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 보는데 좀 아쉽지 않음? ㅠㅠ
2026-06-10 21:54
10,911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 보는데 좀 아쉽지 않음? ㅠㅠ
형들 오늘 KBO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 발표 생중계 봤음? 나는 점심 먹으면서 채널 돌리다가 우연히 봤는데, 뭔가 기대 반 아쉬움 반이더라. 그래도 우리나라 대표팀이니까 잘해주길 바라는데, 솔직히 엔트리 보면서 몇몇 포지션은 좀 갸우뚱했음. 물론 다들 자기 팀에서 잘하는 선수들이라 뽑았겠지만, 이번 대표팀은 좀 논란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
솔직 이번 아시안게임은 프로 선수들 뽑는 거라 더 기대치가 높았잖아. 지난번 올림픽 때도 그렇고, 국제대회는 항상 관심이 뜨거운데, 특히 야구는 우리가 워낙 잘하는 종목이다 보니 더 그런 것 같음. 류중일 감독님도 부담이 많으셨을 텐데, 기자회견 보니까 표정이 엄청 굳어있으시더라. 그만큼 책임감이 크다는 거겠지. 그래도 뽑힌 선수들 보면 각 팀의 핵심 선수들이 많아서 기대는 됨. 특히 이번 시즌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는 젊은 선수들도 많이 뽑혀서 세대교체 느낌도 나고 좋았음.
근데 몇몇 선수 이름 보면서 '어?' 한 건 나뿐임? 예를 들어, A팀의 A선수 같은 경우는 이번 시즌 성적이 좀 아쉽지 않나? 물론 베테랑의 경험치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지금 당장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선수들을 뽑는 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감독님이나 코치진은 더 깊은 고민을 했겠지만, 팬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운 건 사실임. 오히려 B팀의 C선수 같은 경우는 타격감도 엄청 좋고 수비도 안정인데 왜 안 뽑혔는지 의아했음. B팀 팬들이면 더 그랬을 듯.
투수진 구성도 좀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음. 물론 161km 빅리거 리소으 같은 선수도 뽑혔고, 구위 좋은 투수들이 많긴 한데, 단기전은 불펜 싸움이잖아? 갑작스러운 변수에도 흔들리지 않을 강심장 투수들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음. 롯데 자이언츠의 김원중 선수나 NC 다이노스의 이용찬 선수 같은 베테랑 투수들도 포함돼서 경험치는 충분하겠지만, 아무래도 젊은 투수들이 많아서 걱정 반 기대 반인 상황임. 1위팀 엘지 트윈스의 염경엽 감독님도 투수 운용에 대해서 "3연투 없다, 아프면 아무 소용 없다"라고 말씀하셨는데, 대표팀에서도 이런 관리 문제가 중요할 것 같음.
타자 라인업은 그래도 비교적 만족스러웠음. 오스틴처럼 KBO리그에서 엄청난 파워를 보여주는 외국인 선수들이야 못 뽑겠지만, 국내 선수들 중에서는 이번 시즌 타격 폼이 제일 좋은 선수들이 많이 뽑힌 것 같음. 특히 젊은 타자들이 많아서 주루나 수비에서도 동력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생각함. 다만, 아시안게임은 투수력이 약한 팀들이 많으니까, 홈런 한 방보다는 정교한 타격으로 찬스를 만드는 능력도 중요할 것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은 기대감과 아쉬움이 공존하는 엔트리라고 생각함. 물론 모든 팬들의 의견을 다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태극마크 달고 나가는 선수들이니만큼 최선을 다해서 금메달 따오면 좋겠음. KBO리그 명장면 100 같은 책도 나왔던데, 이번 아시안게임도 나중에 '명장면'으로 기억될 수 있는 대회였으면 좋겠음.
다들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혹시 나랑 다른 의견 있거나, "이 선수는 꼭 뽑혔어야 했다!" 하는 선수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라 ㅋㅋ 같이 얘기 좀 해보자 형들.
솔직 이번 아시안게임은 프로 선수들 뽑는 거라 더 기대치가 높았잖아. 지난번 올림픽 때도 그렇고, 국제대회는 항상 관심이 뜨거운데, 특히 야구는 우리가 워낙 잘하는 종목이다 보니 더 그런 것 같음. 류중일 감독님도 부담이 많으셨을 텐데, 기자회견 보니까 표정이 엄청 굳어있으시더라. 그만큼 책임감이 크다는 거겠지. 그래도 뽑힌 선수들 보면 각 팀의 핵심 선수들이 많아서 기대는 됨. 특히 이번 시즌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는 젊은 선수들도 많이 뽑혀서 세대교체 느낌도 나고 좋았음.
근데 몇몇 선수 이름 보면서 '어?' 한 건 나뿐임? 예를 들어, A팀의 A선수 같은 경우는 이번 시즌 성적이 좀 아쉽지 않나? 물론 베테랑의 경험치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지금 당장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선수들을 뽑는 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감독님이나 코치진은 더 깊은 고민을 했겠지만, 팬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운 건 사실임. 오히려 B팀의 C선수 같은 경우는 타격감도 엄청 좋고 수비도 안정인데 왜 안 뽑혔는지 의아했음. B팀 팬들이면 더 그랬을 듯.
