얜 진짜 역대급 재능인데 이대로 은퇴함? ㄷㄷ 너무 아깝지 않냐?
2026-06-23 00:38
5,71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얜 진짜 역대급 재능인데 이대로 은퇴함? ㄷㄷ 너무 아깝지 않냐?
형들 오늘 보스턴이랑 히트가 야니스 최종 후보라는 기사 봤음? 솔직히 좀 충격이다. 야니스가 팀 떠날 수도 있다는 얘기는 계속 있었지만, 막상 이렇게 구체적으로 나오니까 기분이 묘하네. 특히 오늘 실검에 번드루소바 4년 징계 기사도 뜨던데, 갑자기 문득 운동선수 재능 낭비에 대한 생각이 들었음. 개인적으로 운동선수 최고의 재능 낭비는 부상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징계는 그거랑 좀 다른 차원의 아쉬움이라서 더 안타까움.
진짜 번드루소바는 재능만 보면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잖아. 작년에 윔블던 우승하고, 심지어 노시드 우승이라서 더 드라마틱했는데 말이지. 클레이코트에서 강한 선수로 알려져 있었는데 잔디코트에서 우승까지 하는 거 보고 와, 얘는 진짜 클라스가 다르다 싶었거든. 2019년 프랑스 오픈 준우승도 그렇고, 젊은 나이에 이미 메이저 대회에서 실적을 쌓아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런 식으로 훅 가버리니까 너무 아깝다. 물론 도핑 테스트 거부는 명백한 잘못이고 징계는 당연한 거지만, 재능 측면에서 보면 너무 허무하다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이번 번드루소바 사태 보면서 과거에 재능은 진짜 넘사벽이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커리어 망친 선수들 생각 많이 나더라. 우리 커뮤니티에도 한때 '제2의 메시' '제2의 호날두' 소리 듣던 선수들 많았잖아. 재능만 보면 진짜 월드클래스였는데, 자기 관리 실패라든지, 예상치 못한 부상이라든지,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로 커리어 꼬여버린 선수들 보면 진짜 안타깝지 않냐. 팬 입장에서는 그 선수의 잠재력이 다 꽃피우지 못하고 사라지는 것만큼 안타까운 게 없음.
특히 테니스는 개인 종목이라 더 크게 다가오는 것 같음. 팀 스포츠는 한 선수가 빠져도 다른 선수들이 메워주거나, 팀 차원에서 리빌딩이라도 할 수 있는데, 테니스는 그냥 그 선수 본인이 없어지는 거잖아. 번드루소바 플레이 스타일도 되게 독특하고 매력 있었는데, 왼손잡이에 강력한 탑스핀, 그리고 네트 플레이도 좋아서 보는 맛이 있었거든. 단순히 실력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잃어버리는 거니까 팬들 입장에선 더 아쉬울 수밖에 없지. 4년 징계면 사실상 은퇴나 다름없는 거 아님?
아니 근데 솔직히 궁금한 게, 도핑 테스트 거부할 정도면 뭔가 켕기는 게 있다는 거 아니겠냐? 왜 거부했을까? 진짜 단순 실수인지, 아니면 뭔가 약물 복용 사실을 숨기려고 했던 건지... 만약 약물 용이 사실이라면 그건 더 실망스러운 일이지만, 혹시 다른 사정이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하긴 하다. 물론 스포츠 세계에서 도핑 문제는 정말 엄격하게 다뤄져야 하는 부분이지만, 이렇게 한 선수의 커리어가 통째로 날아가는 거 보면 씁쓸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야니스도 비슷한 맥락에서 팀 떠나면 재능 낭비 아니냐는 얘기 나올 수도 있음. 밀워키에서 우승도 한 번 했지만, 그래도 아직 전성기고, 더 많은 우승 반지를 낄 수 있는 선수잖아. 물론 야니스 개인의 선택이고, 그의 커리어에 더 좋은 방향일 수도 있지만, 밀워키 팬들 입장에서는 '그 재능을 더 활용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을 거라고 봄.
형들은 운동선수 재능 낭비 중에 뭐가 제일 안타깝다고 생각함? 부상? 자기 관리 실패?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 진짜 번드루소바는 너무 아깝다 ㅠ 이대로 끝나는 건가?
진짜 번드루소바는 재능만 보면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잖아. 작년에 윔블던 우승하고, 심지어 노시드 우승이라서 더 드라마틱했는데 말이지. 클레이코트에서 강한 선수로 알려져 있었는데 잔디코트에서 우승까지 하는 거 보고 와, 얘는 진짜 클라스가 다르다 싶었거든. 2019년 프랑스 오픈 준우승도 그렇고, 젊은 나이에 이미 메이저 대회에서 실적을 쌓아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런 식으로 훅 가버리니까 너무 아깝다. 물론 도핑 테스트 거부는 명백한 잘못이고 징계는 당연한 거지만, 재능 측면에서 보면 너무 허무하다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이번 번드루소바 사태 보면서 과거에 재능은 진짜 넘사벽이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커리어 망친 선수들 생각 많이 나더라. 우리 커뮤니티에도 한때 '제2의 메시' '제2의 호날두' 소리 듣던 선수들 많았잖아. 재능만 보면 진짜 월드클래스였는데, 자기 관리 실패라든지, 예상치 못한 부상이라든지,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로 커리어 꼬여버린 선수들 보면 진짜 안타깝지 않냐. 팬 입장에서는 그 선수의 잠재력이 다 꽃피우지 못하고 사라지는 것만큼 안타까운 게 없음.
