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안 역전승 ㄷㄷ 플옵은 진짜 예측불가 게임인가요?
2026-06-09 22:40
10,87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샌안 역전승 ㄷㄷ 플옵은 진짜 예측불가 게임인가요?
어제 샌안이랑 닉스 경기 보신 분들 계신가요? 와 진짜 막판에 심장 쫄깃해서 죽는 줄 알았네요. 샌안이 그렇게 역전승을 거둘 줄 누가 알았겠어요. 플옵은 진짜 정규 시즌이랑 차원이 다른 무대인 것 같습니다. 매 경기가 드라마 한 편씩 찍는 것 같아요.
사실 경기 시작 전에는 닉스가 홈에서 분위기 잡고 무난하게 이길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최근 닉스 기세도 좋았고, 샌안이 원정에서 딱히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요. 초반에 닉스가 치고 나갈 때만 해도 '역시 닉스인가' 싶었죠. 근데 샌안이 쿼터마다 조금씩 따라붙으면서 격차를 좁히더라구요. 특히 3쿼터부터 뭔가 심상치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샌안의 승리 요인을 꼽자면 역시 켈든 존슨 선수의 활약이 대단했어요. 중요한 순간마다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팀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특히 막판 클러치 상황에서의 집중력은 정말 미쳤다고 밖에 표현할 안 되네요. 거기에 벤치에서 나온 선수들도 자기 몫을 톡톡히 해줬죠. 주전 선수들이 지쳤을 때 벤치 선수들이 나와서 에너지 레벨을 유지해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닉스 입장에선 좀 아쉬웠을 것 같아요. 홈 관중들의 열렬한 응원에도 불구하고 집중력에서 밀린 게 패착인 듯합니다. 특히 자유투 성공률이 너무 낮았던 게 결정적이었죠. 제이슨 브라운 선수가 인터뷰에서 파이널에서 이런 자유투 격차는 본 적 없다고 말했던데, 그 심정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중요한 순간에 자유투 놓치면 타격이 엄청나죠.
이번 경기를 보면서 느낀 건데, 역시 플옵은 멘탈 싸움인 것 같아요. 기술적인 부분이나 전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압박감 속에서 얼마나 평정심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발휘하느냐가 승패를 가르는 것 같습니다. 샌안 선수들이 후반으로 갈수록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반면 닉스는 중요한 순간에 조급해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구요. 홈 팬들의 기대가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했던 걸까요?
솔직히 이번 샌안의 승리는 이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닉스의 우세를 점쳤을 텐데, 샌안이 예상을 뒤엎고 승리하면서 시리즈의 향방이 완전히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됐네요. 남은 경기들이 더 기대됩니다. 샌안이 이 기세를 몰아서 다음 경기까지 잡아낼 수 있을지, 아니면 닉스가 다시 전열을 가다듬고 반격에 성공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번 샌안 승리 보면서 다시 한번 스포츠의 매력을 느꼈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결과가 주는 짜릿함이랄까요. 여러분들은 어제 경기 어떻게 보셨나요? 샌안이 계속 이 기세 이어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닉스가 다시 꺾어버릴까요?
사실 경기 시작 전에는 닉스가 홈에서 분위기 잡고 무난하게 이길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최근 닉스 기세도 좋았고, 샌안이 원정에서 딱히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요. 초반에 닉스가 치고 나갈 때만 해도 '역시 닉스인가' 싶었죠. 근데 샌안이 쿼터마다 조금씩 따라붙으면서 격차를 좁히더라구요. 특히 3쿼터부터 뭔가 심상치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샌안의 승리 요인을 꼽자면 역시 켈든 존슨 선수의 활약이 대단했어요. 중요한 순간마다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팀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특히 막판 클러치 상황에서의 집중력은 정말 미쳤다고 밖에 표현할 안 되네요. 거기에 벤치에서 나온 선수들도 자기 몫을 톡톡히 해줬죠. 주전 선수들이 지쳤을 때 벤치 선수들이 나와서 에너지 레벨을 유지해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닉스 입장에선 좀 아쉬웠을 것 같아요. 홈 관중들의 열렬한 응원에도 불구하고 집중력에서 밀린 게 패착인 듯합니다. 특히 자유투 성공률이 너무 낮았던 게 결정적이었죠. 제이슨 브라운 선수가 인터뷰에서 파이널에서 이런 자유투 격차는 본 적 없다고 말했던데, 그 심정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중요한 순간에 자유투 놓치면 타격이 엄청나죠.
