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ㄹㅇ 월드컵 거리응원, 홍명보 감독님은 이걸 노린 거임? ㄷㄷ
2026-06-08 15:42
11,128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ㅋㅋㅋ ㄹㅇ 월드컵 거리응원, 홍명보 감독님은 이걸 노린 거임? ㄷㄷ
야 솔직히 오늘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는데, 다들 홍명보 감독님 과거 생각 안 함? ㅋㅋㅋ 맨날 욕만 먹던 감독님인데, 이번 월드컵은 다르다는 식으로 언플하는 거 보면 좀 웃기지 않냐? 진짜 대~한민국 외치면서 감독님도 같이 까는 분위기 만드는 건가 싶기도 하고. 어차피 거리응원 나가도 경기력 구리면 욕 오지게 먹을 텐데, 굳이 또 광화문까지 나가서 까줄 필요가 있나 싶음.
직히 홍명보 감독님, 선수 시절엔 레전드 오브 레전드 인정. 근데 감독으로서는 글쎄요? 런던 올림픽 동메달이야 뭐 그때 선수단이 워낙 좋았고, 그 다음부터는 뭐... ㅋㅋㅋㅋ 브라질 월드컵 때 수비 전술이며 선수 기용이며 진짜 가루가 되도록 까였잖아. "엔트리 축구", "의리 축구" 이런 말 괜히 나온 게 아니라고. 그때 박주영 선수 경기력 개판인데도 계속 선발 기용해서 욕 오지게 먹었는데, 이번에도 또 비슷한 레퍼토리 나올까봐 벌써부터 불안함. 그때 "나는 선수들과 끝까지 함께 간다" 이 발언 아직도 기억 난다 ㅋㅋㅋㅋㅋ
물론 시간이 많이 흘렀고, 감독님도 그동안 K리그에서 울산 현대 이끌면서 우승도 하고 경험치 많이 쌓은 건 인정함. 근데 월드컵은 또 차원이 다른 무대잖아? 그때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하고 귀국했는데 엿 투척 사건까지 벌어졌던 거 기억 안 남? 그때 홍명보 감독님 표정 진짜 레전드였는데 ㅋㅋㅋ 그때 충격이 너무 커서 솔직히 이번에도 기대는 안 됨. 그때 심지어 벨기에랑 알제리한테 탈탈 털리고 러시아랑 겨우 비겼던 거 생각하면 지금도 속 터진다.
이번에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니까 왠지 모르게 그때 생각이 다시 떠오르더라. 그때도 월드컵 직전에 기대감 엄청 높았었는데, 결과는 참담했잖아. 그때 경기 보러 광화문에 나갔던 사람들은 그 추운 날씨에 실망감만 안고 돌아왔을 걸? ㅋㅋㅋㅋㅋ 물론 이번엔 선수단 구성도 다르고, 감독님도 경험이 더 많아졌겠지만, 괜히 설레발 치다가 또 실망할까봐 솔직히 불안한 마음이 더 크다. 특히 그 당시 수비 라인이랑 미드필더진 밸런스가 진짜 최악이었는데, 이번에는 좀 나아지려나 모르겠네.
특히 브라질 월드컵 때 기억나는 게, 경기 중에 선수들 멘탈이 너무 흔들렸던 거임. 감독이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때 홍명보 감독님은 좀... 음... 뭐라 해야 할까.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는 카리스마보다는 좀 정적인 느낌이 강했지. 이번에도 만약 경기 중에 위기가 찾아왔을 때, 감독님이 어떻게 대처할지가 진짜 중요한 포인트라고 본다. 괜히 또 "의리 축구" 논란 터지면 진짜 팬들 돌아설걸?
솔직히 이번 월드컵, 다른 나라들이랑 비교하면 전력도 그렇게 압도적인 것도 아니고, 조별리그 통과도 장담 못 하는 상황이잖아? 근데 홍명보 감독님은 항상 뭔가 자신감 넘치는 표정이었음 ㅋㅋㅋ 그게 패기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현실을 모르는 걸 수도 있고. 암튼 이번 거리응원 소식 듣고 그때 기억이 오버랩되면서 뭔가 쎄한 느낌이 드는 건 나뿐임?
