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너 해트트릭 미쳤냐? 근데 이게 진짜 역사적인 건가 좀 애매한데ㅋㅋ
2026-06-07 14:06
11,372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마너 해트트릭 미쳤냐? 근데 이게 진짜 역사적인 건가 좀 애매한데ㅋㅋ
형들 오늘 마너 해트트릭 난리 난 거 다들 봤음? ㄹㅇ 경기 보다가 육성으로 소리 질렀다니까. 근데 문득 궁금해지네. 이게 진짜 역사적인 기록으로 남을 만한 건가? 솔직히 그냥 운이 좋았다는 생각도 들고.
솔직히 말해서 마너가 이번에 컵 역사상 최단 시간 해트트릭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건 맞잖아. 근데 이거 보면서 좀 애매하다고 느낀 게 나뿐임? 분명 엄청난 거긴 한데, 그냥 경기 흐름상 얻어걸린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좀 들고. 예를 들어서 첫 골은 수비 실책에서 시작된 건데, 이걸 순수하게 마너의 실력만으로 봐야 하는 건가? 물론 골로 연결시키는 능력은 인정하는데 말이야.
물론 대단한 건 맞음. 스탠리 컵 역사에서 이런 기록이 나온 적이 없다는 건 분명히 그 선수의 집중력이나 결정력이 얼마나 뛰어났는지를 보여주는 방증이니까. 실제로 팀 분위기 가져오는 데 결정적인 역할도 했고. 마너 평소 플레이 스타일 생각해보면 딱히 꾸준함의 대명사는 아니었잖아? 좀 기복도 있고 중요한 순간에 아쉬운 모습도 보인 적이 꽤 있었는데, 이런 빅매치에서 이렇게 폭발력을 보여줬다는 건 확실히 칭찬받을 만한 부분이지.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그날따라 상대 골리가 유독 흔들렸던 건 아닌가 싶기도 해. 솔직히 말해서 첫 골이랑 세 번째 골은 좀 어이없게 먹힌 감이 없지 않아 있었거든. 특히 세 번째 골은 골리 시야가 완벽하게 가려진 상황도 아니었는데 너무 쉽게 뚫린 것 같아서 보는 내내 의아했음. 이게 마너의 순수한 능력으로만 봐야 할지, 아니면 상대 골리의 컨디션 난조가 겹친 결과물로 봐야 할지 좀 헷갈리는 지점임.
그리고 이런 논쟁적인 기록들은 항상 '상대적'인 면이 있잖아? 예를 들어서 어떤 선수가 득점왕을 했다고 해도, 그 시즌에 다른 경쟁자들이 부상으로 대거 이탈했다면 그 기록의 가치가 조금은 희석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야. 마너의 이번 기록도 혹시나 상대 팀의 전술적인 실수나 수비 집중력 저하 같은 외적인 요인들이 크게 작용한 건 아닐까 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물론 이런 기록 하나하나가 스포츠를 더 재미있게 만들고 팬들 사이에서 논쟁 거리를 만들어주는 건 맞지. 나도 마너가 해트트릭 하는 순간 온몸에 전율이 흘렀으니까. 근데 막상 시간이 지나고 다시 생각해 보면, "와 진짜 미쳤다" 싶다가도 "음, 좀 상황이 좋게 흘러간 덕분인가?" 하는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건 어쩔 수 없더.
솔직히 나는 마너가 진짜 역사적인 대기록을 세웠다고 보기엔 좀 부족한 면이 있다고 생각함. 물론 대단한 퍼포먼스였지만, 뭔가 '이건 진짜 순수하게 실력으로 찢었다'는 느낌은 아니랄까? 형들은 이번 마너 해트트릭, 진짜 역대급이라고 생각함? 아니면 나처럼 좀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음? 댓글로 좀 알려줘봐.
솔직히 말해서 마너가 이번에 컵 역사상 최단 시간 해트트릭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건 맞잖아. 근데 이거 보면서 좀 애매하다고 느낀 게 나뿐임? 분명 엄청난 거긴 한데, 그냥 경기 흐름상 얻어걸린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좀 들고. 예를 들어서 첫 골은 수비 실책에서 시작된 건데, 이걸 순수하게 마너의 실력만으로 봐야 하는 건가? 물론 골로 연결시키는 능력은 인정하는데 말이야.
물론 대단한 건 맞음. 스탠리 컵 역사에서 이런 기록이 나온 적이 없다는 건 분명히 그 선수의 집중력이나 결정력이 얼마나 뛰어났는지를 보여주는 방증이니까. 실제로 팀 분위기 가져오는 데 결정적인 역할도 했고. 마너 평소 플레이 스타일 생각해보면 딱히 꾸준함의 대명사는 아니었잖아? 좀 기복도 있고 중요한 순간에 아쉬운 모습도 보인 적이 꽤 있었는데, 이런 빅매치에서 이렇게 폭발력을 보여줬다는 건 확실히 칭찬받을 만한 부분이지.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그날따라 상대 골리가 유독 흔들렸던 건 아닌가 싶기도 해. 솔직히 말해서 첫 골이랑 세 번째 골은 좀 어이없게 먹힌 감이 없지 않아 있었거든. 특히 세 번째 골은 골리 시야가 완벽하게 가려진 상황도 아니었는데 너무 쉽게 뚫린 것 같아서 보는 내내 의아했음. 이게 마너의 순수한 능력으로만 봐야 할지, 아니면 상대 골리의 컨디션 난조가 겹친 결과물로 봐야 할지 좀 헷갈리는 지점임.
