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너 해트트릭 미쳤냐? 근데 이게 진짜 역사적인 건가 좀 애매한데ㅋㅋ
2026-06-07 14:06
11,366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마너 해트트릭 미쳤냐? 근데 이게 진짜 역사적인 건가 좀 애매한데ㅋㅋ
형들 오늘 마너 해트트릭 난리 난 거 다들 봤음? ㄹㅇ 경기 보다가 육성으로 소리 질렀다니까. 근데 문득 궁금해지네. 이게 진짜 역사적인 기록으로 남을 만한 건가? 솔직히 그냥 운이 좋았다는 생각도 들고.
솔직히 말해서 마너가 이번에 컵 역사상 최단 시간 해트트릭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건 맞잖아. 근데 이거 보면서 좀 애매하다고 느낀 게 나뿐임? 분명 엄청난 거긴 한데, 그냥 경기 흐름상 얻어걸린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좀 들고. 예를 들어서 첫 골은 수비 실책에서 시작된 건데, 이걸 순수하게 마너의 실력만으로 봐야 하는 건가? 물론 골로 연결시키는 능력은 인정하는데 말이야.
물론 대단한 건 맞음. 스탠리 컵 역사에서 이런 기록이 나온 적이 없다는 건 분명히 그 선수의 집중력이나 결정력이 얼마나 뛰어났는지를 보여주는 방증이니까. 실제로 팀 분위기 가져오는 데 결정적인 역할도 했고. 마너 평소 플레이 스타일 생각해보면 딱히 꾸준함의 대명사는 아니었잖아? 좀 기복도 있고 중요한 순간에 아쉬운 모습도 보인 적이 꽤 있었는데, 이런 빅매치에서 이렇게 폭발력을 보여줬다는 건 확실히 칭찬받을 만한 부분이지.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그날따라 상대 골리가 유독 흔들렸던 건 아닌가 싶기도 해. 솔직히 말해서 첫 골이랑 세 번째 골은 좀 어이없게 먹힌 감이 없지 않아 있었거든. 특히 세 번째 골은 골리 시야가 완벽하게 가려진 상황도 아니었는데 너무 쉽게 뚫린 것 같아서 보는 내내 의아했음. 이게 마너의 순수한 능력으로만 봐야 할지, 아니면 상대 골리의 컨디션 난조가 겹친 결과물로 봐야 할지 좀 헷갈리는 지점임.
그리고 이런 논쟁적인 기록들은 항상 '상대적'인 면이 있잖아? 예를 들어서 어떤 선수가 득점왕을 했다고 해도, 그 시즌에 다른 경쟁자들이 부상으로 대거 이탈했다면 그 기록의 가치가 조금은 희석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야. 마너의 이번 기록도 혹시나 상대 팀의 전술적인 실수나 수비 집중력 저하 같은 외적인 요인들이 크게 작용한 건 아닐까 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물론 이런 기록 하나하나가 스포츠를 더 재미있게 만들고 팬들 사이에서 논쟁 거리를 만들어주는 건 맞지. 나도 마너가 해트트릭 하는 순간 온몸에 전율이 흘렀으니까. 근데 막상 시간이 지나고 다시 생각해 보면, "와 진짜 미쳤다" 싶다가도 "음, 좀 상황이 좋게 흘러간 덕분인가?" 하는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건 어쩔 수 없더.
솔직히 나는 마너가 진짜 역사적인 대기록을 세웠다고 보기엔 좀 부족한 면이 있다고 생각함. 물론 대단한 퍼포먼스였지만, 뭔가 '이건 진짜 순수하게 실력으로 찢었다'는 느낌은 아니랄까? 형들은 이번 마너 해트트릭, 진짜 역대급이라고 생각함? 아니면 나처럼 좀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음? 댓글로 좀 알려줘봐.
솔직히 말해서 마너가 이번에 컵 역사상 최단 시간 해트트릭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건 맞잖아. 근데 이거 보면서 좀 애매하다고 느낀 게 나뿐임? 분명 엄청난 거긴 한데, 그냥 경기 흐름상 얻어걸린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좀 들고. 예를 들어서 첫 골은 수비 실책에서 시작된 건데, 이걸 순수하게 마너의 실력만으로 봐야 하는 건가? 물론 골로 연결시키는 능력은 인정하는데 말이야.
물론 대단한 건 맞음. 스탠리 컵 역사에서 이런 기록이 나온 적이 없다는 건 분명히 그 선수의 집중력이나 결정력이 얼마나 뛰어났는지를 보여주는 방증이니까. 실제로 팀 분위기 가져오는 데 결정적인 역할도 했고. 마너 평소 플레이 스타일 생각해보면 딱히 꾸준함의 대명사는 아니었잖아? 좀 기복도 있고 중요한 순간에 아쉬운 모습도 보인 적이 꽤 있었는데, 이런 빅매치에서 이렇게 폭발력을 보여줬다는 건 확실히 칭찬받을 만한 부분이지.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그날따라 상대 골리가 유독 흔들렸던 건 아닌가 싶기도 해. 솔직히 말해서 첫 골이랑 세 번째 골은 좀 어이없게 먹힌 감이 없지 않아 있었거든. 특히 세 번째 골은 골리 시야가 완벽하게 가려진 상황도 아니었는데 너무 쉽게 뚫린 것 같아서 보는 내내 의아했음. 이게 마너의 순수한 능력으로만 봐야 할지, 아니면 상대 골리의 컨디션 난조가 겹친 결과물로 봐야 할지 좀 헷갈리는 지점임.
