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ㄹㅇ 월드컵 거리응원, 홍명보 감독님은 이걸 노린 거임? ㄷㄷ
2026-06-08 15:42
11,127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ㅋㅋㅋ ㄹㅇ 월드컵 거리응원, 홍명보 감독님은 이걸 노린 거임? ㄷㄷ
야 솔직히 오늘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는데, 다들 홍명보 감독님 과거 생각 안 함? ㅋㅋㅋ 맨날 욕만 먹던 감독님인데, 이번 월드컵은 다르다는 식으로 언플하는 거 보면 좀 웃기지 않냐? 진짜 대~한민국 외치면서 감독님도 같이 까는 분위기 만드는 건가 싶기도 하고. 어차피 거리응원 나가도 경기력 구리면 욕 오지게 먹을 텐데, 굳이 또 광화문까지 나가서 까줄 필요가 있나 싶음.
직히 홍명보 감독님, 선수 시절엔 레전드 오브 레전드 인정. 근데 감독으로서는 글쎄요? 런던 올림픽 동메달이야 뭐 그때 선수단이 워낙 좋았고, 그 다음부터는 뭐... ㅋㅋㅋㅋ 브라질 월드컵 때 수비 전술이며 선수 기용이며 진짜 가루가 되도록 까였잖아. "엔트리 축구", "의리 축구" 이런 말 괜히 나온 게 아니라고. 그때 박주영 선수 경기력 개판인데도 계속 선발 기용해서 욕 오지게 먹었는데, 이번에도 또 비슷한 레퍼토리 나올까봐 벌써부터 불안함. 그때 "나는 선수들과 끝까지 함께 간다" 이 발언 아직도 기억 난다 ㅋㅋㅋㅋㅋ
물론 시간이 많이 흘렀고, 감독님도 그동안 K리그에서 울산 현대 이끌면서 우승도 하고 경험치 많이 쌓은 건 인정함. 근데 월드컵은 또 차원이 다른 무대잖아? 그때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하고 귀국했는데 엿 투척 사건까지 벌어졌던 거 기억 안 남? 그때 홍명보 감독님 표정 진짜 레전드였는데 ㅋㅋㅋ 그때 충격이 너무 커서 솔직히 이번에도 기대는 안 됨. 그때 심지어 벨기에랑 알제리한테 탈탈 털리고 러시아랑 겨우 비겼던 거 생각하면 지금도 속 터진다.
이번에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니까 왠지 모르게 그때 생각이 다시 떠오르더라. 그때도 월드컵 직전에 기대감 엄청 높았었는데, 결과는 참담했잖아. 그때 경기 보러 광화문에 나갔던 사람들은 그 추운 날씨에 실망감만 안고 돌아왔을 걸? ㅋㅋㅋㅋㅋ 물론 이번엔 선수단 구성도 다르고, 감독님도 경험이 더 많아졌겠지만, 괜히 설레발 치다가 또 실망할까봐 솔직히 불안한 마음이 더 크다. 특히 그 당시 수비 라인이랑 미드필더진 밸런스가 진짜 최악이었는데, 이번에는 좀 나아지려나 모르겠네.
특히 브라질 월드컵 때 기억나는 게, 경기 중에 선수들 멘탈이 너무 흔들렸던 거임. 감독이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때 홍명보 감독님은 좀... 음... 뭐라 해야 할까.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는 카리스마보다는 좀 정적인 느낌이 강했지. 이번에도 만약 경기 중에 위기가 찾아왔을 때, 감독님이 어떻게 대처할지가 진짜 중요한 포인트라고 본다. 괜히 또 "의리 축구" 논란 터지면 진짜 팬들 돌아설걸?
