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너 해트트릭 미쳤냐? 근데 이게 진짜 역사적인 건가 좀 애매한데ㅋㅋ
2026-06-07 14:06
11,362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마너 해트트릭 미쳤냐? 근데 이게 진짜 역사적인 건가 좀 애매한데ㅋㅋ
형들 오늘 마너 해트트릭 난리 난 거 다들 봤음? ㄹㅇ 경기 보다가 육성으로 소리 질렀다니까. 근데 문득 궁금해지네. 이게 진짜 역사적인 기록으로 남을 만한 건가? 솔직히 그냥 운이 좋았다는 생각도 들고.
솔직히 말해서 마너가 이번에 컵 역사상 최단 시간 해트트릭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건 맞잖아. 근데 이거 보면서 좀 애매하다고 느낀 게 나뿐임? 분명 엄청난 거긴 한데, 그냥 경기 흐름상 얻어걸린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좀 들고. 예를 들어서 첫 골은 수비 실책에서 시작된 건데, 이걸 순수하게 마너의 실력만으로 봐야 하는 건가? 물론 골로 연결시키는 능력은 인정하는데 말이야.
물론 대단한 건 맞음. 스탠리 컵 역사에서 이런 기록이 나온 적이 없다는 건 분명히 그 선수의 집중력이나 결정력이 얼마나 뛰어났는지를 보여주는 방증이니까. 실제로 팀 분위기 가져오는 데 결정적인 역할도 했고. 마너 평소 플레이 스타일 생각해보면 딱히 꾸준함의 대명사는 아니었잖아? 좀 기복도 있고 중요한 순간에 아쉬운 모습도 보인 적이 꽤 있었는데, 이런 빅매치에서 이렇게 폭발력을 보여줬다는 건 확실히 칭찬받을 만한 부분이지.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그날따라 상대 골리가 유독 흔들렸던 건 아닌가 싶기도 해. 솔직히 말해서 첫 골이랑 세 번째 골은 좀 어이없게 먹힌 감이 없지 않아 있었거든. 특히 세 번째 골은 골리 시야가 완벽하게 가려진 상황도 아니었는데 너무 쉽게 뚫린 것 같아서 보는 내내 의아했음. 이게 마너의 순수한 능력으로만 봐야 할지, 아니면 상대 골리의 컨디션 난조가 겹친 결과물로 봐야 할지 좀 헷갈리는 지점임.
그리고 이런 논쟁적인 기록들은 항상 '상대적'인 면이 있잖아? 예를 들어서 어떤 선수가 득점왕을 했다고 해도, 그 시즌에 다른 경쟁자들이 부상으로 대거 이탈했다면 그 기록의 가치가 조금은 희석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야. 마너의 이번 기록도 혹시나 상대 팀의 전술적인 실수나 수비 집중력 저하 같은 외적인 요인들이 크게 작용한 건 아닐까 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물론 이런 기록 하나하나가 스포츠를 더 재미있게 만들고 팬들 사이에서 논쟁 거리를 만들어주는 건 맞지. 나도 마너가 해트트릭 하는 순간 온몸에 전율이 흘렀으니까. 근데 막상 시간이 지나고 다시 생각해 보면, "와 진짜 미쳤다" 싶다가도 "음, 좀 상황이 좋게 흘러간 덕분인가?" 하는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건 어쩔 수 없더.
솔직히 나는 마너가 진짜 역사적인 대기록을 세웠다고 보기엔 좀 부족한 면이 있다고 생각함. 물론 대단한 퍼포먼스였지만, 뭔가 '이건 진짜 순수하게 실력으로 찢었다'는 느낌은 아니랄까? 형들은 이번 마너 해트트릭, 진짜 역대급이라고 생각함? 아니면 나처럼 좀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음? 댓글로 좀 알려줘봐.
솔직히 말해서 마너가 이번에 컵 역사상 최단 시간 해트트릭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건 맞잖아. 근데 이거 보면서 좀 애매하다고 느낀 게 나뿐임? 분명 엄청난 거긴 한데, 그냥 경기 흐름상 얻어걸린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좀 들고. 예를 들어서 첫 골은 수비 실책에서 시작된 건데, 이걸 순수하게 마너의 실력만으로 봐야 하는 건가? 물론 골로 연결시키는 능력은 인정하는데 말이야.
물론 대단한 건 맞음. 스탠리 컵 역사에서 이런 기록이 나온 적이 없다는 건 분명히 그 선수의 집중력이나 결정력이 얼마나 뛰어났는지를 보여주는 방증이니까. 실제로 팀 분위기 가져오는 데 결정적인 역할도 했고. 마너 평소 플레이 스타일 생각해보면 딱히 꾸준함의 대명사는 아니었잖아? 좀 기복도 있고 중요한 순간에 아쉬운 모습도 보인 적이 꽤 있었는데, 이런 빅매치에서 이렇게 폭발력을 보여줬다는 건 확실히 칭찬받을 만한 부분이지.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그날따라 상대 골리가 유독 흔들렸던 건 아닌가 싶기도 해. 솔직히 말해서 첫 골이랑 세 번째 골은 좀 어이없게 먹힌 감이 없지 않아 있었거든. 특히 세 번째 골은 골리 시야가 완벽하게 가려진 상황도 아니었는데 너무 쉽게 뚫린 것 같아서 보는 내내 의아했음. 이게 마너의 순수한 능력으로만 봐야 할지, 아니면 상대 골리의 컨디션 난조가 겹친 결과물로 봐야 할지 좀 헷갈리는 지점임.
