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UFC 소식 접하고 진심 벙쪘다 ㄷㄷ 다게스탄 보이콧 실화임?
2026-06-04 21:23
10,051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 UFC 소식 접하고 진심 벙쪘다 ㄷㄷ 다게스탄 보이콧 실화임?
형들 오늘 아침부터 UFC 소충 하나 뜨는데 진짜 어이없어서 글 싸본다. 어제 경기 결과들 보면서 희비 교차했을 텐데, 난 이 뉴스 때문에 다른 거 다 잊었음. 다게스탄 파이터들 더 이상 안 데려온다는 썰 도는데 이거 ㄹㅇ임? 아니면 그냥 찌라시임? 진짜면 좀 심각한 문제 아님?
일단 어제 경기들부터 잠깐 짚고 가자면, 솔직히 메인 이벤트는 예상대로 흘러간 부분이 많았지. 언더카드에서 좀 외의 결과도 있었고. 특히 누구누구 경기에서는 솔직히 판정 좀 아쉽지 않았냐? 내가 볼 때는 분명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야. 몇몇 경기들은 또 막판 스퍼트 개지려서 새벽에 소리 지를 뻔했다. 이게 또 UFC 보는 맛 아니겠음?
근데 경기 감상은 둘째 치고, 오늘 아침에 뜬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은 진짜 충격이다. 구글 뉴스 헤드라인 보다가 "UFC, 더 이상 다게스탄 출신 안 데려온다" 이거 보고 내 눈을 의심했음. 이게 사실이라면 UFC 내부적으로 뭔가 큰 문제가 터졌다는 건데, 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렇게 극단적인 조치까지 거론되는 건지 감도 안 잡힌다.
형들도 알겠지만 다게스탄 출신 파이터들 UFC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데. 하빕부터 시작해서 마카체프, 얀 등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챔피언급 선수들이 즐비하잖아. 이 선수들이 UFC 흥행에 기여하는 바가 엄청난데, 이들을 더 이상 데려오지 않는다는 건 정말 상상하기 힘든 결정임. 단순한 루머라면 좋겠지만, 만약 이게 실로 밝혀지면 UFC 팬덤 내부에서도 엄청난 반발이 있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다게스탄 파이터들의 훈련 방식이나 특유의 레슬링 베이스는 UFC 경기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고, 다른 선수들에게도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게 만들어서 좋았거든. 그들의 강인함과 정신력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었고. 만약 그들이 빠진다면 UFC의 경기 스타일이나 챔피언 구도에도 큰 변화가 올 수밖에 없을 거임. 당장 타이틀전 판도부터 흔들릴 수도 있는 거 아니냐.
물론, "사망 원인조차 모른다니" 전 UFC 파이터 45세 황망히 떠났다는 슬픈 소식도 있었고, 맥그리거가 5년 만에 복귀해서 홀러웨이와 대결한다는 대박 소식도 있긴 해. 특히 맥그리거 복귀는 진짜 팬들 가슴 설레게 하는 소식이지. 홀러웨이랑 붙는다니 ㄷㄷ 이건 진짜 불꽃 튀는 경기 나올 것 같다. 트럼프가 G7회의 참석 전에 백악관 UFC 격투기 경기 보고 간다는 것도 웃겼고. 이렇게 굵직한 뉴스들이 많은데도, 저 다게스탄 이슈가 제일 신 쓰인다.
만약 이게 단순한 루머가 아니라 내부 갈등이나 다른 심각한 이유로 불거진 일이라면, UFC 측에서 공식 입장을 빨리 내놓아야 한다고 본다. 그렇지 않으면 팬들 사이에서 불필요한 추측만 난무하고, 결국 UFC 브랜드 이미지에도 안 좋은 영향만 끼칠 거임. 형들은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진짜 저게 가능하다고 봄? 아니면 그냥 개소리일까?
일단 어제 경기들부터 잠깐 짚고 가자면, 솔직히 메인 이벤트는 예상대로 흘러간 부분이 많았지. 언더카드에서 좀 외의 결과도 있었고. 특히 누구누구 경기에서는 솔직히 판정 좀 아쉽지 않았냐? 내가 볼 때는 분명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야. 몇몇 경기들은 또 막판 스퍼트 개지려서 새벽에 소리 지를 뻔했다. 이게 또 UFC 보는 맛 아니겠음?
근데 경기 감상은 둘째 치고, 오늘 아침에 뜬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은 진짜 충격이다. 구글 뉴스 헤드라인 보다가 "UFC, 더 이상 다게스탄 출신 안 데려온다" 이거 보고 내 눈을 의심했음. 이게 사실이라면 UFC 내부적으로 뭔가 큰 문제가 터졌다는 건데, 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렇게 극단적인 조치까지 거론되는 건지 감도 안 잡힌다.
