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ㄹㅇ 월드컵 거리응원, 홍명보 감독님은 이걸 노린 거임? ㄷㄷ
2026-06-08 15:42
11,121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ㅋㅋㅋ ㄹㅇ 월드컵 거리응원, 홍명보 감독님은 이걸 노린 거임? ㄷㄷ
야 솔직히 오늘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는데, 다들 홍명보 감독님 과거 생각 안 함? ㅋㅋㅋ 맨날 욕만 먹던 감독님인데, 이번 월드컵은 다르다는 식으로 언플하는 거 보면 좀 웃기지 않냐? 진짜 대~한민국 외치면서 감독님도 같이 까는 분위기 만드는 건가 싶기도 하고. 어차피 거리응원 나가도 경기력 구리면 욕 오지게 먹을 텐데, 굳이 또 광화문까지 나가서 까줄 필요가 있나 싶음.
직히 홍명보 감독님, 선수 시절엔 레전드 오브 레전드 인정. 근데 감독으로서는 글쎄요? 런던 올림픽 동메달이야 뭐 그때 선수단이 워낙 좋았고, 그 다음부터는 뭐... ㅋㅋㅋㅋ 브라질 월드컵 때 수비 전술이며 선수 기용이며 진짜 가루가 되도록 까였잖아. "엔트리 축구", "의리 축구" 이런 말 괜히 나온 게 아니라고. 그때 박주영 선수 경기력 개판인데도 계속 선발 기용해서 욕 오지게 먹었는데, 이번에도 또 비슷한 레퍼토리 나올까봐 벌써부터 불안함. 그때 "나는 선수들과 끝까지 함께 간다" 이 발언 아직도 기억 난다 ㅋㅋㅋㅋㅋ
물론 시간이 많이 흘렀고, 감독님도 그동안 K리그에서 울산 현대 이끌면서 우승도 하고 경험치 많이 쌓은 건 인정함. 근데 월드컵은 또 차원이 다른 무대잖아? 그때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하고 귀국했는데 엿 투척 사건까지 벌어졌던 거 기억 안 남? 그때 홍명보 감독님 표정 진짜 레전드였는데 ㅋㅋㅋ 그때 충격이 너무 커서 솔직히 이번에도 기대는 안 됨. 그때 심지어 벨기에랑 알제리한테 탈탈 털리고 러시아랑 겨우 비겼던 거 생각하면 지금도 속 터진다.
이번에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니까 왠지 모르게 그때 생각이 다시 떠오르더라. 그때도 월드컵 직전에 기대감 엄청 높았었는데, 결과는 참담했잖아. 그때 경기 보러 광화문에 나갔던 사람들은 그 추운 날씨에 실망감만 안고 돌아왔을 걸? ㅋㅋㅋㅋㅋ 물론 이번엔 선수단 구성도 다르고, 감독님도 경험이 더 많아졌겠지만, 괜히 설레발 치다가 또 실망할까봐 솔직히 불안한 마음이 더 크다. 특히 그 당시 수비 라인이랑 미드필더진 밸런스가 진짜 최악이었는데, 이번에는 좀 나아지려나 모르겠네.
특히 브라질 월드컵 때 기억나는 게, 경기 중에 선수들 멘탈이 너무 흔들렸던 거임. 감독이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때 홍명보 감독님은 좀... 음... 뭐라 해야 할까.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는 카리스마보다는 좀 정적인 느낌이 강했지. 이번에도 만약 경기 중에 위기가 찾아왔을 때, 감독님이 어떻게 대처할지가 진짜 중요한 포인트라고 본다. 괜히 또 "의리 축구" 논란 터지면 진짜 팬들 돌아설걸?
솔직히 이번 월드컵, 다른 나라들이랑 비교하면 전력도 그렇게 압도적인 것도 아니고, 조별리그 통과도 장담 못 하는 상황이잖아? 근데 홍명보 감독님은 항상 뭔가 자신감 넘치는 표정이었음 ㅋㅋㅋ 그게 패기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현실을 모르는 걸 수도 있고. 암튼 이번 거리응원 소식 듣고 그때 기억이 오버랩되면서 뭔가 쎄한 느낌이 드는 건 나뿐임?
