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서머리그 SAS ㄹㅇ? ㄷㄷㄷ 아니면 이번엔 진짜다 함?
2026-06-05 00:54
12,184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서머리그 SAS ㄹㅇ? ㄷㄷㄷ 아니면 이번엔 진짜다 함?
형들 오늘 출근길에 폰으로 스포츠 뉴스 보는데, 이현중 선수 서머리그 또 도전한다는 기사 떴더라고. 그것도 SAS 행선지 유력하다는 기사도 있어서 깜놀함. 아니 서머리그야 뭐 매년 기대하고 보긴 하는데, 이번엔 진짜 어디 한 군데라도 붙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간절함 ㅠ
솔직히 이현중 선수 하면 다들 알겠지만, 연대 시절부터 압도적인 피지컬에 정확한 슈팅으로 한국 농구 유망주 끝판왕이잖아. 미국 대학 가서도 슛감은 여전했고, 빅맨인데도 외곽에서 시원하게 꽂아주는 게 진짜 NBA 스카우터 눈에 들 법했지. 근데 번번이 드래프트 문턱에서 아쉽게 좌절하고, 서머리그도 몇 번 나갔지만 거기서 제대로 임팩트를 못 보여준 게 좀 아쉬웠음.
작년에 일본 리그 가서 활약한 건 진짜 대단하긴 했음. 아시아 쿼터로 일본 리그 씹어먹는 거 보면서 '그래, 역시 클라스 어디 안 간다' 싶더라고. 특히 일본 농구 레벨이 예전보다 많이 올라왔다고 해도, 이현중 선수가 보여준 퍼포먼스는 차원이 달랐음. 안정적인 경기 운영에, 득점력까지 폭발하면서 팀 에이스 역할 제대로 해내는 거 보면서 '아, 저 정도면 충분히 NBA 문을 다시 두드릴 만하다' 생각했지.
근데 결국 일본 리그는 일본 리그고, NBA는 또 다른 차원이잖아. 높이, 스피드, 힘 모든 면에서 비교가 안 되니까. 이현중 선수도 그걸 아니까 계속 미국 도전을 멈추지 않는 거겠지.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서 성공하려면, 약점로 지적받는 수비나 퀵니스 부분을 얼마나 보완했느냐가 관건이라고 봄. 공격력은 이미 검증된 선수니까.
이번 서머리그가 중요한 이유도 그래서임. 솔직히 서머리그는 몇 경기 안 되잖아? 그 짧은 기간 안에 스카우터들 눈에 띄려면, 자기 강점은 확실하게 보여주면서 약점은 최소화해야 함. 특히 SAS가 행선지로 거론되는 건 좀 흥미로운 부분인데, SAS 하면 웬벤야마도 있고, 기본적으로 시스템 농구를 중요시하는 팀이라 이현중 선수 스타일이랑 잘 맞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더라.
물론 아직은 '도전' 단계고, 실제로 SAS에 합류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아니면 또 다른 팀에서 기회를 얻을지는 미지수지. 그래도 이렇게 계속해서 NBA 문을 두드리는 모습 자체가 박수받을 만하다고 생각함. 한국 농구팬으로서야 뭐 당연히 응원할 수밖에 없고. 이번엔 진짜 '이번엔 다르다'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음.
형들은 이현중 선수 이번 서머리그 어떻게 될 것 같음? 아니면 혹시 다른 선수 중에 NBA 도전하는 유망주 있으면 같이 이야기 좀 해보자.
솔직히 이현중 선수 하면 다들 알겠지만, 연대 시절부터 압도적인 피지컬에 정확한 슈팅으로 한국 농구 유망주 끝판왕이잖아. 미국 대학 가서도 슛감은 여전했고, 빅맨인데도 외곽에서 시원하게 꽂아주는 게 진짜 NBA 스카우터 눈에 들 법했지. 근데 번번이 드래프트 문턱에서 아쉽게 좌절하고, 서머리그도 몇 번 나갔지만 거기서 제대로 임팩트를 못 보여준 게 좀 아쉬웠음.
작년에 일본 리그 가서 활약한 건 진짜 대단하긴 했음. 아시아 쿼터로 일본 리그 씹어먹는 거 보면서 '그래, 역시 클라스 어디 안 간다' 싶더라고. 특히 일본 농구 레벨이 예전보다 많이 올라왔다고 해도, 이현중 선수가 보여준 퍼포먼스는 차원이 달랐음. 안정적인 경기 운영에, 득점력까지 폭발하면서 팀 에이스 역할 제대로 해내는 거 보면서 '아, 저 정도면 충분히 NBA 문을 다시 두드릴 만하다' 생각했지.
