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ㄹㅇ 미쳤냐? 국대 사명감 걍 감동 실화ㄷㄷ
2026-06-10 16:25
11,525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ㄹㅇ 미쳤냐? 국대 사명감 걍 감동 실화ㄷㄷ
형들 오늘 이현중 선수 얘기 좀 해보려고 함. 요즘 NBA 파이널도 뜨겁고 트럼프 형님 야유받는 것도 재밌는데,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보여준 선택이 진짜 대박이라고 생각함. 솔직히 국대 마크 달고 뛰는 게 쉬운 결정은 아니잖아? 특히 본인 커리어에 엄청 중요한 시기에 말이야.
솔직히 어제 뉴스 보고 깜짝 놀랐음. NBA 도전 앞두고 개인 훈련에 집중해야 할 시기에 태극마크를 선택했다는 소식을 접했든. 이게 진짜 역대급 사명감이라고 보는데, 보통 같으면 미국에서 스카우터들한테 눈도장 찍고 몸 만들기에만 전념했을 상황이잖아. 근데 그걸 마다하고 대표팀에 합류했다는 게 말이 됨? 그냥 입만 벌어지는 결정이었음.
이현중 선수가 국내에서 뛰는 것도 아니고 미국 대학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잖아. 데이비슨 대학 시절부터 엄청 기대했었는데, G리그에서도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고 있고. 사실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나 서머리그 같은 데서 더 좋은 기회를 잡기 위해 개인 기량 향상에 올인하고 싶을 만도 함. 근데 그런 개인적인 욕심보다 국가대표라는 타이틀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게 진짜 놀랍고 대단하다고 생각함.
생각해보면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국대 정신이 엄청 강하긴 했지. 축구든 농구든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큰 대회에서는 항상 투혼 보여주는 선수들이 있었고. 근데 요즘 같은 개인주의 시대에 이런 결정을 한다는 게 쉽지 않음. 특히 농구는 NBA라는 최종 목표가 너무나 명확하니까 더더욱 그렇지. 다들 자기 밥그릇 챙기기 바쁜데, 이현중 선수는 그런 거 다 내려놓고 팀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이잖아.
어떤 선수들은 부상 염려 때문에 국대 차출 거부하는 경우도 있고, 자기 커리어에 지장이 갈까 봐 몸 사리는 경우도 많잖아. 그런 와중에 이현중 선수는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국대에 합류한 거임. 이게 진짜 팬들 입장에서는 응원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고 봄. 이런 선수가 잘 돼야 우리 농구도 더 발전하고, 젊은 선수들도 이현중 선수 보면서 꿈을 키울 수 있지 않을까 싶음.
솔직히 이번 국대 경기가 엄청 중요한 경기일 수도 있지만, 이현중 선수 개인 커리어에는 살짝 부담될 수도 있는 선택이었다고 보거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극마크를 선택한 건 정말이지 찬사 받아 마땅한 일이라고 생각함. 이런 선수가 결국 나중에 크게 성공하고 NBA에서도 족적을 남겨야 함. 그래야 우리나라 스포츠계에 좋은 선례로 남을 거 아니냐.
진짜 이현중 선수 보면 뭔가 모르게 뭉클함. 개인의 영달보다는 국가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이런 선수를 보면 진짜 응원할 맛이 난다. 형들은 이현중 선수의 이번 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국대 사명감 역대급이라고 보지 않음? 앞으로 이현중 선수 꽃길만 걷길 응원한다.
솔직히 어제 뉴스 보고 깜짝 놀랐음. NBA 도전 앞두고 개인 훈련에 집중해야 할 시기에 태극마크를 선택했다는 소식을 접했든. 이게 진짜 역대급 사명감이라고 보는데, 보통 같으면 미국에서 스카우터들한테 눈도장 찍고 몸 만들기에만 전념했을 상황이잖아. 근데 그걸 마다하고 대표팀에 합류했다는 게 말이 됨? 그냥 입만 벌어지는 결정이었음.
이현중 선수가 국내에서 뛰는 것도 아니고 미국 대학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잖아. 데이비슨 대학 시절부터 엄청 기대했었는데, G리그에서도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고 있고. 사실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나 서머리그 같은 데서 더 좋은 기회를 잡기 위해 개인 기량 향상에 올인하고 싶을 만도 함. 근데 그런 개인적인 욕심보다 국가대표라는 타이틀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게 진짜 놀랍고 대단하다고 생각함.
생각해보면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국대 정신이 엄청 강하긴 했지. 축구든 농구든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큰 대회에서는 항상 투혼 보여주는 선수들이 있었고. 근데 요즘 같은 개인주의 시대에 이런 결정을 한다는 게 쉽지 않음. 특히 농구는 NBA라는 최종 목표가 너무나 명확하니까 더더욱 그렇지. 다들 자기 밥그릇 챙기기 바쁜데, 이현중 선수는 그런 거 다 내려놓고 팀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이잖아.
