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안 역전승 ㄷㄷ 플옵은 진짜 예측불가 게임인가요?
2026-06-09 22:40
10,886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샌안 역전승 ㄷㄷ 플옵은 진짜 예측불가 게임인가요?
어제 샌안이랑 닉스 경기 보신 분들 계신가요? 와 진짜 막판에 심장 쫄깃해서 죽는 줄 알았네요. 샌안이 그렇게 역전승을 거둘 줄 누가 알았겠어요. 플옵은 진짜 정규 시즌이랑 차원이 다른 무대인 것 같습니다. 매 경기가 드라마 한 편씩 찍는 것 같아요.
사실 경기 시작 전에는 닉스가 홈에서 분위기 잡고 무난하게 이길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최근 닉스 기세도 좋았고, 샌안이 원정에서 딱히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요. 초반에 닉스가 치고 나갈 때만 해도 '역시 닉스인가' 싶었죠. 근데 샌안이 쿼터마다 조금씩 따라붙으면서 격차를 좁히더라구요. 특히 3쿼터부터 뭔가 심상치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샌안의 승리 요인을 꼽자면 역시 켈든 존슨 선수의 활약이 대단했어요. 중요한 순간마다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팀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특히 막판 클러치 상황에서의 집중력은 정말 미쳤다고 밖에 표현할 안 되네요. 거기에 벤치에서 나온 선수들도 자기 몫을 톡톡히 해줬죠. 주전 선수들이 지쳤을 때 벤치 선수들이 나와서 에너지 레벨을 유지해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닉스 입장에선 좀 아쉬웠을 것 같아요. 홈 관중들의 열렬한 응원에도 불구하고 집중력에서 밀린 게 패착인 듯합니다. 특히 자유투 성공률이 너무 낮았던 게 결정적이었죠. 제이슨 브라운 선수가 인터뷰에서 파이널에서 이런 자유투 격차는 본 적 없다고 말했던데, 그 심정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중요한 순간에 자유투 놓치면 타격이 엄청나죠.
이번 경기를 보면서 느낀 건데, 역시 플옵은 멘탈 싸움인 것 같아요. 기술적인 부분이나 전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압박감 속에서 얼마나 평정심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발휘하느냐가 승패를 가르는 것 같습니다. 샌안 선수들이 후반으로 갈수록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반면 닉스는 중요한 순간에 조급해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구요. 홈 팬들의 기대가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했던 걸까요?
솔직히 이번 샌안의 승리는 이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닉스의 우세를 점쳤을 텐데, 샌안이 예상을 뒤엎고 승리하면서 시리즈의 향방이 완전히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됐네요. 남은 경기들이 더 기대됩니다. 샌안이 이 기세를 몰아서 다음 경기까지 잡아낼 수 있을지, 아니면 닉스가 다시 전열을 가다듬고 반격에 성공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번 샌안 승리 보면서 다시 한번 스포츠의 매력을 느꼈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결과가 주는 짜릿함이랄까요. 여러분들은 어제 경기 어떻게 보셨나요? 샌안이 계속 이 기세 이어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닉스가 다시 꺾어버릴까요?
사실 경기 시작 전에는 닉스가 홈에서 분위기 잡고 무난하게 이길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최근 닉스 기세도 좋았고, 샌안이 원정에서 딱히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요. 초반에 닉스가 치고 나갈 때만 해도 '역시 닉스인가' 싶었죠. 근데 샌안이 쿼터마다 조금씩 따라붙으면서 격차를 좁히더라구요. 특히 3쿼터부터 뭔가 심상치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샌안의 승리 요인을 꼽자면 역시 켈든 존슨 선수의 활약이 대단했어요. 중요한 순간마다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팀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특히 막판 클러치 상황에서의 집중력은 정말 미쳤다고 밖에 표현할 안 되네요. 거기에 벤치에서 나온 선수들도 자기 몫을 톡톡히 해줬죠. 주전 선수들이 지쳤을 때 벤치 선수들이 나와서 에너지 레벨을 유지해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닉스 입장에선 좀 아쉬웠을 것 같아요. 홈 관중들의 열렬한 응원에도 불구하고 집중력에서 밀린 게 패착인 듯합니다. 특히 자유투 성공률이 너무 낮았던 게 결정적이었죠. 제이슨 브라운 선수가 인터뷰에서 파이널에서 이런 자유투 격차는 본 적 없다고 말했던데, 그 심정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중요한 순간에 자유투 놓치면 타격이 엄청나죠.
