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영이형 EPL 가서 지성이형처럼 되는거 아니었음? ㄷㄷ
2026-06-08 16:48
11,100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윤도영이형 EPL 가서 지성이형처럼 되는거 아니었음? ㄷㄷ
형들 오늘 아침부터 축구 뉴스 보다가 혈압 올랐다. 우리 윤도영 드디어 EPL 가는 건가 싶어서 기대에 부풀어 있었는데, 이게 뭔 날벼락이야? 맨시티가 뜬금없이 2007년생 초대형 유망주를 500억 주고 데려온다고 하네. 와 진짜 순간 폰 던질 뻔했다.
솔직히 윤도영 이번 시즌 활약 보면 EPL 빅리그 가는 건 시간 문제라고 생각했거든. 나이도 어린데 벌써 리그에서 영향력 보여주는 거 보면 김민재, 손흥민 다음 주자는 윤도영 밖에 없다고 확신했음. 근데 맨시티 이적설 뜰 때부터 조금 불안하긴 했어. 맨시티가 워낙 스쿼드가 탄탄하잖아. 홀란드를 비롯해서 젊고 잘하는 공격 자원들이 차고 넘치는데, 윤도영 가서 기회나 제대로 잡을 수 있을까 걱정됐단 말이지.
근데 아니나 다를까, 아직 이적 확정도 아닌데 벌써부터 포지션 경쟁자가 떡하니 나타나버리네. 2007년생이면 윤도영보다도 어린데 벌써 이적료 500억 찍는 거 보면 진짜 물건은 물건인가 봐. 축구는 재능도 중요하지만 결국 기회를 잡아야 빛을 발하는 스포츠인데, 윤도영 지금 상황이면 벤치 신세 면치 못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벌써부터 불안하다. 박지성 형님 맨유 초반에 벤치에서 고생했던 거 생각하면 진짜 아찔하다 아찔해.
물론 EPL이라는 무대가 워낙 꿈의 무대라지만, 굳이 지금 당장 맨시티 같은 팀으로 가서 경쟁에 시달려야 하나 싶기도 해. 차라리 중위권 팀 가서 주전으로 뛰면서 경험치 쌓는 게 더 낫지 않나? 레알 마드리드나 바르셀로나 같은 팀들이 괜히 어린 유망주들 임대 보내는 게 아니잖아. 꾸준히 출전해서 경기 감각 유지하고 자신감 얻는 게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함.
이번 소식 보면서 예전에 이강인 PSG 이적했을 때도 비슷한 걱정 했었거든. 주전으로 뛸 수 있을까, 기회나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했는데 결국엔 자기 실력으로 주전 자리 꿰차고 지금은 완전 에이스잖아. 심지어 리버풀 이적설까지 돌면서 몸값 2320억이라니 ㄷㄷ. 이강인처럼 윤도영도 자기 실력으로 경쟁자들 다 제치고 주전 자리 꿰찰 수도 있겠지. 근데 이강인처럼 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 싶기도 하고 ㅠ.
생각해보면 EPL 레전드 밀너도 은퇴 발표했는데, 이 형은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아니냐? 24시즌 658경기 출전이라니 이건 진짜 말도 안 되는 기록임. 윤도영도 밀너처럼 꾸준히 자기 커리어 관리하면서 오랫동안 활약했으면 좋겠는데, 초반부터 너무 힘든 길을 가는 건 아닌가 싶어서 아쉽다. 토트넘이 두 번째 제안까지 거절당했다는 그 EPL 센터백처럼 뭔가 확실한 플랜을 가지고 움직였으면 좋겠는데 말이야.
윤도영이 정말 EPL에서 대성하려면 지금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까? 그냥 맨시티 가서 경쟁해서 이겨내는 게 답일까? 아니면 다른 팀으로 이적해서 주전으로 뛰는 게 더 현명한 선택일까?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진짜 윤도영 선수에게 최선의 선택이 뭘지 궁금하다.
솔직히 그냥 K리그에서 좀 더 뛰면서 포텐 더 터뜨린 다음에 유럽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봄. 근데 또 축구선수들 커리어는 타이밍 싸움이라서 지금 기회를 놓치면 후회할 수도 있겠지? 에휴, 머리 복잡하다 복잡해.
솔직히 윤도영 이번 시즌 활약 보면 EPL 빅리그 가는 건 시간 문제라고 생각했거든. 나이도 어린데 벌써 리그에서 영향력 보여주는 거 보면 김민재, 손흥민 다음 주자는 윤도영 밖에 없다고 확신했음. 근데 맨시티 이적설 뜰 때부터 조금 불안하긴 했어. 맨시티가 워낙 스쿼드가 탄탄하잖아. 홀란드를 비롯해서 젊고 잘하는 공격 자원들이 차고 넘치는데, 윤도영 가서 기회나 제대로 잡을 수 있을까 걱정됐단 말이지.
근데 아니나 다를까, 아직 이적 확정도 아닌데 벌써부터 포지션 경쟁자가 떡하니 나타나버리네. 2007년생이면 윤도영보다도 어린데 벌써 이적료 500억 찍는 거 보면 진짜 물건은 물건인가 봐. 축구는 재능도 중요하지만 결국 기회를 잡아야 빛을 발하는 스포츠인데, 윤도영 지금 상황이면 벤치 신세 면치 못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벌써부터 불안하다. 박지성 형님 맨유 초반에 벤치에서 고생했던 거 생각하면 진짜 아찔하다 아찔해.