근데 결국 일본 리그는 일본 리그고, NBA는 또 다른 차원이잖아. 높이, 스피드, 힘 모든 면에서 비교가 안 되니까. 이현중 선수도 그걸 아니까 계속 미국 도전을 멈추지 않는 거겠지.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서 성공하려면, 약점로 지적받는 수비나 퀵니스 부분을 얼마나 보완했느냐가 관건이라고 봄. 공격력은 이미 검증된 선수니까.
이번 서머리그가 중요한 이유도 그래서임. 솔직히 서머리그는 몇 경기 안 되잖아? 그 짧은 기간 안에 스카우터들 눈에 띄려면, 자기 강점은 확실하게 보여주면서 약점은 최소화해야 함. 특히 SAS가 행선지로 거론되는 건 좀 흥미로운 부분인데, SAS 하면 웬벤야마도 있고, 기본적으로 시스템 농구를 중요시하는 팀이라 이현중 선수 스타일이랑 잘 맞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더라.
물론 아직은 '도전' 단계고, 실제로 SAS에 합류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아니면 또 다른 팀에서 기회를 얻을지는 미지수지. 그래도 이렇게 계속해서 NBA 문을 두드리는 모습 자체가 박수받을 만하다고 생각함. 한국 농구팬으로서야 뭐 당연히 응원할 수밖에 없고. 이번엔 진짜 '이번엔 다르다'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음.
형들은 이현중 선수 이번 서머리그 어떻게 될 것 같음? 아니면 혹시 다른 선수 중에 NBA 도전하는 유망주 있으면 같이 이야기 좀 해보자.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5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6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11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스토크스, 앳킨슨 무혐의 떴다는데... 솔직히 어떻게들 생각함? ㄷㄷ14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빅클럽 ㄹㅇ 가는거임? EPL 갈거 같긴 한데 ㄷㄷ17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타격왕 ㄹㅇ 되는거임? ㄷㄷㄷ 미쳤다 진짜 ㅋㅋㅋㅋ18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동상 ㄷㄷ... 그럼 음바페는 언제쯤? ㅋㅋ20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느바 다저스 둘 다 꿀잼각 아님?? 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이라니 대단하다. 근데 솔직히 난 NBA는 잘 안 봐서 감흥은 없음 ㅋㅋ K리그 모 팀 팬인데 요즘 우리 팀 분위기 개 좋음. 최근 5연승 달리고 있어서 이대로 쭉 가면 ACL은 무조건 갈 듯. 다들 직관 한 번 와봐라 ㄹㅇ 개꿀잼임.1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요즘 MLB 보면서 좀 지루하긴 함 ㅋㅋㅋㅋㅋ 어제 송성문 첫 홈런 날아간 건 진짜 아깝더라 ㅠㅠ 그거 들어갔으면 분위기 확 달랐을 텐데. 맨날 똑같은 타자들이 치고 박고 하는 거 보면 좀 질리기도 하고, 솔직히 다른 애들도 좀 터져줘야 재밌지 않겠냐.4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와 서채현 드디어 포텐 터지나 보네. 한동안 좀 아쉬웠는데 역시 클래스는 영원하다는 말이 딱 맞네 ㄷㄷ 아겜에서 볼 수 있는 건가 이러면? 기대된다 진짜!5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미친건 이미 알고있었는데 갈수록 더 미쳐가는듯 ㄷㄷㄷ 솔직히 초반에 좀 걱정되는 기류 있긴 했자나요? 그때도 멘탈 잡고 결국 해내는거 보면 진짜 쟤는 그릇이 다른듯. 타격왕 가즈아ㅏㅏㅏ8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타격왕까지는 솔직히 힘들지 않나 ㅋㅋㅋㅋ 지금 컨디션 좋은 건 인정인데 시즌 초반에 좀 부진해서 타율 관리하는 것도 쉽지 않을 거 같음. 그래도 요즘 얘 덕분에 야구 볼 맛 난다 ㅋㅋㅋ 우리 팀은 언제쯤 정신 차릴까 ㅠㅠ9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이강인 EPL 가는 거냐 ㄷㄷ 손흥민이랑 같은 리그에서 뛰는 거 보고 싶다 진짜. 챔스권 팀 가면 좋겠지만 일단 주전으로 뛸 수 있는 팀 가는 게 더 중요하다고 봄. 애스턴 빌라도 나쁘지 않을 듯?11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한 번 더 도전하는 건 응원해 줘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매번 쉬운 길만 갈 거면 애초에 미국 가지도 않았겠지. 이번엔 진짜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독기 품고 뛸 것 같은데 한 번 지켜보자고.12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이 실화라니 아직도 믿기지가 않네. 내가 이걸 살아생전에 보는구나. 이제 닉스 암흑기는 끝난 건가? 다음 시즌도 기대된다 진짜.12시간 27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