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캐나다 입국 거부 ㄷㄷ 이거 ㄹㅇ 축구계 문제 아니냐?
2026-06-13 03:59
13,661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파티 캐나다 입국 거부 ㄷㄷ 이거 ㄹㅇ 축구계 문제 아니냐?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아스날 토마스 파티가 캐나다 입국 거부돼서 WC 예선 못 뛴다는데 이거 실화임? ㄷㄷ 물론 캐나다 법이 엄격한 건 알겠는데, 선수가 개인적인 법적 문제 때문에 국제 경기 출전을 막는 게 맞냐 이거지. 물론 선수 개인의 책임도 있겠지만, 이게 단순히 한 선수 문제가 아니라 축구계 전체에 미칠 파장이 생각보다 클 것 같음. 괜히 월드컵 예선에서 중요한 선수 한 명 빠지면 팀 력 손실도 크고, 팬들도 김빠지고 말이야.
솔직히 개인 사생활 문제로 선수가 경기 못 뛰는 경우 종종 있잖아. 미국에서도 몇몇 선수들이 과거 문제 때문에 해외 원정 못 가는 경우 있었고. 근데 이번 파티 건은 뭔가 좀 더 복잡한 느낌임. 과거 성폭행 혐의가 있었다는데, 이게 아직 재판 중인 건지 아니면 이미 결론이 난 건지 정확히 모르겠네. 만약 유죄 판결이 난 거라면 뭐 할 말 없지만, 단순히 혐의만으로 입국 불허하는 건 좀 과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캐나다 정부의 주권이라 뭐라 할 순 없겠지만, 스포츠계에서는 이런 경우가 반복되면 골치 아플 듯.
내가 생각했을 땐,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해당 국가 법률에 따라 선수단이 계속 바뀌는 건 좀 비효율적인 것 같음. 물론 법 위에 스포츠 없다고 하지만, FIFA나 각 리그 차원에서 선수들의 해외 이동 관련해서 좀 더 명확한 가이드라인이나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거 아니냐? 예를 들어, 특정 혐의가 있는 선수들은 아예 국제 경 출전 자격을 제한한다든지, 아니면 입국 거부가 확실시되는 나라의 경기는 아예 배제한다든지 하는 식으로 말이야. 아니면 그냥 개인 사정으로 못 뛰는 선수들은 해당 국가의 법을 따라야 한다는 식으로 아예 못 박던가.
아무튼 이번 파티 건 보고 진짜 별의별 생각이 다 들더라. 이래저래 선수들 관리도 더 빡세게 해야 하고, 국제 축구 연맹도 이런 문제에 대한 대비책을 더 철저하게 세워야 할 듯. 형들은 이번 파티 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그냥 선수 개인 문제로 치부해야 할까, 아니면 축구계 전체가 고민해야 할 문제라고 봄? 의견 좀 나눠보자.
솔직히 개인 사생활 문제로 선수가 경기 못 뛰는 경우 종종 있잖아. 미국에서도 몇몇 선수들이 과거 문제 때문에 해외 원정 못 가는 경우 있었고. 근데 이번 파티 건은 뭔가 좀 더 복잡한 느낌임. 과거 성폭행 혐의가 있었다는데, 이게 아직 재판 중인 건지 아니면 이미 결론이 난 건지 정확히 모르겠네. 만약 유죄 판결이 난 거라면 뭐 할 말 없지만, 단순히 혐의만으로 입국 불허하는 건 좀 과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캐나다 정부의 주권이라 뭐라 할 순 없겠지만, 스포츠계에서는 이런 경우가 반복되면 골치 아플 듯.
