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NBA 드림, ㄹㅇ 국대 안 할 생각임? ㄷㄷ
2026-06-08 00:45
12,584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NBA 드림, ㄹㅇ 국대 안 할 생각임? ㄷㄷ
얘들아, 오늘 아침부터 난리더라. 이현중 선수 NBA 도전이냐, 국대냐 논란에 불붙은 거 말이야. 슬슬 이 문제 가지고 진지하게 토론해볼 때가 온 것 같아서 글 올려본다. 솔직히 꿈을 좇는 건 당연한데, 과연 지금 시점에서 그게 옳은 선택일까 싶기도 하고, 또 한편으론 너무 답정너로 몰아가는 분위기도 있는 것 같아서 말이야.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 도전하는 그 열정은 진짜 존경한다. 해외 나간 선수들 보면 대부분 진짜 피 땀 눈물 흘리면서 노력하잖아. 심지어 지금 하치무라도, 카와무라도 없는 일본 대표팀 보니까 더 그런 생각 들고. 우리도 NBA 리거 한 명이라도 더 나와야 세계 무대에서 좀 비벼볼 만한데, 그게 이현중 선수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분명히 있어. 근데 문제는 시기랑 현실적인 부분 아니겠냐.
이번 일본 대표팀 명단 보면 와타나베 유타, 바바 유다이, 조시 호킨스 빅3에다가 완전 베스트로 꾸렸던데, 우리나라는 지금 이현중 선수가 빠지면 사실상 전력에 큰 구멍이 생기는 건 팩트잖아. 이현중 선수가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크고, 특히 외곽슛이나 전반적인 공격 흐름에서 이 선수의 존재감은 독보적이지. 당장 7월 6일 한일전만 해도 이현중 선수 없으면 일본한테 개털릴 수도 있다는 우려가 괜히 나오는 게 아니라고 본다.
물론, 이현중 선수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에서 고배를 마셨던 아쉬움도 있을 거고,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클 거야. 솔직히 나 같아도 그럴 것 같음. "이번에 아니면 기회가 없을 수도 있어!" 이런 생각 들 수도 있잖아. NBA 구단들이 워낙 트렌드에 민감하고 나이 어린 유망주를 선호하니까, 더 늦기 전에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는 간다.
근데 냉정하게 보면, 지금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작년에 드래프트 실패했을 때도 이미 많은 분석이 나왔었잖아. 운동 능력이나 수비적인 부분에서 NBA 레벨에는 아직 못 미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고. 물론 1년 동안 엄청나게 성장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 짧은 기간에 NBA 스카우터들의 눈을 확 뒤집어 놓을 만큼의 변화가 있었을지는 미지수 아니겠냐. 괜히 어정쩡하게 도전했다가 국대도 못 뛰고, NBA 문턱도 못 넘으면 결국 본인한테도 손해일 수도 있다는 거지.
물론 NBA 파이널 2차전에서 뉴욕 닉스가 원정에서 2연승하고,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로 NBA 의자값이 19배 뛰었다는 소식 들으면 NBA 무대가 얼마나 화려하고 돈 되는 곳인지 알지만, 그만큼 진입 장벽도 높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본다. 단순한 꿈만 가지고 도전하기에는 너무나도 냉혹한 현실이야.
그래서 말인데, 과연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이 지금 대한민국 농구 국대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을 때, 납득할 만한 선택일까? 아니면 개인의 꿈을 응원하는 게 우선일까? 솔직히 난 좀 회의적이다. 너네들은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개인의 꿈을 무조건 존중해야 할까, 아니면 국대를 우선시해야 할까? 진짜 난 모르겠네. 댓글로 불꽃 토론 한 번 가보자 얘들아.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 도전하는 그 열정은 진짜 존경한다. 해외 나간 선수들 보면 대부분 진짜 피 땀 눈물 흘리면서 노력하잖아. 심지어 지금 하치무라도, 카와무라도 없는 일본 대표팀 보니까 더 그런 생각 들고. 우리도 NBA 리거 한 명이라도 더 나와야 세계 무대에서 좀 비벼볼 만한데, 그게 이현중 선수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분명히 있어. 근데 문제는 시기랑 현실적인 부분 아니겠냐.
이번 일본 대표팀 명단 보면 와타나베 유타, 바바 유다이, 조시 호킨스 빅3에다가 완전 베스트로 꾸렸던데, 우리나라는 지금 이현중 선수가 빠지면 사실상 전력에 큰 구멍이 생기는 건 팩트잖아. 이현중 선수가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크고, 특히 외곽슛이나 전반적인 공격 흐름에서 이 선수의 존재감은 독보적이지. 당장 7월 6일 한일전만 해도 이현중 선수 없으면 일본한테 개털릴 수도 있다는 우려가 괜히 나오는 게 아니라고 본다.
물론, 이현중 선수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에서 고배를 마셨던 아쉬움도 있을 거고,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클 거야. 솔직히 나 같아도 그럴 것 같음. "이번에 아니면 기회가 없을 수도 있어!" 이런 생각 들 수도 있잖아. NBA 구단들이 워낙 트렌드에 민감하고 나이 어린 유망주를 선호하니까, 더 늦기 전에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는 간다.
