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
2026-06-22 02:30
4,580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
오늘 홍명보 감독이 손흥민 조기 교체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고 하네요. 뭐 부상 방지 차원이었다는데, 솔직히 납득이 잘 안 됩니다. 월드컵 같은 큰 무대에서 에이스를 그렇게 일찍 빼는 게 말이 되나요? 결과적으로 이겼으니까 망정이지, 만약 졌으면 진짜 난리 났을 거 같아요. 감독의 선수 보호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승리가 더 중요한 거 아닌가요? 이게 과연 최선의 전술이었을지 의문입다.
솔직히 이번 월드컵 보면서 감독의 전술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어떤 감독은 선수빨이라고 욕먹고, 어떤 감독은 용병술 천재라고 불리잖아요. 홍명보 감독님이야 워낙 대단하신 분이지만, 그래도 이번 손흥민 교체는 좀 아쉽네요. 강팀을 상대로는 한 골 한 골이 소중한데, 에이스를 너무 쉽게 뺀 건 아닌가 싶어요. 물론 선수 체력 관리도 중요하고, 부상 위험도 고려해야 하지만, 월드컵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하면 좀 더 공격적인 운영이 필요했던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궁금한 게, 다들 이번 월드컵에서 감독의 전술이 얼마나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감독의 역량이 절반 이상은 차지한다고 보는데, 또 어떤 분들은 선수 개개인의 기량이 더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중요한 경기에서 에이스 교체 타이밍 같은 건 진짜 감독의 고뇌가 깊을 거 같아요. 이럴 때마다 감독의 결정 하나하나가 승패를 가른다는 걸 다시금 깨닫니다.
이번 손흥민 교체 이슈처럼, 월드컵에서 감독의 전술적인 판단이 승패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결국 선수들이 잘해야 이기는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자유롭게 의견 좀 남겨주세요!
솔직히 이번 월드컵 보면서 감독의 전술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어떤 감독은 선수빨이라고 욕먹고, 어떤 감독은 용병술 천재라고 불리잖아요. 홍명보 감독님이야 워낙 대단하신 분이지만, 그래도 이번 손흥민 교체는 좀 아쉽네요. 강팀을 상대로는 한 골 한 골이 소중한데, 에이스를 너무 쉽게 뺀 건 아닌가 싶어요. 물론 선수 체력 관리도 중요하고, 부상 위험도 고려해야 하지만, 월드컵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하면 좀 더 공격적인 운영이 필요했던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궁금한 게, 다들 이번 월드컵에서 감독의 전술이 얼마나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감독의 역량이 절반 이상은 차지한다고 보는데, 또 어떤 분들은 선수 개개인의 기량이 더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중요한 경기에서 에이스 교체 타이밍 같은 건 진짜 감독의 고뇌가 깊을 거 같아요. 이럴 때마다 감독의 결정 하나하나가 승패를 가른다는 걸 다시금 깨닫니다.
이번 손흥민 교체 이슈처럼, 월드컵에서 감독의 전술적인 판단이 승패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결국 선수들이 잘해야 이기는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자유롭게 의견 좀 남겨주세요!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새 미쳤냐 ㄷㄷ 이대로면 타격왕도 가능할듯?24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거 실화냐?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한범 이적설 떴던데 ㄹㅇ 어캐될거 같음?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돈 요구 ㄷㄷ... 이 정도면 거의 배짱 장사 아니냐?2026-06-21
-
[자유게시판] 하퍼 사이클링히트 ㄷㄷ 오늘 이정후 홈런 함?2026-06-21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존버 중인데 솔직히 기대감 풀충전임ㅋㅋ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와 어제 역전승 ㄷㄷ 진짜 미친거 아니냐?2026-06-21
-
[자유게시판] ㅋㅋㅋ 솔직히 타격왕은 좀 오바지. 근데 OPS 0.8은 충분히 가능했을 거 같은데? 어차피 출루율 높은 타자라 뜬금포 기대도 있었고. 샌프 가면 라인업도 괜찮아서 더 잘했을지도 모름.36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솔직히 그 팀 입장에선 너무 억울할 수도 있을 듯 ㅠㅠ 역대급 경기력 보여주다가 막판에 그렇게 되면 진짜 멘탈 나가지 않을까? 그래도 야구는 끝까지 봐야 제맛인건 인정함 ㅋㅋㅋ5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근데 인터 마이애미 가서도 메시가 저렇게 캐리하는 거 보면 신기하지 않음? 솔직히 리그 수준 차이가 좀 있어서 그런가 싶기도 한데, 그래도 저 나이에 저렇게 꾸준히 활약하는 건 진짜 대단한 거 같음.5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닉스 우승이라니 진짜 말도 안된다 ㅋㅋㅋㅋㅋ 나 어릴 때도 닉스 경기 보면서 맨날 욕했는데 ㅋㅋㅋㅋㅋ 강산이 다섯번 넘게 바뀔 동안 뭘 한거냐 도대체 ㅋㅋㅋ 그래도 뭐 우승했으니 됐지 ㅋㅋㅋ 느그팀도 존버하면 언젠간 우승하겠지 뭐... 한 100년 존버하면? ㅋㅋㅋㅋㅋ5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개소름 돋았음. 나 퇴근하고 딱 티비 켰는데 이미 4홈런이라서 뭔 일인가 했다. 이게 바로 엘지트윈스지 ㅠㅠ 미쳤어 진짜.6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엥 난 그래도 EPL 가는 게 맞다고 봤는데 ㅠㅠ 라리가에서 잘했던 건 맞지만 결국 더 큰 무대에서 증명해야지. 근데 아틀레티코도 나쁘진 않다... 그래도 김민재처럼 빅클럽 직행하는 거 보고 싶었는데 좀 아쉽네.8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1회 보고 걍 끌까말까 고민했는데 이걸 뒤집네. 염갈량 인터뷰는 항상 대인배 마인드라 좋음. 근데 다른팀 팬 입장에서는 와 진짜 역대급 경기였다 하면서도 솔직히 엘지 무섭긴 했음 ㄷㄷ9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클락 멘탈 지리는 건 맞는데, 마지막에 매킬로이 퍼팅 미스 한 것도 좀 크지 않았냐? 너무 아쉽더라 ㅠㅠ 그래도 클락이 잘한 건 인정함 상금도 어마어마하던데 부럽다 ㅋㅋㅋ10시간 60분전
댓글목록5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