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서머리그 SAS ㄹㅇ? ㄷㄷㄷ 아니면 이번엔 진짜다 함?
2026-06-05 00:54
12,190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서머리그 SAS ㄹㅇ? ㄷㄷㄷ 아니면 이번엔 진짜다 함?
형들 오늘 출근길에 폰으로 스포츠 뉴스 보는데, 이현중 선수 서머리그 또 도전한다는 기사 떴더라고. 그것도 SAS 행선지 유력하다는 기사도 있어서 깜놀함. 아니 서머리그야 뭐 매년 기대하고 보긴 하는데, 이번엔 진짜 어디 한 군데라도 붙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간절함 ㅠ
솔직히 이현중 선수 하면 다들 알겠지만, 연대 시절부터 압도적인 피지컬에 정확한 슈팅으로 한국 농구 유망주 끝판왕이잖아. 미국 대학 가서도 슛감은 여전했고, 빅맨인데도 외곽에서 시원하게 꽂아주는 게 진짜 NBA 스카우터 눈에 들 법했지. 근데 번번이 드래프트 문턱에서 아쉽게 좌절하고, 서머리그도 몇 번 나갔지만 거기서 제대로 임팩트를 못 보여준 게 좀 아쉬웠음.
작년에 일본 리그 가서 활약한 건 진짜 대단하긴 했음. 아시아 쿼터로 일본 리그 씹어먹는 거 보면서 '그래, 역시 클라스 어디 안 간다' 싶더라고. 특히 일본 농구 레벨이 예전보다 많이 올라왔다고 해도, 이현중 선수가 보여준 퍼포먼스는 차원이 달랐음. 안정적인 경기 운영에, 득점력까지 폭발하면서 팀 에이스 역할 제대로 해내는 거 보면서 '아, 저 정도면 충분히 NBA 문을 다시 두드릴 만하다' 생각했지.
근데 결국 일본 리그는 일본 리그고, NBA는 또 다른 차원이잖아. 높이, 스피드, 힘 모든 면에서 비교가 안 되니까. 이현중 선수도 그걸 아니까 계속 미국 도전을 멈추지 않는 거겠지.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서 성공하려면, 약점로 지적받는 수비나 퀵니스 부분을 얼마나 보완했느냐가 관건이라고 봄. 공격력은 이미 검증된 선수니까.
이번 서머리그가 중요한 이유도 그래서임. 솔직히 서머리그는 몇 경기 안 되잖아? 그 짧은 기간 안에 스카우터들 눈에 띄려면, 자기 강점은 확실하게 보여주면서 약점은 최소화해야 함. 특히 SAS가 행선지로 거론되는 건 좀 흥미로운 부분인데, SAS 하면 웬벤야마도 있고, 기본적으로 시스템 농구를 중요시하는 팀이라 이현중 선수 스타일이랑 잘 맞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더라.
물론 아직은 '도전' 단계고, 실제로 SAS에 합류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아니면 또 다른 팀에서 기회를 얻을지는 미지수지. 그래도 이렇게 계속해서 NBA 문을 두드리는 모습 자체가 박수받을 만하다고 생각함. 한국 농구팬으로서야 뭐 당연히 응원할 수밖에 없고. 이번엔 진짜 '이번엔 다르다'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음.
형들은 이현중 선수 이번 서머리그 어떻게 될 것 같음? 아니면 혹시 다른 선수 중에 NBA 도전하는 유망주 있으면 같이 이야기 좀 해보자.
솔직히 이현중 선수 하면 다들 알겠지만, 연대 시절부터 압도적인 피지컬에 정확한 슈팅으로 한국 농구 유망주 끝판왕이잖아. 미국 대학 가서도 슛감은 여전했고, 빅맨인데도 외곽에서 시원하게 꽂아주는 게 진짜 NBA 스카우터 눈에 들 법했지. 근데 번번이 드래프트 문턱에서 아쉽게 좌절하고, 서머리그도 몇 번 나갔지만 거기서 제대로 임팩트를 못 보여준 게 좀 아쉬웠음.
작년에 일본 리그 가서 활약한 건 진짜 대단하긴 했음. 아시아 쿼터로 일본 리그 씹어먹는 거 보면서 '그래, 역시 클라스 어디 안 간다' 싶더라고. 특히 일본 농구 레벨이 예전보다 많이 올라왔다고 해도, 이현중 선수가 보여준 퍼포먼스는 차원이 달랐음. 안정적인 경기 운영에, 득점력까지 폭발하면서 팀 에이스 역할 제대로 해내는 거 보면서 '아, 저 정도면 충분히 NBA 문을 다시 두드릴 만하다' 생각했지.
