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ㄹㅇ 월드컵 거리응원, 홍명보 감독님은 이걸 노린 거임? ㄷㄷ
2026-06-08 15:42
11,130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ㅋㅋㅋ ㄹㅇ 월드컵 거리응원, 홍명보 감독님은 이걸 노린 거임? ㄷㄷ
야 솔직히 오늘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는데, 다들 홍명보 감독님 과거 생각 안 함? ㅋㅋㅋ 맨날 욕만 먹던 감독님인데, 이번 월드컵은 다르다는 식으로 언플하는 거 보면 좀 웃기지 않냐? 진짜 대~한민국 외치면서 감독님도 같이 까는 분위기 만드는 건가 싶기도 하고. 어차피 거리응원 나가도 경기력 구리면 욕 오지게 먹을 텐데, 굳이 또 광화문까지 나가서 까줄 필요가 있나 싶음.
직히 홍명보 감독님, 선수 시절엔 레전드 오브 레전드 인정. 근데 감독으로서는 글쎄요? 런던 올림픽 동메달이야 뭐 그때 선수단이 워낙 좋았고, 그 다음부터는 뭐... ㅋㅋㅋㅋ 브라질 월드컵 때 수비 전술이며 선수 기용이며 진짜 가루가 되도록 까였잖아. "엔트리 축구", "의리 축구" 이런 말 괜히 나온 게 아니라고. 그때 박주영 선수 경기력 개판인데도 계속 선발 기용해서 욕 오지게 먹었는데, 이번에도 또 비슷한 레퍼토리 나올까봐 벌써부터 불안함. 그때 "나는 선수들과 끝까지 함께 간다" 이 발언 아직도 기억 난다 ㅋㅋㅋㅋㅋ
물론 시간이 많이 흘렀고, 감독님도 그동안 K리그에서 울산 현대 이끌면서 우승도 하고 경험치 많이 쌓은 건 인정함. 근데 월드컵은 또 차원이 다른 무대잖아? 그때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하고 귀국했는데 엿 투척 사건까지 벌어졌던 거 기억 안 남? 그때 홍명보 감독님 표정 진짜 레전드였는데 ㅋㅋㅋ 그때 충격이 너무 커서 솔직히 이번에도 기대는 안 됨. 그때 심지어 벨기에랑 알제리한테 탈탈 털리고 러시아랑 겨우 비겼던 거 생각하면 지금도 속 터진다.
이번에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니까 왠지 모르게 그때 생각이 다시 떠오르더라. 그때도 월드컵 직전에 기대감 엄청 높았었는데, 결과는 참담했잖아. 그때 경기 보러 광화문에 나갔던 사람들은 그 추운 날씨에 실망감만 안고 돌아왔을 걸? ㅋㅋㅋㅋㅋ 물론 이번엔 선수단 구성도 다르고, 감독님도 경험이 더 많아졌겠지만, 괜히 설레발 치다가 또 실망할까봐 솔직히 불안한 마음이 더 크다. 특히 그 당시 수비 라인이랑 미드필더진 밸런스가 진짜 최악이었는데, 이번에는 좀 나아지려나 모르겠네.
특히 브라질 월드컵 때 기억나는 게, 경기 중에 선수들 멘탈이 너무 흔들렸던 거임. 감독이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때 홍명보 감독님은 좀... 음... 뭐라 해야 할까.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는 카리스마보다는 좀 정적인 느낌이 강했지. 이번에도 만약 경기 중에 위기가 찾아왔을 때, 감독님이 어떻게 대처할지가 진짜 중요한 포인트라고 본다. 괜히 또 "의리 축구" 논란 터지면 진짜 팬들 돌아설걸?
