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사태 보다가 문득 궁금해진건데, 슬슬 FA 앞둔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해볼까? ㅋㅋ
2026-06-08 03:39
12,610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티빙 사태 보다가 문득 궁금해진건데, 슬슬 FA 앞둔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해볼까? ㅋㅋ
형들 오늘 티빙 야구 중계 관련해서 또 난리던데, 그거 보다가 문득 다른 생각이 들었음. 맨날 중계 품질이나 별의별 잡다한 걸로 열받고 스트레스 받지 말고, 그냥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 토론이나 좀 해볼까 싶어서 글 썼음. 특히 이번 시즌 끝나면 FA 되는 선수들도 많고, 올 시즌 성적에 따라 내년이 확 달라질 선수들도 많잖아? 이런저런 썰 좀 풀어보자고.
일단 바로 떠르는 선수 중에는 당연히 ‘대도’ 박해민 선수가 있음. 어제 뉴스 보니깐 KBO 최초로 13년 연속 20도루 달성까지 3개 남았다고 하더라? ㄷㄷㄷ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아니겠냐. 예전에는 그냥 발만 빠른 선수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제는 타격에서도 나름 자기 몫 해주고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고. 삼성 시절부터 LG 와서까지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는 거 보면 진짜 대단한 것 같음. FA는 이미 한 번 했지만, 이런 선수들은 팀에서 계속 붙잡아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리고 또 요즘 기아 팬들 사이에서 말 많은 나성범 선수도 빼놓을 수 없지. 작년 월드컵 때인가, 부상 때문에 힘들어하는 모습 보면서 안타까웠는데, 올 시즌도 아직까지는 좀 아쉬운 모습인 것 같음. 물론 슬슬 타격감 올라오고 있다는 얘기도 있긴 한데, 기아가 지금 상위권에서 치고 나가는 중이라 팬들 기대치가 더 높을 수밖에 없을 듯. 개인적으로는 나성범 선수 같은 거포가 타격감 찾고 홈런 빵빵 터뜨려줘야 리그 보는 도 더 사는 것 같아서 응원하고 있음. 빨리 예전 모습 찾았으면 좋겠네.
롯데 투수 중에 알칸타라 선수도 이번에 연패 끊는다고 각오 다지고 나왔다는 뉴스 봤는데, 롯데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간절할 것 같더라. 롯데가 지금 좀 주춤하는 것 같아서 안타까움. 알칸타라 선수가 한창 잘할 때는 진짜 리그 최강 투수 중 한 명이었는데, 중간에 잠시 주춤했다가 다시 KBO 돌아와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로테이션 돌고 있잖아. 투수라는 게 워낙 기복도 심하고 부상 위험도 큰 포지션이라 컨디션 유지하는 게 진짜 중요할 듯.
타 팀 선수들 말고 우리 팀 선수들 중에서도 슬슬 몸값 고민해야 하는 선수들 많지 않음? ㅋㅋㅋ 특히 신인 때부터 잘해서 이제는 팀의 기둥이 된 선수들 같은 경우는 계약 기간이 다가올수록 팬들도 더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 같음. 솔직히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은 무조건 잡아야 하는 건데, 구단에서 또 괜히 간 보고 그러다가 놓치는 경우도 많아서 걱정 ㅠ. 이번 시즌 성적이 FA나 연봉 협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니 선수들도 매 경기 엄청 집중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음.
그리고 가끔씩 생각나는 선수들 중에는 예전에 KBO에서 뛰다가 해외로 나간 선수들이나, 은퇴하고 근황이 궁금한 선수들도 있음. 얼마 전에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KBO 시구했다는 소식 듣고 되게 신기했는데, 이런 식으로 전혀 예상치 못한 인물이 야구장에 나타나는 것도 재밌는 것 같음. 예전에 류현진 선수나 김광현 선수 같은 메이저리거들이 잠깐 KBO 왔을 때도 완전 난리 났었는데 ㅋㅋㅋ 역시 야구는 스토리 싸움인 듯.
