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사태 보다가 문득 궁금해진건데, 슬슬 FA 앞둔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해볼까? ㅋㅋ
2026-06-08 03:39
12,620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티빙 사태 보다가 문득 궁금해진건데, 슬슬 FA 앞둔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해볼까? ㅋㅋ
형들 오늘 티빙 야구 중계 관련해서 또 난리던데, 그거 보다가 문득 다른 생각이 들었음. 맨날 중계 품질이나 별의별 잡다한 걸로 열받고 스트레스 받지 말고, 그냥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 토론이나 좀 해볼까 싶어서 글 썼음. 특히 이번 시즌 끝나면 FA 되는 선수들도 많고, 올 시즌 성적에 따라 내년이 확 달라질 선수들도 많잖아? 이런저런 썰 좀 풀어보자고.
일단 바로 떠르는 선수 중에는 당연히 ‘대도’ 박해민 선수가 있음. 어제 뉴스 보니깐 KBO 최초로 13년 연속 20도루 달성까지 3개 남았다고 하더라? ㄷㄷㄷ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아니겠냐. 예전에는 그냥 발만 빠른 선수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제는 타격에서도 나름 자기 몫 해주고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고. 삼성 시절부터 LG 와서까지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는 거 보면 진짜 대단한 것 같음. FA는 이미 한 번 했지만, 이런 선수들은 팀에서 계속 붙잡아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리고 또 요즘 기아 팬들 사이에서 말 많은 나성범 선수도 빼놓을 수 없지. 작년 월드컵 때인가, 부상 때문에 힘들어하는 모습 보면서 안타까웠는데, 올 시즌도 아직까지는 좀 아쉬운 모습인 것 같음. 물론 슬슬 타격감 올라오고 있다는 얘기도 있긴 한데, 기아가 지금 상위권에서 치고 나가는 중이라 팬들 기대치가 더 높을 수밖에 없을 듯. 개인적으로는 나성범 선수 같은 거포가 타격감 찾고 홈런 빵빵 터뜨려줘야 리그 보는 도 더 사는 것 같아서 응원하고 있음. 빨리 예전 모습 찾았으면 좋겠네.
롯데 투수 중에 알칸타라 선수도 이번에 연패 끊는다고 각오 다지고 나왔다는 뉴스 봤는데, 롯데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간절할 것 같더라. 롯데가 지금 좀 주춤하는 것 같아서 안타까움. 알칸타라 선수가 한창 잘할 때는 진짜 리그 최강 투수 중 한 명이었는데, 중간에 잠시 주춤했다가 다시 KBO 돌아와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로테이션 돌고 있잖아. 투수라는 게 워낙 기복도 심하고 부상 위험도 큰 포지션이라 컨디션 유지하는 게 진짜 중요할 듯.
타 팀 선수들 말고 우리 팀 선수들 중에서도 슬슬 몸값 고민해야 하는 선수들 많지 않음? ㅋㅋㅋ 특히 신인 때부터 잘해서 이제는 팀의 기둥이 된 선수들 같은 경우는 계약 기간이 다가올수록 팬들도 더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 같음. 솔직히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은 무조건 잡아야 하는 건데, 구단에서 또 괜히 간 보고 그러다가 놓치는 경우도 많아서 걱정 ㅠ. 이번 시즌 성적이 FA나 연봉 협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니 선수들도 매 경기 엄청 집중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음.
그리고 가끔씩 생각나는 선수들 중에는 예전에 KBO에서 뛰다가 해외로 나간 선수들이나, 은퇴하고 근황이 궁금한 선수들도 있음. 얼마 전에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KBO 시구했다는 소식 듣고 되게 신기했는데, 이런 식으로 전혀 예상치 못한 인물이 야구장에 나타나는 것도 재밌는 것 같음. 예전에 류현진 선수나 김광현 선수 같은 메이저리거들이 잠깐 KBO 왔을 때도 완전 난리 났었는데 ㅋㅋㅋ 역시 야구는 스토리 싸움인 듯.
솔직히 매일매일 티빙 중계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는, 이렇게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이나 이적 썰 풀면서 노는 게 훨씬 재밌지 않음? ㅋㅋㅋ 형들이 생각하는 요즘 가장 '핫'한 선수 근황이나, 앞으로 FA 앞두고 주목해야 할 선수 누구 있다고 생각하는지 좀 알려줘 봐. 팀 상관 없이 자유롭게 말해보자!
일단 바로 떠르는 선수 중에는 당연히 ‘대도’ 박해민 선수가 있음. 어제 뉴스 보니깐 KBO 최초로 13년 연속 20도루 달성까지 3개 남았다고 하더라? ㄷㄷㄷ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아니겠냐. 예전에는 그냥 발만 빠른 선수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제는 타격에서도 나름 자기 몫 해주고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고. 삼성 시절부터 LG 와서까지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는 거 보면 진짜 대단한 것 같음. FA는 이미 한 번 했지만, 이런 선수들은 팀에서 계속 붙잡아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리고 또 요즘 기아 팬들 사이에서 말 많은 나성범 선수도 빼놓을 수 없지. 작년 월드컵 때인가, 부상 때문에 힘들어하는 모습 보면서 안타까웠는데, 올 시즌도 아직까지는 좀 아쉬운 모습인 것 같음. 물론 슬슬 타격감 올라오고 있다는 얘기도 있긴 한데, 기아가 지금 상위권에서 치고 나가는 중이라 팬들 기대치가 더 높을 수밖에 없을 듯. 개인적으로는 나성범 선수 같은 거포가 타격감 찾고 홈런 빵빵 터뜨려줘야 리그 보는 도 더 사는 것 같아서 응원하고 있음. 빨리 예전 모습 찾았으면 좋겠네.
