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 폼 미쳤다는데 솔직히 거품 아님? ㄷㄷ
2026-06-08 20:15
10,610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안세영 폼 미쳤다는데 솔직히 거품 아님? ㄷㄷ
어제 뉴스 보다가 안세영 선수 얘기 또 나오길래 슬쩍 봤는데, 야마구치 선수가 '안세영은 왜 매일 강해질까' 이런 식으로 인터뷰했더라구요. 솔직히 국뽕 좀 차오르긴 하는데, 매번 이렇게 극찬할 정도인가 싶기도 하고. 진짜 월클은 맞는데 좀 과하다는 생각 안 드시나요? 제가 너무 삐뚤게 보는 건가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최근 몇 년간 보여준 퍼포먼스는 미쳤다고밖에 할 수 없죠. 특히 작년 아시안게임 때 상 투혼 보여주면서 금메달 따는 거 보고 진짜 소름 돋았거든요. 그때는 전 국민이 박수 쳤을 거고, 저도 눈물 찔끔 흘렸습니다. 정신력 하나만큼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월드 투어 파이널 우승도 하고, 세계 랭킹 1위도 찍고, 커리어 하이 찍는 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근데 생각해 보면, 야마구치 선수나 천위페이 선수도 솔직히 만만한 상대들은 아니잖아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긴 하지만, 매번 그렇게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 건 아니었거든요. 가끔은 상대방 컨디션 안 좋아서 이긴 경기도 있고, 풀세트 접전 끝에 겨우 이긴 경기도 꽤 많았고요. 솔직히 그런 경기 보고 '매일 강해진다'는 표현은 좀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바닥이 워낙 치고 올라오는 신예들이 많아서 한두 시즌 반짝하고 사라지는 선수들도 허다하잖아요. 솔직히 안세영 선수도 지금이야 정점 찍고 있지만, 언제 또 부상 악령이 찾아올지, 혹은 다른 선수들이 치고 올라올지 아무도 모르는 거 아닌가요? 지금 너무 띄워주는 분위기가 나중에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솔직히 배드민턴 자체가 다른 인기 종목들에 비하면 국내 팬덤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이 정도 성적만으로도 충분히 '월클' 소리 들을 수 있는 건 맞아요. 하지만 진짜 역대급 선수라고 하기에는 아직 더 보여줄 게 많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이제 20대 초반이라 앞으로의 커리어가 더 기대되는 건 맞지만, 지금 당장 이런 식으로 너무 추켜세우는 건 좀 이르지 않나 싶네요.
제가 너무 까내리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는데, 솔직히 저는 진짜 팬으로서 더 냉정하게 보고 싶은 마음이 커요. 그래야 선수도 더 채찍질하고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거든요. 괜히 국뽕에 취해서 '우리 선수 최고'만 외치다가 정작 중요한 순간에 실망하는 것보다는, 좀 더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솔직히 야마구치 선수도 저렇게 말하는 게 겸손의 표현일 수도 있고, 다음 경기를 위한 일종의 심리전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진짜 안세영 선수가 매일매일 그렇게 강해지고 있다면, 다른 선수들은 대체 뭐가 되는 건가요. 솔직히 지금 안세영 선수 거품 좀 끼어있다고 보는 게 합리적이지 않나 생각하는데, 저만 이런 생각하는 건가요?
솔직히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세영 선수 지금 이 정도면 진짜 역대급 월클이라고 봐도 무방한가요? 아니면 저처럼 좀 과대평가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의견 좀 나눠봅시다.
물론 안세영 선수가 최근 몇 년간 보여준 퍼포먼스는 미쳤다고밖에 할 수 없죠. 특히 작년 아시안게임 때 상 투혼 보여주면서 금메달 따는 거 보고 진짜 소름 돋았거든요. 그때는 전 국민이 박수 쳤을 거고, 저도 눈물 찔끔 흘렸습니다. 정신력 하나만큼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월드 투어 파이널 우승도 하고, 세계 랭킹 1위도 찍고, 커리어 하이 찍는 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근데 생각해 보면, 야마구치 선수나 천위페이 선수도 솔직히 만만한 상대들은 아니잖아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긴 하지만, 매번 그렇게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 건 아니었거든요. 가끔은 상대방 컨디션 안 좋아서 이긴 경기도 있고, 풀세트 접전 끝에 겨우 이긴 경기도 꽤 많았고요. 솔직히 그런 경기 보고 '매일 강해진다'는 표현은 좀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바닥이 워낙 치고 올라오는 신예들이 많아서 한두 시즌 반짝하고 사라지는 선수들도 허다하잖아요. 솔직히 안세영 선수도 지금이야 정점 찍고 있지만, 언제 또 부상 악령이 찾아올지, 혹은 다른 선수들이 치고 올라올지 아무도 모르는 거 아닌가요? 지금 너무 띄워주는 분위기가 나중에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솔직히 배드민턴 자체가 다른 인기 종목들에 비하면 국내 팬덤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이 정도 성적만으로도 충분히 '월클' 소리 들을 수 있는 건 맞아요. 하지만 진짜 역대급 선수라고 하기에는 아직 더 보여줄 게 많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이제 20대 초반이라 앞으로의 커리어가 더 기대되는 건 맞지만, 지금 당장 이런 식으로 너무 추켜세우는 건 좀 이르지 않나 싶네요.