그래서 말인데, 홍명보 감독님 이번 월드컵에서 과연 지난 브라질 월드컵의 한을 풀 수 있을까? 아니면 또 다시 흑역사를 쓸까? 아니면 그냥 광화문에서 실컷 욕이나 먹으라고 판 깔아주는 거임? ㅋㅋㅋㅋㅋ 형님들 생각은 어떰? 이번 거리응원, 나가는 게 맞다고 봄?
직히 홍명보 감독님, 선수 시절엔 레전드 오브 레전드 인정. 근데 감독으로서는 글쎄요? 런던 올림픽 동메달이야 뭐 그때 선수단이 워낙 좋았고, 그 다음부터는 뭐... ㅋㅋㅋㅋ 브라질 월드컵 때 수비 전술이며 선수 기용이며 진짜 가루가 되도록 까였잖아. "엔트리 축구", "의리 축구" 이런 말 괜히 나온 게 아니라고. 그때 박주영 선수 경기력 개판인데도 계속 선발 기용해서 욕 오지게 먹었는데, 이번에도 또 비슷한 레퍼토리 나올까봐 벌써부터 불안함. 그때 "나는 선수들과 끝까지 함께 간다" 이 발언 아직도 기억 난다 ㅋㅋㅋㅋㅋ
물론 시간이 많이 흘렀고, 감독님도 그동안 K리그에서 울산 현대 이끌면서 우승도 하고 경험치 많이 쌓은 건 인정함. 근데 월드컵은 또 차원이 다른 무대잖아? 그때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하고 귀국했는데 엿 투척 사건까지 벌어졌던 거 기억 안 남? 그때 홍명보 감독님 표정 진짜 레전드였는데 ㅋㅋㅋ 그때 충격이 너무 커서 솔직히 이번에도 기대는 안 됨. 그때 심지어 벨기에랑 알제리한테 탈탈 털리고 러시아랑 겨우 비겼던 거 생각하면 지금도 속 터진다.
이번에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니까 왠지 모르게 그때 생각이 다시 떠오르더라. 그때도 월드컵 직전에 기대감 엄청 높았었는데, 결과는 참담했잖아. 그때 경기 보러 광화문에 나갔던 사람들은 그 추운 날씨에 실망감만 안고 돌아왔을 걸? ㅋㅋㅋㅋㅋ 물론 이번엔 선수단 구성도 다르고, 감독님도 경험이 더 많아졌겠지만, 괜히 설레발 치다가 또 실망할까봐 솔직히 불안한 마음이 더 크다. 특히 그 당시 수비 라인이랑 미드필더진 밸런스가 진짜 최악이었는데, 이번에는 좀 나아지려나 모르겠네.
특히 브라질 월드컵 때 기억나는 게, 경기 중에 선수들 멘탈이 너무 흔들렸던 거임. 감독이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때 홍명보 감독님은 좀... 음... 뭐라 해야 할까.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는 카리스마보다는 좀 정적인 느낌이 강했지. 이번에도 만약 경기 중에 위기가 찾아왔을 때, 감독님이 어떻게 대처할지가 진짜 중요한 포인트라고 본다. 괜히 또 "의리 축구" 논란 터지면 진짜 팬들 돌아설걸?
솔직히 이번 월드컵, 다른 나라들이랑 비교하면 전력도 그렇게 압도적인 것도 아니고, 조별리그 통과도 장담 못 하는 상황이잖아? 근데 홍명보 감독님은 항상 뭔가 자신감 넘치는 표정이었음 ㅋㅋㅋ 그게 패기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현실을 모르는 걸 수도 있고. 암튼 이번 거리응원 소식 듣고 그때 기억이 오버랩되면서 뭔가 쎄한 느낌이 드는 건 나뿐임?