그래서 말인데, 홍명보 감독님 이번 월드컵에서 과연 지난 브라질 월드컵의 한을 풀 수 있을까? 아니면 또 다시 흑역사를 쓸까? 아니면 그냥 광화문에서 실컷 욕이나 먹으라고 판 깔아주는 거임? ㅋㅋㅋㅋㅋ 형님들 생각은 어떰? 이번 거리응원, 나가는 게 맞다고 봄?
직히 홍명보 감독님, 선수 시절엔 레전드 오브 레전드 인정. 근데 감독으로서는 글쎄요? 런던 올림픽 동메달이야 뭐 그때 선수단이 워낙 좋았고, 그 다음부터는 뭐... ㅋㅋㅋㅋ 브라질 월드컵 때 수비 전술이며 선수 기용이며 진짜 가루가 되도록 까였잖아. "엔트리 축구", "의리 축구" 이런 말 괜히 나온 게 아니라고. 그때 박주영 선수 경기력 개판인데도 계속 선발 기용해서 욕 오지게 먹었는데, 이번에도 또 비슷한 레퍼토리 나올까봐 벌써부터 불안함. 그때 "나는 선수들과 끝까지 함께 간다" 이 발언 아직도 기억 난다 ㅋㅋㅋㅋㅋ
물론 시간이 많이 흘렀고, 감독님도 그동안 K리그에서 울산 현대 이끌면서 우승도 하고 경험치 많이 쌓은 건 인정함. 근데 월드컵은 또 차원이 다른 무대잖아? 그때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하고 귀국했는데 엿 투척 사건까지 벌어졌던 거 기억 안 남? 그때 홍명보 감독님 표정 진짜 레전드였는데 ㅋㅋㅋ 그때 충격이 너무 커서 솔직히 이번에도 기대는 안 됨. 그때 심지어 벨기에랑 알제리한테 탈탈 털리고 러시아랑 겨우 비겼던 거 생각하면 지금도 속 터진다.
이번에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니까 왠지 모르게 그때 생각이 다시 떠오르더라. 그때도 월드컵 직전에 기대감 엄청 높았었는데, 결과는 참담했잖아. 그때 경기 보러 광화문에 나갔던 사람들은 그 추운 날씨에 실망감만 안고 돌아왔을 걸? ㅋㅋㅋㅋㅋ 물론 이번엔 선수단 구성도 다르고, 감독님도 경험이 더 많아졌겠지만, 괜히 설레발 치다가 또 실망할까봐 솔직히 불안한 마음이 더 크다. 특히 그 당시 수비 라인이랑 미드필더진 밸런스가 진짜 최악이었는데, 이번에는 좀 나아지려나 모르겠네.
특히 브라질 월드컵 때 기억나는 게, 경기 중에 선수들 멘탈이 너무 흔들렸던 거임. 감독이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때 홍명보 감독님은 좀... 음... 뭐라 해야 할까.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는 카리스마보다는 좀 정적인 느낌이 강했지. 이번에도 만약 경기 중에 위기가 찾아왔을 때, 감독님이 어떻게 대처할지가 진짜 중요한 포인트라고 본다. 괜히 또 "의리 축구" 논란 터지면 진짜 팬들 돌아설걸?
솔직히 이번 월드컵, 다른 나라들이랑 비교하면 전력도 그렇게 압도적인 것도 아니고, 조별리그 통과도 장담 못 하는 상황이잖아? 근데 홍명보 감독님은 항상 뭔가 자신감 넘치는 표정이었음 ㅋㅋㅋ 그게 패기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현실을 모르는 걸 수도 있고. 암튼 이번 거리응원 소식 듣고 그때 기억이 오버랩되면서 뭔가 쎄한 느낌이 드는 건 나뿐임?
