팍스 진짜 뭐임? 샌안과의 4차전 역전패, 이거 ㄹㅇ 분석 좀 해보자 ㄷㄷ
2026-06-13 19:14
11,379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팍스 진짜 뭐임? 샌안과의 4차전 역전패, 이거 ㄹㅇ 분석 좀 해보자 ㄷㄷ
형들 오늘 경기 다 봤음? 샌안이랑 NBA 파이널 4차전 진짜 소름 돋지 않았음? 특히 팍스 마지막 공격 보면서 육성으로 "아!!!!" 소리 질렀다니까. 아니 솔직히 그거 너무 무리수 아니었냐? 솔직히 킹스 팬 입장에선 진짜 피꺼솟하는 경기였을 듯. 1승 3패 벼랑 끝에 몰린 것도 모자라서 마지막 공격 저따구로 하면 진짜 할말 없지 않음? 우리 오늘 경기 하이라이트 보면서 팍스 그 마지막 공격 상황이랑 샌안 역전승 빌미 분석 좀 제대로 해보자.
솔직히 팍스 경기력 기복이 좀 있긴 했어도 이번 플옵에서 에이스 역할 톡톡히 해준 건 맞거든. 근데 왜 하필 제일 중요한 순간에 그런 판단을 했을까 싶다. 경기 종료 10초 남짓 남은 상황에서 동점 상황이었나? 아니면 한 점 뒤지고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충분히 시간 활용해서 더 좋은 찬스를 만들 수도 있었잖아. 최소한 타임아웃이라도 불렀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냥 혼자 돌파해서 플로터 쏘는 건 진짜... 본인이 클러치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건 알겠지만, 팀원들한테 믿음을 안 주는 행동으로 보일 수도 있거든.
샌안토니오 입장에선 진짜 천운이 따랐다고 봐야지. 사실 샌안도 이번 시리즈 내내 고전하고 있었잖아. 특히 킹스의 빠른 템포 농구에 제대로 대응 못 하면서 수비적으로도 흔들리는 모습 많이 보였고. 근데 이번 경기는 진짜 팍스의 그 무리한 공격이 샌안에게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해줬다고 봐도 무방할 듯. 샌안 선수들도 순간적으로 당황했을 것 같은데, 침착하게 수비 성공하고 바로 역전 득점 만들어내는 거 보고 역시 베테랑 팀은 다르다고 느꼈다. 샌안은 이번 승리로 다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고, 이제 파이널 우승까지 한 걸음 더 다가선 느낌이다.
솔직히 팍스의 그 공격은 데이터를 봐도 성공률이 극히 낮은 선택이었을 거야. 이번 시즌 팍스의 클러치 상황 야투 성공률이 아주 높았던 것도 아니고, 특히 수비 밀집도가 높은 상황에서의 돌파 후 득점은 더더욱 어려웠을 텐데 말이지. 오히려 픽앤롤을 통해 동료에게 찬스를 봐주거나, 아니면 최소한 미드레인지 점퍼라도 던졌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순간적인 판단 미스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중요한 순간이었고, 팀 전체의 사기를 꺾어버리는 행동 아니었나 싶다.
그리고 샌안토니오의 클러치 능력도 다시 한번 증명된 경기였다고 본다. 킹스가 그렇게 삽질을 했어도, 그걸 놓치지 않고 역전승으로 연결시키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 특히 샌안의 베테랑 선수들은 이런 압박감 높은 상황에서 침착하게 제 역할을 해주는 게 인상 깊었어. 킹스 젊은 선수들이 경험 부족을 드러낸 반면, 샌안은 노련미로 승리를 챙겼다고 볼 수 있지. 이번 경기는 진짜 샌안토니오가 괜히 파이널에 올라온 게 아니라는 걸 보여준 명승부였다고 생각함.