솔직히 이번 월드컵, 다른 나라들이랑 비교하면 전력도 그렇게 압도적인 것도 아니고, 조별리그 통과도 장담 못 하는 상황이잖아? 근데 홍명보 감독님은 항상 뭔가 자신감 넘치는 표정이었음 ㅋㅋㅋ 그게 패기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현실을 모르는 걸 수도 있고. 암튼 이번 거리응원 소식 듣고 그때 기억이 오버랩되면서 뭔가 쎄한 느낌이 드는 건 나뿐임?
그래서 말인데, 홍명보 감독님 이번 월드컵에서 과연 지난 브라질 월드컵의 한을 풀 수 있을까? 아니면 또 다시 흑역사를 쓸까? 아니면 그냥 광화문에서 실컷 욕이나 먹으라고 판 깔아주는 거임? ㅋㅋㅋㅋㅋ 형님들 생각은 어떰? 이번 거리응원, 나가는 게 맞다고 봄?
직히 홍명보 감독님, 선수 시절엔 레전드 오브 레전드 인정. 근데 감독으로서는 글쎄요? 런던 올림픽 동메달이야 뭐 그때 선수단이 워낙 좋았고, 그 다음부터는 뭐... ㅋㅋㅋㅋ 브라질 월드컵 때 수비 전술이며 선수 기용이며 진짜 가루가 되도록 까였잖아. "엔트리 축구", "의리 축구" 이런 말 괜히 나온 게 아니라고. 그때 박주영 선수 경기력 개판인데도 계속 선발 기용해서 욕 오지게 먹었는데, 이번에도 또 비슷한 레퍼토리 나올까봐 벌써부터 불안함. 그때 "나는 선수들과 끝까지 함께 간다" 이 발언 아직도 기억 난다 ㅋㅋㅋㅋㅋ
물론 시간이 많이 흘렀고, 감독님도 그동안 K리그에서 울산 현대 이끌면서 우승도 하고 경험치 많이 쌓은 건 인정함. 근데 월드컵은 또 차원이 다른 무대잖아? 그때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하고 귀국했는데 엿 투척 사건까지 벌어졌던 거 기억 안 남? 그때 홍명보 감독님 표정 진짜 레전드였는데 ㅋㅋㅋ 그때 충격이 너무 커서 솔직히 이번에도 기대는 안 됨. 그때 심지어 벨기에랑 알제리한테 탈탈 털리고 러시아랑 겨우 비겼던 거 생각하면 지금도 속 터진다.
이번에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니까 왠지 모르게 그때 생각이 다시 떠오르더라. 그때도 월드컵 직전에 기대감 엄청 높았었는데, 결과는 참담했잖아. 그때 경기 보러 광화문에 나갔던 사람들은 그 추운 날씨에 실망감만 안고 돌아왔을 걸? ㅋㅋㅋㅋㅋ 물론 이번엔 선수단 구성도 다르고, 감독님도 경험이 더 많아졌겠지만, 괜히 설레발 치다가 또 실망할까봐 솔직히 불안한 마음이 더 크다. 특히 그 당시 수비 라인이랑 미드필더진 밸런스가 진짜 최악이었는데, 이번에는 좀 나아지려나 모르겠네.
특히 브라질 월드컵 때 기억나는 게, 경기 중에 선수들 멘탈이 너무 흔들렸던 거임. 감독이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때 홍명보 감독님은 좀... 음... 뭐라 해야 할까.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는 카리스마보다는 좀 정적인 느낌이 강했지. 이번에도 만약 경기 중에 위기가 찾아왔을 때, 감독님이 어떻게 대처할지가 진짜 중요한 포인트라고 본다. 괜히 또 "의리 축구" 논란 터지면 진짜 팬들 돌아설걸?
솔직히 이번 월드컵, 다른 나라들이랑 비교하면 전력도 그렇게 압도적인 것도 아니고, 조별리그 통과도 장담 못 하는 상황이잖아? 근데 홍명보 감독님은 항상 뭔가 자신감 넘치는 표정이었음 ㅋㅋㅋ 그게 패기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현실을 모르는 걸 수도 있고. 암튼 이번 거리응원 소식 듣고 그때 기억이 오버랩되면서 뭔가 쎄한 느낌이 드는 건 나뿐임?