이번 경기를 보면서 느낀 건데, 역시 플옵은 멘탈 싸움인 것 같아요. 기술적인 부분이나 전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압박감 속에서 얼마나 평정심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발휘하느냐가 승패를 가르는 것 같습니다. 샌안 선수들이 후반으로 갈수록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반면 닉스는 중요한 순간에 조급해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구요. 홈 팬들의 기대가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했던 걸까요?
솔직히 이번 샌안의 승리는 이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닉스의 우세를 점쳤을 텐데, 샌안이 예상을 뒤엎고 승리하면서 시리즈의 향방이 완전히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됐네요. 남은 경기들이 더 기대됩니다. 샌안이 이 기세를 몰아서 다음 경기까지 잡아낼 수 있을지, 아니면 닉스가 다시 전열을 가다듬고 반격에 성공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번 샌안 승리 보면서 다시 한번 스포츠의 매력을 느꼈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결과가 주는 짜릿함이랄까요. 여러분들은 어제 경기 어떻게 보셨나요? 샌안이 계속 이 기세 이어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닉스가 다시 꺾어버릴까요?
-
[자유게시판] 릅신 은퇴하면 느바 진짜 재미 반토막 나는 거 아니냐 ㅠ15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투헬vs사우스게이트 전술 비교 드가자~ㅋㅋ 솔직히 투헬이 더 낫지 않음?15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꿀잼각인데, 잉글랜드 가나전 보니까 불안함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김지우 국내 잔류? ㅋㅋㅋ 두산이 웃어? 웃기고 있네 진짜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ㄷㄷ 김민재 짝꿍 가능성 실화임?2026-06-23
-
[자유게시판] 오늘 야구 좀 볼만한 경기 있냐? 스코틀랜드 팬들 밈 보다가 궁금해짐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롯데 요즘 왜 이러냐 진짜 ㅋㅋㅋㅋ 돌겠네2026-06-23
-
[자유게시판] 클락 우승 썰 푼다 ㅋㅋㅋ 멘탈 ㄹㅇ 지리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양키스 300만 달러 제안이 진짜 실화임? 와 미쳤네. 근데 하현승 이번 시즌 성적보면 충분히 받을 만 하지 않나? 작년에 비해 훨씬 성장한 모습이었는데.25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오늘 뭔가 다를 것 같다고 생각한 게 아니었네 ㅋㅋㅋ 어제 감독 인터뷰에서 살짝 흘린 말 있는데 그거 보니까 진짜 오늘 뭔가 보여줄 것 같음. 하이드레이션 때 선수들한테 따로 지시하는 거 맨날 궁금했는데 오늘 카메라가 잡아주면 좋겠다. 나도 치킨 각이다 오늘!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벤치 손흥민은 좀 오바 아니냐? 아무리 기싸움이라고 해도 월드컵 예선이라는 중요한 시점에 저러는 건 좀 무리수 같음. 괜히 선수단 분위기만 더 안 좋아질까봐 걱정이다 진짜 ㅠㅠ3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그거 아세요? 잉글랜드가 친선전에서 약한 건 하루 이틀 일이 아님 ㅋㅋㅋ 예전에 아이슬란드한테도 진 적 있는 거 기억하시는 분? 그때도 진짜 축구 종가 맞냐고 난리났었는데 가나 무승부는 그나마 양반임 ㅋㅋㅋ 진짜 잉글랜드는 대회만 나가면 다른 팀 되는 듯.4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신인왕은 좀 오버임. 아직 시즌 초반인데 벌써 김칫국 마시네 ㅋㅋㅋㅋ 메이저리그 베테랑들 기량 생각하면 이정후도 지금 잘하는 건 맞는데, 꾸준함이 중요한 거 아니겠냐? 나중에 주춤하면 또 다들 욕할 거면서 ㅉㅉ7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튜헬이 오면 뭐 좀 달라지긴 하겠지. 사우스게이트는 선수 좋은 거 다 떠나서 전술 자체가 너무 한계가 명확했음. 튜헬이 와서 선수단 장점 좀 살리는 축구 했으면 좋겠다.9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김민솔 서교림 결승 진짜 지렸지 ㅋㅋㅋ 나도 초반에 서교림이 치고 나가는 거 보고 와 오늘은 서교림이 우승 하나 했는데 막판에 김민솔 몰아치는 거 보고 소름 돋았음. 역시 대세는 대세더라 ㄷㄷ12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난 브런슨이 더 성장할 수 있다고 본다. 요즘 폼 미쳤는데 이게 잠깐 반짝하는 게 아니라 계속 유지되면 진짜 무서운 선수 되는 거지. 국대 에이스 넘어서 프랜차이즈 스타급까지 갈 수 있을 듯.13시간 8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