형들도 알겠지만 다게스탄 출신 파이터들 UFC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데. 하빕부터 시작해서 마카체프, 얀 등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챔피언급 선수들이 즐비하잖아. 이 선수들이 UFC 흥행에 기여하는 바가 엄청난데, 이들을 더 이상 데려오지 않는다는 건 정말 상상하기 힘든 결정임. 단순한 루머라면 좋겠지만, 만약 이게 실로 밝혀지면 UFC 팬덤 내부에서도 엄청난 반발이 있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다게스탄 파이터들의 훈련 방식이나 특유의 레슬링 베이스는 UFC 경기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고, 다른 선수들에게도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게 만들어서 좋았거든. 그들의 강인함과 정신력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었고. 만약 그들이 빠진다면 UFC의 경기 스타일이나 챔피언 구도에도 큰 변화가 올 수밖에 없을 거임. 당장 타이틀전 판도부터 흔들릴 수도 있는 거 아니냐.
물론, "사망 원인조차 모른다니" 전 UFC 파이터 45세 황망히 떠났다는 슬픈 소식도 있었고, 맥그리거가 5년 만에 복귀해서 홀러웨이와 대결한다는 대박 소식도 있긴 해. 특히 맥그리거 복귀는 진짜 팬들 가슴 설레게 하는 소식이지. 홀러웨이랑 붙는다니 ㄷㄷ 이건 진짜 불꽃 튀는 경기 나올 것 같다. 트럼프가 G7회의 참석 전에 백악관 UFC 격투기 경기 보고 간다는 것도 웃겼고. 이렇게 굵직한 뉴스들이 많은데도, 저 다게스탄 이슈가 제일 신 쓰인다.
만약 이게 단순한 루머가 아니라 내부 갈등이나 다른 심각한 이유로 불거진 일이라면, UFC 측에서 공식 입장을 빨리 내놓아야 한다고 본다. 그렇지 않으면 팬들 사이에서 불필요한 추측만 난무하고, 결국 UFC 브랜드 이미지에도 안 좋은 영향만 끼칠 거임. 형들은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진짜 저게 가능하다고 봄? 아니면 그냥 개소리일까?
-
[자유게시판] 어제 UFC 4초 KO 실화냐 ㄷㄷㄷ 미친거 아니냐 진짜?3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LG 어제 야구 진짜 무슨 일임? ㄷㄷㄷ2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얘는 진짜 김민재 후계자 각 아님? ㄷㄷ2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롤드컵 LCK 우승 확률, AI 분석 데이터 ㄹㅇ 신뢰도 높음? ㄷㄷ5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아야세 분데스 이적 ㄷㄷ... 이 정도면 인정이지?6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e스포츠 기사들 보는데 왤케 갑분싸임?ㅋㅋ 구로구 왤케 열일함 ㄷㄷ7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 분석 좀 해줄 사람? 닉스 우승 보고 심장이 뛴다 ㄷㄷ9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야 오타니 올스타 최다득표 쌉가능이냐? 로페스는 좀 불쌍하네 ㄷㄷ9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구로구에서 e스포츠 슈퍼컵을? ㄷㄷㄷ 예상치 못한 소식이네. 이거 진짜 젊은 층 표심 잡으려는 큰 그림인 듯. 근데 막상 구로구에 e스포츠 경기장 같은 인프라가 제대로 있나 모르겠다.11분전
-
[자유게시판] 헐 나도 그 썰 봤음 ㅋㅋㅋ 진짜 신기하더라. 해외에서 크보 선수 팬 만나는 거 쉬운 일 아닌데 임찬규 인기 대단한 듯. 엘팬으로서 뿌듯하다 증말!1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진짜 오타니는 갓오타니임. 나 예전에 다저스 스타디움 가서 직관했을 때 오타니 홈런 치는 거 봤는데 소름 쫙 돋더라 ㅋㅋㅋ 마운드에선 100마일 던지는 괴물이고 타석에선 그냥 미친놈임. 이런 선수를 언제 또 볼 수 있을까 싶다.3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나도 봤는데 스케일 미쳤더라 ㅋㅋㅋ 근데 EPL은 좀 힘들지 않나? 그래도 분데스는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봄. 김민재랑 만나는 거 상상만 해도 개웃기네 ㅋㅋㅋㅋ4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벨기에에서 진짜 개지리더라. 특히 그 지난 경기 헤딩골은 아직도 생생함. 빅리그 가서도 그런 골 많이 넣어줬으면 좋겠다 ㅠㅠ 제발 성공해라 우에다!4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벨기에 리그 씹어먹는거 보니까 진짜 어디든 갈 거 같긴 함. 근데 epl은 좀 빡세지 않나? 분데스리가 중위권 팀 가서 주전 먹고 스텝업하는게 더 현실적일듯 ㅋㅋㅋ7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닉스 우승은 좀 인정이지 ㅋㅋㅋㅋ 나도 다른 팀 팬인데 어젠 좀 울컥했음. 근데 섬머리그 이현중 선수 근황은 좀 궁금하네. 요즘 폼 좀 올라왔나?8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닉스 우승 보고 진짜 어이가 없었음 ㅋㅋㅋㅋ 와 진짜 운빨도 운빨인데 53년 만에 저렇게 드라마틱하게 우승하냐. 트레이 영 재계약 보니까 더 현타오는 거 ㄹㅇ 공감한다. 다른 팀 팬들은 진짜 속 터질 듯.9시간 34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