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NBA 드림, ㄹㅇ 국대 안 할 생각임? ㄷㄷ
2026-06-08 00:45
12,580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NBA 드림, ㄹㅇ 국대 안 할 생각임? ㄷㄷ
얘들아, 오늘 아침부터 난리더라. 이현중 선수 NBA 도전이냐, 국대냐 논란에 불붙은 거 말이야. 슬슬 이 문제 가지고 진지하게 토론해볼 때가 온 것 같아서 글 올려본다. 솔직히 꿈을 좇는 건 당연한데, 과연 지금 시점에서 그게 옳은 선택일까 싶기도 하고, 또 한편으론 너무 답정너로 몰아가는 분위기도 있는 것 같아서 말이야.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 도전하는 그 열정은 진짜 존경한다. 해외 나간 선수들 보면 대부분 진짜 피 땀 눈물 흘리면서 노력하잖아. 심지어 지금 하치무라도, 카와무라도 없는 일본 대표팀 보니까 더 그런 생각 들고. 우리도 NBA 리거 한 명이라도 더 나와야 세계 무대에서 좀 비벼볼 만한데, 그게 이현중 선수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분명히 있어. 근데 문제는 시기랑 현실적인 부분 아니겠냐.
이번 일본 대표팀 명단 보면 와타나베 유타, 바바 유다이, 조시 호킨스 빅3에다가 완전 베스트로 꾸렸던데, 우리나라는 지금 이현중 선수가 빠지면 사실상 전력에 큰 구멍이 생기는 건 팩트잖아. 이현중 선수가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크고, 특히 외곽슛이나 전반적인 공격 흐름에서 이 선수의 존재감은 독보적이지. 당장 7월 6일 한일전만 해도 이현중 선수 없으면 일본한테 개털릴 수도 있다는 우려가 괜히 나오는 게 아니라고 본다.
물론, 이현중 선수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에서 고배를 마셨던 아쉬움도 있을 거고,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클 거야. 솔직히 나 같아도 그럴 것 같음. "이번에 아니면 기회가 없을 수도 있어!" 이런 생각 들 수도 있잖아. NBA 구단들이 워낙 트렌드에 민감하고 나이 어린 유망주를 선호하니까, 더 늦기 전에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는 간다.
근데 냉정하게 보면, 지금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작년에 드래프트 실패했을 때도 이미 많은 분석이 나왔었잖아. 운동 능력이나 수비적인 부분에서 NBA 레벨에는 아직 못 미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고. 물론 1년 동안 엄청나게 성장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 짧은 기간에 NBA 스카우터들의 눈을 확 뒤집어 놓을 만큼의 변화가 있었을지는 미지수 아니겠냐. 괜히 어정쩡하게 도전했다가 국대도 못 뛰고, NBA 문턱도 못 넘으면 결국 본인한테도 손해일 수도 있다는 거지.
물론 NBA 파이널 2차전에서 뉴욕 닉스가 원정에서 2연승하고,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로 NBA 의자값이 19배 뛰었다는 소식 들으면 NBA 무대가 얼마나 화려하고 돈 되는 곳인지 알지만, 그만큼 진입 장벽도 높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본다. 단순한 꿈만 가지고 도전하기에는 너무나도 냉혹한 현실이야.
그래서 말인데, 과연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이 지금 대한민국 농구 국대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을 때, 납득할 만한 선택일까? 아니면 개인의 꿈을 응원하는 게 우선일까? 솔직히 난 좀 회의적이다. 너네들은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개인의 꿈을 무조건 존중해야 할까, 아니면 국대를 우선시해야 할까? 진짜 난 모르겠네. 댓글로 불꽃 토론 한 번 가보자 얘들아.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 도전하는 그 열정은 진짜 존경한다. 해외 나간 선수들 보면 대부분 진짜 피 땀 눈물 흘리면서 노력하잖아. 심지어 지금 하치무라도, 카와무라도 없는 일본 대표팀 보니까 더 그런 생각 들고. 우리도 NBA 리거 한 명이라도 더 나와야 세계 무대에서 좀 비벼볼 만한데, 그게 이현중 선수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분명히 있어. 근데 문제는 시기랑 현실적인 부분 아니겠냐.
이번 일본 대표팀 명단 보면 와타나베 유타, 바바 유다이, 조시 호킨스 빅3에다가 완전 베스트로 꾸렸던데, 우리나라는 지금 이현중 선수가 빠지면 사실상 전력에 큰 구멍이 생기는 건 팩트잖아. 이현중 선수가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크고, 특히 외곽슛이나 전반적인 공격 흐름에서 이 선수의 존재감은 독보적이지. 당장 7월 6일 한일전만 해도 이현중 선수 없으면 일본한테 개털릴 수도 있다는 우려가 괜히 나오는 게 아니라고 본다.
물론, 이현중 선수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에서 고배를 마셨던 아쉬움도 있을 거고,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클 거야. 솔직히 나 같아도 그럴 것 같음. "이번에 아니면 기회가 없을 수도 있어!" 이런 생각 들 수도 있잖아. NBA 구단들이 워낙 트렌드에 민감하고 나이 어린 유망주를 선호하니까, 더 늦기 전에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는 간다.