근데 결국 일본 리그는 일본 리그고, NBA는 또 다른 차원이잖아. 높이, 스피드, 힘 모든 면에서 비교가 안 되니까. 이현중 선수도 그걸 아니까 계속 미국 도전을 멈추지 않는 거겠지.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서 성공하려면, 약점로 지적받는 수비나 퀵니스 부분을 얼마나 보완했느냐가 관건이라고 봄. 공격력은 이미 검증된 선수니까.
이번 서머리그가 중요한 이유도 그래서임. 솔직히 서머리그는 몇 경기 안 되잖아? 그 짧은 기간 안에 스카우터들 눈에 띄려면, 자기 강점은 확실하게 보여주면서 약점은 최소화해야 함. 특히 SAS가 행선지로 거론되는 건 좀 흥미로운 부분인데, SAS 하면 웬벤야마도 있고, 기본적으로 시스템 농구를 중요시하는 팀이라 이현중 선수 스타일이랑 잘 맞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더라.
물론 아직은 '도전' 단계고, 실제로 SAS에 합류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아니면 또 다른 팀에서 기회를 얻을지는 미지수지. 그래도 이렇게 계속해서 NBA 문을 두드리는 모습 자체가 박수받을 만하다고 생각함. 한국 농구팬으로서야 뭐 당연히 응원할 수밖에 없고. 이번엔 진짜 '이번엔 다르다'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음.
형들은 이현중 선수 이번 서머리그 어떻게 될 것 같음? 아니면 혹시 다른 선수 중에 NBA 도전하는 유망주 있으면 같이 이야기 좀 해보자.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8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14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헐 김민재 짝꿍 썰은 나도 좀 놀랐다 ㅋㅋㅋ EPL은 너무 비약 아니냐 아직 국대에서도 실수하는 모습 좀 보이던데. 차라리 네덜란드나 벨기에 리그 가서 경험치 쌓는게 훨씬 나을듯.1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나도 아침부터 그 썰 보고 심장 벌렁거음. 근데 야니스 마이애미 가면 밀워키 팬들 진짜 피눈물 흘릴 듯 ㅠㅠ 그래도 솔직히 동부 판도 다시 재밌어지는 건 인정. 릅갈통 이후로 이렇게 빅딜은 오랜만이라 기대는 된다 ㅋㅋㅋ3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크으 지린다 ㄹㅇ 이한범 선수 마인드셋 보소 ㅋㅋㅋㅋ 김민재도 저런 깡다구로 월클 됐잖아. 괜히 수비수가 아니지 ㅋㅋㅋ 국대에서 김민재랑 투톱으로 든든하게 막아주는 거 상상만 해도 설렌다 ㄷㄷ 빨리 보고 싶네.6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진짜 공감 ㅋㅋㅋ 지난 주말 경기 보는데 나만 혈압 올라 죽는 줄 알았네 ㅋㅋㅋ 아니 수비는 그렇다 쳐도 공격은 또 왜 그래요 요즘? 슛 때리는 족족 다 빗나가고 골대 맞고 튕겨 나오는 거 보면서 진짜 속 터져 죽는 줄 알았음 ㅠㅠ 진짜 감독이 뭔가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할 때임 ㄷㄷ7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 맞지 ㅋㅋ 솔직히 베이브 루스랑 비교하는 것도 이젠 미안할 정도임. 루스도 대단했지만 오타니처럼 꾸준히 동시에 두 분야에서 역대급 퍼포먼스 내는 건 차원이 다른 이야기인듯 ㄷㄷ8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와 ㅋㅋㅋㅋ 진짜 라인업 미쳤음 ㅋㅋㅋㅋ 황희찬 요즘 폼 좋아서 무조건 선발 박아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감독이 내 마음 읽었나 ㅋㅋㅋㅋ 수비진도 좀 안정화 된 것 같아서 오늘은 진짜 이길듯 ㄷㄷ9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렇게 느낀 게 아니었네 ㅋㅋㅋ 나도 오늘 스포츠면 들어갔다가 e스포츠 기사에 잠시 당황했음. 아니 축구도 중요하지만 게임도 스포츠다 이 말이야! 라떼는 말이야 게임하면 오락실에서 등짝 스매싱이었는데... 격세지감 오진다.11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어제 경기 봤음? 전반에 존나 헤매다가 후반에 미친듯이 날아다니는 거 보고 소름 돋았다. 얘 멘탈만 좀 잡으면 진짜 대성할 거 같은데. EPL 중하위권이나 승격팀 정도면 가능성 있다고 본다 ㅋㅋㅋㅋ 공격수 영입 필요한 팀들 많잖아 지금.11시간 56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