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 보는데 좀 아쉽지 않음? ㅠㅠ
2026-06-10 21:54
10,915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 보는데 좀 아쉽지 않음? ㅠㅠ
형들 오늘 KBO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 발표 생중계 봤음? 나는 점심 먹으면서 채널 돌리다가 우연히 봤는데, 뭔가 기대 반 아쉬움 반이더라. 그래도 우리나라 대표팀이니까 잘해주길 바라는데, 솔직히 엔트리 보면서 몇몇 포지션은 좀 갸우뚱했음. 물론 다들 자기 팀에서 잘하는 선수들이라 뽑았겠지만, 이번 대표팀은 좀 논란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
솔직 이번 아시안게임은 프로 선수들 뽑는 거라 더 기대치가 높았잖아. 지난번 올림픽 때도 그렇고, 국제대회는 항상 관심이 뜨거운데, 특히 야구는 우리가 워낙 잘하는 종목이다 보니 더 그런 것 같음. 류중일 감독님도 부담이 많으셨을 텐데, 기자회견 보니까 표정이 엄청 굳어있으시더라. 그만큼 책임감이 크다는 거겠지. 그래도 뽑힌 선수들 보면 각 팀의 핵심 선수들이 많아서 기대는 됨. 특히 이번 시즌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는 젊은 선수들도 많이 뽑혀서 세대교체 느낌도 나고 좋았음.
근데 몇몇 선수 이름 보면서 '어?' 한 건 나뿐임? 예를 들어, A팀의 A선수 같은 경우는 이번 시즌 성적이 좀 아쉽지 않나? 물론 베테랑의 경험치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지금 당장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선수들을 뽑는 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감독님이나 코치진은 더 깊은 고민을 했겠지만, 팬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운 건 사실임. 오히려 B팀의 C선수 같은 경우는 타격감도 엄청 좋고 수비도 안정인데 왜 안 뽑혔는지 의아했음. B팀 팬들이면 더 그랬을 듯.
투수진 구성도 좀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음. 물론 161km 빅리거 리소으 같은 선수도 뽑혔고, 구위 좋은 투수들이 많긴 한데, 단기전은 불펜 싸움이잖아? 갑작스러운 변수에도 흔들리지 않을 강심장 투수들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음. 롯데 자이언츠의 김원중 선수나 NC 다이노스의 이용찬 선수 같은 베테랑 투수들도 포함돼서 경험치는 충분하겠지만, 아무래도 젊은 투수들이 많아서 걱정 반 기대 반인 상황임. 1위팀 엘지 트윈스의 염경엽 감독님도 투수 운용에 대해서 "3연투 없다, 아프면 아무 소용 없다"라고 말씀하셨는데, 대표팀에서도 이런 관리 문제가 중요할 것 같음.
타자 라인업은 그래도 비교적 만족스러웠음. 오스틴처럼 KBO리그에서 엄청난 파워를 보여주는 외국인 선수들이야 못 뽑겠지만, 국내 선수들 중에서는 이번 시즌 타격 폼이 제일 좋은 선수들이 많이 뽑힌 것 같음. 특히 젊은 타자들이 많아서 주루나 수비에서도 동력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생각함. 다만, 아시안게임은 투수력이 약한 팀들이 많으니까, 홈런 한 방보다는 정교한 타격으로 찬스를 만드는 능력도 중요할 것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은 기대감과 아쉬움이 공존하는 엔트리라고 생각함. 물론 모든 팬들의 의견을 다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태극마크 달고 나가는 선수들이니만큼 최선을 다해서 금메달 따오면 좋겠음. KBO리그 명장면 100 같은 책도 나왔던데, 이번 아시안게임도 나중에 '명장면'으로 기억될 수 있는 대회였으면 좋겠음.
다들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혹시 나랑 다른 의견 있거나, "이 선수는 꼭 뽑혔어야 했다!" 하는 선수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라 ㅋㅋ 같이 얘기 좀 해보자 형들.
솔직 이번 아시안게임은 프로 선수들 뽑는 거라 더 기대치가 높았잖아. 지난번 올림픽 때도 그렇고, 국제대회는 항상 관심이 뜨거운데, 특히 야구는 우리가 워낙 잘하는 종목이다 보니 더 그런 것 같음. 류중일 감독님도 부담이 많으셨을 텐데, 기자회견 보니까 표정이 엄청 굳어있으시더라. 그만큼 책임감이 크다는 거겠지. 그래도 뽑힌 선수들 보면 각 팀의 핵심 선수들이 많아서 기대는 됨. 특히 이번 시즌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는 젊은 선수들도 많이 뽑혀서 세대교체 느낌도 나고 좋았음.
근데 몇몇 선수 이름 보면서 '어?' 한 건 나뿐임? 예를 들어, A팀의 A선수 같은 경우는 이번 시즌 성적이 좀 아쉽지 않나? 물론 베테랑의 경험치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지금 당장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선수들을 뽑는 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감독님이나 코치진은 더 깊은 고민을 했겠지만, 팬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운 건 사실임. 오히려 B팀의 C선수 같은 경우는 타격감도 엄청 좋고 수비도 안정인데 왜 안 뽑혔는지 의아했음. B팀 팬들이면 더 그랬을 듯.