근데 냉정하게 보면, 지금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작년에 드래프트 실패했을 때도 이미 많은 분석이 나왔었잖아. 운동 능력이나 수비적인 부분에서 NBA 레벨에는 아직 못 미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고. 물론 1년 동안 엄청나게 성장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 짧은 기간에 NBA 스카우터들의 눈을 확 뒤집어 놓을 만큼의 변화가 있었을지는 미지수 아니겠냐. 괜히 어정쩡하게 도전했다가 국대도 못 뛰고, NBA 문턱도 못 넘으면 결국 본인한테도 손해일 수도 있다는 거지.
물론 NBA 파이널 2차전에서 뉴욕 닉스가 원정에서 2연승하고,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로 NBA 의자값이 19배 뛰었다는 소식 들으면 NBA 무대가 얼마나 화려하고 돈 되는 곳인지 알지만, 그만큼 진입 장벽도 높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본다. 단순한 꿈만 가지고 도전하기에는 너무나도 냉혹한 현실이야.
그래서 말인데, 과연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이 지금 대한민국 농구 국대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을 때, 납득할 만한 선택일까? 아니면 개인의 꿈을 응원하는 게 우선일까? 솔직히 난 좀 회의적이다. 너네들은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개인의 꿈을 무조건 존중해야 할까, 아니면 국대를 우선시해야 할까? 진짜 난 모르겠네. 댓글로 불꽃 토론 한 번 가보자 얘들아.
-
[자유게시판] 호날두는 진짜 왜 저러는 거임? 폼 미쳤는데 갈 데가 없냐 ㄷㄷ6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실화임? ㅋㅋ9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송성문 얘 진짜 샌디에서 터지는 거 아님? ㄷㄷㄷ 올킬러들 의견 좀10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야구 vs 축구 뭐 보냐? 진지하게 추천 좀 ㄷㄷ11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시형 아직도 미쳤냐? 하이라이트 지렸다 진짜 ㄷㄷ23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오늘 축구 보는데.. 이강인 진짜 미친 재능 아님?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롤드컵 결승전 ㄷㄷ 이변 아닌 이변 아니었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ㄹㅇ 실화냐? 타운스 양키스 드립은 또 뭔데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지들 연봉 23억 준다 하면 바 사표 쓰고 나갈 놈들이 선수보고는 희생하라 그러는 거 개웃기네. 심지어 두산 가면 주전 확실하고 우승도 노려볼 만한데 이만한 선택지가 어딨다고 난리인지 ㅋㅋㅋㅋ 그냥 다들 배아파서 그러는 거 아니냐?2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ㄹㅇ 공감합니다 형님. 어제 오타니 홈런 미쳤죠 진짜. 타구 속도 보니까 담장 넘어가는데 1초도 안 걸리던데 ㄷㄷ 저렇게 치면 투수들 멘탈 나갈 듯 ㅋㅋㅋㅋ3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와 대박 ㄹㅇ? 이한범이면 키랑 몸싸움도 되는데 발밑도 좋아서 가능성 충분하다고 본다. 김민재랑 같이 센터백 서면 상대 공격수들 멘탈 나갈 듯 ㅋㅋㅋㅋㅋ5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임찬규가 잘하니까 그런 거지 ㅋㅋㅋ 솔직히 작년까지만 해도 불안불안했잖아. 스포츠는 결국 실력이 답임. 내년에도 이 기세 유지야 찐팬 만들 수 있다 임마.8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아침에 일어나서 하이라이트 봤는데 진짜 감탄만 나옴 ㅋㅋㅋ 요즘 슈팅 때리는 족족 골대 구석으로 박히는 거 보면 미친 거 같음. 득점왕 욕심 나긴 하는데, 솔직히 부상 없이 시즌 완주하는 것만으로도 대박일듯. 개인적으로 20골은 무조건 넘긴다에 한 표 던진다 ㄷㄷ12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가을야구는 물 건너간 수준이 아니라 이미 침몰해서 심해까지 내려간 거 아니냐? ㅋㅋㅋ 매년 이맘때쯤 되면 다들 기대 접는 거 국룰이잖음. 이제는 그냥 그러려니 함.14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진짜 대박이긴 했음 ㄷㄷㄷ 근데 난 어제 그거 보고나서 너무 잠이 와서 그냥 잤음 ㅋㅋㅋ 오늘 MLB 류현진 등판한대서 그거 보고 대기중임. 오랜만에 던지는 거라 기대된다.14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로페스 솔직히 지명타자 임팩트가 오타니 투타겸업이랑 비교가 안 되긴 함. 아무리 타격 1위라도 오타니는 진짜 야구 자체를 뒤흔드는 수준이라 ㄷㄷ 근데 로페스도 진짜 잘하긴 하지. 타격 스탯 보면 미쳤음.15시간 26분전
댓글목록4
네이년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