그리고 이런 논쟁적인 기록들은 항상 '상대적'인 면이 있잖아? 예를 들어서 어떤 선수가 득점왕을 했다고 해도, 그 시즌에 다른 경쟁자들이 부상으로 대거 이탈했다면 그 기록의 가치가 조금은 희석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야. 마너의 이번 기록도 혹시나 상대 팀의 전술적인 실수나 수비 집중력 저하 같은 외적인 요인들이 크게 작용한 건 아닐까 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물론 이런 기록 하나하나가 스포츠를 더 재미있게 만들고 팬들 사이에서 논쟁 거리를 만들어주는 건 맞지. 나도 마너가 해트트릭 하는 순간 온몸에 전율이 흘렀으니까. 근데 막상 시간이 지나고 다시 생각해 보면, "와 진짜 미쳤다" 싶다가도 "음, 좀 상황이 좋게 흘러간 덕분인가?" 하는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건 어쩔 수 없더.
솔직히 나는 마너가 진짜 역사적인 대기록을 세웠다고 보기엔 좀 부족한 면이 있다고 생각함. 물론 대단한 퍼포먼스였지만, 뭔가 '이건 진짜 순수하게 실력으로 찢었다'는 느낌은 아니랄까? 형들은 이번 마너 해트트릭, 진짜 역대급이라고 생각함? 아니면 나처럼 좀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음? 댓글로 좀 알려줘봐.
-
[자유게시판] 클락 우승 썰 푼다 ㅋㅋㅋ 멘탈 ㄹㅇ 지리네 ㄷㄷ2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야 어제 LG 1회 4홈런 그거 논쟁거리 아니냐? ㅋㅋㅋ2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ㅋㅋㅋ 궁금하네 ㄷㄷ13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17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요즘 폼 미쳤네 ㄷㄷ 우승 노려볼만 함?2026-06-21
-
[자유게시판] 벤 스토크스 빠진 잉글랜드 ㄹㅇ 약해진 거 아니냐?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썰 풀다 문득 드는 생각인데 추성훈 복귀 진짜임?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애 낳는데 이정후는 왜 야구만 함? ㅋㅋㅋ2026-06-20
-
[자유게시판] MLB가 저러는거 결국 돈 때문이지 뭐 뻔하지 않냐 ㅋㅋㅋㅋ 프리먼이랑 베츠가 화내는거 보니까 진짜 선수들도빡쳤던데. 근데 우리 유망주들은 진짜 어떡하냐 ㅠㅠ 괜히 피해볼까봐 걱정이다.2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이집트가 강팀은 아니지만 아프리카 예선이 만만한 곳이 아니잖아 ㅋㅋㅋ 근데 살라 혼자서 저렇게 끌고 가는 거 보면 진짜 축구의 신인가 싶더라. 극장골은 진짜 지렸다.6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ㅋㅋ 고점 터진 거라고 무시할 게 아님. 걔 원래도 꾸준히 상위권에서 놀던 애였음. 이번에 포텐 제대로 터진 거지. 오히려 이번 계기로 얘 진짜배기 실력 인정받고 급 확 올라갈 거라고 본다 난. 앞으로 쭉 지켜봐야 함.6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엘지 요즘 미친 거 아니냐? ㅋㅋㅋ 1회 4홈런은 진짜 말도 안 됨. 나 쥐팬인데 어제 경기 보면서 육성으로 소리 질렀다. 염경엽 감독 진짜 마법 부리는 거 같음 ㄷㄷ9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렇게 느낀 게 아니었네 ㄷㄷ 공격 전개 답답한 거 진짜 공한다. 특히 상대 압박 들어오면 바로 헤매는 게 보임. 그래도 지난 시즌에 비해 수비는 좀 나아진 것 같긴 한데... 공격이 너무 아쉽다 진짜.10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뉴스 봤는데 진짜 온다더라 ㅋㅋㅋ 와 EPL 팀 중에서도 맨시티가 올 줄은 몰랐다. 솔직히 홀란 말고도 더브라위너나 로드리도 너무 보고 싶음. 이거 티켓팅 피 터지겠네 벌써부터 걱정된다.13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소식 들으니까 옛날 생각난다 ㅋㅋㅋ 내가 어릴 때 닉스 유니폼 입고 길거리 농구했는데 땐 진짜 맨날 지고 ㅠㅠ 맨날 놀림받았거든. 감회가 새롭네 진짜 ㅋㅋㅋㅋ17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어제 경기 놓친 거 후되네요 ㅠㅠ 퇴근하고 집 가서 하이라이트라도 봐야겠음. 님 말대로 요즘 우리 팀 타선 너무 아쉬워서 LG 화력 보니까 더 부럽다 진짜. 기복 심한 건 모든 팀의 숙명인가 싶기도 하고 ㅋㅋㅋㅋㅋ 그래도 우리 팀도 곧 터지겠죠 뭐!18시간 43분전
댓글목록5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