어떤 선수들은 부상 염려 때문에 국대 차출 거부하는 경우도 있고, 자기 커리어에 지장이 갈까 봐 몸 사리는 경우도 많잖아. 그런 와중에 이현중 선수는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국대에 합류한 거임. 이게 진짜 팬들 입장에서는 응원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고 봄. 이런 선수가 잘 돼야 우리 농구도 더 발전하고, 젊은 선수들도 이현중 선수 보면서 꿈을 키울 수 있지 않을까 싶음.
솔직히 이번 국대 경기가 엄청 중요한 경기일 수도 있지만, 이현중 선수 개인 커리어에는 살짝 부담될 수도 있는 선택이었다고 보거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극마크를 선택한 건 정말이지 찬사 받아 마땅한 일이라고 생각함. 이런 선수가 결국 나중에 크게 성공하고 NBA에서도 족적을 남겨야 함. 그래야 우리나라 스포츠계에 좋은 선례로 남을 거 아니냐.
진짜 이현중 선수 보면 뭔가 모르게 뭉클함. 개인의 영달보다는 국가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이런 선수를 보면 진짜 응원할 맛이 난다. 형들은 이현중 선수의 이번 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국대 사명감 역대급이라고 보지 않음? 앞으로 이현중 선수 꽃길만 걷길 응원한다.
-
[자유게시판] UFC 이번 백악관 쇼 실화냐? ㄷㄷ 트럼프 팔순잔치였음?1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올스타 최다득표 ㄹㅇ 밈인가? ㅋㅋㅋㅋ3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MLB 신인왕 유력한 한국계 선수 나오는데…국대 차출, 현실적으로 가능함?4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0대1 충격패? 에휴 진짜 월드컵 가는 길 험난하네 ㄷㄷ16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아 우리 팀 요즘 왜 이러냐 ㅋㅋㅋ 진짜 현타 오네 ㅠㅠ17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진짜 개꿀잼 각인데 다들 어케 생각함? ㅋㅋ18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력 실화냐? ㄷㄷㄷ 올리베이라 도발 각인데?21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벨기에 월드컵 광탈 예상 뜬 거 실화임? ㅋㅋㅋ24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 잉글랜드가 맨날 이피엘 올스타라고 해도 막상 국대 오면 그닥이잖아 ㅋㅋㅋ 옛날부터 그랬음. 기대가 너무 컸던 거 아니냐 다들?1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기사보고 설마 했는데 진짜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ㄷ 동부 걍 정리되는건 맞을듯. 근데 서부는 솔직히 덴버가 버틴다 해도 골스는 요새 영 시원찮지 않음? 커리도 이제 나이 있는데 풀업쓰리 원툴로 버티긴 힘들어보임.2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3연승 가즈아! 솔직히 이번에 이기면 타이틀전 바로 가야지. 고석현 경기력 물 올랐을 때 상위 랭커들 다 때려잡고 벨트까지 가야 함.6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킹정이지 드래프트 등급이고 뭐고 다 의미없음 걍 재미로 보는 거지 ㅋㅋㅋ 브라운 트레이드썰은 진짜 뜬금없긴 하더라 ㄷㄷ 테이텀이랑 브라운 없으면 셀틱스 누가 이끌어가냐고 ㅠㅠ7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리브스 플옵 때 슛 컨디션 기복 좀 있지 않았나 생각함? 잘할 땐 엄청 잘하는데, 또 안 풀릴 땐 좀 아쉽던데... 물론 클러치에서 강한 건 인정하는데, 이 정도 초대형 계약이면 팀에서 거는 기대치가 엄청나다는 소리니까 부담도 클 듯. 그래도 응원한다!7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나는 랄멜로 볼 트레이드 진짜 되면 샌안토니오 갔으면 좋겠다. 포포비치 감독 밑에서 배우면 뭔가 더 터질 것 같지 않냐? 랄멜로도 샬럿에서보다는 좀 더 경쟁력 있는 팀에서 뛰어야 동기부여도 되고 좋지 않을까 싶다.10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나 지금 출근길에 폰 보다가 깜놀했네 ㅋㅋㅋ 아데토쿤보가 마이애미 간다고? 이러면 동부 그냥 마이애미가 다 씹어먹겠네 ㄷㄷㄷ 말도 안돼 진짜...13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와 드디어 대전이 일 냈네 ㅋㅋㅋㅋㅋㅋ 2026이면 아직 좀 남았는 벌써부터 기대된다. 혹시 MSI 직관 가본 형들 있음? 분위기 어땠음? 그때 휴가 내고 가봐야하나 진지하게 고민 중.18시간 7분전
댓글목록2
올킬핫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