제가 너무 까내리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는데, 솔직히 저는 진짜 팬으로서 더 냉정하게 보고 싶은 마음이 커요. 그래야 선수도 더 채찍질하고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거든요. 괜히 국뽕에 취해서 '우리 선수 최고'만 외치다가 정작 중요한 순간에 실망하는 것보다는, 좀 더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솔직히 야마구치 선수도 저렇게 말하는 게 겸손의 표현일 수도 있고, 다음 경기를 위한 일종의 심리전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진짜 안세영 선수가 매일매일 그렇게 강해지고 있다면, 다른 선수들은 대체 뭐가 되는 건가요. 솔직히 지금 안세영 선수 거품 좀 끼어있다고 보는 게 합리적이지 않나 생각하는데, 저만 이런 생각하는 건가요?
솔직히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세영 선수 지금 이 정도면 진짜 역대급 월클이라고 봐도 무방한가요? 아니면 저처럼 좀 과대평가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의견 좀 나눠봅시다.
-
[자유게시판] 롤드컵 우승팀 T1 페이커 선수 근황 다들 앎? ㄷㄷ13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앤더슨 영입 ㄹㅇ 실화냐? 이러면 다음 시즌 우승은 따놓은 당상 아님? ㄷㄷ2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좀 답답하지 않음? ㅠㅠ2026-06-26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올스타전 투표 결과 떴던데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 ㄷㄷ 이번엔 3연승 가나?2026-06-26
-
[자유게시판] 셀틱스 브라운 트레이드썰은 진짜 계속 나오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즘 미쳤네 ㄷㄷ 신인왕 ㄹㅇ 가능함? 근황 좀 알려주셈 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랄멜로 샬럿이랑 트레이드 각 잡는다는 소식 ㄹㅇ임?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ㅋㅋㅋ 일본 애들 기사 조회수 1위 찍은 거 ㄹㅇ 킹받네. 근데 솔직히 오늘 경기력 보면 걔네가 틀린 말 한 것도 아닌 거 같아서 더 짜증남. 어휴 진짜 답답해서 맥주만 계속 마시고 있다...37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2648억이면 진짜 너무한 거 아니냐? 이러면 걍 자본주의 축구 확정이지. 그래도 엘리엇 앤더슨 잘하긴 하던데 과연 맨시티 가서도 그만큼의 값어치를 할지는 두고 봐야지 ㅋㅋ 괜히 먹튀되는 경우도 많잖아.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님 솔직히 펠레 마라도나 부활해도 저 돈 못 받는다는 건 좀 ㅋㅋㅋㅋ 그 시절이랑 지금이랑 시장 규모 자체가 다른데 비교가 되나. 엘리엇 정도면 저 몸값 받을만 함.6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님들 잘 생각해봐요. 맨시티가 괜히 저렇게 지를 리가 없잖아요. 분명 구단 내부에서 엄청난 분석 끝에 영입하는 거겠지. 괜히 펩 떠난 맨시티가 아니라고요.8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크리켓 얘기 나와서 말인데 혹시 잉글랜드 축구 이적시장 소식은 더 아는 거 있음? 첼시가 이번 여름에 또 돈 지른던데 누구 노리는지 궁금하네. 크리켓처럼 축구도 좀 시원한 소식 있었으면 좋겠다.8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벤투 감독님이 지금까지 보여준 게 있잖아요? 월드컵 앞두고 계속 고집 피우는 것처럼 보여도 뭔가 큰 그림이 있을 수도 있죠. 지금은 좀 답답해도 나중에 보면 다 이유가 있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함. 너 비난만 하지 말고 좀 더 지켜보는 게 어떨까요?10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음... 근데 나는 드발리쉬빌리가 이긴 게 아주 이해 안 가는 건 아님. 토푸리아가 막판에 좀 때리긴 했어도 전체적인 유효타나 컨트롤은 드발리쉬빌리가 가져간 부분도 있어서. 솔직히 라운드별로 따지면 드발리쉬빌리가 더 잘한 운드도 분명 있었다고 봄. ㅋㅋㅋ 근데 전 챔피언까지 언급할 정도면 확실히 논란이긴 하네 ㅋㅋㅋ11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진짜 신임 ㅋㅋㅋㅋ 작년에 MVP 받는 거 보면서도 경이로웠는데, 투표 결과 보니까 그냥 압도적이더라. 이러다가 은퇴하면 등번호 영구결번 되는 거 아니냐 ㄷㄷ12시간 8분전
댓글목록5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