투수진 구성도 좀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음. 물론 161km 빅리거 리소으 같은 선수도 뽑혔고, 구위 좋은 투수들이 많긴 한데, 단기전은 불펜 싸움이잖아? 갑작스러운 변수에도 흔들리지 않을 강심장 투수들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음. 롯데 자이언츠의 김원중 선수나 NC 다이노스의 이용찬 선수 같은 베테랑 투수들도 포함돼서 경험치는 충분하겠지만, 아무래도 젊은 투수들이 많아서 걱정 반 기대 반인 상황임. 1위팀 엘지 트윈스의 염경엽 감독님도 투수 운용에 대해서 "3연투 없다, 아프면 아무 소용 없다"라고 말씀하셨는데, 대표팀에서도 이런 관리 문제가 중요할 것 같음.
타자 라인업은 그래도 비교적 만족스러웠음. 오스틴처럼 KBO리그에서 엄청난 파워를 보여주는 외국인 선수들이야 못 뽑겠지만, 국내 선수들 중에서는 이번 시즌 타격 폼이 제일 좋은 선수들이 많이 뽑힌 것 같음. 특히 젊은 타자들이 많아서 주루나 수비에서도 동력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생각함. 다만, 아시안게임은 투수력이 약한 팀들이 많으니까, 홈런 한 방보다는 정교한 타격으로 찬스를 만드는 능력도 중요할 것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은 기대감과 아쉬움이 공존하는 엔트리라고 생각함. 물론 모든 팬들의 의견을 다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태극마크 달고 나가는 선수들이니만큼 최선을 다해서 금메달 따오면 좋겠음. KBO리그 명장면 100 같은 책도 나왔던데, 이번 아시안게임도 나중에 '명장면'으로 기억될 수 있는 대회였으면 좋겠음.
다들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혹시 나랑 다른 의견 있거나, "이 선수는 꼭 뽑혔어야 했다!" 하는 선수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라 ㅋㅋ 같이 얘기 좀 해보자 형들.
-
[자유게시판] 강원FC 코치 감독도 차출ㄷㄷ 우리팀 이러다 선수도 다 뺏기는거 아님?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솔직히 고석현 요즘 폼 ㄷㄷ 너무 오바 아님?2026-06-24
-
[자유게시판] ㄷㄷ LG 요즘 야구 미쳤네 1회 4홈런 실화임?2026-06-24
-
[자유게시판] 막대사탕 문 선수, 프로 의식 없는 거 맞지? ㅋㅋ 님들 생각은?2026-06-24
-
[자유게시판] ㄷㄷㄷ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임?2026-06-24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누구 이길거 같음?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호날두 이번에도 국대 은퇴 안 할 듯?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미쳤다 류현진 올스타 가나? ㄷ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앤더슨 영입설 나도 봤는데 아직 확정은 아니지 않음? 찌라시일 가능성도 있긴 한데 맨시티라면 뭐 충분히 가능할 법도 하고 ㅋㅋㅋ 근데 솔직히 앤더슨보다는 수비 보강이 더 시급한데 얘네는 왜 항상 공격만 보강하는지 모르겠음.12분전
-
[자유게시판] 올스타전 투표 결과는 뭐 당한 거 아니겠음? ㅋㅋㅋ 양의지 말고 누가 있겠냐. 난 근데 오늘 KBO 말고 NBA 경기 봤음. 막판 역전극 지리더라 ㅋㅋㅋ3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진짜 답답한 건 맞는데, 솔직히 선수들 개개인 기량은 좋다고 생각해요. 감독 전술 문제도 좀 큰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언제쯤 개선될지 모르겠네요. ㅠㅠ3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사카 팬이지만 요즘 래시포드 스피드랑 돌파력은 좀 사기 아니냐 ㄷㄷㄷ 수비수들이 못 막더라. 근데 사카는 워낙 영리하게 플레이해서 예측하기 어렵고, 빌드업 참여도 좋아서 팀 전체에 미치는 영향은 사가 더 크다고 봄. 그냥 둘 다 월클이라 결론은 둘 다 우리 국대 에이스라는 거 ㅋㅋㅋ4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아데토쿤보 마이애미라니 이건 진짜 역대급 빅딜 인정이다. 근데 르브론이 늙었다고 레이커스 너무 무시하는거 아니냐? 아직 클러치 능력은 살아있고 AD도 있고 리브스도 잠재력 터지면 모르는거임. 마이애미 독주 예상은 너무 섣부른듯.7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에 이대호가 올스타 투표 엄청 받았을 때랑 비슷한 느낌인가? 그때도 그냥 레전드라서 표 몰아준다는 얘기 많았는데. 양의지도 이제 그 반열에 들어섰다고 봐야할듯. 괜히 양의지 매직이라는 말이 나오는게 아니지.7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난 얘 보면서 이승엽 신인 때 생각난다 ㅋㅋㅋ 그때도 홈런 막 치면서 신드롬이었는데 이정후는 타격에 수비까지 다 되는 완전체 느낌임. 올스타전 가면 재밌겠네.8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국대 차출 얘기는 좀 이르지 않나? 일단 신인왕 확정되고 제대로 자리 잡는게 먼저일거 같음. 괜히 벌써부터 국대 얘기 꺼내면 선수한테 부담만 될수도 있고. 아직 어리니까 천천히 지켜보자고.8시간 19분전
댓글목록4
망둥어샷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