근데 냉정하게 보면, 지금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작년에 드래프트 실패했을 때도 이미 많은 분석이 나왔었잖아. 운동 능력이나 수비적인 부분에서 NBA 레벨에는 아직 못 미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고. 물론 1년 동안 엄청나게 성장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 짧은 기간에 NBA 스카우터들의 눈을 확 뒤집어 놓을 만큼의 변화가 있었을지는 미지수 아니겠냐. 괜히 어정쩡하게 도전했다가 국대도 못 뛰고, NBA 문턱도 못 넘으면 결국 본인한테도 손해일 수도 있다는 거지.
물론 NBA 파이널 2차전에서 뉴욕 닉스가 원정에서 2연승하고,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로 NBA 의자값이 19배 뛰었다는 소식 들으면 NBA 무대가 얼마나 화려하고 돈 되는 곳인지 알지만, 그만큼 진입 장벽도 높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본다. 단순한 꿈만 가지고 도전하기에는 너무나도 냉혹한 현실이야.
그래서 말인데, 과연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이 지금 대한민국 농구 국대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을 때, 납득할 만한 선택일까? 아니면 개인의 꿈을 응원하는 게 우선일까? 솔직히 난 좀 회의적이다. 너네들은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개인의 꿈을 무조건 존중해야 할까, 아니면 국대를 우선시해야 할까? 진짜 난 모르겠네. 댓글로 불꽃 토론 한 번 가보자 얘들아.
-
[자유게시판] 막대사탕 문 선수, 프로 의식 없는 거 맞지? ㅋㅋ 님들 생각은?4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임?8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누구 이길거 같음? ㅋㅋㅋ9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호날두 이번에도 국대 은퇴 안 할 듯? ㅋㅋㅋ11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헐 미쳤다 류현진 올스타 가나? ㄷㄷㄷ12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호날두는 진짜 왜 저러는 거임? 폼 미쳤는데 갈 데가 없냐 ㄷㄷ20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실화임? ㅋㅋ23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송성문 얘 진짜 샌디에서 터지는 거 아님? ㄷㄷㄷ 올킬러들 의견 좀24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얘가 일부러 이러는 거 같기도 함. 래야 더 이슈되고 관심 받으니까. 페레이라 특유의 '난 강하지만 동시에 인간적인 면모도 있다' 이런 컨셉 잡는 거 아니겠냐? 솔직히 허세 부리던 거 생각하면 좀 웃기긴 함 ㅋㅋㅋ3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언더독도 초반에 기세 못 잡으면 그대로 무너질 수도 있음. 전력 차이가 너무 나면 멘탈이고 뭐고 실력으로 찍어 누르는 경우도 많아서 좀 회의적임. 난 그래도 강팀에 한 표 던진다.3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게 침공이 아니라 그냥 축구 경기 보러 왔다가 시간 남아서 야구장 간 거 아님? 기사 제목이 좀 어그로 같던데 ㅋㅋㅋ 코파 아메리카 때문에 미국 온 김에 야구도 본 거지 뭐 ㅋㅋㅋ 마이애미 입장에서는 공짜 홍보 개이득이지 ㅋㅋㅋ5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너무 예민한 거 아님 형? 우리 팀 원래 시즌 초반에 좀 헤매는 경향 있었잖아. 그리고 상대 팀들 전력도 만만치 않았고. 조금만 더 지켜보면 분명히 치고 올올 거라고 봄.5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에 해태가 한 이닝에 홈런 3개인가 친 적은 있었던 거 같은데 4개는 진짜 레전드다. 투수 멘탈 나가는 소리 여기까지 들리더라 ㅋㅋㅋㅋ 그 투수 불쌍해 죽는 줄 ㅠㅠ6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솔직히 국대만 모아놓으면 삐걱거리는거 하루이틀 아니자너 ㅋㅋㅋ 맨날 멤버는 역대급이라는데 막상 월드컵이나 유로 가면 걍 지들끼리도 합 안 맞고 삐끗하는거 보면 짠함. 가나랑 비긴거는 좀 충격이긴 하다 ㄷㄷ7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염갈량 표정 관리 안 되는 거 상상하니까 웃기네. 근데 진짜 LG 타선은 몇 년 전부터 심상치 않았음. 잠실이라 홈런 잘 안 나온다고 하는데 이걸 깨버리네. 이 정도면 다른 팀들 진짜 긴장해야 할 듯. 올해는 진짜 LG가 사고 칠 것 같은 느낌이 쎄하게 옴.7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강팀 얘기는 좀 이르지 않나? 한두 경기 잘하는 거랑 꾸준하게 이기는 건 다르지. 작년에 엘지 우승했다고 너무 뽕 차는 거 아니냐? 우승팀 버프는 인정하는데, 꾸준함이 중요함.8시간 57분전
댓글목록4
네이년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