내가 생각했을 땐,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해당 국가 법률에 따라 선수단이 계속 바뀌는 건 좀 비효율적인 것 같음. 물론 법 위에 스포츠 없다고 하지만, FIFA나 각 리그 차원에서 선수들의 해외 이동 관련해서 좀 더 명확한 가이드라인이나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거 아니냐? 예를 들어, 특정 혐의가 있는 선수들은 아예 국제 경 출전 자격을 제한한다든지, 아니면 입국 거부가 확실시되는 나라의 경기는 아예 배제한다든지 하는 식으로 말이야. 아니면 그냥 개인 사정으로 못 뛰는 선수들은 해당 국가의 법을 따라야 한다는 식으로 아예 못 박던가.
아무튼 이번 파티 건 보고 진짜 별의별 생각이 다 들더라. 이래저래 선수들 관리도 더 빡세게 해야 하고, 국제 축구 연맹도 이런 문제에 대한 대비책을 더 철저하게 세워야 할 듯. 형들은 이번 파티 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그냥 선수 개인 문제로 치부해야 할까, 아니면 축구계 전체가 고민해야 할 문제라고 봄? 의견 좀 나눠보자.
-
[자유게시판] 느바 매직 이삭 방출 소식 듣고 현타오네 ㄷㄷ6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꼭 봐야함 ㄹㅇ ㅋㅋ 스코틀랜드는 탈락인데 우린 제발 ㅠ6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이번 월드컵 우루과이 골키퍼 실수는 레전드 아니냐? ㅋㅋㅋ14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토론토는 진짜 맥케나밖에 없나보네 ㄷㄷ16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미시 오로스키 105.5마일 실화냐 ㄷ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각 잡혔네 ㄷㄷ 게스하는 거 국룰 아님?2026-06-27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니까? 올스타 경쟁 가능할 듯 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이번 발언 ㄹㅇ 실화임? 선수 탓하는 거 쫌 심했네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파나마전은 좀 봐줘라 ㅋㅋㅋ 케인 해트트릭 박은 건 지리긴 했잖아? 강팀 만나면 모르긴 해도, 조별리그는 쉽게 통과할 것 같긴 한데.2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솔직히 존나 답답하더라 ㅋㅋㅋㅋ 조1위는 확정인데 경기 내용만 보면 딱히 할 말 없음. 그래도 케인이 한 방은 있으니 다음 라운드에서 좀 터져주길 바랄 뿐이다. 근데 사카랑 벨링엄은 그래도 열심히 뛰는 거 같던데 공격진 전체적으로 아쉽긴 해4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샌프는 연패 디폴트값인가 진짜. 이정후 무안타면 샌프는 답 없는 거 아니냐? 다음 경기엔 꼭 안타 치고 연패도 끊었으면 좋겠다. 오늘 김하성 호수비는 진짜 미쳤다던데 그건 인정해야 함.5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팩트체크 좀 해보셈 ㅋㅋㅋㅋ 2863억이 아니라 4년 5천4백만 달러 (약 700억) 계약 예상이라고 뉴스 뜨던데? 기사 잘못 본거 아니냐 ㅋㅋㅋ 님 낚시글에 낚였다에 한표 건다.5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갈 길 잃은 브라운 비유 개웃기네. 근데 진짜 레이커스 라인업 미쳤다. 리브스가 그렇게 큰 계약 받은 이유가 있겠지? 오늘 레이커스 한 15점 차로 이길 것 같음.7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형들 이거 좀 과장된 뉴스 아님? 백악관에서 UFC 경기를 직접 한 건 아닐 거고, 그냥 하이라이트 영상 같은 거 같이 봤다는 이야기겠지. 그래도 트럼프가 격투기 좋아한다는 건 뭐 유명하긴 하니까.9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박문성이 저렇게까지 말했다고? ㄷㄷ 아무리 그래도 좀 심한 거 아니냐. 감독도 사람인데 공개적으로 저러면 얼마나 상처받겠냐.11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솔직히 지금 상황 보면 져도 이상할 거 없음 ㅋㅋㅋ 감독도 없고 선수들은 해외파 제외하면 다 폼 떨어지고... 예선 통과 못하면 진짜 충격요법 될 수도 있긴 하겠다.12시간 51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