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ㄹㅇ 미쳤냐? 국대 사명감 걍 감동 실화ㄷㄷ
2026-06-10 16:25
11,529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ㄹㅇ 미쳤냐? 국대 사명감 걍 감동 실화ㄷㄷ
형들 오늘 이현중 선수 얘기 좀 해보려고 함. 요즘 NBA 파이널도 뜨겁고 트럼프 형님 야유받는 것도 재밌는데,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보여준 선택이 진짜 대박이라고 생각함. 솔직히 국대 마크 달고 뛰는 게 쉬운 결정은 아니잖아? 특히 본인 커리어에 엄청 중요한 시기에 말이야.
솔직히 어제 뉴스 보고 깜짝 놀랐음. NBA 도전 앞두고 개인 훈련에 집중해야 할 시기에 태극마크를 선택했다는 소식을 접했든. 이게 진짜 역대급 사명감이라고 보는데, 보통 같으면 미국에서 스카우터들한테 눈도장 찍고 몸 만들기에만 전념했을 상황이잖아. 근데 그걸 마다하고 대표팀에 합류했다는 게 말이 됨? 그냥 입만 벌어지는 결정이었음.
이현중 선수가 국내에서 뛰는 것도 아니고 미국 대학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잖아. 데이비슨 대학 시절부터 엄청 기대했었는데, G리그에서도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고 있고. 사실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나 서머리그 같은 데서 더 좋은 기회를 잡기 위해 개인 기량 향상에 올인하고 싶을 만도 함. 근데 그런 개인적인 욕심보다 국가대표라는 타이틀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게 진짜 놀랍고 대단하다고 생각함.
생각해보면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국대 정신이 엄청 강하긴 했지. 축구든 농구든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큰 대회에서는 항상 투혼 보여주는 선수들이 있었고. 근데 요즘 같은 개인주의 시대에 이런 결정을 한다는 게 쉽지 않음. 특히 농구는 NBA라는 최종 목표가 너무나 명확하니까 더더욱 그렇지. 다들 자기 밥그릇 챙기기 바쁜데, 이현중 선수는 그런 거 다 내려놓고 팀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이잖아.
어떤 선수들은 부상 염려 때문에 국대 차출 거부하는 경우도 있고, 자기 커리어에 지장이 갈까 봐 몸 사리는 경우도 많잖아. 그런 와중에 이현중 선수는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국대에 합류한 거임. 이게 진짜 팬들 입장에서는 응원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고 봄. 이런 선수가 잘 돼야 우리 농구도 더 발전하고, 젊은 선수들도 이현중 선수 보면서 꿈을 키울 수 있지 않을까 싶음.
솔직히 이번 국대 경기가 엄청 중요한 경기일 수도 있지만, 이현중 선수 개인 커리어에는 살짝 부담될 수도 있는 선택이었다고 보거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극마크를 선택한 건 정말이지 찬사 받아 마땅한 일이라고 생각함. 이런 선수가 결국 나중에 크게 성공하고 NBA에서도 족적을 남겨야 함. 그래야 우리나라 스포츠계에 좋은 선례로 남을 거 아니냐.
진짜 이현중 선수 보면 뭔가 모르게 뭉클함. 개인의 영달보다는 국가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이런 선수를 보면 진짜 응원할 맛이 난다. 형들은 이현중 선수의 이번 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국대 사명감 역대급이라고 보지 않음? 앞으로 이현중 선수 꽃길만 걷길 응원한다.
솔직히 어제 뉴스 보고 깜짝 놀랐음. NBA 도전 앞두고 개인 훈련에 집중해야 할 시기에 태극마크를 선택했다는 소식을 접했든. 이게 진짜 역대급 사명감이라고 보는데, 보통 같으면 미국에서 스카우터들한테 눈도장 찍고 몸 만들기에만 전념했을 상황이잖아. 근데 그걸 마다하고 대표팀에 합류했다는 게 말이 됨? 그냥 입만 벌어지는 결정이었음.
이현중 선수가 국내에서 뛰는 것도 아니고 미국 대학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잖아. 데이비슨 대학 시절부터 엄청 기대했었는데, G리그에서도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고 있고. 사실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나 서머리그 같은 데서 더 좋은 기회를 잡기 위해 개인 기량 향상에 올인하고 싶을 만도 함. 근데 그런 개인적인 욕심보다 국가대표라는 타이틀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게 진짜 놀랍고 대단하다고 생각함.
생각해보면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국대 정신이 엄청 강하긴 했지. 축구든 농구든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큰 대회에서는 항상 투혼 보여주는 선수들이 있었고. 근데 요즘 같은 개인주의 시대에 이런 결정을 한다는 게 쉽지 않음. 특히 농구는 NBA라는 최종 목표가 너무나 명확하니까 더더욱 그렇지. 다들 자기 밥그릇 챙기기 바쁜데, 이현중 선수는 그런 거 다 내려놓고 팀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이잖아.
