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 폼 미쳤다는데 솔직히 거품 아님? ㄷㄷ
2026-06-08 20:15
10,60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안세영 폼 미쳤다는데 솔직히 거품 아님? ㄷㄷ
어제 뉴스 보다가 안세영 선수 얘기 또 나오길래 슬쩍 봤는데, 야마구치 선수가 '안세영은 왜 매일 강해질까' 이런 식으로 인터뷰했더라구요. 솔직히 국뽕 좀 차오르긴 하는데, 매번 이렇게 극찬할 정도인가 싶기도 하고. 진짜 월클은 맞는데 좀 과하다는 생각 안 드시나요? 제가 너무 삐뚤게 보는 건가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최근 몇 년간 보여준 퍼포먼스는 미쳤다고밖에 할 수 없죠. 특히 작년 아시안게임 때 상 투혼 보여주면서 금메달 따는 거 보고 진짜 소름 돋았거든요. 그때는 전 국민이 박수 쳤을 거고, 저도 눈물 찔끔 흘렸습니다. 정신력 하나만큼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월드 투어 파이널 우승도 하고, 세계 랭킹 1위도 찍고, 커리어 하이 찍는 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근데 생각해 보면, 야마구치 선수나 천위페이 선수도 솔직히 만만한 상대들은 아니잖아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긴 하지만, 매번 그렇게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 건 아니었거든요. 가끔은 상대방 컨디션 안 좋아서 이긴 경기도 있고, 풀세트 접전 끝에 겨우 이긴 경기도 꽤 많았고요. 솔직히 그런 경기 보고 '매일 강해진다'는 표현은 좀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바닥이 워낙 치고 올라오는 신예들이 많아서 한두 시즌 반짝하고 사라지는 선수들도 허다하잖아요. 솔직히 안세영 선수도 지금이야 정점 찍고 있지만, 언제 또 부상 악령이 찾아올지, 혹은 다른 선수들이 치고 올라올지 아무도 모르는 거 아닌가요? 지금 너무 띄워주는 분위기가 나중에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솔직히 배드민턴 자체가 다른 인기 종목들에 비하면 국내 팬덤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이 정도 성적만으로도 충분히 '월클' 소리 들을 수 있는 건 맞아요. 하지만 진짜 역대급 선수라고 하기에는 아직 더 보여줄 게 많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이제 20대 초반이라 앞으로의 커리어가 더 기대되는 건 맞지만, 지금 당장 이런 식으로 너무 추켜세우는 건 좀 이르지 않나 싶네요.
제가 너무 까내리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는데, 솔직히 저는 진짜 팬으로서 더 냉정하게 보고 싶은 마음이 커요. 그래야 선수도 더 채찍질하고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거든요. 괜히 국뽕에 취해서 '우리 선수 최고'만 외치다가 정작 중요한 순간에 실망하는 것보다는, 좀 더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솔직히 야마구치 선수도 저렇게 말하는 게 겸손의 표현일 수도 있고, 다음 경기를 위한 일종의 심리전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진짜 안세영 선수가 매일매일 그렇게 강해지고 있다면, 다른 선수들은 대체 뭐가 되는 건가요. 솔직히 지금 안세영 선수 거품 좀 끼어있다고 보는 게 합리적이지 않나 생각하는데, 저만 이런 생각하는 건가요?
솔직히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세영 선수 지금 이 정도면 진짜 역대급 월클이라고 봐도 무방한가요? 아니면 저처럼 좀 과대평가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의견 좀 나눠봅시다.
물론 안세영 선수가 최근 몇 년간 보여준 퍼포먼스는 미쳤다고밖에 할 수 없죠. 특히 작년 아시안게임 때 상 투혼 보여주면서 금메달 따는 거 보고 진짜 소름 돋았거든요. 그때는 전 국민이 박수 쳤을 거고, 저도 눈물 찔끔 흘렸습니다. 정신력 하나만큼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월드 투어 파이널 우승도 하고, 세계 랭킹 1위도 찍고, 커리어 하이 찍는 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근데 생각해 보면, 야마구치 선수나 천위페이 선수도 솔직히 만만한 상대들은 아니잖아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긴 하지만, 매번 그렇게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 건 아니었거든요. 가끔은 상대방 컨디션 안 좋아서 이긴 경기도 있고, 풀세트 접전 끝에 겨우 이긴 경기도 꽤 많았고요. 솔직히 그런 경기 보고 '매일 강해진다'는 표현은 좀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바닥이 워낙 치고 올라오는 신예들이 많아서 한두 시즌 반짝하고 사라지는 선수들도 허다하잖아요. 솔직히 안세영 선수도 지금이야 정점 찍고 있지만, 언제 또 부상 악령이 찾아올지, 혹은 다른 선수들이 치고 올라올지 아무도 모르는 거 아닌가요? 지금 너무 띄워주는 분위기가 나중에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솔직히 배드민턴 자체가 다른 인기 종목들에 비하면 국내 팬덤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이 정도 성적만으로도 충분히 '월클' 소리 들을 수 있는 건 맞아요. 하지만 진짜 역대급 선수라고 하기에는 아직 더 보여줄 게 많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이제 20대 초반이라 앞으로의 커리어가 더 기대되는 건 맞지만, 지금 당장 이런 식으로 너무 추켜세우는 건 좀 이르지 않나 싶네요.
