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NBA 드림, ㄹㅇ 국대 안 할 생각임? ㄷㄷ
2026-06-08 00:45
12,579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NBA 드림, ㄹㅇ 국대 안 할 생각임? ㄷㄷ
얘들아, 오늘 아침부터 난리더라. 이현중 선수 NBA 도전이냐, 국대냐 논란에 불붙은 거 말이야. 슬슬 이 문제 가지고 진지하게 토론해볼 때가 온 것 같아서 글 올려본다. 솔직히 꿈을 좇는 건 당연한데, 과연 지금 시점에서 그게 옳은 선택일까 싶기도 하고, 또 한편으론 너무 답정너로 몰아가는 분위기도 있는 것 같아서 말이야.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 도전하는 그 열정은 진짜 존경한다. 해외 나간 선수들 보면 대부분 진짜 피 땀 눈물 흘리면서 노력하잖아. 심지어 지금 하치무라도, 카와무라도 없는 일본 대표팀 보니까 더 그런 생각 들고. 우리도 NBA 리거 한 명이라도 더 나와야 세계 무대에서 좀 비벼볼 만한데, 그게 이현중 선수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분명히 있어. 근데 문제는 시기랑 현실적인 부분 아니겠냐.
이번 일본 대표팀 명단 보면 와타나베 유타, 바바 유다이, 조시 호킨스 빅3에다가 완전 베스트로 꾸렸던데, 우리나라는 지금 이현중 선수가 빠지면 사실상 전력에 큰 구멍이 생기는 건 팩트잖아. 이현중 선수가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크고, 특히 외곽슛이나 전반적인 공격 흐름에서 이 선수의 존재감은 독보적이지. 당장 7월 6일 한일전만 해도 이현중 선수 없으면 일본한테 개털릴 수도 있다는 우려가 괜히 나오는 게 아니라고 본다.
물론, 이현중 선수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에서 고배를 마셨던 아쉬움도 있을 거고,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클 거야. 솔직히 나 같아도 그럴 것 같음. "이번에 아니면 기회가 없을 수도 있어!" 이런 생각 들 수도 있잖아. NBA 구단들이 워낙 트렌드에 민감하고 나이 어린 유망주를 선호하니까, 더 늦기 전에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는 간다.
근데 냉정하게 보면, 지금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작년에 드래프트 실패했을 때도 이미 많은 분석이 나왔었잖아. 운동 능력이나 수비적인 부분에서 NBA 레벨에는 아직 못 미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고. 물론 1년 동안 엄청나게 성장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 짧은 기간에 NBA 스카우터들의 눈을 확 뒤집어 놓을 만큼의 변화가 있었을지는 미지수 아니겠냐. 괜히 어정쩡하게 도전했다가 국대도 못 뛰고, NBA 문턱도 못 넘으면 결국 본인한테도 손해일 수도 있다는 거지.
물론 NBA 파이널 2차전에서 뉴욕 닉스가 원정에서 2연승하고,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로 NBA 의자값이 19배 뛰었다는 소식 들으면 NBA 무대가 얼마나 화려하고 돈 되는 곳인지 알지만, 그만큼 진입 장벽도 높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본다. 단순한 꿈만 가지고 도전하기에는 너무나도 냉혹한 현실이야.
그래서 말인데, 과연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이 지금 대한민국 농구 국대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을 때, 납득할 만한 선택일까? 아니면 개인의 꿈을 응원하는 게 우선일까? 솔직히 난 좀 회의적이다. 너네들은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개인의 꿈을 무조건 존중해야 할까, 아니면 국대를 우선시해야 할까? 진짜 난 모르겠네. 댓글로 불꽃 토론 한 번 가보자 얘들아.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 도전하는 그 열정은 진짜 존경한다. 해외 나간 선수들 보면 대부분 진짜 피 땀 눈물 흘리면서 노력하잖아. 심지어 지금 하치무라도, 카와무라도 없는 일본 대표팀 보니까 더 그런 생각 들고. 우리도 NBA 리거 한 명이라도 더 나와야 세계 무대에서 좀 비벼볼 만한데, 그게 이현중 선수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분명히 있어. 근데 문제는 시기랑 현실적인 부분 아니겠냐.
이번 일본 대표팀 명단 보면 와타나베 유타, 바바 유다이, 조시 호킨스 빅3에다가 완전 베스트로 꾸렸던데, 우리나라는 지금 이현중 선수가 빠지면 사실상 전력에 큰 구멍이 생기는 건 팩트잖아. 이현중 선수가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크고, 특히 외곽슛이나 전반적인 공격 흐름에서 이 선수의 존재감은 독보적이지. 당장 7월 6일 한일전만 해도 이현중 선수 없으면 일본한테 개털릴 수도 있다는 우려가 괜히 나오는 게 아니라고 본다.
물론, 이현중 선수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에서 고배를 마셨던 아쉬움도 있을 거고,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클 거야. 솔직히 나 같아도 그럴 것 같음. "이번에 아니면 기회가 없을 수도 있어!" 이런 생각 들 수도 있잖아. NBA 구단들이 워낙 트렌드에 민감하고 나이 어린 유망주를 선호하니까, 더 늦기 전에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는 간다.