솔직히 이번 월드컵, 다른 나라들이랑 비교하면 전력도 그렇게 압도적인 것도 아니고, 조별리그 통과도 장담 못 하는 상황이잖아? 근데 홍명보 감독님은 항상 뭔가 자신감 넘치는 표정이었음 ㅋㅋㅋ 그게 패기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현실을 모르는 걸 수도 있고. 암튼 이번 거리응원 소식 듣고 그때 기억이 오버랩되면서 뭔가 쎄한 느낌이 드는 건 나뿐임?
그래서 말인데, 홍명보 감독님 이번 월드컵에서 과연 지난 브라질 월드컵의 한을 풀 수 있을까? 아니면 또 다시 흑역사를 쓸까? 아니면 그냥 광화문에서 실컷 욕이나 먹으라고 판 깔아주는 거임? ㅋㅋㅋㅋㅋ 형님들 생각은 어떰? 이번 거리응원, 나가는 게 맞다고 봄?
직히 홍명보 감독님, 선수 시절엔 레전드 오브 레전드 인정. 근데 감독으로서는 글쎄요? 런던 올림픽 동메달이야 뭐 그때 선수단이 워낙 좋았고, 그 다음부터는 뭐... ㅋㅋㅋㅋ 브라질 월드컵 때 수비 전술이며 선수 기용이며 진짜 가루가 되도록 까였잖아. "엔트리 축구", "의리 축구" 이런 말 괜히 나온 게 아니라고. 그때 박주영 선수 경기력 개판인데도 계속 선발 기용해서 욕 오지게 먹었는데, 이번에도 또 비슷한 레퍼토리 나올까봐 벌써부터 불안함. 그때 "나는 선수들과 끝까지 함께 간다" 이 발언 아직도 기억 난다 ㅋㅋㅋㅋㅋ
물론 시간이 많이 흘렀고, 감독님도 그동안 K리그에서 울산 현대 이끌면서 우승도 하고 경험치 많이 쌓은 건 인정함. 근데 월드컵은 또 차원이 다른 무대잖아? 그때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하고 귀국했는데 엿 투척 사건까지 벌어졌던 거 기억 안 남? 그때 홍명보 감독님 표정 진짜 레전드였는데 ㅋㅋㅋ 그때 충격이 너무 커서 솔직히 이번에도 기대는 안 됨. 그때 심지어 벨기에랑 알제리한테 탈탈 털리고 러시아랑 겨우 비겼던 거 생각하면 지금도 속 터진다.
이번에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니까 왠지 모르게 그때 생각이 다시 떠오르더라. 그때도 월드컵 직전에 기대감 엄청 높았었는데, 결과는 참담했잖아. 그때 경기 보러 광화문에 나갔던 사람들은 그 추운 날씨에 실망감만 안고 돌아왔을 걸? ㅋㅋㅋㅋㅋ 물론 이번엔 선수단 구성도 다르고, 감독님도 경험이 더 많아졌겠지만, 괜히 설레발 치다가 또 실망할까봐 솔직히 불안한 마음이 더 크다. 특히 그 당시 수비 라인이랑 미드필더진 밸런스가 진짜 최악이었는데, 이번에는 좀 나아지려나 모르겠네.
특히 브라질 월드컵 때 기억나는 게, 경기 중에 선수들 멘탈이 너무 흔들렸던 거임. 감독이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때 홍명보 감독님은 좀... 음... 뭐라 해야 할까.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는 카리스마보다는 좀 정적인 느낌이 강했지. 이번에도 만약 경기 중에 위기가 찾아왔을 때, 감독님이 어떻게 대처할지가 진짜 중요한 포인트라고 본다. 괜히 또 "의리 축구" 논란 터지면 진짜 팬들 돌아설걸?
솔직히 이번 월드컵, 다른 나라들이랑 비교하면 전력도 그렇게 압도적인 것도 아니고, 조별리그 통과도 장담 못 하는 상황이잖아? 근데 홍명보 감독님은 항상 뭔가 자신감 넘치는 표정이었음 ㅋㅋㅋ 그게 패기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현실을 모르는 걸 수도 있고. 암튼 이번 거리응원 소식 듣고 그때 기억이 오버랩되면서 뭔가 쎄한 느낌이 드는 건 나뿐임?