제가 너무 까내리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는데, 솔직히 저는 진짜 팬으로서 더 냉정하게 보고 싶은 마음이 커요. 그래야 선수도 더 채찍질하고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거든요. 괜히 국뽕에 취해서 '우리 선수 최고'만 외치다가 정작 중요한 순간에 실망하는 것보다는, 좀 더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솔직히 야마구치 선수도 저렇게 말하는 게 겸손의 표현일 수도 있고, 다음 경기를 위한 일종의 심리전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진짜 안세영 선수가 매일매일 그렇게 강해지고 있다면, 다른 선수들은 대체 뭐가 되는 건가요. 솔직히 지금 안세영 선수 거품 좀 끼어있다고 보는 게 합리적이지 않나 생각하는데, 저만 이런 생각하는 건가요?
솔직히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세영 선수 지금 이 정도면 진짜 역대급 월클이라고 봐도 무방한가요? 아니면 저처럼 좀 과대평가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의견 좀 나눠봅시다.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 ㄷㄷ 이번엔 3연승 가나?6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셀틱스 브라운 트레이드썰은 진짜 계속 나오네 ㄷㄷ9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즘 미쳤네 ㄷㄷ 신인왕 ㄹㅇ 가능함? 근황 좀 알려주셈 ㅋㅋ10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랄멜로 샬럿이랑 트레이드 각 잡는다는 소식 ㄹㅇ임? ㄷㄷ11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5호 홈런 쳤는데... 타격 2위가 진짜 대단한 거임?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NBA 드랲 ㄷㄷ 위자즈 디반차 1픽 실화냐?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르브론 이후 최고의 이적 아님?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김민재 짝꿍으로 이한범 어때보임? EPL 러브콜 오던데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작년에 부상으로 거의 못 뛰어서 솔직히 의아하긴 했음. 그래도 워낙 이름값이랑 팬덤이 커서 그런가? 어쨌든 논란이 있을 수 밖에 없는 수상이었다는 건 인정함.2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전반엔 그나마 좀 하는 척이라도 하더니 후반 갈수록 무색무취 ㅋㅋㅋㅋ 사우스게이트 전술 너무 뻔해서 상대팀들이 다 파악한 거 같음. 다음 경기 큰일났다 진짜2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밈이라기보단 그냥 워낙 야구팬들 사이에서 인기 많고 인정받는 선수라서 그런거 아님? 나이도 있는데 아직도 이정도 하는 포수 없잖아. 그냥 거품없이 실력으로 뽑힌거라고 본다.3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미쳤음. 어제도 멀티히트 치더니 오늘도 쳐버리네 ㄷㄷ 이정도면 신인왕은 뭐 따논 당상이고 타격왕도 가능할 듯. 수비도 안정적이고 진짜 물건임.4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난 솔직히 이길 줄 알았는데 개실망함. 홈 이점도 있는데 이건 좀 아니지 않냐? 후반에 체력 떨어지는 건 이해해도, 전술적으로도 딱히 변화가 없어서 더 답답했음.4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들 근데 솔직히 브라운 연장 계약금 생각하면 트레이드 썰 도는 것도 이해는 됨. 그 돈 주고 잡기엔 좀 애매한 퍼포먼스인 건 부정할 수 없잖아. 물론 프런트가 어그로 끄는 건 맞지만 완전히 허무맹랑한 소리는 아닐 수도 있어.5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레보스노야니가 타격 센스 좋은 건 맞는데, 고석현이 그래플링으로 끌고 가면 또 모르는 거 아니냐? 고석현 레슬링이랑 주짓수도 상당한데, 초반에 압박해서 테이크다운 노리면 의외의 결과 나올 수도 있다고 본다. 은근히 기대된다 이번 경기.5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고석현 이번에 나오냐? ㄷㄷㄷ 진짜 오랜만이네 예전에 막 상대 바닥에 꽂아버리는 거 보고 개놀랐는데 ㅋㅋㅋ 이번에도 한 건 할 거 같긴 함 이번에 이기면 진짜 랭킹 바로 들어갈듯?7시간 53분전
댓글목록5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