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 BI 바뀌면 우승 가능성 높아지는거 국룰 아님? ㅋㅋㅋ
2026-06-09 21:12
11,022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국대 BI 바뀌면 우승 가능성 높아지는거 국룰 아님? ㅋㅋㅋ
형들 오늘 KBO 국대 BI 바뀐거 봤음? 18년 만에 바꿨다던데, 뭔가 야구공이 날아가는 궤적이랑 탈춤에서 영감 받았다고 함. 개인적으로는 요즘 디자인 트렌드에 맞춰서 좀 더 역동적으로 바뀐 것 같아서 나쁘지 않은데, 이걸 보면서 문득 든 생각이 있음. 국대 디자인 바뀌면 뭔가 성적이 좋아지는 국룰 같은 거 있지 않음? ㅋㅋㅋㅋ 뭔가 새로운 기운을 받아서 더 잘 될 것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물 디자인이 바뀐다고 실력이 느는 건 아니겠지만, 선수들도 그렇고 팬들도 그렇고 새로운 BI를 보면서 동기부여가 생기는 건 분명 있을 거 같음. 당장 2026 아이치 나고야 아시안게임부터 적용된다는데, 그 때 되면 국대 멤버도 많이 바뀔 테고, 어린 선수들 위주로 새로운 얼굴들이 많이 보일 거 아님? 뭔가 새로운 BI랑 새로운 얼굴들이 시너지를 내서 역대급 국대 퍼포먼스를 보여줬으면 좋겠음. 어차피 예전 BI는 솔직히 좀 올드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잖아. ㅋㅋㅋ 이번엔 좀 간지나는 유니폼이랑 굿즈도 많이 뽑아주면 좋겠네.
근데 또 한편으로는 디자인만 바꾼다고 다 되는 게 아니라는 생각도 든다. 이순철 해설위원님 와이프 케어 발언처럼 KBO 내부적인 문제도 많고, 선수들 사기 진작이나 훈련 환경 개선 같은 근본적인 부분들이 더 중요하다고 보거든. BI 바꾸는 것도 좋지만, 결국 경기력으로 보여주는 게 제일 중요하지 않겠음? 물론 새 BI가 선수들에게 좋은 기운을 불어넣어 줄 거라고 긍정적으로 예측해 보지만, 결국은 선수들 컨디션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는 거.
어쨌든 이번에 바뀐 BI가 앞으로 우리나라 야구 국대에게 좋은 기운을 가져다줬으면 하는 바람임. 2026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따고, 그다음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뽕 제대로 한번 차올랐으면 좋겠다 ㄹㅇ. 형들도 새 BI 보니까 뭔가 기대감 좀 생기지 않음? ㅋㅋㅋ 다 같이 국뽕에 취해봅시다!
물 디자인이 바뀐다고 실력이 느는 건 아니겠지만, 선수들도 그렇고 팬들도 그렇고 새로운 BI를 보면서 동기부여가 생기는 건 분명 있을 거 같음. 당장 2026 아이치 나고야 아시안게임부터 적용된다는데, 그 때 되면 국대 멤버도 많이 바뀔 테고, 어린 선수들 위주로 새로운 얼굴들이 많이 보일 거 아님? 뭔가 새로운 BI랑 새로운 얼굴들이 시너지를 내서 역대급 국대 퍼포먼스를 보여줬으면 좋겠음. 어차피 예전 BI는 솔직히 좀 올드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잖아. ㅋㅋㅋ 이번엔 좀 간지나는 유니폼이랑 굿즈도 많이 뽑아주면 좋겠네.
근데 또 한편으로는 디자인만 바꾼다고 다 되는 게 아니라는 생각도 든다. 이순철 해설위원님 와이프 케어 발언처럼 KBO 내부적인 문제도 많고, 선수들 사기 진작이나 훈련 환경 개선 같은 근본적인 부분들이 더 중요하다고 보거든. BI 바꾸는 것도 좋지만, 결국 경기력으로 보여주는 게 제일 중요하지 않겠음? 물론 새 BI가 선수들에게 좋은 기운을 불어넣어 줄 거라고 긍정적으로 예측해 보지만, 결국은 선수들 컨디션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는 거.
