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 BI 바뀌면 우승 가능성 높아지는거 국룰 아님? ㅋㅋㅋ
2026-06-09 21:12
11,01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국대 BI 바뀌면 우승 가능성 높아지는거 국룰 아님? ㅋㅋㅋ
형들 오늘 KBO 국대 BI 바뀐거 봤음? 18년 만에 바꿨다던데, 뭔가 야구공이 날아가는 궤적이랑 탈춤에서 영감 받았다고 함. 개인적으로는 요즘 디자인 트렌드에 맞춰서 좀 더 역동적으로 바뀐 것 같아서 나쁘지 않은데, 이걸 보면서 문득 든 생각이 있음. 국대 디자인 바뀌면 뭔가 성적이 좋아지는 국룰 같은 거 있지 않음? ㅋㅋㅋㅋ 뭔가 새로운 기운을 받아서 더 잘 될 것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물 디자인이 바뀐다고 실력이 느는 건 아니겠지만, 선수들도 그렇고 팬들도 그렇고 새로운 BI를 보면서 동기부여가 생기는 건 분명 있을 거 같음. 당장 2026 아이치 나고야 아시안게임부터 적용된다는데, 그 때 되면 국대 멤버도 많이 바뀔 테고, 어린 선수들 위주로 새로운 얼굴들이 많이 보일 거 아님? 뭔가 새로운 BI랑 새로운 얼굴들이 시너지를 내서 역대급 국대 퍼포먼스를 보여줬으면 좋겠음. 어차피 예전 BI는 솔직히 좀 올드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잖아. ㅋㅋㅋ 이번엔 좀 간지나는 유니폼이랑 굿즈도 많이 뽑아주면 좋겠네.
근데 또 한편으로는 디자인만 바꾼다고 다 되는 게 아니라는 생각도 든다. 이순철 해설위원님 와이프 케어 발언처럼 KBO 내부적인 문제도 많고, 선수들 사기 진작이나 훈련 환경 개선 같은 근본적인 부분들이 더 중요하다고 보거든. BI 바꾸는 것도 좋지만, 결국 경기력으로 보여주는 게 제일 중요하지 않겠음? 물론 새 BI가 선수들에게 좋은 기운을 불어넣어 줄 거라고 긍정적으로 예측해 보지만, 결국은 선수들 컨디션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는 거.
어쨌든 이번에 바뀐 BI가 앞으로 우리나라 야구 국대에게 좋은 기운을 가져다줬으면 하는 바람임. 2026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따고, 그다음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뽕 제대로 한번 차올랐으면 좋겠다 ㄹㅇ. 형들도 새 BI 보니까 뭔가 기대감 좀 생기지 않음? ㅋㅋㅋ 다 같이 국뽕에 취해봅시다!
물 디자인이 바뀐다고 실력이 느는 건 아니겠지만, 선수들도 그렇고 팬들도 그렇고 새로운 BI를 보면서 동기부여가 생기는 건 분명 있을 거 같음. 당장 2026 아이치 나고야 아시안게임부터 적용된다는데, 그 때 되면 국대 멤버도 많이 바뀔 테고, 어린 선수들 위주로 새로운 얼굴들이 많이 보일 거 아님? 뭔가 새로운 BI랑 새로운 얼굴들이 시너지를 내서 역대급 국대 퍼포먼스를 보여줬으면 좋겠음. 어차피 예전 BI는 솔직히 좀 올드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잖아. ㅋㅋㅋ 이번엔 좀 간지나는 유니폼이랑 굿즈도 많이 뽑아주면 좋겠네.
근데 또 한편으로는 디자인만 바꾼다고 다 되는 게 아니라는 생각도 든다. 이순철 해설위원님 와이프 케어 발언처럼 KBO 내부적인 문제도 많고, 선수들 사기 진작이나 훈련 환경 개선 같은 근본적인 부분들이 더 중요하다고 보거든. BI 바꾸는 것도 좋지만, 결국 경기력으로 보여주는 게 제일 중요하지 않겠음? 물론 새 BI가 선수들에게 좋은 기운을 불어넣어 줄 거라고 긍정적으로 예측해 보지만, 결국은 선수들 컨디션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는 거.
