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이 레너드 이 정도면 ㄹㅇ 배신자 아님?? 샌안 팬들 맘 다 찢어놨잖아 ㅋㅋㅋ
2026-06-06 06:46
11,354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카와이 레너드 이 정도면 ㄹㅇ 배신자 아님?? 샌안 팬들 맘 다 찢어놨잖아 ㅋㅋㅋ
형들 오늘 또 카와이 레너드 소식 올라왔던데, NBA에서 그 'Aspiration' 케이스 때문에 인터뷰했다는 기사 봤음? 진짜 이 정도면 카와이 레너드 이제 샌안토니오 팬들한테는 거의 공공의 적 수준 아님? 아니 뭐... 팀 나가고 싶을 수도 있지. 근데 그 과정이 진짜 너무 추잡스럽고 뒤통수 오지게 때린 거 같아서 말이야. 솔직히 난 아직도 그 때 생각하면 좀 어이가 없음.
그때 생각해면 진짜 개빡치는 게, 샌안에서 걔를 거의 팀의 미래로 생각하고 뼈대까지 박아넣으려고 했잖아. 던컨, 지노빌리, 파커 은퇴할 때 딱 맞춰서 카와이가 왕좌 물려받으면서 새로운 왕조를 열 거라고 다들 기대하고 있었는데. 부상 당하고 나서 갑자기 팀 닥터 불신하고, 자기 개인 팀이랑만 이야기하고, 팀 동료들하고도 거리 두는 모습 보여주면서 결국엔 트레이드 요구하고 나갔잖아? 그 때 진짜 샌안 팬들 멘탈 바사삭이었을 걸.
특히 그 부상 이슈는 진짜 끝까지 미스터리였지. 쿼드리셉스 부상이라고는 하는데, 팀에서 '뛸 수 있다'고 해도 자기는 '못 뛴다'고 버티고. 그러면서 다른 팀들은 괜찮은데 샌안만 유독 싫다고 한 거 아니야? 아니, 팀이 자기 건강을 해치려고 한다고 믿는 건지 뭔지. 그 당시 샌안토니오 지역 기자들이랑 팬들 사이에서도 루머 엄청 많았는데, 결국엔 다 카와이 측에서 팀이랑 소통을 거부한 게 원인이라고 보는 시선이 많았음.
생각해보면 카와이 레너드는 그냥 용한 슈퍼스타 이미지가 강했잖아. 항상 말도 별로 없고, 그냥 코트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선수라고 다들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뒤로는 자기 이익 챙기기 위해서 온갖 수단 다 쓰는 스타일이었던 거지. 토론토 가서 우승하고 나서 바로 LA로 옮겨버린 것도 그렇고, 뭐... 개인의 자유라고는 하지만 팬들 입장에서는 좀 정떨어지는 행동들이었음. 우승 시켜줬으니 할 말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샌안에서 토론토로 가는 과정이 너무 지저분했잖아.
샌안토니오 팬들이 얼마나 팀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데, 그런 팀에서 그렇게 대우받고 나간다는 건 진짜 상상하기 힘든 일이었지. 팀 레전드들이 다 은퇴할 때까지 한 팀에서 뛰면서 프랜차이즈 스타로 남았는데, 카와이는 자기 욕심 때문에 그 모든 걸 다 던져버린 거 아니냐고. 샌안토니오에서 걔를 위해 얼마나 많은 투자를 했고, 얼마나 공들여 키웠는데 말이야. 그 때 샌안토니오 프런트도 진짜 뒷목 잡았을 듯 ㅋㅋㅋ
솔직히 카와이 레너드 실력은 진짜 역대급이지. 수비도 미쳤고 공격도 이제는 완전한 에이스급인데, 그 인성 논란? 혹은 태도 논란? 때문에 저평가받는다는 얘기도 있잖아. 근데 난 그거 저평가 아니라고 봄. 오히려 실력만 보고 넘어가기에는 스포츠에서 팀워크나 충성심 같은 가치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특히 팬덤 입장에서는 더더욱 그렇고.
