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이 레너드 이 정도면 ㄹㅇ 배신자 아님?? 샌안 팬들 맘 다 찢어놨잖아 ㅋㅋㅋ
2026-06-06 06:46
11,35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카와이 레너드 이 정도면 ㄹㅇ 배신자 아님?? 샌안 팬들 맘 다 찢어놨잖아 ㅋㅋㅋ
형들 오늘 또 카와이 레너드 소식 올라왔던데, NBA에서 그 'Aspiration' 케이스 때문에 인터뷰했다는 기사 봤음? 진짜 이 정도면 카와이 레너드 이제 샌안토니오 팬들한테는 거의 공공의 적 수준 아님? 아니 뭐... 팀 나가고 싶을 수도 있지. 근데 그 과정이 진짜 너무 추잡스럽고 뒤통수 오지게 때린 거 같아서 말이야. 솔직히 난 아직도 그 때 생각하면 좀 어이가 없음.
그때 생각해면 진짜 개빡치는 게, 샌안에서 걔를 거의 팀의 미래로 생각하고 뼈대까지 박아넣으려고 했잖아. 던컨, 지노빌리, 파커 은퇴할 때 딱 맞춰서 카와이가 왕좌 물려받으면서 새로운 왕조를 열 거라고 다들 기대하고 있었는데. 부상 당하고 나서 갑자기 팀 닥터 불신하고, 자기 개인 팀이랑만 이야기하고, 팀 동료들하고도 거리 두는 모습 보여주면서 결국엔 트레이드 요구하고 나갔잖아? 그 때 진짜 샌안 팬들 멘탈 바사삭이었을 걸.
특히 그 부상 이슈는 진짜 끝까지 미스터리였지. 쿼드리셉스 부상이라고는 하는데, 팀에서 '뛸 수 있다'고 해도 자기는 '못 뛴다'고 버티고. 그러면서 다른 팀들은 괜찮은데 샌안만 유독 싫다고 한 거 아니야? 아니, 팀이 자기 건강을 해치려고 한다고 믿는 건지 뭔지. 그 당시 샌안토니오 지역 기자들이랑 팬들 사이에서도 루머 엄청 많았는데, 결국엔 다 카와이 측에서 팀이랑 소통을 거부한 게 원인이라고 보는 시선이 많았음.
생각해보면 카와이 레너드는 그냥 용한 슈퍼스타 이미지가 강했잖아. 항상 말도 별로 없고, 그냥 코트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선수라고 다들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뒤로는 자기 이익 챙기기 위해서 온갖 수단 다 쓰는 스타일이었던 거지. 토론토 가서 우승하고 나서 바로 LA로 옮겨버린 것도 그렇고, 뭐... 개인의 자유라고는 하지만 팬들 입장에서는 좀 정떨어지는 행동들이었음. 우승 시켜줬으니 할 말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샌안에서 토론토로 가는 과정이 너무 지저분했잖아.
샌안토니오 팬들이 얼마나 팀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데, 그런 팀에서 그렇게 대우받고 나간다는 건 진짜 상상하기 힘든 일이었지. 팀 레전드들이 다 은퇴할 때까지 한 팀에서 뛰면서 프랜차이즈 스타로 남았는데, 카와이는 자기 욕심 때문에 그 모든 걸 다 던져버린 거 아니냐고. 샌안토니오에서 걔를 위해 얼마나 많은 투자를 했고, 얼마나 공들여 키웠는데 말이야. 그 때 샌안토니오 프런트도 진짜 뒷목 잡았을 듯 ㅋㅋㅋ
솔직히 카와이 레너드 실력은 진짜 역대급이지. 수비도 미쳤고 공격도 이제는 완전한 에이스급인데, 그 인성 논란? 혹은 태도 논란? 때문에 저평가받는다는 얘기도 있잖아. 근데 난 그거 저평가 아니라고 봄. 오히려 실력만 보고 넘어가기에는 스포츠에서 팀워크나 충성심 같은 가치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특히 팬덤 입장에서는 더더욱 그렇고.