어쨌든 이번에 바뀐 BI가 앞으로 우리나라 야구 국대에게 좋은 기운을 가져다줬으면 하는 바람임. 2026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따고, 그다음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뽕 제대로 한번 차올랐으면 좋겠다 ㄹㅇ. 형들도 새 BI 보니까 뭔가 기대감 좀 생기지 않음? ㅋㅋㅋ 다 같이 국뽕에 취해봅시다!
-
[자유게시판] 님들 어제 야구 보셨음?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ㄷㄷ6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릅신 은퇴하면 느바 진짜 재미 반토막 나는 거 아니냐 ㅠ2026-06-24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투헬vs사우스게이트 전술 비교 드가자~ㅋㅋ 솔직히 투헬이 더 낫지 않음?2026-06-24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꿀잼각인데, 잉글랜드 가나전 보니까 불안함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김지우 국내 잔류? ㅋㅋㅋ 두산이 웃어? 웃기고 있네 진짜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ㄷㄷ 김민재 짝꿍 가능성 실화임?2026-06-23
-
[자유게시판] 오늘 야구 좀 볼만한 경기 있냐? 스코틀랜드 팬들 밈 보다가 궁금해짐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롯데 요즘 왜 이러냐 진짜 ㅋㅋㅋㅋ 돌겠네2026-06-23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이번에 좀 불안했거든. 8개월 공백이 너무 길어서. 근데 기우였네 ㅋㅋㅋ 마지막 피니쉬는 진짜 레전드다. 다음 상대는 션 오말리 어떠냐?4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고석현 또 연승한다고 너무 고평가 하는 거 아니냐? 레보스노야니는 급이 다른 선수임. 솔직히 고석현이 레보스노야니를 이길 확률은 20%도 안된다고 본다. 이번 경기로 거품 좀 빠지겠지.2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올리베이라 진짜 간 크네 ㅋㅋㅋㅋ 근데 뭐 워낙 실력 차이가 확실해서 자신감 있는 것도 이해는 간다. 게치도 이제 나이도 있고, 전성기 기량은 좀 떨어지지 않았나 싶음.4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나도 그렇게 생각함 ㅠㅠ 예전엔 축구 발전 이런 거 따진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보면 걍 돈이 최고인 듯. 사우디도 월드컵 노린다던데, 거기도 돈으로 다 밀어붙일 각 아니냐 ㄷㄷ4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야 예전에 레이커스도 우승하고 코비랑 샤크 트레이드 루머 돌았었잖아 ㅋㅋㅋ 농구판 원래 그런 거임 ㅋㅋㅋ 브라운 트레이드썰도 걍 찌라시라기엔 좀 구체적인 부분도 있긴 하더라 ㄷㄷ 설마 진짜로 추진하는 건가?4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올리베이라가 또 이기지 않겠냐? 게이치도 강한데 올리베이라 그라운드 실력은 진짜 사기급이라서 답이 없어 보임. 그래도 게이치 타격은 무시 못 하니까 이번엔 좀 더 버티는 그림 나오면 좋겠다.6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님아 저는 좀 다르게 생각함. 디반사 득점력 하나는 진짜 무시 못 함. 워싱턴이 지금 당장 탑티어 재능이 필요한 건 맞는데, 득점원 없는 워싱턴에 디반사가 가서 최소한 공격력은 보강해줄 수 있다고 봄. 물론 1픽은 좀 아쉽긴 한데, 그래도 두고봐야 알 일 아님? 너무 성급한 판단은 노노.7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오늘 비니시우스 경기한다고 했지 ㅠㅠ 못 봐서 아쉽다. 예전에는 좀 다혈질이라 멘탈 약하다는 소리도 있었는데, 요즘은 짜 완전 다른 선수 된 것 같더라.9시간 56분전
댓글목록5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