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 BI 바뀌면 우승 가능성 높아지는거 국룰 아님? ㅋㅋㅋ
2026-06-09 21:12
11,02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국대 BI 바뀌면 우승 가능성 높아지는거 국룰 아님? ㅋㅋㅋ
형들 오늘 KBO 국대 BI 바뀐거 봤음? 18년 만에 바꿨다던데, 뭔가 야구공이 날아가는 궤적이랑 탈춤에서 영감 받았다고 함. 개인적으로는 요즘 디자인 트렌드에 맞춰서 좀 더 역동적으로 바뀐 것 같아서 나쁘지 않은데, 이걸 보면서 문득 든 생각이 있음. 국대 디자인 바뀌면 뭔가 성적이 좋아지는 국룰 같은 거 있지 않음? ㅋㅋㅋㅋ 뭔가 새로운 기운을 받아서 더 잘 될 것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물 디자인이 바뀐다고 실력이 느는 건 아니겠지만, 선수들도 그렇고 팬들도 그렇고 새로운 BI를 보면서 동기부여가 생기는 건 분명 있을 거 같음. 당장 2026 아이치 나고야 아시안게임부터 적용된다는데, 그 때 되면 국대 멤버도 많이 바뀔 테고, 어린 선수들 위주로 새로운 얼굴들이 많이 보일 거 아님? 뭔가 새로운 BI랑 새로운 얼굴들이 시너지를 내서 역대급 국대 퍼포먼스를 보여줬으면 좋겠음. 어차피 예전 BI는 솔직히 좀 올드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잖아. ㅋㅋㅋ 이번엔 좀 간지나는 유니폼이랑 굿즈도 많이 뽑아주면 좋겠네.
근데 또 한편으로는 디자인만 바꾼다고 다 되는 게 아니라는 생각도 든다. 이순철 해설위원님 와이프 케어 발언처럼 KBO 내부적인 문제도 많고, 선수들 사기 진작이나 훈련 환경 개선 같은 근본적인 부분들이 더 중요하다고 보거든. BI 바꾸는 것도 좋지만, 결국 경기력으로 보여주는 게 제일 중요하지 않겠음? 물론 새 BI가 선수들에게 좋은 기운을 불어넣어 줄 거라고 긍정적으로 예측해 보지만, 결국은 선수들 컨디션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는 거.
어쨌든 이번에 바뀐 BI가 앞으로 우리나라 야구 국대에게 좋은 기운을 가져다줬으면 하는 바람임. 2026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따고, 그다음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뽕 제대로 한번 차올랐으면 좋겠다 ㄹㅇ. 형들도 새 BI 보니까 뭔가 기대감 좀 생기지 않음? ㅋㅋㅋ 다 같이 국뽕에 취해봅시다!
물 디자인이 바뀐다고 실력이 느는 건 아니겠지만, 선수들도 그렇고 팬들도 그렇고 새로운 BI를 보면서 동기부여가 생기는 건 분명 있을 거 같음. 당장 2026 아이치 나고야 아시안게임부터 적용된다는데, 그 때 되면 국대 멤버도 많이 바뀔 테고, 어린 선수들 위주로 새로운 얼굴들이 많이 보일 거 아님? 뭔가 새로운 BI랑 새로운 얼굴들이 시너지를 내서 역대급 국대 퍼포먼스를 보여줬으면 좋겠음. 어차피 예전 BI는 솔직히 좀 올드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잖아. ㅋㅋㅋ 이번엔 좀 간지나는 유니폼이랑 굿즈도 많이 뽑아주면 좋겠네.
근데 또 한편으로는 디자인만 바꾼다고 다 되는 게 아니라는 생각도 든다. 이순철 해설위원님 와이프 케어 발언처럼 KBO 내부적인 문제도 많고, 선수들 사기 진작이나 훈련 환경 개선 같은 근본적인 부분들이 더 중요하다고 보거든. BI 바꾸는 것도 좋지만, 결국 경기력으로 보여주는 게 제일 중요하지 않겠음? 물론 새 BI가 선수들에게 좋은 기운을 불어넣어 줄 거라고 긍정적으로 예측해 보지만, 결국은 선수들 컨디션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는 거.
