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올킬티비 올 때까지 국대 은퇴 안함? ㄷㄷ
2026-06-06 20:03
10,466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류현진 올킬티비 올 때까지 국대 은퇴 안함? ㄷㄷ
형들 오늘 류현진 기사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인데, 이 형은 언제까지 던질까 싶음. 어제 경기 보니까 여전히 제구는 살아있던데 구속은 솔직히 좀 아쉽더라. 나이도 이제 불혹 바라보는데 이 정도면 정말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만, 슬슬 국가대표 승선은 좀 어렵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이 형이 국대에서 보여준 퍼포먼스가 워낙 강렬해서 그런 기대감이 아직도 남아있는 거겠지만, 이제는 다른 젊은 투수들게 기회를 줘야 하는 시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솔직히 형님들 생각은 어떠심?
최근에 해외축구 보면서 메날두도 국대에서는 이제 젊은 선수들한테 조금씩 밀리는 분위기던데, 야구는 아무래도 투수가 비중이 크다 보니까 좀 다른가 싶기도 하고. 뭐 류현진이 워낙 상징적인 선수라 함부로 말하기 어렵긴 한데, 이번 WBC 때 보니까 확실히 좀 젊은 피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음. 물론 류현진이 그때 있었다고 해도 결과가 달라졌을지는 모르겠지만, KBO에서 계속 던지면서 좋은 모습 보여주는 건 좋지만, 국대는 좀 냉정하게 봐야 하는 거 아닌가 싶다.
솔직히 류현진 같은 레전드급 선수들은 은퇴 시기를 본인이 결정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긴 함. 하지만 국대라는 건 또 다른 차원의 문제잖아. 벤치에 앉아서 후배들 이끌어주는 역할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마운드 위에서 상대 타자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엔 좀 역부족인 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긴 함. 그래서 슬 국대 은퇴를 선언하고 KBO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거지.
결론적으로 류현진 선수가 KBO에서 끝까지 멋진 모습 보여주면서 은퇴하는 건 응원하지만, 국대 승선은 이제 좀 새로운 얼굴을 봐야 하지 않나 하는 게 내 생각임. 물론 올킬티비 같은 데서 류현진 스페셜 영상 나오면 또 침 질질 흘리면서 보겠지만 ㅋㅋ 형님들 의견은 어떠심? 류현진 선수 국대 은퇴 언제쯤이 적당하다고 보심?
최근에 해외축구 보면서 메날두도 국대에서는 이제 젊은 선수들한테 조금씩 밀리는 분위기던데, 야구는 아무래도 투수가 비중이 크다 보니까 좀 다른가 싶기도 하고. 뭐 류현진이 워낙 상징적인 선수라 함부로 말하기 어렵긴 한데, 이번 WBC 때 보니까 확실히 좀 젊은 피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음. 물론 류현진이 그때 있었다고 해도 결과가 달라졌을지는 모르겠지만, KBO에서 계속 던지면서 좋은 모습 보여주는 건 좋지만, 국대는 좀 냉정하게 봐야 하는 거 아닌가 싶다.
솔직히 류현진 같은 레전드급 선수들은 은퇴 시기를 본인이 결정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긴 함. 하지만 국대라는 건 또 다른 차원의 문제잖아. 벤치에 앉아서 후배들 이끌어주는 역할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마운드 위에서 상대 타자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엔 좀 역부족인 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긴 함. 그래서 슬 국대 은퇴를 선언하고 KBO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거지.
결론적으로 류현진 선수가 KBO에서 끝까지 멋진 모습 보여주면서 은퇴하는 건 응원하지만, 국대 승선은 이제 좀 새로운 얼굴을 봐야 하지 않나 하는 게 내 생각임. 물론 올킬티비 같은 데서 류현진 스페셜 영상 나오면 또 침 질질 흘리면서 보겠지만 ㅋㅋ 형님들 의견은 어떠심? 류현진 선수 국대 은퇴 언제쯤이 적당하다고 보심?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실화냐 ㄷㄷㄷ 오늘 경기 레전드네3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기대함? ㅋㅋㅋ 난 좀 회의적인데6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슈퍼파이트 무산썰 ㄹㅇ인가요 ㅋㅋㅋ 챔피언전 존버중이었는데 ㅠ16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진짜 EPL 가는 거냐 ㄷㄷ 몸값 미쳤네18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헐 어제 쓱, 한화, 켈티, 엘쥐, 롯데 다 이겼다며?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UFC 6 패키지 발매 소식 봤냐?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이젠 하다하다 수비수까지 유망주 털어가네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이한범 미친 이적설 ㄷㄷ 이러다 진짜 빅리그 가겠네?2026-06-20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살라 캐리력은 진짜 인정이지. 근데 반대로 생각하면 이집트는 살라 없으면 아무것도 못 하는 팀이라는 소리 아님? 다른 선수들도 분발해야지 ㅠㅠ 살라 어깨 너무 무거울 듯.4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이변 아닌 이변 맞음. 징동이 너무 압도적이었잖아. 다들 LPL에서 우승팀 나올 줄 알았는데 T1이 진짜 막아버리네. 마지막 한타 때 미치는 줄 알았음 ㅋㅋㅋㅋ1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클락 우승 미쳤지 ㅋㅋㅋ 솔직히 나도 좀 의외긴 했음. 근데 US 오픈 코스 세팅이 워낙 변수 많고 어려운 데라, 거기서 흔들리지 않고 우승한 거 자체가 실력이라고 봐야 하는 거 아니냐? 멘탈도 실력이지.1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형들 근데 솔직히 우리 팀 경기력은 둘째치고, 심판 판정 너무한 거 아니냐? 오늘 오심 너무 많던데 ㅋㅋㅋ 심판 때문에 혈압 올라서 더 못 보겠더라. 진짜 너무한 거 아니냐고 ㅋㅋㅋ2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잘하는 건 인정인데 샌프가 강팀 되려면 투수 보강이 시급함. 특히 선발진 너무 약해. 이정후가 MVP급으로 활약해줘도 투수진 무너지면 답 없음 ㅋㅋㅋ 근데 이정후는 진짜 미쳤다.5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진짜 ㅋㅋㅋ 세레나가 다시 윔블던에 뜬다고? 솔직히 전성기 폼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세레나 이름값만으로도 티켓값 오르는 소리 들린다 ㄷㄷ 이건 무조건 봐야지.7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이야 형님들 다들 오늘 경기만 보고 계셨구나 ㅋㅋㅋ 전 게이치 인터뷰는 못 봤는데 토푸리아가 퍼거슨처럼 된다고 했다구요? ㄷㄷㄷ 미쳤네 진짜 ㅋㅋㅋ 근데 저는 오늘 축구 보려고요! 손흥민 출전하는 경기라서 벌써부터 설렙니다 ㅋㅋㅋ8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클락 또 우승했음? 미쳤다 ㄷㄷ 작년에도 진짜 예상 못했는데 이번에도 해버리네. 이제 진짜 쟤 이름 앞에 '신성' 이런 거 못 붙이겠다 ㅋㅋㅋㅋ 그냥 월클 맞음.11시간 32분전
댓글목록3
융단포치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