물론 킹스 입장에선 팍스의 어깨가 무거웠던 것도 이해는 해. 팀의 에이스로서 마지막 공격을 책임지려는 마음은 충분히 알겠지만, 때로는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팀원들을 믿는 것도 중요한 덕목이거든. 이번 패배를 통해서 팍스가 좀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다음 시즌에는 더 현명한 판단으로 팀을 이끄는 모습을 보고 싶음.
이번 4차전 결과로 샌안토니오는 킹스를 1승 3패로 벼랑 끝까지 몰아넣었는데, 형들은 과연 킹스가 이대로 무너질 것 같음? 아니면 킹스가 기적적으로 반전에 성공할 가능성도 있다고 봄? 난 솔직히 킹스가 분위 반전하기엔 너무 큰 충격탄을 맞은 것 같은데, 형들 생각은 어떰?
솔직히 팍스 경기력 기복이 좀 있긴 했어도 이번 플옵에서 에이스 역할 톡톡히 해준 건 맞거든. 근데 왜 하필 제일 중요한 순간에 그런 판단을 했을까 싶다. 경기 종료 10초 남짓 남은 상황에서 동점 상황이었나? 아니면 한 점 뒤지고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충분히 시간 활용해서 더 좋은 찬스를 만들 수도 있었잖아. 최소한 타임아웃이라도 불렀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냥 혼자 돌파해서 플로터 쏘는 건 진짜... 본인이 클러치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건 알겠지만, 팀원들한테 믿음을 안 주는 행동으로 보일 수도 있거든.
샌안토니오 입장에선 진짜 천운이 따랐다고 봐야지. 사실 샌안도 이번 시리즈 내내 고전하고 있었잖아. 특히 킹스의 빠른 템포 농구에 제대로 대응 못 하면서 수비적으로도 흔들리는 모습 많이 보였고. 근데 이번 경기는 진짜 팍스의 그 무리한 공격이 샌안에게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해줬다고 봐도 무방할 듯. 샌안 선수들도 순간적으로 당황했을 것 같은데, 침착하게 수비 성공하고 바로 역전 득점 만들어내는 거 보고 역시 베테랑 팀은 다르다고 느꼈다. 샌안은 이번 승리로 다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고, 이제 파이널 우승까지 한 걸음 더 다가선 느낌이다.
솔직히 팍스의 그 공격은 데이터를 봐도 성공률이 극히 낮은 선택이었을 거야. 이번 시즌 팍스의 클러치 상황 야투 성공률이 아주 높았던 것도 아니고, 특히 수비 밀집도가 높은 상황에서의 돌파 후 득점은 더더욱 어려웠을 텐데 말이지. 오히려 픽앤롤을 통해 동료에게 찬스를 봐주거나, 아니면 최소한 미드레인지 점퍼라도 던졌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순간적인 판단 미스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중요한 순간이었고, 팀 전체의 사기를 꺾어버리는 행동 아니었나 싶다.
그리고 샌안토니오의 클러치 능력도 다시 한번 증명된 경기였다고 본다. 킹스가 그렇게 삽질을 했어도, 그걸 놓치지 않고 역전승으로 연결시키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 특히 샌안의 베테랑 선수들은 이런 압박감 높은 상황에서 침착하게 제 역할을 해주는 게 인상 깊었어. 킹스 젊은 선수들이 경험 부족을 드러낸 반면, 샌안은 노련미로 승리를 챙겼다고 볼 수 있지. 이번 경기는 진짜 샌안토니오가 괜히 파이널에 올라온 게 아니라는 걸 보여준 명승부였다고 생각함.
물론 킹스 입장에선 팍스의 어깨가 무거웠던 것도 이해는 해. 팀의 에이스로서 마지막 공격을 책임지려는 마음은 충분히 알겠지만, 때로는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팀원들을 믿는 것도 중요한 덕목이거든. 이번 패배를 통해서 팍스가 좀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다음 시즌에는 더 현명한 판단으로 팀을 이끄는 모습을 보고 싶음.