어쨌든 이번에 바뀐 BI가 앞으로 우리나라 야구 국대에게 좋은 기운을 가져다줬으면 하는 바람임. 2026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따고, 그다음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뽕 제대로 한번 차올랐으면 좋겠다 ㄹㅇ. 형들도 새 BI 보니까 뭔가 기대감 좀 생기지 않음? ㅋㅋㅋ 다 같이 국뽕에 취해봅시다!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각 잡혔다는 거 ㄹㅇ임? ㄷㄷ58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오퍼 거절 ㄷㄷ... KBO픽 예측해봄 ㅋㅋㅋ5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어케 보심? 홀란드 빠진 노르웨이 땜에 갑자기 머리 복잡 ㅋㅋㅋ11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UFC 250 토푸리아 경기 논란 이거 ㄹㅇ 할 말 많지 않음? ㅋㅋ24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이번에 언더독들 미쳤던데 ㄷㄷ 이게 트렌드임?2026-06-26
-
[자유게시판] 맨시티 앤더슨 영입 ㄷㄷ;; 오늘 경기 맨유 살짝 쫄리냐? 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UFC 자마할 힐 근황 ㄷㄷ 비만 맞음?2026-06-26
-
[자유게시판] 어제 경기들 다 봤냐? 안정환도 빡칠 만함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님들 백악관 UFC 보면서 국뽕 차오른 건 좀 아니지 않음? ㅋㅋ 역사적인 순간인 건 맞는데 그래도 백악관은 정치하는 곳인데 너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거 같아서 저는 좀 그랬음. 토푸리아는 빨리 회복해서 멋진 경기 보여주길. 얼굴은지켜줬으면 좋겠네요 ㅠㅠ32분전
-
[자유게시판] 난 좀 회의적인데 ㅋㅋㅋ 포체티노 전술이 솔직히 빅클럽 가서 성공할지는 미지수잖아. 토트넘 때도 결국 무관이었고 ㅋㅋㅋ 미국 국대에서 자기 입증하고 다시 돌아오려면 결과물 확실히 보여줘야 할 듯.5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야 근데 어차피 레이커스 빅마켓이라 저정도 돈 쓰는일상 아니냐? 코비나 르브론 있을 때도 돈 엄청 썼잖아. 리브스도 이제 그 라인업에 끼는 거지 뭐. 잘하면 돈값하는 거고 못하면 욕 바가지로 먹는 거고.1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나 예전에 채프먼 100마일 넘게 던지는 거 보고도 입이 떡 벌어졌었는데 105마일은 진짜 상상도간다 ㅋㅋㅋㅋㅋ 저러다 어깨 나가면 어떡함 ㅠㅠ 그래도 공 날아오는 거 보면 진짜 후련하긴 할 듯.3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팩트) 초반에 이정후 까던 애들 다 어디 갔냐? ㅋㅋㅋ 역시 부상 회복하고 적응하니까 바로 폼 올라오네. 샌프란시스코 팬들도 이정후 유니폼 다들 하나씩 장만할 준비 할듯.4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비드래프트 선수가 저정도 받는다는게 진짜 미쳤다 ㄷㄷ 레이커스 플옵에서 리브스 없었으면 어쩔 뻔 했냐. 사실상 르브론 다음 에이스 아니냐?5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와 3천억 ㄷㄷ 이건 진짜 신화 그 자체 아니냐? 비드랲 신화는 진짜 리브스가 제일 역대급인듯. 릅갈통도 리브스 없으면 안 돌아간다고 할 정도면 말 다했지 뭐 ㅋㅋ 다음 시즌에도 리브스 캐리 기대해본다!6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글 존나 웃기네 ㅋㅋㅋㅋㅋ 나도 오늘 퇴근하고 바로 맥주 까고 볼 준비 완료함. 근데 난 두산 경기 더 기대됨. 최근에 분위기 좋던데 오늘 한 번 터뜨려줬으면.7시간 12분전
댓글목록5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