그리고 이런 논쟁적인 기록들은 항상 '상대적'인 면이 있잖아? 예를 들어서 어떤 선수가 득점왕을 했다고 해도, 그 시즌에 다른 경쟁자들이 부상으로 대거 이탈했다면 그 기록의 가치가 조금은 희석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야. 마너의 이번 기록도 혹시나 상대 팀의 전술적인 실수나 수비 집중력 저하 같은 외적인 요인들이 크게 작용한 건 아닐까 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물론 이런 기록 하나하나가 스포츠를 더 재미있게 만들고 팬들 사이에서 논쟁 거리를 만들어주는 건 맞지. 나도 마너가 해트트릭 하는 순간 온몸에 전율이 흘렀으니까. 근데 막상 시간이 지나고 다시 생각해 보면, "와 진짜 미쳤다" 싶다가도 "음, 좀 상황이 좋게 흘러간 덕분인가?" 하는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건 어쩔 수 없더.
솔직히 나는 마너가 진짜 역사적인 대기록을 세웠다고 보기엔 좀 부족한 면이 있다고 생각함. 물론 대단한 퍼포먼스였지만, 뭔가 '이건 진짜 순수하게 실력으로 찢었다'는 느낌은 아니랄까? 형들은 이번 마너 해트트릭, 진짜 역대급이라고 생각함? 아니면 나처럼 좀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음? 댓글로 좀 알려줘봐.
-
[자유게시판] 롯데 요즘 왜 이러냐 진짜 ㅋㅋㅋㅋ 돌겠네3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클락 우승 썰 푼다 ㅋㅋㅋ 멘탈 ㄹㅇ 지리네 ㄷㄷ17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야 어제 LG 1회 4홈런 그거 논쟁거리 아니냐? ㅋㅋㅋ18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ㅋㅋㅋ 궁금하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요즘 폼 미쳤네 ㄷㄷ 우승 노려볼만 함?2026-06-21
-
[자유게시판] 벤 스토크스 빠진 잉글랜드 ㄹㅇ 약해진 거 아니냐?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썰 풀다 문득 드는 생각인데 추성훈 복귀 진짜임?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고민할 거 뭐 있냐 닥 야구지 임마. 요즘 야구만큼 재밌는 게 어딨다고. 오타니 솔직히 미쳤잖아 타격감. 축구는 솔직히 좀 지루할 때도 많음 ㅋㅋㅋ 내가 저번에 축구보다 잠들어서 리버풀 경기 놓쳤잖아 ㅠㅠ3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우에다 어릴 때부터 유망주 소리 들었잖아. 피지컬도 좋고 결정력도 괜찮아서 빅리그 가는 건 간 문제였음. 괜히 EPL이랑 분데스에서 노리는 게 아님 ㅠㅠ 우리도 빨리 좋은 애들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1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EPL은 무리 아님? 일본 선수들이 분데스리가는 많이 가도 EPL 직행은 거의 없잖아. 이토 준야도 이적설만 무성하다가 결국 못갔고... 우에다도 아마 찌라시만 존나 돌다가 결국엔 네덜란드나 프랑스 리그 갈 거 같은데 ㅋㅋㅋㅋ2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저도 예전에 해외여행 갔다가 한국 야구 유니폼 입은 사람 본 적 있어요 ㅋㅋㅋ 그때 진짜 반가워서 말 걸 뻔 했는데 ㅋㅋㅋ 임찬규 선수 팬도 얼마나 반가웠을까 싶네요 ㅋㅋㅋㅋ4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엥? 형 오스트리아랑 경기가 아니라 호주랑 경기였을텐데? ㅋㅋㅋ 뭐 암튼 연속골 기록은 개쩌는거 맞음. 근데 솔직히 이번 월드컵 우승은 좀 힘들지 않을까 싶음 ㅠㅠ 아르헨티나 수비가 너무 불안해서...5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팩트) 젠슨 황도 페이커한테 반한 건 아니지. 그냥 유명인이랑 만난 거 가지고 너무 오버하는 거 아님? 국뽕은 좀 자제하자 임마13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더스티 메이 감독! 예전에 NCAA 경기 보다가 전술 너무 좋아서 감탄했던 기억이 있네. 매버릭스 수비가 좀 아웠는데 감독 오면 확실히 달라질 듯. 돈치치도 수비 부담 덜고 공격에 집중하면 미칠 듯 ㄷㄷ14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야니스 최종 후보에 셀틱스랑 히트라니 이건 솔직히 찌라시 아님? 동부 라이벌 팀인데 야니스가 거기로 갈 리가 있나. 그냥 언론에서 관심 끌려고 뿌리는 소스들 아닐까 싶다.14시간 43분전
댓글목록5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