그래서 말인데, 홍명보 감독님 이번 월드컵에서 과연 지난 브라질 월드컵의 한을 풀 수 있을까? 아니면 또 다시 흑역사를 쓸까? 아니면 그냥 광화문에서 실컷 욕이나 먹으라고 판 깔아주는 거임? ㅋㅋㅋㅋㅋ 형님들 생각은 어떰? 이번 거리응원, 나가는 게 맞다고 봄?
-
[자유게시판] 강원FC 코치 감독도 차출ㄷㄷ 우리팀 이러다 선수도 다 뺏기는거 아님?ㅋㅋ19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고석현 요즘 폼 ㄷㄷ 너무 오바 아님?2026-06-24
-
[자유게시판] ㄷㄷ LG 요즘 야구 미쳤네 1회 4홈런 실화임?2026-06-24
-
[자유게시판] 막대사탕 문 선수, 프로 의식 없는 거 맞지? ㅋㅋ 님들 생각은?2026-06-24
-
[자유게시판] ㄷㄷㄷ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임?2026-06-24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누구 이길거 같음?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호날두 이번에도 국대 은퇴 안 할 듯?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미쳤다 류현진 올스타 가나? ㄷ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야 나만 고석현 데뷔전때부터 지켜봤냐 ㅋㅋㅋ 그때도 존나 기대했는데 벌써 이렇게 성장했네. 이번에 이기면 진짜 미들급 평정하는 거 시간 문제임. 근데 레보스노야니 경기 영상 봤는데 방심하면 안될 것 같더라.1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너무 비판적으로만 보는 거 아니냐? 물론 돈이 큰 영향을 미치는 건 사실이지만, 카타르 덕에 중동 축구 시장이 커진 것도 있잖아. 그리고 그 화려한 경기장 보는 재미도 있었고.3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근데 리브스 진짜 ㅋㅋㅋㅋ 처음에 레이커스 왔을 때 솔직히 난 얘가 이렇게 클 줄 상상도 못했다. 그냥 로스터 채우는 백업 선수 정도 되겠지 했는데, 르브론이랑 AD 옆에서 갑자기 포텐 터진 거 보면 신기함. 역시 농구는 팀빨도 중요한 듯?4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 경기 저도 봤는데 진짜 심장 떨어지는 줄 알았네요. ㅠㅠ 그래도 이겨서 다행이지 진짜. 님 말처럼 중간에 불안하긴 했음. 하현승 양키스 썰은 나도 들었는데, 구단에서는 공식적으로 부인했다고 하던데? 300만 달러면 솔직히 좀 구미가 당기긴 하겠지만, KBO 잔류 선언했으면 지킬 듯.5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이정후 잘하는 건 인정인데 너무 띄워주는 거 아니냐? ㅋㅋㅋ 아직 시즌 초반이고 슬럼프 언제 올지 모르는 건데 벌써 메이저리그 씹어먹는다고 하면 좀 오바임. 그래도 멀티히트는 진짜 대단하긴 하다 ㅋㅋㅋㅋ 오늘은 홈런 하나 쳤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5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만 그렇게 생각한 거 아니었네 ㅋㅋㅋ 그때 게이치 경기 초반에 좀 당황해서 그랬지, 충분히 버틸만 했다고 봄. 지금 상태로 붙으면 게이치가 오히려 이길 수도 있을 거 같은데?7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매일 보게 되는 거 공감함. 근데 난 솔직히 타율 2위보다 얘가 타점왕 노리는 게 더 기대됨. 클러치 능력 미쳐서 오늘 또 귀신같이 필요할 때 하나 뽑아줄 거 같음.9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헐 나도 오늘 치킨 각 잡고 있었는데 ㅋㅋㅋ 롤드컵 결승은 역시 치킨이지. 근데 MSI 2026 대 개막 기사까지 찾아봤으면 찐팬이네 ㄷㄷ 작년 T1 아쉬웠던 건 진짜 국룰이지 ㅠㅠ 이번엔 제발 LCK 우승컵 좀 들어올리자 ㄹㅇ.9시간 9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