그리고 이런 논쟁적인 기록들은 항상 '상대적'인 면이 있잖아? 예를 들어서 어떤 선수가 득점왕을 했다고 해도, 그 시즌에 다른 경쟁자들이 부상으로 대거 이탈했다면 그 기록의 가치가 조금은 희석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야. 마너의 이번 기록도 혹시나 상대 팀의 전술적인 실수나 수비 집중력 저하 같은 외적인 요인들이 크게 작용한 건 아닐까 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물론 이런 기록 하나하나가 스포츠를 더 재미있게 만들고 팬들 사이에서 논쟁 거리를 만들어주는 건 맞지. 나도 마너가 해트트릭 하는 순간 온몸에 전율이 흘렀으니까. 근데 막상 시간이 지나고 다시 생각해 보면, "와 진짜 미쳤다" 싶다가도 "음, 좀 상황이 좋게 흘러간 덕분인가?" 하는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건 어쩔 수 없더.
솔직히 나는 마너가 진짜 역사적인 대기록을 세웠다고 보기엔 좀 부족한 면이 있다고 생각함. 물론 대단한 퍼포먼스였지만, 뭔가 '이건 진짜 순수하게 실력으로 찢었다'는 느낌은 아니랄까? 형들은 이번 마너 해트트릭, 진짜 역대급이라고 생각함? 아니면 나처럼 좀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음? 댓글로 좀 알려줘봐.
-
[자유게시판] 릅신 은퇴하면 느바 진짜 재미 반토막 나는 거 아니냐 ㅠ16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투헬vs사우스게이트 전술 비교 드가자~ㅋㅋ 솔직히 투헬이 더 낫지 않음?17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꿀잼각인데, 잉글랜드 가나전 보니까 불안함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김지우 국내 잔류? ㅋㅋㅋ 두산이 웃어? 웃기고 있네 진짜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ㄷㄷ 김민재 짝꿍 가능성 실화임?2026-06-23
-
[자유게시판] 오늘 야구 좀 볼만한 경기 있냐? 스코틀랜드 팬들 밈 보다가 궁금해짐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롯데 요즘 왜 이러냐 진짜 ㅋㅋㅋㅋ 돌겠네2026-06-23
-
[자유게시판] 클락 우승 썰 푼다 ㅋㅋㅋ 멘탈 ㄹㅇ 지리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아 맞다 나도 그 인터뷰 봤음 ㅋㅋㅋ 올리베이라가 게이치 다시 만나고 싶다고 하더라. 지난번 경기가 워낙 명경기라 그런가 또 붙으면 진짜 레전드 찍을 듯. 챔피언 되더 자신감 오졌네.5분전
-
[자유게시판] 양키스 300만 달러 제안이 진짜 실화임? 와 미쳤네. 근데 하현승 이번 시즌 성적보면 충분히 받을 만 하지 않나? 작년에 비해 훨씬 성장한 모습이었는데.2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오늘 뭔가 다를 것 같다고 생각한 게 아니었네 ㅋㅋㅋ 어제 감독 인터뷰에서 살짝 흘린 말 있는데 그거 보니까 진짜 오늘 뭔가 보여줄 것 같음. 하이드레이션 때 선수들한테 따로 지시하는 거 맨날 궁금했는데 오늘 카메라가 잡아주면 좋겠다. 나도 치킨 각이다 오늘!3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벤치 손흥민은 좀 오바 아니냐? 아무리 기싸움이라고 해도 월드컵 예선이라는 중요한 시점에 저러는 건 좀 무리수 같음. 괜히 선수단 분위기만 더 안 좋아질까봐 걱정이다 진짜 ㅠㅠ5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그거 아세요? 잉글랜드가 친선전에서 약한 건 하루 이틀 일이 아님 ㅋㅋㅋ 예전에 아이슬란드한테도 진 적 있는 거 기억하시는 분? 그때도 진짜 축구 종가 맞냐고 난리났었는데 가나 무승부는 그나마 양반임 ㅋㅋㅋ 진짜 잉글랜드는 대회만 나가면 다른 팀 되는 듯.6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신인왕은 좀 오버임. 아직 시즌 초반인데 벌써 김칫국 마시네 ㅋㅋㅋㅋ 메이저리그 베테랑들 기량 생각하면 이정후도 지금 잘하는 건 맞는데, 꾸준함이 중요한 거 아니겠냐? 나중에 주춤하면 또 다들 욕할 거면서 ㅉㅉ8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튜헬이 오면 뭐 좀 달라지긴 하겠지. 사우스게이트는 선수 좋은 거 다 떠나서 전술 자체가 너무 한계가 명확했음. 튜헬이 와서 선수단 장점 좀 살리는 축구 했으면 좋겠다.10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김민솔 서교림 결승 진짜 지렸지 ㅋㅋㅋ 나도 초반에 서교림이 치고 나가는 거 보고 와 오늘은 서교림이 우승 하나 했는데 막판에 김민솔 몰아치는 거 보고 소름 돋았음. 역시 대세는 대세더라 ㄷㄷ13시간 6분전
댓글목록5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