물론 선수 입장에서는 자기 커리어를 위해서 더 좋은 환경을 찾아가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 근데 그 방식이 너무 팬들을 기만하고, 팀을 무시하는 듯한 태도였다는 게 문제 아님? 이 정도면 그냥 실력만 좋은 '용병'이지, 프랜차이즈 스타라고 부를 수 없는 거 아니냐? 형들은 카와이 레너드 행동 어떻게 생각함? 진짜 배신자라고 욕해도 할 말 없다고 봄?
그때 생각해면 진짜 개빡치는 게, 샌안에서 걔를 거의 팀의 미래로 생각하고 뼈대까지 박아넣으려고 했잖아. 던컨, 지노빌리, 파커 은퇴할 때 딱 맞춰서 카와이가 왕좌 물려받으면서 새로운 왕조를 열 거라고 다들 기대하고 있었는데. 부상 당하고 나서 갑자기 팀 닥터 불신하고, 자기 개인 팀이랑만 이야기하고, 팀 동료들하고도 거리 두는 모습 보여주면서 결국엔 트레이드 요구하고 나갔잖아? 그 때 진짜 샌안 팬들 멘탈 바사삭이었을 걸.
특히 그 부상 이슈는 진짜 끝까지 미스터리였지. 쿼드리셉스 부상이라고는 하는데, 팀에서 '뛸 수 있다'고 해도 자기는 '못 뛴다'고 버티고. 그러면서 다른 팀들은 괜찮은데 샌안만 유독 싫다고 한 거 아니야? 아니, 팀이 자기 건강을 해치려고 한다고 믿는 건지 뭔지. 그 당시 샌안토니오 지역 기자들이랑 팬들 사이에서도 루머 엄청 많았는데, 결국엔 다 카와이 측에서 팀이랑 소통을 거부한 게 원인이라고 보는 시선이 많았음.
생각해보면 카와이 레너드는 그냥 용한 슈퍼스타 이미지가 강했잖아. 항상 말도 별로 없고, 그냥 코트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선수라고 다들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뒤로는 자기 이익 챙기기 위해서 온갖 수단 다 쓰는 스타일이었던 거지. 토론토 가서 우승하고 나서 바로 LA로 옮겨버린 것도 그렇고, 뭐... 개인의 자유라고는 하지만 팬들 입장에서는 좀 정떨어지는 행동들이었음. 우승 시켜줬으니 할 말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샌안에서 토론토로 가는 과정이 너무 지저분했잖아.
샌안토니오 팬들이 얼마나 팀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데, 그런 팀에서 그렇게 대우받고 나간다는 건 진짜 상상하기 힘든 일이었지. 팀 레전드들이 다 은퇴할 때까지 한 팀에서 뛰면서 프랜차이즈 스타로 남았는데, 카와이는 자기 욕심 때문에 그 모든 걸 다 던져버린 거 아니냐고. 샌안토니오에서 걔를 위해 얼마나 많은 투자를 했고, 얼마나 공들여 키웠는데 말이야. 그 때 샌안토니오 프런트도 진짜 뒷목 잡았을 듯 ㅋㅋㅋ
솔직히 카와이 레너드 실력은 진짜 역대급이지. 수비도 미쳤고 공격도 이제는 완전한 에이스급인데, 그 인성 논란? 혹은 태도 논란? 때문에 저평가받는다는 얘기도 있잖아. 근데 난 그거 저평가 아니라고 봄. 오히려 실력만 보고 넘어가기에는 스포츠에서 팀워크나 충성심 같은 가치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특히 팬덤 입장에서는 더더욱 그렇고.
