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스 ㄷㄷ… KBO 수준차 논란 뜨겁던데 ㄹㅇ 어제 경기 보셨음?
2026-06-10 03:58
13,323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와이스 ㄷㄷ… KBO 수준차 논란 뜨겁던데 ㄹㅇ 어제 경기 보셨음?
형님들 오늘 다들 잘 지내셨는지 궁금하네요. 요즘 스포츠 커뮤니티에서 와이스 이야기로 시끌벅적하잖아요. NPB 갔던 램버트는 MLB에서 잘 던진다는데, KBO 와이스는 왜 이모양이냐, KBO 수준이 너무 떨어지는 거 아니냐 이런 얘기들 많던데 어제 경기 보니까 진짜 뭔가 아쉽긴 하더라구요. 물론 선수가 자기 실력 발휘 못하는 건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팬 입장에서는 답답한 건 어쩔 수 없는 듯요.
어제 경기 보면서 와이스가 던지는 거 보는데 진짜 한숨이 나오더라구요. 구위가 예전 같지 않다는 건 둘째치고, 제구까지 흔들리니까 타자들이 그냥 기다렸다가 때려버리던데 이건 뭐 답이 없겠더라구요. 솔직히 이 정도면 멘탈도 많이 흔들릴 것 같고, 코치진에서도 뭔가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괜히 KBO랑 NPB 수준 차이 이야기 나오는 게 아닌 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램버트는 진짜 부럽던데 ㅠ. 우리 리그도 용병들 뽑을 때 좀 더 신중하게 뽑아야 하는 거 아니냐는 생각도 들고, 아니면 KBO에서 뛰는 외국인 선수들이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인 건가 싶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근데 또 한편으론, 부산고 오타니 얘기도 나오던데, 35억 포기하고 KBO 온다잖아요. 거기다 아시안게임 병역 혜택까지 노린다고 하니 미래는 또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런 선수들이 우리 리그에 와서 성장하고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면, KBO 수준도 더 올라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도 좀 생기네요. 결국은 선수 개개인의 기량도 중요하지만, 리그 전체의 시스템과 환경도 중요한 거 같아요.
어쨌든 와이스는 좀 더 분발해야 할 것 같고, KBO 리그도 이런 논란을 발판 삼아서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어제 경기 보시고 어떤 생각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다들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어제 경기 보면서 와이스가 던지는 거 보는데 진짜 한숨이 나오더라구요. 구위가 예전 같지 않다는 건 둘째치고, 제구까지 흔들리니까 타자들이 그냥 기다렸다가 때려버리던데 이건 뭐 답이 없겠더라구요. 솔직히 이 정도면 멘탈도 많이 흔들릴 것 같고, 코치진에서도 뭔가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괜히 KBO랑 NPB 수준 차이 이야기 나오는 게 아닌 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램버트는 진짜 부럽던데 ㅠ. 우리 리그도 용병들 뽑을 때 좀 더 신중하게 뽑아야 하는 거 아니냐는 생각도 들고, 아니면 KBO에서 뛰는 외국인 선수들이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인 건가 싶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근데 또 한편으론, 부산고 오타니 얘기도 나오던데, 35억 포기하고 KBO 온다잖아요. 거기다 아시안게임 병역 혜택까지 노린다고 하니 미래는 또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런 선수들이 우리 리그에 와서 성장하고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면, KBO 수준도 더 올라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도 좀 생기네요. 결국은 선수 개개인의 기량도 중요하지만, 리그 전체의 시스템과 환경도 중요한 거 같아요.
어쨌든 와이스는 좀 더 분발해야 할 것 같고, KBO 리그도 이런 논란을 발판 삼아서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어제 경기 보시고 어떤 생각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다들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
[자유게시판] 오늘 류현진 등판 경기 꿀잼각 아님? ㄷㄷ1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진짜 우리 국대 이번 월드컵 어케 된 거임? 걍 망한 거 아닌가 ㅠㅠ2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강백호 타구 ㄷㄷ 오태곤 미친 수비 ㄹㅇ 사람임? ㅋㅋㅋ3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아 오타니 진짜 미쳤냐고 ㅋㅋㅋ 팬투표 1위 ㄷㄷ5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경기 ㄷㄷ 거의 KO 아니었냐? 심판 ㅅㅂ13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푸식 교체투입 됐는데도 진거 실화냐 ㅋㅋㅋ 국대 경기 감상 후기15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UFC 이번 백악관 쇼 실화냐? ㄷㄷ 트럼프 팔순잔치였음?2026-06-26
-
[자유게시판] 양의지 올스타 최다득표 ㄹㅇ 밈인가? ㅋㅋ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아 형 뭔 말인지 알겠다. 우리 국대 경기 기다리는데 뜬금없이 홀란드 불쌍해짐 ㅠㅠ 진짜 걘 월드클래스 중에서도 탑티어라 빠지면 타격 개클듯. 근데 우리 국대도 주전 빠지면 노답 되는 거 똑같지 않냐? 오늘 부상 없이 다들 잘했으면 좋겠네.3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맨시티가 저 돈 주고 데려오는 건 이유가 있을거임. 재정 페어플레이도 칼같이 지키는 팀인데 무턱대고 쓰는 돈은 아닐걸? 팀에 딱 필요한 조각이라 판단했겠지.7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엥 라이스 복귀함? ㄷㄷ 근데 제임스는 또 빠졌네 사우스게이트 진짜 제임스 싫어하나 왜 자꾸 안 뽑지 이해가 안 가네. 벤치에라도 앉혀놓고 필요할 때 써야 되는 거 아니냐고9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아직 올스타는 좀 이른 거 아니냐? 오늘 잘한 건 인정하는데 시즌 끝까지 봐야지. 작년에도 초반에 좋다가 후반에 폼 떨어진 적 있어서 불안하긴 함 ㅠㅠ 부상만 없으면 좋겠다.10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펩 떠나도 맨시티는 맨시티인듯. 오히려 펩 있을 때보다 더 돈 지르는 거 아님? 다음 시즌 다른 팀들 진짜 눈물 좀 흘리겠네. 벌써부터 리그 우승컵 맨시티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 나뿐임?11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튀르키예 진짜 막판에 불타오른 거 보면 드라마가 따로 없었지 ㅋㅋㅋ 마지막까지 누가 이길지 몰라서 진짜 심장 쫄깃했다. 이런 게 월드컵이지 ㄹㅇ.17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헐 고석현 복귀전 잡혔냐? 대박 미쳤네. 레보스노야니도 만만치 않은 놈인데, 석현이가 운영 잘하면 충분히 이길듯? 3연승 가즈아 ㄷㄷ18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야야 롯데 또 망할라나는 너무했다 ㅋㅋㅋ 그래도 부산고인데 롯데 가도 잘 할 수 있지 않겠냐? 물론 롯데 가면 왠지 모르게 불안한건 사실이지만.. 다른 팀 갔으면 좋겠긴 하다.19시간 15분전
댓글목록3
야핏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