그래서 말인데, 홍명보 감독님 이번 월드컵에서 과연 지난 브라질 월드컵의 한을 풀 수 있을까? 아니면 또 다시 흑역사를 쓸까? 아니면 그냥 광화문에서 실컷 욕이나 먹으라고 판 깔아주는 거임? ㅋㅋㅋㅋㅋ 형님들 생각은 어떰? 이번 거리응원, 나가는 게 맞다고 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진짜 레이커스 남는거임? ㄷㄷ 초대형 계약 오지네29분전
-
[자유게시판] 우식 벨트 반납 실화냐 ㄷㄷ 은퇴 각임?59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자 MLB 보신 분들?3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냐? 펩 떠난 맨시티 중원 미쳤네 ㅋㅋ4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드발리쉬빌리 경기 보면서 느낀건데 진짜 이게 맞냐? ㅋㅋㅋㅋ9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진짜 이번에 3연승 가나 ㄷㄷ UFC 복귀전 폼 궁금함?10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NBA 리브스 4년 2800억? ㅋㅋ 이건 솔직히 오바 아님?13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홀란드 득점률 5% ㄷㄷ 진짜 사람임?13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네 ㅋㅋㅋㅋ 2648억이라니 거의 3천억이네 ㄷㄷ 맨시티가 진짜 돈을 물 쓰듯이 쓰네. 근데 솔직히 그 돈이면 다른 선수 더 좋은 선수 데려올 수 있지 않나? 난 앤더슨이 저 정도 가치는 아닌 것 같음.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어제 경기 보면서 옛날에 박지성 맨유 데뷔전 봤던 기억 떠올랐냐 ㅋㅋㅋ 그때도 뭔가 국대 레벨의 클래스는 다르구나 싶었는데 덕켓 스토크스 보면서 비슷한 감정 느꼈음. 진짜 지리는 경기였다.2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폼 미쳤지 않냐? 지난주부터 쭉 좋더니 오늘 제대로 터지네 ㅋㅋㅋ 이 정도면 내년 올스타는 충분히 가능할 듯. 지금 타율도 쭉쭉 오르고 있고 분위기 개좋음.3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팩트) 신은 아님 ㅋㅋㅋㅋ 그래도 저 정도면 거의 신급 활약인 건 인정. 근데 솔직히 팀 성적 좀 아쉬움. 에인절스 너무 불쌍하다 ㅠㅠ 오타니 혼자 고생 다 하는 느낌.6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어제 경기 보고 개빡쳤음 ㅋㅋㅋㅋ 토푸리아 코너에서 거의 스탑 외치려고 했던 거 같은데 심판이 그걸 안 말리는 게 말이 됨? 경기 끝나고 진짜 욕나오더라 ㅋㅋㅋ8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요즘 이적시장 보면 다들 몸값 미쳐 날뛰는 건 팩트임. 홀란드 이적료 보고도 놀랐는데 이제는 웬만한 유망주들도 기본 몇백억씩 하더라 ㅠㅠ 이래서 빅클럽 아니면 선수 지키기 힘든 시대가 된 듯.11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양키스 오퍼 거절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설마 진짜로? 물론 KBO 오면 환영인데, 메이저리그 문을 직접 닫아버리는 건 너무 아깝지 않나. 나중에 후회 안 할까 모르겠다. 그래도 오면 우리팀에 와라!11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앤더슨 맨시티 간 거 진짜 충격이긴 함 ㄷㄷ 포레스트에서 걔 없으면 어떡하냐고 난리났겠네. 근데 맨유도 요새 나쁘지 않음. 텐하흐 그래도 팀 좀 잡아가고 있는 거 같던데 오늘 경기 봐야 알 듯 ㅋㅋㅋ14시간 52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