물론 선수 입장에서는 자기 커리어를 위해서 더 좋은 환경을 찾아가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 근데 그 방식이 너무 팬들을 기만하고, 팀을 무시하는 듯한 태도였다는 게 문제 아님? 이 정도면 그냥 실력만 좋은 '용병'이지, 프랜차이즈 스타라고 부를 수 없는 거 아니냐? 형들은 카와이 레너드 행동 어떻게 생각함? 진짜 배신자라고 욕해도 할 말 없다고 봄?
그때 생각해면 진짜 개빡치는 게, 샌안에서 걔를 거의 팀의 미래로 생각하고 뼈대까지 박아넣으려고 했잖아. 던컨, 지노빌리, 파커 은퇴할 때 딱 맞춰서 카와이가 왕좌 물려받으면서 새로운 왕조를 열 거라고 다들 기대하고 있었는데. 부상 당하고 나서 갑자기 팀 닥터 불신하고, 자기 개인 팀이랑만 이야기하고, 팀 동료들하고도 거리 두는 모습 보여주면서 결국엔 트레이드 요구하고 나갔잖아? 그 때 진짜 샌안 팬들 멘탈 바사삭이었을 걸.
특히 그 부상 이슈는 진짜 끝까지 미스터리였지. 쿼드리셉스 부상이라고는 하는데, 팀에서 '뛸 수 있다'고 해도 자기는 '못 뛴다'고 버티고. 그러면서 다른 팀들은 괜찮은데 샌안만 유독 싫다고 한 거 아니야? 아니, 팀이 자기 건강을 해치려고 한다고 믿는 건지 뭔지. 그 당시 샌안토니오 지역 기자들이랑 팬들 사이에서도 루머 엄청 많았는데, 결국엔 다 카와이 측에서 팀이랑 소통을 거부한 게 원인이라고 보는 시선이 많았음.
생각해보면 카와이 레너드는 그냥 용한 슈퍼스타 이미지가 강했잖아. 항상 말도 별로 없고, 그냥 코트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선수라고 다들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뒤로는 자기 이익 챙기기 위해서 온갖 수단 다 쓰는 스타일이었던 거지. 토론토 가서 우승하고 나서 바로 LA로 옮겨버린 것도 그렇고, 뭐... 개인의 자유라고는 하지만 팬들 입장에서는 좀 정떨어지는 행동들이었음. 우승 시켜줬으니 할 말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샌안에서 토론토로 가는 과정이 너무 지저분했잖아.
샌안토니오 팬들이 얼마나 팀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데, 그런 팀에서 그렇게 대우받고 나간다는 건 진짜 상상하기 힘든 일이었지. 팀 레전드들이 다 은퇴할 때까지 한 팀에서 뛰면서 프랜차이즈 스타로 남았는데, 카와이는 자기 욕심 때문에 그 모든 걸 다 던져버린 거 아니냐고. 샌안토니오에서 걔를 위해 얼마나 많은 투자를 했고, 얼마나 공들여 키웠는데 말이야. 그 때 샌안토니오 프런트도 진짜 뒷목 잡았을 듯 ㅋㅋㅋ
솔직히 카와이 레너드 실력은 진짜 역대급이지. 수비도 미쳤고 공격도 이제는 완전한 에이스급인데, 그 인성 논란? 혹은 태도 논란? 때문에 저평가받는다는 얘기도 있잖아. 근데 난 그거 저평가 아니라고 봄. 오히려 실력만 보고 넘어가기에는 스포츠에서 팀워크나 충성심 같은 가치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특히 팬덤 입장에서는 더더욱 그렇고.