물론 EPL이라는 무대가 워낙 꿈의 무대라지만, 굳이 지금 당장 맨시티 같은 팀으로 가서 경쟁에 시달려야 하나 싶기도 해. 차라리 중위권 팀 가서 주전으로 뛰면서 경험치 쌓는 게 더 낫지 않나? 레알 마드리드나 바르셀로나 같은 팀들이 괜히 어린 유망주들 임대 보내는 게 아니잖아. 꾸준히 출전해서 경기 감각 유지하고 자신감 얻는 게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함.
이번 소식 보면서 예전에 이강인 PSG 이적했을 때도 비슷한 걱정 했었거든. 주전으로 뛸 수 있을까, 기회나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했는데 결국엔 자기 실력으로 주전 자리 꿰차고 지금은 완전 에이스잖아. 심지어 리버풀 이적설까지 돌면서 몸값 2320억이라니 ㄷㄷ. 이강인처럼 윤도영도 자기 실력으로 경쟁자들 다 제치고 주전 자리 꿰찰 수도 있겠지. 근데 이강인처럼 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 싶기도 하고 ㅠ.
생각해보면 EPL 레전드 밀너도 은퇴 발표했는데, 이 형은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아니냐? 24시즌 658경기 출전이라니 이건 진짜 말도 안 되는 기록임. 윤도영도 밀너처럼 꾸준히 자기 커리어 관리하면서 오랫동안 활약했으면 좋겠는데, 초반부터 너무 힘든 길을 가는 건 아닌가 싶어서 아쉽다. 토트넘이 두 번째 제안까지 거절당했다는 그 EPL 센터백처럼 뭔가 확실한 플랜을 가지고 움직였으면 좋겠는데 말이야.
윤도영이 정말 EPL에서 대성하려면 지금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까? 그냥 맨시티 가서 경쟁해서 이겨내는 게 답일까? 아니면 다른 팀으로 이적해서 주전으로 뛰는 게 더 현명한 선택일까?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진짜 윤도영 선수에게 최선의 선택이 뭘지 궁금하다.
솔직히 그냥 K리그에서 좀 더 뛰면서 포텐 더 터뜨린 다음에 유럽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봄. 근데 또 축구선수들 커리어는 타이밍 싸움이라서 지금 기회를 놓치면 후회할 수도 있겠지? 에휴, 머리 복잡하다 복잡해.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ㄷㄷ 이새끼들 진짜 레전드 찍으려고 작정함?4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개최국 선정, 걍 돈 많은 나라는 다 돼야 함? ㅋㅋㅋ5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잔류 확정? 이거 완전 혜자 계약 아니냐 ㄷㄷ6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그리즐리스 이번 드랩이랑 스튜어트 트레이드 ㄷㄷ 노리고 가는 큰 그림 있냐?14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드디어 하네 ㄷㄷ 잉글랜드 4강 간 거 보니까 우리도 좀 설렌다16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떴다는데 이거 실화임? ㄷㄷ18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이거 역대급 핵폭탄 트레이드 맞냐?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개꿀잼 각인데 다들 뭐 기대함?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난 솔직히 안정환 형님 말에 완전 동의함.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데 얼마나 답답했으면 저런 말이 나왔겠냐. 김승규 선수 인터뷰는 또 좀 충격적이네. 제대로 된 전술도 없이 나갔다는 소리 아님?10분전
-
[자유게시판] 아직 시즌 초반인데 벌써 신인왕 김치국 마시는 건 오바임 ㅋㅋㅋ 잘하는 건 맞는데 부상 한 번 오면 바로 나락 가는 게 프로야구임. 좀 더 지켜봐야지 않겠냐?27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홍명보 전술은 항상 후반 체력 문제랑 단조로운 공격이 발목 잡는 듯. 어제 김민재 이강인 혼자 고군분투하는 거 보면서 딱 그 생각 들더라 ㅋㅋㅋ 다음 경기엔 좀 달라지려나 모르겠네.1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라멜로 볼 미네소타 가면 더 터질 수도 있지 않냐? 샬럿에서는 뭔가 한계가 있어 보였는데, 미네소타 가면 롤도 좀 더 확실해질 수도 있고. 난 오히려 기대됨 ㅋㅋㅋ1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3연승 찍으면 레전드 맞음ㅇㅇ 근데 너무 설레발 치는 거 아니냐 ㅋㅋㅋ 아직 경기 시작도 안 했는데 벌써 UFC 챔피언 얘기까지 나오네. 물론 고석현 존나 잘하지만 겸손하게 지켜보자고~3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레보스노야니가 맷집이 좋아서 고석현이 초반에 못 끝내면 좀 힘들 수도 있음. 작년에 체력 방전돼서 역전패 당한 경기 생각하면 벌써 불하다 ㅠㅠ 꾸준히 컨디션 관리 잘했으면 좋겠다.3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리브스 레이커스 잔류 실화임? ㄷㄷ 이거 완전 역대급 비드래프트 성공 신화 맞지. 진짜 개쩌는게, 작년에 솔직히 플옵에서 얘가 캐리한 경기 몇 개 있자너. 그 때 보면서 와 얘 진짜 물건이다 싶었음 ㅋㅋ5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 경기 진짜 쫄깃했죠 ㅋㅋㅋ 저도 류현진 내려갈때 와 오늘 이겼다 했는데 바로 동점 되는거 보고 아 역시 야구는 몰라 ㅠㅠ 이 생각 들었음. 그래도 이겨서 다행이야 진짜. 하현승 양키스 썰은 나도 들었는데 잔류한다고 하지 않았나? 양키스 300만 달러는 좀 크긴 하네 ㄷㄷ6시간 47분전
댓글목록3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