어떤 선수들은 부상 염려 때문에 국대 차출 거부하는 경우도 있고, 자기 커리어에 지장이 갈까 봐 몸 사리는 경우도 많잖아. 그런 와중에 이현중 선수는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국대에 합류한 거임. 이게 진짜 팬들 입장에서는 응원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고 봄. 이런 선수가 잘 돼야 우리 농구도 더 발전하고, 젊은 선수들도 이현중 선수 보면서 꿈을 키울 수 있지 않을까 싶음.
솔직히 이번 국대 경기가 엄청 중요한 경기일 수도 있지만, 이현중 선수 개인 커리어에는 살짝 부담될 수도 있는 선택이었다고 보거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극마크를 선택한 건 정말이지 찬사 받아 마땅한 일이라고 생각함. 이런 선수가 결국 나중에 크게 성공하고 NBA에서도 족적을 남겨야 함. 그래야 우리나라 스포츠계에 좋은 선례로 남을 거 아니냐.
진짜 이현중 선수 보면 뭔가 모르게 뭉클함. 개인의 영달보다는 국가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이런 선수를 보면 진짜 응원할 맛이 난다. 형들은 이현중 선수의 이번 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국대 사명감 역대급이라고 보지 않음? 앞으로 이현중 선수 꽃길만 걷길 응원한다.
-
[자유게시판] UFC 이번 백악관 쇼 실화냐? ㄷㄷ 트럼프 팔순잔치였음?15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올스타 최다득표 ㄹㅇ 밈인가? ㅋㅋㅋㅋ17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MLB 신인왕 유력한 한국계 선수 나오는데…국대 차출, 현실적으로 가능함?18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0대1 충격패? 에휴 진짜 월드컵 가는 길 험난하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 우리 팀 요즘 왜 이러냐 ㅋㅋㅋ 진짜 현타 오네 ㅠㅠ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진짜 개꿀잼 각인데 다들 어케 생각함? 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력 실화냐? ㄷㄷㄷ 올리베이라 도발 각인데?2026-06-25
-
[자유게시판] 벨기에 월드컵 광탈 예상 뜬 거 실화임? 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헐 고석현 복귀전 잡혔냐? 대박 미쳤네. 레보스노야니도 만만치 않은 놈인데, 석현이가 운영 잘하면 충분히 이길듯? 3연승 가즈아 ㄷㄷ7분전
-
[자유게시판] 야야 롯데 또 망할라나는 너무했다 ㅋㅋㅋ 그래도 부산고인데 롯데 가도 잘 할 수 있지 않겠냐? 물론 롯데 가면 왠지 모르게 불안한건 사실이지만.. 다른 팀 갔으면 좋겠긴 하다.2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ㅋㅋㅋㅋ 2800억 실화냐고 ㅋㅋㅋ 나도 보고 내 눈을 의심했네. 아무리 레이커스라도 이건 좀 너무한 거 아니냐? 리브스 잘하는 건 맞는데 저 정도는 진짜 아닌데... 거품 제대로 꼈다 이건 진짜.2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엥 득점률 5퍼는 너무 갔네 ㅋㅋㅋ 오늘 경기 봤는데 그 정도까진 아니었음. 골은 못 넣었지만 움직임은 좋았고 기회 자체는 많이 만들었잖아. 곧 터질 거 같던데 다음 경기 한번 지켜보자고3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맨유 경기 왠지 불안하다는 사람 많네. 앤더슨 영입 때문에 더 그렇게 느끼는 건가? 맨유도 분명 준비 많이 했을 거임. 텐하흐 믿고 가자. 오늘 제발 깔끔하게 승리 좀 해주라!3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5년 제한이면 오타니도 꼼짝 못 할 거라는 건 좀 오바 아니냐? 오타니는 그냥 존재 자체가 치트키인데 ㅋㅋㅋㅋ 그래도 지금처럼 10년 넘는 계약은 보기 힘들어지긴 할 듯.3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난 오타니가 역대급인건 인정하는데, 투표가 인기투표 성격이 강하긴 해서 최다 득표는 좀 거품 끼지 않았나 싶기도 함. 솔직히 다른 포지션에도 진짜 잘하는 선수들 많은데 오타니가 워낙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니 다들 오타니만 보는 경향이 있는 것 같 ㄷㄷ4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작년에 얘가 해준거 생각하면 저 정도는 줄 만도 함. 플옵에서 얼마나 잘해줬는데. 게다가 비드래프트인데 저렇게 성장한 거 보면 존경스럽기도 하고. 앞으로 더 터질 거라고 본다.9시간 6분전
댓글목록2
올킬핫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