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UFC 소식 접하고 진심 벙쪘다 ㄷㄷ 다게스탄 보이콧 실화임?
2026-06-04 21:23
10,049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 UFC 소식 접하고 진심 벙쪘다 ㄷㄷ 다게스탄 보이콧 실화임?
형들 오늘 아침부터 UFC 소충 하나 뜨는데 진짜 어이없어서 글 싸본다. 어제 경기 결과들 보면서 희비 교차했을 텐데, 난 이 뉴스 때문에 다른 거 다 잊었음. 다게스탄 파이터들 더 이상 안 데려온다는 썰 도는데 이거 ㄹㅇ임? 아니면 그냥 찌라시임? 진짜면 좀 심각한 문제 아님?
일단 어제 경기들부터 잠깐 짚고 가자면, 솔직히 메인 이벤트는 예상대로 흘러간 부분이 많았지. 언더카드에서 좀 외의 결과도 있었고. 특히 누구누구 경기에서는 솔직히 판정 좀 아쉽지 않았냐? 내가 볼 때는 분명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야. 몇몇 경기들은 또 막판 스퍼트 개지려서 새벽에 소리 지를 뻔했다. 이게 또 UFC 보는 맛 아니겠음?
근데 경기 감상은 둘째 치고, 오늘 아침에 뜬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은 진짜 충격이다. 구글 뉴스 헤드라인 보다가 "UFC, 더 이상 다게스탄 출신 안 데려온다" 이거 보고 내 눈을 의심했음. 이게 사실이라면 UFC 내부적으로 뭔가 큰 문제가 터졌다는 건데, 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렇게 극단적인 조치까지 거론되는 건지 감도 안 잡힌다.
형들도 알겠지만 다게스탄 출신 파이터들 UFC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데. 하빕부터 시작해서 마카체프, 얀 등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챔피언급 선수들이 즐비하잖아. 이 선수들이 UFC 흥행에 기여하는 바가 엄청난데, 이들을 더 이상 데려오지 않는다는 건 정말 상상하기 힘든 결정임. 단순한 루머라면 좋겠지만, 만약 이게 실로 밝혀지면 UFC 팬덤 내부에서도 엄청난 반발이 있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다게스탄 파이터들의 훈련 방식이나 특유의 레슬링 베이스는 UFC 경기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고, 다른 선수들에게도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게 만들어서 좋았거든. 그들의 강인함과 정신력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었고. 만약 그들이 빠진다면 UFC의 경기 스타일이나 챔피언 구도에도 큰 변화가 올 수밖에 없을 거임. 당장 타이틀전 판도부터 흔들릴 수도 있는 거 아니냐.
물론, "사망 원인조차 모른다니" 전 UFC 파이터 45세 황망히 떠났다는 슬픈 소식도 있었고, 맥그리거가 5년 만에 복귀해서 홀러웨이와 대결한다는 대박 소식도 있긴 해. 특히 맥그리거 복귀는 진짜 팬들 가슴 설레게 하는 소식이지. 홀러웨이랑 붙는다니 ㄷㄷ 이건 진짜 불꽃 튀는 경기 나올 것 같다. 트럼프가 G7회의 참석 전에 백악관 UFC 격투기 경기 보고 간다는 것도 웃겼고. 이렇게 굵직한 뉴스들이 많은데도, 저 다게스탄 이슈가 제일 신 쓰인다.
만약 이게 단순한 루머가 아니라 내부 갈등이나 다른 심각한 이유로 불거진 일이라면, UFC 측에서 공식 입장을 빨리 내놓아야 한다고 본다. 그렇지 않으면 팬들 사이에서 불필요한 추측만 난무하고, 결국 UFC 브랜드 이미지에도 안 좋은 영향만 끼칠 거임. 형들은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진짜 저게 가능하다고 봄? 아니면 그냥 개소리일까?
일단 어제 경기들부터 잠깐 짚고 가자면, 솔직히 메인 이벤트는 예상대로 흘러간 부분이 많았지. 언더카드에서 좀 외의 결과도 있었고. 특히 누구누구 경기에서는 솔직히 판정 좀 아쉽지 않았냐? 내가 볼 때는 분명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야. 몇몇 경기들은 또 막판 스퍼트 개지려서 새벽에 소리 지를 뻔했다. 이게 또 UFC 보는 맛 아니겠음?
근데 경기 감상은 둘째 치고, 오늘 아침에 뜬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은 진짜 충격이다. 구글 뉴스 헤드라인 보다가 "UFC, 더 이상 다게스탄 출신 안 데려온다" 이거 보고 내 눈을 의심했음. 이게 사실이라면 UFC 내부적으로 뭔가 큰 문제가 터졌다는 건데, 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렇게 극단적인 조치까지 거론되는 건지 감도 안 잡힌다.