그래서 말인데, 홍명보 감독님 이번 월드컵에서 과연 지난 브라질 월드컵의 한을 풀 수 있을까? 아니면 또 다시 흑역사를 쓸까? 아니면 그냥 광화문에서 실컷 욕이나 먹으라고 판 깔아주는 거임? ㅋㅋㅋㅋㅋ 형님들 생각은 어떰? 이번 거리응원, 나가는 게 맞다고 봄?
-
[자유게시판] 강원FC 코치 감독도 차출ㄷㄷ 우리팀 이러다 선수도 다 뺏기는거 아님?ㅋㅋ4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고석현 요즘 폼 ㄷㄷ 너무 오바 아님?12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LG 요즘 야구 미쳤네 1회 4홈런 실화임?19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막대사탕 문 선수, 프로 의식 없는 거 맞지? ㅋㅋ 님들 생각은?23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임?2026-06-24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누구 이길거 같음?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호날두 이번에도 국대 은퇴 안 할 듯?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미쳤다 류현진 올스타 가나? ㄷ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아직도 '게임'이라는 인식이 좀 있긴 한데, 확실히 판이 커지긴 했지. 올림픽 종목은 글쎄.. 좀 더 지켜봐야할 것 같음. 그래도 이번에 대전에서 하면 지역 경제 활성화에는 도움 많이 될 듯.1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오늘 칼퇴각 제대로 잡고 있다. 어제 잉글랜드 경기 보니까 진짜 우리도 뭔가 보여줄 것 같다는 근자감 생김 ㅋㅋㅋ 서인도제도도 나름 강팀인데 그렇게 바르더라 ㄷㄷ 우리도 오늘은 화끈한 공격축구 보고 싶다.40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은 진짜 역대급 ㅋㅋㅋ 나도 그 소식 듣고 깜짝 놀랐음. 마이애미가 동부 완전 씹어먹는 거 아니냐? 랄 리브스 대박 계약도 기대되네. 르브론 은퇴 전에 우승 한 번 더 봐야 하는데 ㅠㅠ4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아직 시즌 초라 좀 더 지켜봐야 함. 지금은 타율 깡패지만 장타율은 좀 아쉬운 것도 사실이고, 수들이 데이터 쌓이면 공략법 들고 나올 수도 있음. 이정후가 그걸 어떻게 극복할지가 진짜 관건이다.8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솔직히 포텐셜은 미쳤잖아 ㅋㅋㅋㅋㅋ 브리검영 경기 몇 개 찾아봤는데 운동능력 지리더라. 물론 대학이랑 NBA는 다르지만, 로또라고 해도 1픽에서 터지면 대박이지 않겠음? 위저즈 어차피 지금 당장 뭘 해도 안될 팀인데 한번 질러볼 만 함.12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작년 드래프트 때도 의외의 픽 많았잖아. 다들 망할 거라고 했던 선수들 중에 터진 애들도 있고. 듀반차도 코치진이 뭔가 본 게 있겠지. 일단 믿어보자고 ㅋㅋㅋ 어차피 위자즈는 바닥 찍고 올라올 일만 남았음 ㅋㅋ12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나도 사우스게이트 경 볼 때마다 속 터짐. 저 좋은 선수들 데리고 굳이 저렇게 안정적인 축구를 해야하나 싶음. 투헬이 오면 최소한 공격 전개는 시원시원해질 거 같긴 하다. 근데 수비는 좀 불안해질 수도 있음.13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나만 그런 줄 알았잖아 ㅋㅋㅋ 요즘 경기 보면 혈압만 오름 ㅠㅠ 시즌 초반에 설레발 너무 쳤나 싶기도 하고... 타선도 타선인데 불펜이 불안한 것도 한몫하는 듯.18시간 26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