특히 테니스는 개인 종목이라 더 크게 다가오는 것 같음. 팀 스포츠는 한 선수가 빠져도 다른 선수들이 메워주거나, 팀 차원에서 리빌딩이라도 할 수 있는데, 테니스는 그냥 그 선수 본인이 없어지는 거잖아. 번드루소바 플레이 스타일도 되게 독특하고 매력 있었는데, 왼손잡이에 강력한 탑스핀, 그리고 네트 플레이도 좋아서 보는 맛이 있었거든. 단순히 실력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잃어버리는 거니까 팬들 입장에선 더 아쉬울 수밖에 없지. 4년 징계면 사실상 은퇴나 다름없는 거 아님?
아니 근데 솔직히 궁금한 게, 도핑 테스트 거부할 정도면 뭔가 켕기는 게 있다는 거 아니겠냐? 왜 거부했을까? 진짜 단순 실수인지, 아니면 뭔가 약물 복용 사실을 숨기려고 했던 건지... 만약 약물 용이 사실이라면 그건 더 실망스러운 일이지만, 혹시 다른 사정이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하긴 하다. 물론 스포츠 세계에서 도핑 문제는 정말 엄격하게 다뤄져야 하는 부분이지만, 이렇게 한 선수의 커리어가 통째로 날아가는 거 보면 씁쓸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야니스도 비슷한 맥락에서 팀 떠나면 재능 낭비 아니냐는 얘기 나올 수도 있음. 밀워키에서 우승도 한 번 했지만, 그래도 아직 전성기고, 더 많은 우승 반지를 낄 수 있는 선수잖아. 물론 야니스 개인의 선택이고, 그의 커리어에 더 좋은 방향일 수도 있지만, 밀워키 팬들 입장에서는 '그 재능을 더 활용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을 거라고 봄.
형들은 운동선수 재능 낭비 중에 뭐가 제일 안타깝다고 생각함? 부상? 자기 관리 실패?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 진짜 번드루소바는 너무 아깝다 ㅠ 이대로 끝나는 건가?
-
[자유게시판] 얜 진짜 역대급 재능인데 이대로 은퇴함? ㄷㄷ 너무 아깝지 않냐?2026-06-23
-
[자유게시판] 이강인 라리가 복귀 각 재는 거 ㄹㅇ임? 아틀레티코 가면 대박이겠는데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존나 기대되는데, 혹시 나만 그럼? ㅋ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야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 실화냐 ㄷ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이강인 진짜 EPL 가는 거냐 ㄷㄷ 어디로 갈 거 같음?2026-06-22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 ㄷㄷ 이거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쉬워버 3홈런 도랏냐 ㄷㄷ 필리스 우승각 찐으로 보이는 임?2026-06-22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우승 퍼레이드 보는데 벤치에 있던 애들 근황 궁금함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야 이거 즐라탄 특유의 비꼬기 아님? ㅋㅋㅋ "내가 만약 메시처럼 월드컵에서 뛰었다면 나도 5골은 넣었을 것" 이라는 느낌으로 말하는 것 같은데? ㅋㅋㅋㅋ 저 형은 워낙 유니크해서 늘 해석하기 힘들어.14분전
-
[자유게시판] 아 그거 어제 그 경기 말하는 거지? 나 직관 갔다가 진짜 눈을 의심했다니까. 특정 팀 팬인데도 이건심하다 싶었음. 근데 뭐 워낙 희귀한 상황이라 오히려 기억에 오래 남을 듯 ㅋㅋㅋㅋ51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에 히딩크 감독도 비슷한 일 있지 않았나?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아무튼 진짜 쉬운 결정 아니었을 텐데. 월드컵 우승하면 진짜 어머니께 바치는 우승 될 듯. 데샹 감독님 인성도 좋던데 괜히 국대 감독 하는 게 아니었네.1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형님들 진짜 나만 그렇게 느낀 거 아니었구나 ㅋㅋㅋㅋㅋ 솔직히 시즌 초에 은퇴각 잡는 거 아니냐는 말도 많았는데, 역시 꾸준함의 대명사 현진 어디 안 감. 커브 미쳤더라 오늘!3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노시환 끝내기도 대박이었지만, LG 1회 4홈런은 진짜 역대급이었음. 그거 보면서 염갈량이 왜 염갈량인지 다시 한번 깨달았다. 두 경기 다 봤는데 어제 야구 보면서 스트레스 다 풀림 ㅋㅋㅋ6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우승은 아직 설레발임 ㅋㅋㅋ 솔직히 경기 초반이라 다른 팀들도 아직 전력 다 안 보여준 거 많음. 물론 LG 타선 폭발력은 인정하는데, 투수진이 안정적일지는 좀 더 봐야 함. 작년에도 초반에 잘 달리다가 후반에 힘 빠진 적도 있잖음.7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저는 오히려 오타니 때문에 야구 끊을까 생각 중임. 너무 사기캐라 다른 선수들이랑 비교하면 재미가 없어져요 ㅠㅠ 물론 오타니 경기 보는 건 재밌긴 한데 뭔가 기분이 묘함.9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거 대박인데? 구로구 근처 사는 친구들한테 물어봐야겠다. 혹시 구체적인 종목이나 참가 자격 같은 거 나왔음? 스타크래프트나 롤 같은 메이저 종목이면 경쟁률 장난 아닐 듯 ㅋㅋㅋ12시간 16분전
댓글목록5
투탕카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