형들도 알겠지만 다게스탄 출신 파이터들 UFC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데. 하빕부터 시작해서 마카체프, 얀 등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챔피언급 선수들이 즐비하잖아. 이 선수들이 UFC 흥행에 기여하는 바가 엄청난데, 이들을 더 이상 데려오지 않는다는 건 정말 상상하기 힘든 결정임. 단순한 루머라면 좋겠지만, 만약 이게 실로 밝혀지면 UFC 팬덤 내부에서도 엄청난 반발이 있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다게스탄 파이터들의 훈련 방식이나 특유의 레슬링 베이스는 UFC 경기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고, 다른 선수들에게도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게 만들어서 좋았거든. 그들의 강인함과 정신력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었고. 만약 그들이 빠진다면 UFC의 경기 스타일이나 챔피언 구도에도 큰 변화가 올 수밖에 없을 거임. 당장 타이틀전 판도부터 흔들릴 수도 있는 거 아니냐.
물론, "사망 원인조차 모른다니" 전 UFC 파이터 45세 황망히 떠났다는 슬픈 소식도 있었고, 맥그리거가 5년 만에 복귀해서 홀러웨이와 대결한다는 대박 소식도 있긴 해. 특히 맥그리거 복귀는 진짜 팬들 가슴 설레게 하는 소식이지. 홀러웨이랑 붙는다니 ㄷㄷ 이건 진짜 불꽃 튀는 경기 나올 것 같다. 트럼프가 G7회의 참석 전에 백악관 UFC 격투기 경기 보고 간다는 것도 웃겼고. 이렇게 굵직한 뉴스들이 많은데도, 저 다게스탄 이슈가 제일 신 쓰인다.
만약 이게 단순한 루머가 아니라 내부 갈등이나 다른 심각한 이유로 불거진 일이라면, UFC 측에서 공식 입장을 빨리 내놓아야 한다고 본다. 그렇지 않으면 팬들 사이에서 불필요한 추측만 난무하고, 결국 UFC 브랜드 이미지에도 안 좋은 영향만 끼칠 거임. 형들은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진짜 저게 가능하다고 봄? 아니면 그냥 개소리일까?
-
[자유게시판] UFC 맥그리거 vs 할로웨이 재대결 ㄷㄷ 근데 이거 진짜 의미 있는 싸움임?39초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다가 로드FC 회장 발언까지 ㅋㅋㅋ 이거 진짜 가능함?7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셨나요? ㅋㅋㅋ 로드FC 회장 드립 미쳤다 진짜 ㄷㄷ8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김포 학교스포츠클럽 출신들 각성함? ㄷㄷ12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홀란드 온다고 K리그 올스타 짜는거 실화냐 ㅋㅋㅋㅋ13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이대로면 진짜 타격왕도 노리냐? ㅋㅋㅋ13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야... LG 미쳤냐? 1회 4홈런 실화임? ㄷㄷㄷ 올킬러들 팀 근황 좀 풀어봐라!14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메이저리그 경기 솔직히 기대됨? ㅋㅋㅋㅋㅋ15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아 ㅋㅋㅋㅋㅋㅋㅋ 맞어 어제 그 경기 진짜 미쳤지 ㅋㅋㅋㅋㅋ 나도 보다가 소리 질렀다니까. 특히 그 투수 교체 타이밍 ㄹㅇ 감독 심장 쫄깃했을 듯 ㄷㄷ25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대 스트레스 심하긴 하겠더라. 근데 그건 손흥민만 그런 것도 아니고, 다른 선수들도 다 마찬가지 아니겠음? 사우스게이트 욕하는 건 인정. 잉글랜드 경기 보면 진짜 답답해서 암 걸 지경임. 케인 불쌍해 죽겠더라 ㅠㅠ 토트넘에서 뛰는 애들은 감독 복이 왜 이렇게 없을까.31분전
-
[자유게시판] 옛날 생각나네 ㅋㅋㅋ 한창 롤드컵 우승하고 그랬을 때도 난리였는데 이제는 아예 다른 세계 사람들도 아는구나. 진짜 게임 잘하는 게 이렇게 대단한 일인 줄 누가 알았겠냐 후…2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젠슨황이 페이커 극찬한 건 좋긴 한데, 너무 과대 포장하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음. 사실 엔비디아 입장에선 e스포츠 시장 키우는 게 자기들 그래픽카드 매출이랑 직결되니까 홍보성 발언일 수도 있지 않나? 그래도 페이커가 대단한 건 맞음.2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흠 솔직히 NCAA랑 NBA는 레벨이 너무 달라서 좀 회의적이긴 함. 물론 명장인 건 인정하는데 바로 우승은 오바 아님? 서부 강팀들 너무 많아서 덴버나 클리퍼스 넘기 힘들 걸 ㅋㅋㅋ3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나 어제 밤에 일찍 자서 몰랐는데 충격이네 ㄷㄷ 셀틱스나 히트는 이미 강팀인데 야니스까지 가면 동부는 답이 없겠는데? 밀워키 팬들 진짜 억장 와르르맨션일듯 ㅠㅠ3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헐 야니스 보스턴이나 히트 간다고? ㄷㄷㄷ 이건 좀 충격이네... 근데 번드루소바는 ㄹㅇ 재능 낭비의 정점인 듯. 난 그래도 막판에 불꽃 태웠던 선수들이 기억에 더 남더라.4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유파리그 컨퍼런스리그 얘기 나와서 말인데 어제 웨스트햄 경기 본 사람 있음? 모예스 감독 진짜 대단하더라 ㅋㅋㅋ 막판에 역전승하는 거 보고 소름 돋았다.4시간 53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