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 BI 바뀌면 우승 가능성 높아지는거 국룰 아님? ㅋㅋㅋ
2026-06-09 21:12
11,027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국대 BI 바뀌면 우승 가능성 높아지는거 국룰 아님? ㅋㅋㅋ
형들 오늘 KBO 국대 BI 바뀐거 봤음? 18년 만에 바꿨다던데, 뭔가 야구공이 날아가는 궤적이랑 탈춤에서 영감 받았다고 함. 개인적으로는 요즘 디자인 트렌드에 맞춰서 좀 더 역동적으로 바뀐 것 같아서 나쁘지 않은데, 이걸 보면서 문득 든 생각이 있음. 국대 디자인 바뀌면 뭔가 성적이 좋아지는 국룰 같은 거 있지 않음? ㅋㅋㅋㅋ 뭔가 새로운 기운을 받아서 더 잘 될 것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물 디자인이 바뀐다고 실력이 느는 건 아니겠지만, 선수들도 그렇고 팬들도 그렇고 새로운 BI를 보면서 동기부여가 생기는 건 분명 있을 거 같음. 당장 2026 아이치 나고야 아시안게임부터 적용된다는데, 그 때 되면 국대 멤버도 많이 바뀔 테고, 어린 선수들 위주로 새로운 얼굴들이 많이 보일 거 아님? 뭔가 새로운 BI랑 새로운 얼굴들이 시너지를 내서 역대급 국대 퍼포먼스를 보여줬으면 좋겠음. 어차피 예전 BI는 솔직히 좀 올드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잖아. ㅋㅋㅋ 이번엔 좀 간지나는 유니폼이랑 굿즈도 많이 뽑아주면 좋겠네.
근데 또 한편으로는 디자인만 바꾼다고 다 되는 게 아니라는 생각도 든다. 이순철 해설위원님 와이프 케어 발언처럼 KBO 내부적인 문제도 많고, 선수들 사기 진작이나 훈련 환경 개선 같은 근본적인 부분들이 더 중요하다고 보거든. BI 바꾸는 것도 좋지만, 결국 경기력으로 보여주는 게 제일 중요하지 않겠음? 물론 새 BI가 선수들에게 좋은 기운을 불어넣어 줄 거라고 긍정적으로 예측해 보지만, 결국은 선수들 컨디션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는 거.
어쨌든 이번에 바뀐 BI가 앞으로 우리나라 야구 국대에게 좋은 기운을 가져다줬으면 하는 바람임. 2026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따고, 그다음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뽕 제대로 한번 차올랐으면 좋겠다 ㄹㅇ. 형들도 새 BI 보니까 뭔가 기대감 좀 생기지 않음? ㅋㅋㅋ 다 같이 국뽕에 취해봅시다!
물 디자인이 바뀐다고 실력이 느는 건 아니겠지만, 선수들도 그렇고 팬들도 그렇고 새로운 BI를 보면서 동기부여가 생기는 건 분명 있을 거 같음. 당장 2026 아이치 나고야 아시안게임부터 적용된다는데, 그 때 되면 국대 멤버도 많이 바뀔 테고, 어린 선수들 위주로 새로운 얼굴들이 많이 보일 거 아님? 뭔가 새로운 BI랑 새로운 얼굴들이 시너지를 내서 역대급 국대 퍼포먼스를 보여줬으면 좋겠음. 어차피 예전 BI는 솔직히 좀 올드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잖아. ㅋㅋㅋ 이번엔 좀 간지나는 유니폼이랑 굿즈도 많이 뽑아주면 좋겠네.
근데 또 한편으로는 디자인만 바꾼다고 다 되는 게 아니라는 생각도 든다. 이순철 해설위원님 와이프 케어 발언처럼 KBO 내부적인 문제도 많고, 선수들 사기 진작이나 훈련 환경 개선 같은 근본적인 부분들이 더 중요하다고 보거든. BI 바꾸는 것도 좋지만, 결국 경기력으로 보여주는 게 제일 중요하지 않겠음? 물론 새 BI가 선수들에게 좋은 기운을 불어넣어 줄 거라고 긍정적으로 예측해 보지만, 결국은 선수들 컨디션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는 거.
