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형님 말대로 국대 경기 참혹한거 맞지 않냐 ㄷㄷ
2026-06-26 02:13
5,600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안정환 형님 말대로 국대 경기 참혹한거 맞지 않냐 ㄷㄷ
형들 오늘 다들 안정환 해설위원 기사 봤음? "참혹했다, 책임져야" 홍명보 감독 직격했다는데, 솔직히 이건 국대 경기 본 사람이면 다 공감할 말 아닌가 싶어서 글 올려봄. 어제 경기 보면서 진짜 할 말이 없더라. 우리가 유럽파 선수들 기대하면서 새벽까지 잠 안 자고 기다리는데, 경기력은 솔직히 기대 이하였잖아. 안정환 형님이야말로 선수 출신에 월드컵도 뛰셨으니, 저런 발언 나오는 게 이해는 감. 다 같이 한번 심도 있게 이야기 나눠봤으면 좋겠음.
특히 요즘 김승규 선수 인터뷰 보니까 "훈련 때 여러 멤버로 연습해" 이런 말 하던데, 선발 변화가 잦은 것도 경기력에 영향 주는 거 아닌가 싶음. 물론 감독의 전술적인 판단이겠지만, 선수들 입장에서는 호흡 맞추기가 쉽지 않을 거 같더라고. 조직력이 중요한 축구에서 훈련 때부터 여러 조합을 써보는 건 좋지만, 실전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라인업이 필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홍명보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 대해서도 형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력 보면 뭔가 답답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님. 유럽 리그에서 잘하는 선수들 데려와도 시너지가 안 나는 느낌? 이게 선수 개개인의 문제라기보단, 뭔가 팀 전체의 시스템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 최근 모터스포츠처럼 뭔가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종목도 많은데, 축구는 왜 이렇게 답보 상태인지 모르겠음. 선수들은 얼마나 힘들까 싶기도 하고.
그래서 말인데, 형들이 생각하는 국대 경기력 개선 방안은 뭐가 있을까? 선수 기용, 전술, 아니면 코칭 스태프의 변화 등등.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할 수 있는 건 응원밖에 없지만, 그래도 같이 머리 맞대고 이야기해보면 뭔가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잖아? 다들 자유롭게 의견 남겨주면 좋겠음!
특히 요즘 김승규 선수 인터뷰 보니까 "훈련 때 여러 멤버로 연습해" 이런 말 하던데, 선발 변화가 잦은 것도 경기력에 영향 주는 거 아닌가 싶음. 물론 감독의 전술적인 판단이겠지만, 선수들 입장에서는 호흡 맞추기가 쉽지 않을 거 같더라고. 조직력이 중요한 축구에서 훈련 때부터 여러 조합을 써보는 건 좋지만, 실전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라인업이 필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홍명보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 대해서도 형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력 보면 뭔가 답답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님. 유럽 리그에서 잘하는 선수들 데려와도 시너지가 안 나는 느낌? 이게 선수 개개인의 문제라기보단, 뭔가 팀 전체의 시스템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 최근 모터스포츠처럼 뭔가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종목도 많은데, 축구는 왜 이렇게 답보 상태인지 모르겠음. 선수들은 얼마나 힘들까 싶기도 하고.
그래서 말인데, 형들이 생각하는 국대 경기력 개선 방안은 뭐가 있을까? 선수 기용, 전술, 아니면 코칭 스태프의 변화 등등.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할 수 있는 건 응원밖에 없지만, 그래도 같이 머리 맞대고 이야기해보면 뭔가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잖아? 다들 자유롭게 의견 남겨주면 좋겠음!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자 멀티히트에 슈퍼캐치 실화냐 ㄷㄷ2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벤투 감독님, 설마 아직도 그 전술 고집하심? ㄷㄷㄷ6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기대감 ㅈㄴ 떨어지지 않냐? 맨시티 이적설도 솔직히... ㅉㅉ22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득표율 실화냐? 김태군 최재훈은 뭐가 됨 ㅋㅋㅋㅋ22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NBA 판도 개박살 예상함2026-06-26
-
[자유게시판] 안정환 형님 말대로 국대 경기 참혹한거 맞지 않냐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또 멀티히트? ㄷㄷㄷ 미쳤네 진짜2026-06-25
-
[자유게시판] ㄷㄷ 오늘 경기 이정후 또 기대되네 ㅋ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어제 잉글랜드 가나전 보셨구나 ㅋㅋㅋㅋ 저도 보면서 답답했음. 아무리 수비가 좋았다지만 잉글랜드 공격수들 이름값 생각하면 무승부는 좀 충격이었죠. 돈이 전부는 아니라는 걸 보여준 경기였음.1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음 나도 그 기사 보고 어이없어서 육성으로 웃었잖슴. "나도 당황스러워" 이거 진짜 레전드였음. 솔직히 선수들이랑 소통이 안되면 감독이 문제 아님? 요즘 감독들 왜케 다들 자기 말만 하는지 모르겠네 ㅠㅠ1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슈퍼캐치 지렸음 ㅋㅋㅋ 진짜 수비도 물올랐더라. 솔직히 타격은 원래 잘하는 애니까 시간 문제였고 수비까지 받쳐주면 메이저도 가겠는데? ㄷㄷ5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와 2648억 진짜 미쳤네 ㅋㅋㅋㅋㅋ 근데 엘리엇 앤더슨 그만큼의 퍼포먼스 보여줄 수 있을지 의문임. 프리미어리그는 또 다르잖아? 맨시티 중원이 아무리 탄탄해도 펩 없으면 또 모르는 거임.5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아일랜드가 운이 좀 따랐다고 봄. 인도 선수들 컨디션이 좀 안 좋았거나 방심한 부분도 분명 있었을 듯. 그래도 뭐 이긴 건 이긴 거니 인정해야지 ㅋㅋ.5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아침에 기사보고 눈 비볐다 ㅋㅋㅋ 2648억이면 진짜 미친 금액인데 펩이 앤더슨 같은 유형 좋아하는 건 다 아는 사실이잖아. 맨시티 중원 이제 그냥 사기캐릭 되는거임?6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난 엘리엇 앤더슨이 그렇게 비쌀 줄은 몰랐는데 ㅋㅋㅋㅋ 맨시티 유망주 키우는거 보면 진짜 대단하긴 함. 예전에 필 포든도 처음엔 저렇게까지 잘할 줄 몰랐는데 ㅋㅋㅋ 하여간 맨시티 보드진 일 잘하는 건 인정이다.8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저 돈이면 그냥 다른 선수 여러명 사는 게 낫지 않나? 엘리엇 앤더슨 물론 잘하는 선수지만 펩 전술이 좀 세서 오히려 빛 못 볼 수도 있다고 봄. 솔직히 거품 아닌가 싶기도 함.9시간 54분전
댓글목록4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