이번 4차전 결과로 샌안토니오는 킹스를 1승 3패로 벼랑 끝까지 몰아넣었는데, 형들은 과연 킹스가 이대로 무너질 것 같음? 아니면 킹스가 기적적으로 반전에 성공할 가능성도 있다고 봄? 난 솔직히 킹스가 분위 반전하기엔 너무 큰 충격탄을 맞은 것 같은데, 형들 생각은 어떰?
-
[자유게시판] 엔젤 리세, 이 정도면 진짜 역대급 재능 아님? ㄷㄷ2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이현중 NBA 도전기 ㄷㄷ... 진짜 멘탈 대단한 거 같지 않음?4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최지만 KBO 온다고 난리더니 지금 이게 맞냐? ㅋㅋㅋㅋ6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와 UFC 서브미션 미쳤다 ㄹㅇ 역대급 아니냐 ㄷㄷ6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와 트럼프 백악관에서 UFC 봤다는데 ㄷㄷ 우리도 청와대 경기 한번 가즈아!10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윔블던 라두카누 부상 ㄷㄷ... 이 선수 미래 어케 될까? 궁금함15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르클레르 ㄹㅇ 어제꺼 보고 폼 박살난 거 아니냐 ㄷㄷ17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츠 이정도면 ㄹㅇ 역대급 병신팀 아님? 멘도사 경질 실화냐 ㄷㄷ18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손흥민 진짜 불쌍하긴 함. 그래도 월드컵 4번이면 국대 레전드 반열인데 폼 좀 떨어졌다고 은퇴각 잡아야 한다는 소리 나오는 거 보면 씁쓸하다 ㅠㅠ10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역사적이라고 할 정도는 아닐걸? 예전에 부시 대통령도 이라크전 끝나고 MLB 개막전 시구하고 그랬잖아. 그냥 흔치 않은 일이라서 더 주목받는듯. 그래도 UFC 보는 건 좀 파격적이긴 하다 ㅋㅋ25분전
-
[자유게시판] 이야 The Hand of OG ㅋㅋㅋ 네이밍 센스 보소 ㅋㅋㅋ 근데 진짜 그거 다시 봐도 지림 ㄷㄷ 솔직히 어제 닉스는 뭔가 홀린 듯이 잘하더라. 이현중 선수 얘기도 진짜 깜짝 놀랐음.58분전
-
[자유게시판] ㅠㅠ 아 클라크 아쉽다 진짜. 그때 막판에 골대 맞고 날아갔을 때 진짜 육성으로 비명 질렀는데. 그 중압감이 얼마나 심했으면 결국 사임하냐. 그래도 클라크 덕분에 스코틀랜드 경기 좀 재밌게 봤다. 고생 많았음!3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이현중 없으면 우리팀 그냥 답 없는 수준 아니냐? 코칭스태프 뭐 하는지 모르겠음. 선수들 멘탈 관리도 안 되는 것 같고 전술도 매번 똑같고 진짜 답임.4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대에서 보여주는 임팩트는 예전만 못하다는 생각도 좀 듦. 물론 한방은 여전하지만 예전처럼 압도하는 플레이는 줄어들었지 않나 싶음. 그래도 은퇴하면 허전하긴 할 듯 ㅠㅠ4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타격왕은 좀 힘들지 않을까요? 로페스랑 디아스 미친놈들이던데 ㅋㅋㅋㅋ 그래도 이정후 이 정도로만 해줘도 역대급 아님? 저는 그냥 건강하게 풀타임 뛰는 것만으로도 만족함 ㅠㅠ 괜히 무리하다 다치면 더 슬플 듯5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UFC 이야기하니까 웃기네. 트럼프 격투기 보는 거 나도 봄. 근데 로드FC 청와대 경기는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그래도 오늘 손흥민 골 넣어서 국뽕 제대로 채우고 싶다. 제발 한 골만 넣어줘라 쏘니!7시간 32분전
댓글목록2
싱글골퍼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