투수진 구성도 좀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음. 물론 161km 빅리거 리소으 같은 선수도 뽑혔고, 구위 좋은 투수들이 많긴 한데, 단기전은 불펜 싸움이잖아? 갑작스러운 변수에도 흔들리지 않을 강심장 투수들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음. 롯데 자이언츠의 김원중 선수나 NC 다이노스의 이용찬 선수 같은 베테랑 투수들도 포함돼서 경험치는 충분하겠지만, 아무래도 젊은 투수들이 많아서 걱정 반 기대 반인 상황임. 1위팀 엘지 트윈스의 염경엽 감독님도 투수 운용에 대해서 "3연투 없다, 아프면 아무 소용 없다"라고 말씀하셨는데, 대표팀에서도 이런 관리 문제가 중요할 것 같음.
타자 라인업은 그래도 비교적 만족스러웠음. 오스틴처럼 KBO리그에서 엄청난 파워를 보여주는 외국인 선수들이야 못 뽑겠지만, 국내 선수들 중에서는 이번 시즌 타격 폼이 제일 좋은 선수들이 많이 뽑힌 것 같음. 특히 젊은 타자들이 많아서 주루나 수비에서도 동력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생각함. 다만, 아시안게임은 투수력이 약한 팀들이 많으니까, 홈런 한 방보다는 정교한 타격으로 찬스를 만드는 능력도 중요할 것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은 기대감과 아쉬움이 공존하는 엔트리라고 생각함. 물론 모든 팬들의 의견을 다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태극마크 달고 나가는 선수들이니만큼 최선을 다해서 금메달 따오면 좋겠음. KBO리그 명장면 100 같은 책도 나왔던데, 이번 아시안게임도 나중에 '명장면'으로 기억될 수 있는 대회였으면 좋겠음.
다들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혹시 나랑 다른 의견 있거나, "이 선수는 꼭 뽑혔어야 했다!" 하는 선수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라 ㅋㅋ 같이 얘기 좀 해보자 형들.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드발리쉬빌리 경기 보면서 느낀건데 진짜 이게 맞냐? ㅋㅋㅋㅋ5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진짜 이번에 3연승 가나 ㄷㄷ UFC 복귀전 폼 궁금함?7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NBA 리브스 4년 2800억? ㅋㅋ 이건 솔직히 오바 아님?9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홀란드 득점률 5% ㄷㄷ 진짜 사람임?9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MLB 사무국 FA 5년 제한 ㄹㅇ임? 이러면 오타니도 꼼짝 못 하는 거 아니냐 ㄷㄷ10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센가 불펜 강등 ㄷㄷ 메츠 뭐하냐 진짜...15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강원FC 코치 감독도 차출ㄷㄷ 우리팀 이러다 선수도 다 뺏기는거 아님?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솔직히 고석현 요즘 폼 ㄷㄷ 너무 오바 아님?2026-06-24
-
[자유게시판] 팩트) 신은 아님 ㅋㅋㅋㅋ 그래도 저 정도면 거의 신급 활약인 건 인정. 근데 솔직히 팀 성적 좀 아쉬움. 에인절스 너무 불쌍하다 ㅠㅠ 오타니 혼자 고생 다 하는 느낌.2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어제 경기 보고 개빡쳤음 ㅋㅋㅋㅋ 토푸리아 코너에서 거의 스탑 외치려고 했던 거 같은데 심판이 그걸 안 말리는 게 말이 됨? 경기 끝나고 진짜 욕나오더라 ㅋㅋㅋ4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요즘 이적시장 보면 다들 몸값 미쳐 날뛰는 건 팩트임. 홀란드 이적료 보고도 놀랐는데 이제는 웬만한 유망주들도 기본 몇백억씩 하더라 ㅠㅠ 이래서 빅클럽 아니면 선수 지키기 힘든 시대가 된 듯.7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양키스 오퍼 거절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설마 진짜로? 물론 KBO 오면 환영인데, 메이저리그 문을 직접 닫아버리는 건 너무 아깝지 않나. 나중에 후회 안 할까 모르겠다. 그래도 오면 우리팀에 와라!8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앤더슨 맨시티 간 거 진짜 충격이긴 함 ㄷㄷ 포레스트에서 걔 없으면 어떡하냐고 난리났겠네. 근데 맨유도 요새 나쁘지 않음. 텐하흐 그래도 팀 좀 잡아가고 있는 거 같던데 오늘 경기 봐야 알 듯 ㅋㅋㅋ10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확정이면 이제 다음 시즌 라인업은 거의 윤곽이 잡히는 건가? 슬슬 오프시즌 썰 풀리는 거 보면 진짜 시즌 개막 얼마 안 남 것 같아서 설렘 ㅋㅋㅋ 얼른 농구 보고 싶다.11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아 그래도 홍명보 감독님 옛날 생각하면 좀 짠하기도 하다. 한때 영광의 아이콘이었는데 이렇게 욕먹는 거 보니까 세월 참 무상하다는 생각도 드네 ㄷㄷ 물론 인터뷰는 좀 심했지만.11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멀티히트였음? 나 오늘 일 땜에 못 봤는데 아쉽다 ㅠㅠ 어제 타격감 안 좋아서 걱정했는데 오늘 바로 극복하는 거 보면 진짜 멘탈도 강한 듯. 이대로면 신인왕은 몰라도 팀에서 핵심 선수 되는 건 시간 문제겠네.14시간 29분전
댓글목록4
망둥어샷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