어쨌든 이번에 바뀐 BI가 앞으로 우리나라 야구 국대에게 좋은 기운을 가져다줬으면 하는 바람임. 2026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따고, 그다음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뽕 제대로 한번 차올랐으면 좋겠다 ㄹㅇ. 형들도 새 BI 보니까 뭔가 기대감 좀 생기지 않음? ㅋㅋㅋ 다 같이 국뽕에 취해봅시다!
-
[자유게시판] UFC 250 토푸리아 경기 논란 이거 ㄹㅇ 할 말 많지 않음? ㅋㅋ9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이번에 언더독들 미쳤던데 ㄷㄷ 이게 트렌드임?11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앤더슨 영입 ㄷㄷ;; 오늘 경기 맨유 살짝 쫄리냐? ㅋㅋ15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UFC 자마할 힐 근황 ㄷㄷ 비만 맞음?18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경기들 다 봤냐? 안정환도 빡칠 만함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님들 어제 야구 보셨음?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릅신 은퇴하면 느바 진짜 재미 반토막 나는 거 아니냐 ㅠ2026-06-24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투헬vs사우스게이트 전술 비교 드가자~ㅋㅋ 솔직히 투헬이 더 낫지 않음?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기사 찾아봐야겠다 ㄷㄷ 퓨리랑 붙으면 진짜 역대급 매치였는데 갑자기 벨트 반납은 뭔데 ㅋㅋㅋ 은퇴면 좀 아쉽긴 함.2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제임스야 뭐.. 부상도 잦고 사우스게이트가 풀백은 수비력 위주로 보는 경향이 있어서 그럴걸? 잉글랜드 풀백 자원이 워낙 많기도 하고. 라이스는 뭐 이젠 핵심 중의 핵심이지 ㅋㅋㅋ 없으면 불안함3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스토크스 너무 띄워주는 거 아니냐? ㅋㅋㅋ 잘한 건 맞는데 어제 인도 투수들이 좀 쉬웠던 것도 있어 보임. 너무 한 선수한테 몰아주는 건 좀 그럼.3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는 예전부터 꾸준했잖아 ㅋㅋㅋ 한두 경기 반짝하는 선수가 아님. 슬럼프라는 말도 솔직히 웃김. 그냥 잠깐 쉬어가는 타이밍이었지. 내년 올스타는 당연히 가지~4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앤더슨 맨시티 가면 진짜 다른 팀들 멸망각이다 ㄷㄷ 걔 활동량에 패싱력까지 미쳤는데 펩 밑에서 더 성장하 그냥 월클 미드필더 되는 거 시간 문제임. 벌써부터 EPL 지루해질 거 같아서 걱정임 ㅋㅋㅋ6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페이커 대전 e스포츠 홍보대사 같은거 하는거 아니냐? 워낙 영향력이 크니까 뭐든 할 수 있을듯. 근데 T1 다른 선수들은 그냥 방송 출연 같은거 많이 하는 것 같던데, 혹시 모임.8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와 2800억은 진짜 미쳤네 ㅋㅋㅋ 비드래프트 성공 신화 맞긴 한데, 레이커스 얘네 진짜 돈 엄청 쓰네. 이번 시즌에 리브스 기대에 못 미치면 욕 엄청 먹을듯 ㄷㄷ9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솔직히 손흥민 벤치에 있는 거 보고 이미 한숨 나왔음. 아니 국대 경기인데 에이스를 왜 빼는 건지 이해가 안 가더라. 감독 전술 탓이라고 하기엔 너무 무기력한 경기 아니었냐 ㅠㅠ 답답해 죽는 줄.10시간 57분전
댓글목록5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