어쨌든 이번에 바뀐 BI가 앞으로 우리나라 야구 국대에게 좋은 기운을 가져다줬으면 하는 바람임. 2026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따고, 그다음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뽕 제대로 한번 차올랐으면 좋겠다 ㄹㅇ. 형들도 새 BI 보니까 뭔가 기대감 좀 생기지 않음? ㅋㅋㅋ 다 같이 국뽕에 취해봅시다!
-
[자유게시판] 한일전 진심... 이번 월드컵 예선에서 졌으면 좋겠는데, 나만 이상함? ㅋㅋㅋ6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미시 오로스키 105마일 실화임? ㄷㄷㄷ11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각 잡혔다는 거 ㄹㅇ임? ㄷㄷ12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오퍼 거절 ㄷㄷ... KBO픽 예측해봄 ㅋㅋㅋ16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어케 보심? 홀란드 빠진 노르웨이 땜에 갑자기 머리 복잡 ㅋㅋㅋ22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UFC 250 토푸리아 경기 논란 이거 ㄹㅇ 할 말 많지 않음? 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월드컵 이번에 언더독들 미쳤던데 ㄷㄷ 이게 트렌드임?2026-06-26
-
[자유게시판] 맨시티 앤더슨 영입 ㄷㄷ;; 오늘 경기 맨유 살짝 쫄리냐? 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나도 그 기사 봤는데 찌라시 아닐까? 첼시가 지금 급하긴 해도 자카는 좀... 그래도 혹시 모르지, 포터가 자카 쓰는 법을 찾으면 대박일 수도 있고 ㅋㅋㅋ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좀 의외의 영입이긴 함.28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근데 이정후 슬럼프는 없다고 보는 게 맞지 않음? 초반에 좀 조용하다고 슬럼프 운운하더니 바로 잠재력 폭발 시켜버리네 역시 괜히 국대 4번 타자가 아님5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야 ㅋㅋㅋ 아직 오피셜 안 떴어. 걍 찌라시거나 어디 기자가 오보 낸 거 아님? 포체티노가 미국 국대 감독 관심 있다는 말은 있었는데 오피셜은 못 봤는데.7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릅갈통 다음 리브스는 좀 아니지 않냐? ㅋㅋㅋㅋㅋ 물론 벤치에서 저렇게 크는 거 대단한데, 그 돈으로 다른 S급 선수 데려오는 게 맞는 판단 아닌가 싶음. 레이커스 프런트 요즘 하는 거 보면 답답해 죽겠음 ㅠㅠ7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네일 어제 미쳤더라 ㅋㅋㅋ 스위퍼 떨어지는거 보고 개소름 돋았음. 근데 제구도 좋고 구위도 안정적인거 보니 진짜 물건인듯. 다치지만 않으면 한화 가을야구 가능성 충분히 높아진거 같음 ㄷㄷ8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노시환 타격폼 좀 교정하고 나서 완전 다른 사람 된 거 같음. 작년까지만 해도 삼진 머신이었는데 이렇게 터질 줄이야 누가 알았겠냐. 용버지 찬양해!10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거절한 게 아니라 조건이 안 맞아서 안 간 거 아님? 보통 이런 경우에 'KBO 꿈' 이런 식으로 포장 많이 하던데. 암튼 진짜 KBO 남는다면 KBO 팬들한테는 개이득이지 ㄷㄷ11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백악관 UFC 보면서 국뽕 차오른 건 좀 아니지 않음? ㅋㅋ 역사적인 순간인 건 맞는데 그래도 백악관은 정치하는 곳인데 너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거 같아서 저는 좀 그랬음. 토푸리아는 빨리 회복해서 멋진 경기 보여주길. 얼굴은지켜줬으면 좋겠네요 ㅠㅠ12시간 40분전
댓글목록5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