근데 냉정하게 보면, 지금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작년에 드래프트 실패했을 때도 이미 많은 분석이 나왔었잖아. 운동 능력이나 수비적인 부분에서 NBA 레벨에는 아직 못 미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고. 물론 1년 동안 엄청나게 성장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 짧은 기간에 NBA 스카우터들의 눈을 확 뒤집어 놓을 만큼의 변화가 있었을지는 미지수 아니겠냐. 괜히 어정쩡하게 도전했다가 국대도 못 뛰고, NBA 문턱도 못 넘으면 결국 본인한테도 손해일 수도 있다는 거지.
물론 NBA 파이널 2차전에서 뉴욕 닉스가 원정에서 2연승하고,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로 NBA 의자값이 19배 뛰었다는 소식 들으면 NBA 무대가 얼마나 화려하고 돈 되는 곳인지 알지만, 그만큼 진입 장벽도 높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본다. 단순한 꿈만 가지고 도전하기에는 너무나도 냉혹한 현실이야.
그래서 말인데, 과연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이 지금 대한민국 농구 국대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을 때, 납득할 만한 선택일까? 아니면 개인의 꿈을 응원하는 게 우선일까? 솔직히 난 좀 회의적이다. 너네들은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개인의 꿈을 무조건 존중해야 할까, 아니면 국대를 우선시해야 할까? 진짜 난 모르겠네. 댓글로 불꽃 토론 한 번 가보자 얘들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시형 아직도 미쳤냐? 하이라이트 지렸다 진짜 ㄷㄷ8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오늘 축구 보는데.. 이강인 진짜 미친 재능 아님? ㄷㄷ11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롤드컵 결승전 ㄷㄷ 이변 아닌 이변 아니었냐? ㅋㅋㅋ18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ㄹㅇ 실화냐? 타운스 양키스 드립은 또 뭔데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강인 빅클럽 이적설 ㄷㄷㄹㅇ팩트임?2026-06-21
-
[자유게시판] 윈덤 클락 쟤 진짜 월클임? 아니면 운빨인거임? ㅋㅋㅋ 솔직히 인정 못함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음바페 월드컵 득점 페이스 ㄹㅇ 미친 거 아니냐?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오늘 SSG 경기 우천 취소 각인가 ㄷㄷ 비 예보 실화냐?2026-06-21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로페스 솔직히 지명타자 임팩트가 오타니 투타겸업이랑 비교가 안 되긴 함. 아무리 타격 1위라도 오타니는 진짜 야구 자체를 뒤흔드는 수준이라 ㄷㄷ 근데 로페스도 진짜 잘하긴 하지. 타격 스탯 보면 미쳤음.43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나만 그런 줄 알았네 ㅋㅋㅋㅋㅋ 나도 어제부터 오늘 경기만 기다렸음. 한화랑 롯데 경기 진짜 기대되긴 한다. 류현진 복귀 효과 제대로 보는 듯.3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하퍼가 데뷔 첫 사이클링 히트인 건 좀 의외다 ㅋㅋㅋ 그동안 워낙 잘해서 이미 했을 줄 알았는데. 역시 야구는 알다가도 모르겠어. 그래도 오늘 미친 퍼포먼스는 인정 또 인정임.4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야니스 가는거 솔직히 킹정이지 벅스에서 더 뭘 해주겠냐. 근데 번드루소바는 진짜 아쉽다 ㅠㅠ 그 재능으로 징계라니... 부상도 아니고 진짜 역대급 재능 낭비 맞음.11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마두에케 ㄹㅇ 폼 미쳤지! 어제 경기 보고 소름 돋았다니까. 유스 출신이라 더 애착 가긴 하는데, 얘가 이렇게 터질 줄은 몰랐음. 유로까지는 솔직히 좀 어렵지 않을까 싶다가도, 지금 폼이면 후보로는 가능할 것도 같고 ㅋㅋㅋ12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어제 클락 우승하는 거 보고 진짜 놀랐음. 마지막 18번홀에서 파 세이브 하는 거 보는데 손에 땀을 쥐었다 ㄷㄷ 다들 셰플러나 람 얘기만 했는데 클락이 다 뒤집어버리네 역시 스포츠는 각본 없는 드라마임13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맨시티 옴? ㄷㄷ 작년에 아틀레티코 왔을 때도 존잼이었는데 맨시티는 차원이 다르지 ㅋㅋㅋ 홀란드랑 덕배 직접 볼 수 있는거냐 미쳤다 진짜 티켓팅 개빡세겠네 ㅠㅠ13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야 로드FC 회장 발언은 좀 오버 아니냐 ㅋㅋㅋ 미국이랑 우리는 상황이 다르잖아. 백악관 UFC는 그냥 미국이니까 가능한 퍼포먼스 같은데, 청와대에서 격투기라니 좀 망측할 거 같음. 그냥 스포츠는 스포로 즐기자 형들.14시간 11분전
댓글목록4
네이년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