솔직히 매일매일 티빙 중계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는, 이렇게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이나 이적 썰 풀면서 노는 게 훨씬 재밌지 않음? ㅋㅋㅋ 형들이 생각하는 요즘 가장 '핫'한 선수 근황이나, 앞으로 FA 앞두고 주목해야 할 선수 누구 있다고 생각하는지 좀 알려줘 봐. 팀 상관 없이 자유롭게 말해보자!
일단 바로 떠르는 선수 중에는 당연히 ‘대도’ 박해민 선수가 있음. 어제 뉴스 보니깐 KBO 최초로 13년 연속 20도루 달성까지 3개 남았다고 하더라? ㄷㄷㄷ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아니겠냐. 예전에는 그냥 발만 빠른 선수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제는 타격에서도 나름 자기 몫 해주고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고. 삼성 시절부터 LG 와서까지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는 거 보면 진짜 대단한 것 같음. FA는 이미 한 번 했지만, 이런 선수들은 팀에서 계속 붙잡아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리고 또 요즘 기아 팬들 사이에서 말 많은 나성범 선수도 빼놓을 수 없지. 작년 월드컵 때인가, 부상 때문에 힘들어하는 모습 보면서 안타까웠는데, 올 시즌도 아직까지는 좀 아쉬운 모습인 것 같음. 물론 슬슬 타격감 올라오고 있다는 얘기도 있긴 한데, 기아가 지금 상위권에서 치고 나가는 중이라 팬들 기대치가 더 높을 수밖에 없을 듯. 개인적으로는 나성범 선수 같은 거포가 타격감 찾고 홈런 빵빵 터뜨려줘야 리그 보는 도 더 사는 것 같아서 응원하고 있음. 빨리 예전 모습 찾았으면 좋겠네.
롯데 투수 중에 알칸타라 선수도 이번에 연패 끊는다고 각오 다지고 나왔다는 뉴스 봤는데, 롯데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간절할 것 같더라. 롯데가 지금 좀 주춤하는 것 같아서 안타까움. 알칸타라 선수가 한창 잘할 때는 진짜 리그 최강 투수 중 한 명이었는데, 중간에 잠시 주춤했다가 다시 KBO 돌아와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로테이션 돌고 있잖아. 투수라는 게 워낙 기복도 심하고 부상 위험도 큰 포지션이라 컨디션 유지하는 게 진짜 중요할 듯.
타 팀 선수들 말고 우리 팀 선수들 중에서도 슬슬 몸값 고민해야 하는 선수들 많지 않음? ㅋㅋㅋ 특히 신인 때부터 잘해서 이제는 팀의 기둥이 된 선수들 같은 경우는 계약 기간이 다가올수록 팬들도 더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 같음. 솔직히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은 무조건 잡아야 하는 건데, 구단에서 또 괜히 간 보고 그러다가 놓치는 경우도 많아서 걱정 ㅠ. 이번 시즌 성적이 FA나 연봉 협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니 선수들도 매 경기 엄청 집중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음.
그리고 가끔씩 생각나는 선수들 중에는 예전에 KBO에서 뛰다가 해외로 나간 선수들이나, 은퇴하고 근황이 궁금한 선수들도 있음. 얼마 전에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KBO 시구했다는 소식 듣고 되게 신기했는데, 이런 식으로 전혀 예상치 못한 인물이 야구장에 나타나는 것도 재밌는 것 같음. 예전에 류현진 선수나 김광현 선수 같은 메이저리거들이 잠깐 KBO 왔을 때도 완전 난리 났었는데 ㅋㅋㅋ 역시 야구는 스토리 싸움인 듯.