물론 선수 입장에서는 자기 커리어를 위해서 더 좋은 환경을 찾아가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 근데 그 방식이 너무 팬들을 기만하고, 팀을 무시하는 듯한 태도였다는 게 문제 아님? 이 정도면 그냥 실력만 좋은 '용병'이지, 프랜차이즈 스타라고 부를 수 없는 거 아니냐? 형들은 카와이 레너드 행동 어떻게 생각함? 진짜 배신자라고 욕해도 할 말 없다고 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근데 이거 역대급 논란각 아님? ㅋㅋ1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이번 주 팀 성적들 보면서 느낀 건데... 우리 팀 미래 어케 될까 진짜? ㅠㅠ2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LG 오늘 타선 미쳤던데, 다른 팀들도 이 정도 화력 가능한가요? ㄷㄷ6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젠슨 황도 반한 페이커 ㄷㄷ 진짜 신임?9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폰드로우소바 ㄷㄷ 윔블던 우승하고도 경기력 기복 미쳤네 ㅋㅋㅋㅋ10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와 맨시티 방한 실화냐 ㄷㄷ K리그랑 붙는 거 개 기대됨 ㄹㅇ13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김지우 KBO 온다는데 두산 개이득 보는 거 아님? ㄷㄷ16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우리팀도 살라처럼 막판 드라마 한번 찍어주면 안되냐 ㅠㅠ18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와 하퍼 미쳤지 진짜 ㅋㅋㅋ 사이클링 히트 보면서 소름 돋았다. 특히 3루타 칠 때 진짜 작정하고 달리는 거 보고 역시 GOAT는 다르구나 싶더라. 이 기세면 MVP는 무조건이고 월시 우승까지 노려볼만 함 ㄹㅇ4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아 ㄹㅇ 팩트임 ㅠㅠ 초반에 타격감 미쳤을 때 보면서 와 얘 진짜 메이저리그 타격왕도 노려볼 만 하겠다 싶었거든. 근데 부상이 너무 아쉽다 진짜. 부상만 아니었으면 어찌 됐을지 궁금하네.5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거 보니까 작년에 그 역전 경기 생각나네 ㅋㅋㅋㅋㅋ 그 때도 다 포기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터져가지고 막 환호했던 기억이 새록새록함. 역시 KBO는 심장 건강에 안 좋은 듯 ㅋㅋㅋ7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젠슨황이 페이커 극찬한 거 보고 소름 돋았다 ㅋㅋ 이정도면 진짜 e스포츠 위상 넘사벽 된 거 아니냐? 겜돌이 취급받던 시절 생각하면 진짜 격세지감임 ㄷㄷ9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이야 백악관 UFC 소식은 못 들었는데 진짜였음? ㄷㄷㄷ 근데 로드FC 회장님 드립은 예전부터 레전드였잖아 ㅋㅋㅋ 예전에 국회의사당에서 경기하고 싶다고 했을 때도 빵 터졌었는데 ㅋㅋㅋㅋㅋ14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헐 나 그 경기 못 봤는데 개아쉽네 ㅠㅠ 살라 세레머니 직관했으면 ㄹㅇ 뽕 제대로였겠네. 다른 경기는 솔직히 살라 경기만큼 임팩트 있는 건 없었음. 그나저나 월드컵 빨리 보고 싶다 ㅋㅋㅋ15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아 쫌 ㅋㅋㅋ 솔직히 염감님 작두 탔다는건 좀 오버 아니냐 ㅋㅋㅋ 그래도 분석하고 이터 쌓은게 있으니까 이런 결과도 나오는거지 ㅋㅋㅋ 어제 경기는 진짜 레전드긴 했다 인정 ㅋㅋ 오늘 분위기 이어가서 연승 가자 제발!16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이번 롤드컵은 역대급이었음 ㅋㅋㅋㅋㅋ 마지막까지 심장 쫄려 죽는 줄 알았네 ㅋㅋㅋㅋㅋ 징동이 너무 강해서 솔직히 포기하고 있었는데 티원이 진짜 해내더라 ㄷㄷㄷ 페이커는 진짜 신임 신 ㅠㅠㅠ17시간 21분전
댓글목록5
융단포치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