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사태 보다가 문득 궁금해진건데, 슬슬 FA 앞둔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해볼까? ㅋㅋ
2026-06-08 03:39
12,617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티빙 사태 보다가 문득 궁금해진건데, 슬슬 FA 앞둔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해볼까? ㅋㅋ
형들 오늘 티빙 야구 중계 관련해서 또 난리던데, 그거 보다가 문득 다른 생각이 들었음. 맨날 중계 품질이나 별의별 잡다한 걸로 열받고 스트레스 받지 말고, 그냥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 토론이나 좀 해볼까 싶어서 글 썼음. 특히 이번 시즌 끝나면 FA 되는 선수들도 많고, 올 시즌 성적에 따라 내년이 확 달라질 선수들도 많잖아? 이런저런 썰 좀 풀어보자고.
일단 바로 떠르는 선수 중에는 당연히 ‘대도’ 박해민 선수가 있음. 어제 뉴스 보니깐 KBO 최초로 13년 연속 20도루 달성까지 3개 남았다고 하더라? ㄷㄷㄷ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아니겠냐. 예전에는 그냥 발만 빠른 선수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제는 타격에서도 나름 자기 몫 해주고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고. 삼성 시절부터 LG 와서까지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는 거 보면 진짜 대단한 것 같음. FA는 이미 한 번 했지만, 이런 선수들은 팀에서 계속 붙잡아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리고 또 요즘 기아 팬들 사이에서 말 많은 나성범 선수도 빼놓을 수 없지. 작년 월드컵 때인가, 부상 때문에 힘들어하는 모습 보면서 안타까웠는데, 올 시즌도 아직까지는 좀 아쉬운 모습인 것 같음. 물론 슬슬 타격감 올라오고 있다는 얘기도 있긴 한데, 기아가 지금 상위권에서 치고 나가는 중이라 팬들 기대치가 더 높을 수밖에 없을 듯. 개인적으로는 나성범 선수 같은 거포가 타격감 찾고 홈런 빵빵 터뜨려줘야 리그 보는 도 더 사는 것 같아서 응원하고 있음. 빨리 예전 모습 찾았으면 좋겠네.
롯데 투수 중에 알칸타라 선수도 이번에 연패 끊는다고 각오 다지고 나왔다는 뉴스 봤는데, 롯데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간절할 것 같더라. 롯데가 지금 좀 주춤하는 것 같아서 안타까움. 알칸타라 선수가 한창 잘할 때는 진짜 리그 최강 투수 중 한 명이었는데, 중간에 잠시 주춤했다가 다시 KBO 돌아와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로테이션 돌고 있잖아. 투수라는 게 워낙 기복도 심하고 부상 위험도 큰 포지션이라 컨디션 유지하는 게 진짜 중요할 듯.
타 팀 선수들 말고 우리 팀 선수들 중에서도 슬슬 몸값 고민해야 하는 선수들 많지 않음? ㅋㅋㅋ 특히 신인 때부터 잘해서 이제는 팀의 기둥이 된 선수들 같은 경우는 계약 기간이 다가올수록 팬들도 더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 같음. 솔직히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은 무조건 잡아야 하는 건데, 구단에서 또 괜히 간 보고 그러다가 놓치는 경우도 많아서 걱정 ㅠ. 이번 시즌 성적이 FA나 연봉 협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니 선수들도 매 경기 엄청 집중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음.
그리고 가끔씩 생각나는 선수들 중에는 예전에 KBO에서 뛰다가 해외로 나간 선수들이나, 은퇴하고 근황이 궁금한 선수들도 있음. 얼마 전에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KBO 시구했다는 소식 듣고 되게 신기했는데, 이런 식으로 전혀 예상치 못한 인물이 야구장에 나타나는 것도 재밌는 것 같음. 예전에 류현진 선수나 김광현 선수 같은 메이저리거들이 잠깐 KBO 왔을 때도 완전 난리 났었는데 ㅋㅋㅋ 역시 야구는 스토리 싸움인 듯.
솔직히 매일매일 티빙 중계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는, 이렇게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이나 이적 썰 풀면서 노는 게 훨씬 재밌지 않음? ㅋㅋㅋ 형들이 생각하는 요즘 가장 '핫'한 선수 근황이나, 앞으로 FA 앞두고 주목해야 할 선수 누구 있다고 생각하는지 좀 알려줘 봐. 팀 상관 없이 자유롭게 말해보자!
일단 바로 떠르는 선수 중에는 당연히 ‘대도’ 박해민 선수가 있음. 어제 뉴스 보니깐 KBO 최초로 13년 연속 20도루 달성까지 3개 남았다고 하더라? ㄷㄷㄷ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아니겠냐. 예전에는 그냥 발만 빠른 선수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제는 타격에서도 나름 자기 몫 해주고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고. 삼성 시절부터 LG 와서까지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는 거 보면 진짜 대단한 것 같음. FA는 이미 한 번 했지만, 이런 선수들은 팀에서 계속 붙잡아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리고 또 요즘 기아 팬들 사이에서 말 많은 나성범 선수도 빼놓을 수 없지. 작년 월드컵 때인가, 부상 때문에 힘들어하는 모습 보면서 안타까웠는데, 올 시즌도 아직까지는 좀 아쉬운 모습인 것 같음. 물론 슬슬 타격감 올라오고 있다는 얘기도 있긴 한데, 기아가 지금 상위권에서 치고 나가는 중이라 팬들 기대치가 더 높을 수밖에 없을 듯. 개인적으로는 나성범 선수 같은 거포가 타격감 찾고 홈런 빵빵 터뜨려줘야 리그 보는 도 더 사는 것 같아서 응원하고 있음. 빨리 예전 모습 찾았으면 좋겠네.