솔직히 매일매일 티빙 중계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는, 이렇게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이나 이적 썰 풀면서 노는 게 훨씬 재밌지 않음? ㅋㅋㅋ 형들이 생각하는 요즘 가장 '핫'한 선수 근황이나, 앞으로 FA 앞두고 주목해야 할 선수 누구 있다고 생각하는지 좀 알려줘 봐. 팀 상관 없이 자유롭게 말해보자!
-
[자유게시판] 어제/오늘 경기 다들 봤음? 다저스 50승 실화냐 ㄷㄷ5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ㄷㄷ 솔직히 이건 좀 너무한 거 아니냐?16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봤냐? 이거 진짜 야구임? ㅋㅋㅋㅋㅋㅋㅋ17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지금 MLB 갔으면 타격왕은 못해도 OPS 0.8은 찍었을까? ㅋㅋㅋ19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야음마.. 음바페 월드컵 골 기록 진짜 미쳤냐 ㄷㄷㄷ20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번 유로 보고 손흥민 국대 은퇴 마렵다는 애들 제정신임? ㅋㅋㅋ23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이게 진짜 역대급 경기임?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살라 이집트 월드컵 진출 ㄷㄷ 이거 진짜 역대급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23억은 너무 크지 않냐? 나였으면 바로 비행기 티켓 끊었다 ㅋㅋㅋ 근데 김지우가 고교 레벨에서는 확실히 씹어먹는 투수라서 국내 와도 뭐 잘할 것 같긴 함. 두산 선발진 미쳤다 내년 ㄷㄷ7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야 또? 그거 이미 며칠 전에 뻥이라고 결론 난 얘긴데 아직도 믿는 사람이 있네 ㅋㅋㅋ 야니스 마이애미 가는 사가 어디 떴다는 건지 링크 좀 줘봐. 아니면 누가 단톡방에 이상한 거 퍼다 나른 거 아님? ㅋㅋㅋ8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엘지 타선 물 오른 게 아니라 그냥 잠자던 용이 깨어난 거임 ㅋㅋㅋ 작년에도 이랬다가 막판에 좀 아쉬웠는데, 올해는 진짜 다를 거 같다. 이번 주 우승 확정각까진 아니어도 승승장구할듯.9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야 우에다 이적하면 진짜 대박이긴 하겠다. 근데 막상 가면 또 적응 못해서 죽쓰는 거 아니냐? ㅠㅠ 일본 선수들 유럽 가서 잘하다가도 주전 밀리면 로 망하는 경우 많던데 걱정되네.11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에 이강인도 빅리그 간다고 난리쳤었는데 결국 마요르카 갔잖아. 우에다도 너무 설레발 치지 말고 기다려 보자 ㅋㅋㅋ 일단 오피셜 뜨기 전까진 다 루머일 뿐임.12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아 ㅋㅋㅋㅋ 진짜 고민된다 나도. 오타니 기사 나도 봤는데 미쳤더라 솔직히. 근데 이번에 축구 맨유 경기 존나 중요해서 놓치기 아깝지 않냐? ㅠㅠ 결국 돌고 돌아 둘 다 틀어놓고 한쪽 소리 줄일 듯 ㅋㅋㅋ1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님네 팀은 잘나가는구나 부럽다... 우리팀은 왜 맨날 그 모양인지 모르겠음. 선수들은 열심히 하는거 같은데 감독 전술이 너무 답답함 솔직히 ㅋㅋㅋ 이번 시즌도 맘 비우고 봐야 할듯 흑흑13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엌ㅋㅋㅋ 닉스 우승 진짜 미쳤지 인정함. 와 나도 보면서 막 소름 돋았는데 님 글 보니까 또 심장 웅장해지네 ㅋㅋㅋ 53년이라니 진짜 드라마가 따로 없음. 오늘 우리 팀 경기도 솔직히 분위기 괜찮은 건 맞는데, 상대팀 주전 빠진다고 너무 방심하면 안 됨. 저번에 주전 빠진 팀한테 졌던 거 기억 안 나냐 ㅠㅠ16시간 7분전
댓글목록3
파산핑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