그래서 말인데, 홍명보 감독님 이번 월드컵에서 과연 지난 브라질 월드컵의 한을 풀 수 있을까? 아니면 또 다시 흑역사를 쓸까? 아니면 그냥 광화문에서 실컷 욕이나 먹으라고 판 깔아주는 거임? ㅋㅋㅋㅋㅋ 형님들 생각은 어떰? 이번 거리응원, 나가는 게 맞다고 봄?
-
[자유게시판] 호날두는 진짜 왜 저러는 거임? 폼 미쳤는데 갈 데가 없냐 ㄷㄷ8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실화임? ㅋㅋ11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송성문 얘 진짜 샌디에서 터지는 거 아님? ㄷㄷㄷ 올킬러들 의견 좀12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야구 vs 축구 뭐 보냐? 진지하게 추천 좀 ㄷㄷ13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시형 아직도 미쳤냐? 하이라이트 지렸다 진짜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어제 오늘 축구 보는데.. 이강인 진짜 미친 재능 아님?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롤드컵 결승전 ㄷㄷ 이변 아닌 이변 아니었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ㄹㅇ 실화냐? 타운스 양키스 드립은 또 뭔데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어제 경기 보다가 티비 던질 뻔 했네요 ㅋㅋㅋㅋㅋ 류현진이 선발인데도 저렇게 맥없이 지는 건 너무하잖아 진짜 ㅠㅠㅠ 스퀴즈 번트 그게 뭐냐고 대체...16분전
-
[자유게시판] 맞음 나도 어제 그 경기 보면서 좀 그랬음. 솔직히 경기력 차이가 너무 심해서 이거 진짜 맞나 싶더라. 괜히 다른 조 경기 결과까지 찾아보게 되고 ㅋㅋㅋㅋ FIFA가 좀 대책을 세우긴 해야 할 듯 ㄷㄷ4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야니스 마이애미행은 진짜 역대급 충격이긴 함. 근데 솔직히 밀워키에서 더 이상 뭘 할 수 있었겠냐? 어차피 우승 한 번 했으면 이제 새로운 도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봄. 릅 마이애미 갔을 때랑은 좀 다른 결 같긴 해. 그때는 거의 역적 취급이었는데 야니스는 좀 다를 듯.2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지들 연봉 23억 준다 하면 바 사표 쓰고 나갈 놈들이 선수보고는 희생하라 그러는 거 개웃기네. 심지어 두산 가면 주전 확실하고 우승도 노려볼 만한데 이만한 선택지가 어딨다고 난리인지 ㅋㅋㅋㅋ 그냥 다들 배아파서 그러는 거 아니냐?4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ㄹㅇ 공감합니다 형님. 어제 오타니 홈런 미쳤죠 진짜. 타구 속도 보니까 담장 넘어가는데 1초도 안 걸리던데 ㄷㄷ 저렇게 치면 투수들 멘탈 나갈 듯 ㅋㅋㅋㅋ6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와 대박 ㄹㅇ? 이한범이면 키랑 몸싸움도 되는데 발밑도 좋아서 가능성 충분하다고 본다. 김민재랑 같이 센터백 서면 상대 공격수들 멘탈 나갈 듯 ㅋㅋㅋㅋㅋ7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임찬규가 잘하니까 그런 거지 ㅋㅋㅋ 솔직히 작년까지만 해도 불안불안했잖아. 스포츠는 결국 실력이 답임. 내년에도 이 기세 유지야 찐팬 만들 수 있다 임마.10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아침에 일어나서 하이라이트 봤는데 진짜 감탄만 나옴 ㅋㅋㅋ 요즘 슈팅 때리는 족족 골대 구석으로 박히는 거 보면 미친 거 같음. 득점왕 욕심 나긴 하는데, 솔직히 부상 없이 시즌 완주하는 것만으로도 대박일듯. 개인적으로 20골은 무조건 넘긴다에 한 표 던진다 ㄷㄷ14시간 30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