롯데 투수 중에 알칸타라 선수도 이번에 연패 끊는다고 각오 다지고 나왔다는 뉴스 봤는데, 롯데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간절할 것 같더라. 롯데가 지금 좀 주춤하는 것 같아서 안타까움. 알칸타라 선수가 한창 잘할 때는 진짜 리그 최강 투수 중 한 명이었는데, 중간에 잠시 주춤했다가 다시 KBO 돌아와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로테이션 돌고 있잖아. 투수라는 게 워낙 기복도 심하고 부상 위험도 큰 포지션이라 컨디션 유지하는 게 진짜 중요할 듯.
타 팀 선수들 말고 우리 팀 선수들 중에서도 슬슬 몸값 고민해야 하는 선수들 많지 않음? ㅋㅋㅋ 특히 신인 때부터 잘해서 이제는 팀의 기둥이 된 선수들 같은 경우는 계약 기간이 다가올수록 팬들도 더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 같음. 솔직히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은 무조건 잡아야 하는 건데, 구단에서 또 괜히 간 보고 그러다가 놓치는 경우도 많아서 걱정 ㅠ. 이번 시즌 성적이 FA나 연봉 협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니 선수들도 매 경기 엄청 집중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음.
그리고 가끔씩 생각나는 선수들 중에는 예전에 KBO에서 뛰다가 해외로 나간 선수들이나, 은퇴하고 근황이 궁금한 선수들도 있음. 얼마 전에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KBO 시구했다는 소식 듣고 되게 신기했는데, 이런 식으로 전혀 예상치 못한 인물이 야구장에 나타나는 것도 재밌는 것 같음. 예전에 류현진 선수나 김광현 선수 같은 메이저리거들이 잠깐 KBO 왔을 때도 완전 난리 났었는데 ㅋㅋㅋ 역시 야구는 스토리 싸움인 듯.
솔직히 매일매일 티빙 중계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는, 이렇게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이나 이적 썰 풀면서 노는 게 훨씬 재밌지 않음? ㅋㅋㅋ 형들이 생각하는 요즘 가장 '핫'한 선수 근황이나, 앞으로 FA 앞두고 주목해야 할 선수 누구 있다고 생각하는지 좀 알려줘 봐. 팀 상관 없이 자유롭게 말해보자!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ㄷㄷ 이새끼들 진짜 레전드 찍으려고 작정함?15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개최국 선정, 걍 돈 많은 나라는 다 돼야 함? ㅋㅋㅋ15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잔류 확정? 이거 완전 혜자 계약 아니냐 ㄷㄷ17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그리즐리스 이번 드랩이랑 스튜어트 트레이드 ㄷㄷ 노리고 가는 큰 그림 있냐?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드디어 하네 ㄷㄷ 잉글랜드 4강 간 거 보니까 우리도 좀 설렌다2026-06-25
-
[자유게시판] 님들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떴다는데 이거 실화임?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이거 역대급 핵폭탄 트레이드 맞냐?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개꿀잼 각인데 다들 뭐 기대함?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아 류현진은 못 참지 ㅋㅋㅋㅋㅋ 솔직히 요새 구위 좀 아쉽긴 한데 그래도 큰 경기 강한 건 여전해서 기대된다. 승리투수 요건만 채워줘도 감격할 듯 ㅠㅠ50분전
-
[자유게시판] 작년에 양의지 올스타전 나와서 홈런 쳤던 거 기억나냐? 그때 진짜 레전드였는데. 요즘 폼 좀 떨어졌다고 해도 한 방 있는 선수라 무시 못 함. 솔직히 팬들이 좋아하는 선수 뽑는 게 뭐가 문제임?1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원래 인터뷰 스타일이 좀 돌려 말하는 게 있어서 그런데, 이번엔 좀 직설적이라 더 논란 되는 거 같음. 그래도 본인이 책임지는 모습 보여줬으면 겠네.2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비드래프트 성공신화라 스포트라이트 받는 건 맞는데, 그래도 작년에 플옵 때 보여준 거 보면 완전히 거품은 아님. 솔직히 이 정도 돈은 아깝지만 다른 팀에서 오퍼 넣는 거 막으려면 어쩔 수 없었을 걸? 레이커스 입장에서는 잡아야지 ㅠㅠ3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맞음 홍명보 감독님 같은 베테랑이 직접 나서 정리해주니까 그래도 한결 낫긴 함. 선수단 분위기 잡는 건 감독의 몫이니까. 근데 요즘 왜 이렇게 패스미스가 잦은지 모르겠네. 오늘 경기에서 확 달라진 모습 좀 보여줬으면 좋겠다 ㄹㅇ.4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난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그냥 웃음만 나옴 ㅋㅋㅋㅋㅋ 어차피 우승은 물 건너 간 것 같고, 그냥 막장 드라마 보는 기분으로 봅니다. 그러려니 해야 마음 편해요.6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헐 양의지 그렇게 많이 받았음? ㄷㄷ 대단하네. 난 오늘 EPL 맨유랑 리버풀 빅매치 봤는데 와 진짜 심장 쫄깃했다 ㅋㅋㅋㅋㅋ 손에 땀을 쥐게 하더라.6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벤치 몸값만 어마어마하다는 말에 빵터졌네요 ㅋㅋㅋ 진짜 축구는 돈으로만 하는 게 아닌가봐요. 아무리 스타 선수들 모아놔도 팀워크 없으면 동네 조기축구회보다 못할 수도 있다는 걸 보여준 경기인 듯.8시간 54분전
댓글목록3
파산핑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