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영 폼 왜 이럼 ㄷㄷ 오승환 윤석민이랑 비교하면 좀 아쉽지 않냐?
2026-06-08 13:43
11,736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정해영 폼 왜 이럼 ㄷㄷ 오승환 윤석민이랑 비교하면 좀 아쉽지 않냐?
요즘 야구 보면서 정해영 선수 구위가 영 예전 같지 않다는 생각 많이 들었는데, 오늘 기사 보니까 ‘답답해 하는 게 보인다’는 말이 딱 공감되네요. 최연소 150세이브 찍을 때만 해도 진짜 리그를 대표하는 마무리로 쭉 갈 줄 알았거든요. 근데 이번 시즌은 솔직히 좀 불안불안하잖아요. 세이브 상황인데도 볼넷 남발하고, 결정구도 예리함이 떨어지는 것 같고. 아무리 어린 선수라도 이런 습 계속 보이면 팬 입장에선 걱정될 수밖에 없는 듯.
솔직히 마무리 투수라는 포지션이 멘탈 싸움이 크다고 보거든요. 예전에 오승환 선수 전성기 때는 진짜 등판하면 게임 끝이라는 느낌이었잖아요. 윤석민 선수도 마무리할 때 보면 포스부터가 남달랐고. 정해영 선수도 분명 좋은 공 가지고 있는 건 맞는데, 지금은 본인 스스로도 뭔가 잘 안 풀리는 느낌을 받는 것 같아요. 아무리 팔에 힘이 좋아도 마무리 투수는 위기 상황에서 침착하게 자기 공 던질 줄 알아야 하는데, 요즘은 그런 부분이 좀 부족해 보이는 게 사실임. 특히 중요한 순간에 제구가 흔들리는 게 너무 아쉽습니다.
물론 아직 어리고 경험 더 쌓으면 다시 자기 자리 찾을 거라고 믿지만, 지금 이 시기가 선수 본인한테는 엄청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 같아요. 이대로 계속 불안한 모습 보이면 자신감도 떨어질 거고, 팬들도 실망할 수밖에 없으니까요. 이번 주 경기들도 보면서 계속 느꼈는데, 분명 좋은 투수인데 뭔가 벽 부딪힌 느낌이랄까. 슬럼프라고 하기엔 너무 어릴 때부터 잘해왔던 선수라 더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부디 빨리 예전의 ‘끝판왕’ 포스 다시 찾아서 마운드에서 압도적인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그래야 야구 보는 맛도 더 날텐데 말이죠. 지금 시기가 정해영 선수한테는 진짜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걱정됩니다. 멘탈 잘 잡고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어요.
솔직히 마무리 투수라는 포지션이 멘탈 싸움이 크다고 보거든요. 예전에 오승환 선수 전성기 때는 진짜 등판하면 게임 끝이라는 느낌이었잖아요. 윤석민 선수도 마무리할 때 보면 포스부터가 남달랐고. 정해영 선수도 분명 좋은 공 가지고 있는 건 맞는데, 지금은 본인 스스로도 뭔가 잘 안 풀리는 느낌을 받는 것 같아요. 아무리 팔에 힘이 좋아도 마무리 투수는 위기 상황에서 침착하게 자기 공 던질 줄 알아야 하는데, 요즘은 그런 부분이 좀 부족해 보이는 게 사실임. 특히 중요한 순간에 제구가 흔들리는 게 너무 아쉽습니다.
물론 아직 어리고 경험 더 쌓으면 다시 자기 자리 찾을 거라고 믿지만, 지금 이 시기가 선수 본인한테는 엄청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 같아요. 이대로 계속 불안한 모습 보이면 자신감도 떨어질 거고, 팬들도 실망할 수밖에 없으니까요. 이번 주 경기들도 보면서 계속 느꼈는데, 분명 좋은 투수인데 뭔가 벽 부딪힌 느낌이랄까. 슬럼프라고 하기엔 너무 어릴 때부터 잘해왔던 선수라 더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부디 빨리 예전의 ‘끝판왕’ 포스 다시 찾아서 마운드에서 압도적인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그래야 야구 보는 맛도 더 날텐데 말이죠. 지금 시기가 정해영 선수한테는 진짜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걱정됩니다. 멘탈 잘 잡고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어요.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이거 실화임? 선수들 근황 토론 함 가보자4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형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콜롬비아 경기 본 사람 있음?8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드래프트 1픽 위저즈가 뽑은 듀반차 얘는 로또 아님? ㅋㅋ9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번 NBA 드랲 왤케 예측 불가임? ㅋㅋㅋ11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누가 이길 거 같냐? ㅋㅋㅋ 다들 기대함?14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새삼 놀랍네 ㄷㄷ 우에다 이적썰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임23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엘지 1회 4홈런 봤냐? 이게 진짜 '강팀'의 야구임?24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냐?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님 저도 오늘 칼퇴하고 치킨각 봅니다. 어제 진 팀 오늘 이를 갈고 나올 거란 말에 전적으로 동의함. 특히 요즘 심판 판정 논란 많던데 오늘은 좀 클린한 경기 보고 싶네요.2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음 나도 그거 봤는데 진짜 개웃기더라. 황금세대 소리 듣더니 결국 이렇게 되네. 걍 데브라이너도 이젠 체력 딸리는 게 눈에 보여서 예견된 일 아님? ㅋㅋㅋ2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가 그 똥고집을 버릴 수 있을까? 솔직히 감독 바뀌어도 크게 다를 거 없을 거 같음 ㅋㅋㅋ 맨날 우승후보 이지랄만 하다가 짐. 그냥 이제는 그러려니 한다... 유로 때 또 똑같은 스토리 나올 듯.4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아버지가 유잉이랑 데릭 로즈 얘기 꺼내서 그런 거 아님? 저 둘은 진짜 시대를 풍미한 레전드들이잖아. 브런슨이 저 레벨까지 올라가려면 아직 한참 멀었지. 근데 오늘 클러치는 진짜 예술이었음. 소름 돋았음.8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어릴 때 우리 아부지도 나한테 "너는 아직 멀었어!" 맨날 그러셨는데 ㅠㅠ 갑자기 옛날 생각나네. 물론 나는 브런슨처럼 NBA 가지 못했지만 ㅋㅋㅋ 그래도 저런 말이 자극은 제대로 됨. 브런슨 더 날아다닐 듯!8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에 위자즈 경기 직관 갔을 때도 답 없었는데, 이거 보니 더 답이 없겠네 ㅠㅠ ㅋㅋㅋ 듀반차 얘가 뭐 엄청난 스타성이나 퍼포먼스를 보여준 것도 아니고, 그냥 무난하게 잘한다는 느낌이었는데 1픽은 진짜 이해불가. 팬들 다 떨어져 나가는 소리 들린다.9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아 기억난다 ㅋㅋㅋ 예전에 양의지 한창 잘할 때 투수들이 얘 없으면 불안하다고 그랬잖아. 그런 게 쌓여서 지금 인기랑 실력 둘 다 되는 거지 뭐. 올스타 힐만 함.10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부터 잉글랜드는 국대만 오면 뭔가 이상했음. 황금세대 소리 들을 때도 맨날 털리고 그랬잖아. EPL이 전 세계 선수들 다 끌어와서 강한 거지, 순수 잉글랜드 선수들만 따지면 지금보다 훨씬 아래일 걸? 국뽕이 너무 심함 얘네는.13시간 46분전
댓글목록2
망둥어샷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