이번 경기를 보면서 느낀 건데, 역시 플옵은 멘탈 싸움인 것 같아요. 기술적인 부분이나 전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압박감 속에서 얼마나 평정심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발휘하느냐가 승패를 가르는 것 같습니다. 샌안 선수들이 후반으로 갈수록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반면 닉스는 중요한 순간에 조급해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구요. 홈 팬들의 기대가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했던 걸까요?
솔직히 이번 샌안의 승리는 이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닉스의 우세를 점쳤을 텐데, 샌안이 예상을 뒤엎고 승리하면서 시리즈의 향방이 완전히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됐네요. 남은 경기들이 더 기대됩니다. 샌안이 이 기세를 몰아서 다음 경기까지 잡아낼 수 있을지, 아니면 닉스가 다시 전열을 가다듬고 반격에 성공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번 샌안 승리 보면서 다시 한번 스포츠의 매력을 느꼈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결과가 주는 짜릿함이랄까요. 여러분들은 어제 경기 어떻게 보셨나요? 샌안이 계속 이 기세 이어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닉스가 다시 꺾어버릴까요?
-
[자유게시판] UFC 250 토푸리아 경기 논란 이거 ㄹㅇ 할 말 많지 않음? ㅋㅋ11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이번에 언더독들 미쳤던데 ㄷㄷ 이게 트렌드임?12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앤더슨 영입 ㄷㄷ;; 오늘 경기 맨유 살짝 쫄리냐? ㅋㅋ16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UFC 자마할 힐 근황 ㄷㄷ 비만 맞음?19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경기들 다 봤냐? 안정환도 빡칠 만함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님들 어제 야구 보셨음?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릅신 은퇴하면 느바 진짜 재미 반토막 나는 거 아니냐 ㅠ2026-06-24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투헬vs사우스게이트 전술 비교 드가자~ㅋㅋ 솔직히 투헬이 더 낫지 않음?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기사 찾아봐야겠다 ㄷㄷ 퓨리랑 붙으면 진짜 역대급 매치였는데 갑자기 벨트 반납은 뭔데 ㅋㅋㅋ 은퇴면 좀 아쉽긴 함.3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제임스야 뭐.. 부상도 잦고 사우스게이트가 풀백은 수비력 위주로 보는 경향이 있어서 그럴걸? 잉글랜드 풀백 자원이 워낙 많기도 하고. 라이스는 뭐 이젠 핵심 중의 핵심이지 ㅋㅋㅋ 없으면 불안함4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스토크스 너무 띄워주는 거 아니냐? ㅋㅋㅋ 잘한 건 맞는데 어제 인도 투수들이 좀 쉬웠던 것도 있어 보임. 너무 한 선수한테 몰아주는 건 좀 그럼.5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는 예전부터 꾸준했잖아 ㅋㅋㅋ 한두 경기 반짝하는 선수가 아님. 슬럼프라는 말도 솔직히 웃김. 그냥 잠깐 쉬어가는 타이밍이었지. 내년 올스타는 당연히 가지~5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앤더슨 맨시티 가면 진짜 다른 팀들 멸망각이다 ㄷㄷ 걔 활동량에 패싱력까지 미쳤는데 펩 밑에서 더 성장하 그냥 월클 미드필더 되는 거 시간 문제임. 벌써부터 EPL 지루해질 거 같아서 걱정임 ㅋㅋㅋ7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페이커 대전 e스포츠 홍보대사 같은거 하는거 아니냐? 워낙 영향력이 크니까 뭐든 할 수 있을듯. 근데 T1 다른 선수들은 그냥 방송 출연 같은거 많이 하는 것 같던데, 혹시 모임.9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와 2800억은 진짜 미쳤네 ㅋㅋㅋ 비드래프트 성공 신화 맞긴 한데, 레이커스 얘네 진짜 돈 엄청 쓰네. 이번 시즌에 리브스 기대에 못 미치면 욕 엄청 먹을듯 ㄷㄷ10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솔직히 손흥민 벤치에 있는 거 보고 이미 한숨 나왔음. 아니 국대 경기인데 에이스를 왜 빼는 건지 이해가 안 가더라. 감독 전술 탓이라고 하기엔 너무 무기력한 경기 아니었냐 ㅠㅠ 답답해 죽는 줄.11시간 8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