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스 ㄷㄷ… KBO 수준차 논란 뜨겁던데 ㄹㅇ 어제 경기 보셨음?
2026-06-10 03:58
13,326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와이스 ㄷㄷ… KBO 수준차 논란 뜨겁던데 ㄹㅇ 어제 경기 보셨음?
형님들 오늘 다들 잘 지내셨는지 궁금하네요. 요즘 스포츠 커뮤니티에서 와이스 이야기로 시끌벅적하잖아요. NPB 갔던 램버트는 MLB에서 잘 던진다는데, KBO 와이스는 왜 이모양이냐, KBO 수준이 너무 떨어지는 거 아니냐 이런 얘기들 많던데 어제 경기 보니까 진짜 뭔가 아쉽긴 하더라구요. 물론 선수가 자기 실력 발휘 못하는 건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팬 입장에서는 답답한 건 어쩔 수 없는 듯요.
어제 경기 보면서 와이스가 던지는 거 보는데 진짜 한숨이 나오더라구요. 구위가 예전 같지 않다는 건 둘째치고, 제구까지 흔들리니까 타자들이 그냥 기다렸다가 때려버리던데 이건 뭐 답이 없겠더라구요. 솔직히 이 정도면 멘탈도 많이 흔들릴 것 같고, 코치진에서도 뭔가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괜히 KBO랑 NPB 수준 차이 이야기 나오는 게 아닌 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램버트는 진짜 부럽던데 ㅠ. 우리 리그도 용병들 뽑을 때 좀 더 신중하게 뽑아야 하는 거 아니냐는 생각도 들고, 아니면 KBO에서 뛰는 외국인 선수들이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인 건가 싶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근데 또 한편으론, 부산고 오타니 얘기도 나오던데, 35억 포기하고 KBO 온다잖아요. 거기다 아시안게임 병역 혜택까지 노린다고 하니 미래는 또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런 선수들이 우리 리그에 와서 성장하고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면, KBO 수준도 더 올라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도 좀 생기네요. 결국은 선수 개개인의 기량도 중요하지만, 리그 전체의 시스템과 환경도 중요한 거 같아요.
어쨌든 와이스는 좀 더 분발해야 할 것 같고, KBO 리그도 이런 논란을 발판 삼아서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어제 경기 보시고 어떤 생각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다들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어제 경기 보면서 와이스가 던지는 거 보는데 진짜 한숨이 나오더라구요. 구위가 예전 같지 않다는 건 둘째치고, 제구까지 흔들리니까 타자들이 그냥 기다렸다가 때려버리던데 이건 뭐 답이 없겠더라구요. 솔직히 이 정도면 멘탈도 많이 흔들릴 것 같고, 코치진에서도 뭔가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괜히 KBO랑 NPB 수준 차이 이야기 나오는 게 아닌 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램버트는 진짜 부럽던데 ㅠ. 우리 리그도 용병들 뽑을 때 좀 더 신중하게 뽑아야 하는 거 아니냐는 생각도 들고, 아니면 KBO에서 뛰는 외국인 선수들이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인 건가 싶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근데 또 한편으론, 부산고 오타니 얘기도 나오던데, 35억 포기하고 KBO 온다잖아요. 거기다 아시안게임 병역 혜택까지 노린다고 하니 미래는 또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런 선수들이 우리 리그에 와서 성장하고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면, KBO 수준도 더 올라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도 좀 생기네요. 결국은 선수 개개인의 기량도 중요하지만, 리그 전체의 시스템과 환경도 중요한 거 같아요.
어쨌든 와이스는 좀 더 분발해야 할 것 같고, KBO 리그도 이런 논란을 발판 삼아서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어제 경기 보시고 어떤 생각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다들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조1위 확정! ㄷㄷ 근데 경기력 왜 이럼? ㅋㅋ3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보고 느낀 건데... ㄹㅇ 꿀잼 경기였음 ㄷㄷ5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냐 ㄷㄷ 맨시티 우승 확정이네?5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야 박문성이 홍명보 직격탄 날린거 ㄹㅇ임? ㅋㅋㅋ 심하긴 했잖아 솔직히10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감독 미국 국대행 오피셜 떴냐 ㄷㄷ12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와 토푸리아 진짜 12월에 복귀함? ㄷㄷㄷ15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이 친구 ㄹㅇ 멋있네 ㄷㄷ KBO 직행이라니 ㅋㅋㅋ16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형님 미국 간다는데 손흥민은 진짜 어떡함? ㄷㄷ18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난 좀 다르게 봄. (선수이름)이 초반에 좀 압도하다가 (선수이름)이 후반에 정신 차리고 치고 올라올 것 같음. 솔직히 난타전보다는 한쪽이 좀 더 우위에 설 거라고 본다. 서브미션은 모르겠고 TKO 기대함 ㅋ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가 플옵에서 보여준게 있어서 그런가? 플레이오프 때 진짜 미친듯이 잘했잖아. 근데 정규시즌때는 들쭉날쭉했어서 그 금액이면 진짜 도박수임. 레이커스 돈 많아서 저러는건가 싶기도 하고.3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난 송성문 보면 딱 2018년 박병호 생각남. 그때 박병호도 미쳤었는데. 근데 샌디에이고는 투수진도 탄탄해서 더 서운 거 같음. 우리팀은 타선은 좋은데 불펜이 맨날 터져서 미치겠다.6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런 줄 알았는데 다들 비슷한 로망 있었구나 ㅋㅋㅋ 나 어릴 때 동생이랑 맨날 방에서 플스 야구 게임하면서 '우리 나중에 이렇게 같은 팀에서 홈런 치고 세이브하자!' 이랬는데 ㅋㅋㅋㅋ 현실은 동생은 게임만 하고 난 치맥만 시키고 있음 ㅠㅠ7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정도냐? 나 출근하느라 하이라이트도 못봤는데 크리켓 갤 보니까 난리났던데 ㅋㅋㅋ 잉글랜드 홈에서 이렇게까지 지는 건 진짜 충격이긴 하네. 뉴질랜드 요즘 기세 좋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잉글랜드가 이정도일줄이야 ㄷㄷ8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라두카누 아직 어린데 너무 혹사당하는 거 아니냐? 멘탈도 같이 갈린 것 같음. 윔블던 개막 직전인데 이러면 너무 아쉽다 진짜.9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 멘도사가 뭘 할 수 있었겠냐 저 연봉 붓고도 선수들 다 각자 놀고 수비는 빵꾸나고 타선은 병살 공장인데. 저건 그냥 단장이랑 프런트가 문제임. 다음 감독 와도 답 없으면 이제 스티브 코헨 짤라야 되는 거 아니냐? ㅋㅋㅋ15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저번에 오로키 공 받다가 포수 글러브 찢어진 썰 생각나네. 그때도 구속 미쳤다고 난리였는데 105.5는 진짜 선넘었지 ㅋㅋㅋㅋ 타자들 방망이 부러지는 소리 들릴 듯.16시간 35분전
댓글목록3
야핏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