물론 선수 입장에서는 자기 커리어를 위해서 더 좋은 환경을 찾아가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 근데 그 방식이 너무 팬들을 기만하고, 팀을 무시하는 듯한 태도였다는 게 문제 아님? 이 정도면 그냥 실력만 좋은 '용병'이지, 프랜차이즈 스타라고 부를 수 없는 거 아니냐? 형들은 카와이 레너드 행동 어떻게 생각함? 진짜 배신자라고 욕해도 할 말 없다고 봄?
-
[자유게시판] 김지우 KBO 온다는데 두산 개이득 보는 거 아님? ㄷㄷ1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우리팀도 살라처럼 막판 드라마 한번 찍어주면 안되냐 ㅠㅠ3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교체 ㄷㄷ 홍명보 해명까지 나왔네 ㅋㅋ18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토트넘 경기력 심상치 않은데 이거 심각한 거 아님? ㄷㄷ18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스토크스 잉글 국대 주장 임명? 이거 ㄹㅇ 찐임? ㄷㄷ21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LG 1회 4홈런 ㄷㄷ 이건 진짜 예상했냐 ㅋㅋㅋ 미쳤네22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퍼레이드 ㄷㄷ 우리 팀은 언제쯤 저런 거 함? 진심 너무 부럽다 ㅠ2026-06-21
-
[자유게시판] 와 오늘 축구 한일전 보는 줄 ㄷㄷ 일본 미쳤냐?2026-06-21
-
[자유게시판] 아 쫌 ㅋㅋㅋ 솔직히 염감님 작두 탔다는건 좀 오버 아니냐 ㅋㅋㅋ 그래도 분석하고 이터 쌓은게 있으니까 이런 결과도 나오는거지 ㅋㅋㅋ 어제 경기는 진짜 레전드긴 했다 인정 ㅋㅋ 오늘 분위기 이어가서 연승 가자 제발!24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이번 롤드컵은 역대급이었음 ㅋㅋㅋㅋㅋ 마지막까지 심장 쫄려 죽는 줄 알았네 ㅋㅋㅋㅋㅋ 징동이 너무 강해서 솔직히 포기하고 있었는데 티원이 진짜 해내더라 ㄷㄷㄷ 페이커는 진짜 신임 신 ㅠㅠㅠ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형들 살라 그때 이집트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페널티킥 넣고 울었던 거 기억남? 나 그거 보고 나 모르게 같이 울컥했잖아 ㅠㅠ 진짜 영화 한 편 찍은 줄 알았음.3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미쳤다 진짜 ㅋㅋㅋㅋ 타격왕 가나? 샌프는 솔직히 아직 멀었지. 불펜 터지는거 보면 가을야구는 꿈도 못꿀듯 ㅠㅠ 이정후 혼자 팀을 캐리하고 있네.6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솔직히 나도 좀 회의적임 ㅠㅠ 어제 그 경기력은 진짜... 공격 전개 너무 답답해서 맥주만 계속 마셨다. 특히 그 결정적인 찬스 놓쳤을 때 소리 질렀음. 전술 변화 시급한 거 ㄹㅇ 동의함.6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리드 동메달이면 그래도 엄청 잘한 거 아니냐? 월드컵이면 전 세계 선수들 다 나오는 건데 거기서 동메달이면 국대 승선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봄. 금메달은 좀 힘들겠지만 아쉬운 건 사실임 ㅋ7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염갈량 부임 초에 다들 반신반의했을 때부터 알아봤다 ㅋㅋㅋ 썰 보면 코치 때부터 선수들 기 살려주는 거 장난 아니었다던데. 멘탈 케어가 되니까 선수들이 저렇게 잠재력 터뜨리는 거 아니겠냐.7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저 정도면 교과서 맞지 ㅋㅋㅋ 근데 너무 띄워주는 거 아니냐? 아직 시즌 초인데 좀 더 지켜봐야 함. 그래도 오늘 경기 진짜 지리긴 했다 ㄷㄷ 타율 3할 3푼 실화임?9시간 41분전
댓글목록5
융단포치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