롯데 투수 중에 알칸타라 선수도 이번에 연패 끊는다고 각오 다지고 나왔다는 뉴스 봤는데, 롯데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간절할 것 같더라. 롯데가 지금 좀 주춤하는 것 같아서 안타까움. 알칸타라 선수가 한창 잘할 때는 진짜 리그 최강 투수 중 한 명이었는데, 중간에 잠시 주춤했다가 다시 KBO 돌아와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로테이션 돌고 있잖아. 투수라는 게 워낙 기복도 심하고 부상 위험도 큰 포지션이라 컨디션 유지하는 게 진짜 중요할 듯.
타 팀 선수들 말고 우리 팀 선수들 중에서도 슬슬 몸값 고민해야 하는 선수들 많지 않음? ㅋㅋㅋ 특히 신인 때부터 잘해서 이제는 팀의 기둥이 된 선수들 같은 경우는 계약 기간이 다가올수록 팬들도 더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 같음. 솔직히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은 무조건 잡아야 하는 건데, 구단에서 또 괜히 간 보고 그러다가 놓치는 경우도 많아서 걱정 ㅠ. 이번 시즌 성적이 FA나 연봉 협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니 선수들도 매 경기 엄청 집중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음.
그리고 가끔씩 생각나는 선수들 중에는 예전에 KBO에서 뛰다가 해외로 나간 선수들이나, 은퇴하고 근황이 궁금한 선수들도 있음. 얼마 전에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KBO 시구했다는 소식 듣고 되게 신기했는데, 이런 식으로 전혀 예상치 못한 인물이 야구장에 나타나는 것도 재밌는 것 같음. 예전에 류현진 선수나 김광현 선수 같은 메이저리거들이 잠깐 KBO 왔을 때도 완전 난리 났었는데 ㅋㅋㅋ 역시 야구는 스토리 싸움인 듯.
솔직히 매일매일 티빙 중계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는, 이렇게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이나 이적 썰 풀면서 노는 게 훨씬 재밌지 않음? ㅋㅋㅋ 형들이 생각하는 요즘 가장 '핫'한 선수 근황이나, 앞으로 FA 앞두고 주목해야 할 선수 누구 있다고 생각하는지 좀 알려줘 봐. 팀 상관 없이 자유롭게 말해보자!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지네 ㄷㄷ 이거 레이커스 완전 혜자 계약 아니냐? ㅋㅋ1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 개미쳤네ㅋㅋ 덕켓 스토크스 보면 국대 레벨은 역시 다르다3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이적ㄷㄷ 펩 떠나면 개꿀 아님? ㅋㅋ8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네 ㄷㄷ 3연승 가나?13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믈브 경기들 ㄹㅇ 기대되는데 님들은 뭐봄? 오타니 또 홈런침? ㅋㅋ13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ㄷㄷ 이새끼들 진짜 레전드 찍으려고 작정함?2026-06-25
-
[자유게시판] 월드컵 개최국 선정, 걍 돈 많은 나라는 다 돼야 함? 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잔류 확정? 이거 완전 혜자 계약 아니냐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야 혹시 이번에 사우디 본이랑 엮여서 돈 더 크게 받고 빠지는 거 아니냐? 퓨리랑 붙는 것보다 더 큰 돈 받아야 벨트 반납할 이유가 있지 않겠냐 ㄷㄷ.53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는 이정후지 암 ㅋㅋㅋㅋ 부상 전에도 그랬지만 부상 복귀 후에는 더 독 품고 하는 거 같음. 진짜 응원하는 맛 난다. 샌프란시스코가 좀만 더 잘했으면 좋겠는데 그게 아쉬움 ㅠㅠ3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엥 진짜? 나 어제 야근하느라 못 봤는데 아일랜드가 인도를 잡았다고? 이거 진짜 이번 월드컵 의외의 결과 많이 나오네. 오늘 퇴근하고 하이라이트 찾아봐야겠다 ㄷㄷ.4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난 처음엔 투타 겸업 개소리인 줄 알았음. 메이저리그에서 그게 말이 되냐고 ㅋㅋㅋㅋㅋ 근데 그걸 해내고 리그 최고 선수가 됨 ㄷㄷㄷ 진짜 전설이다.4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저만 그런 생각한 거 아니었네요 ㅋㅋㅋ 어제 경기 보면서 진짜 혈압 오르는 줄 ㄷㄷㄷ 아니 빌드업 계속 끊기는데 왜 전술 변화를 안 주는지 이해가 안 감. 설마 월드컵 가서도 똑같이 할 건 아니겠죠? 제발 다음엔 좀 다른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음.4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님 저도 그렇게 봤음 ㅋㅋㅋㅋ 솔직히 드발리쉬빌리 거의 좀비처럼 버틴거지 정타는 토푸리아가 훨씬 많이 넣었잖아요. 심판들 진짜 눈 삐꾸인가 싶더라니까요 아오 ㅋㅋㅋㅋ5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아 고석현 오랜만에 보네 ㅋㅋㅋ 나 고석현 데뷔전부터 봤는데 그 때 진짜 신선한 충격이었음. 그때 임팩트가 너무 강해서 그런가, 요즘 경기력도 좋긴 한데 뭔가 아쉬운 느낌이 살짝 있긴 함. 그래도 이번엔 화끈하게 이겨줬으면 좋겠다!5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다 그 경기. 나도 어제 보면서 진짜 토푸리아 터뜨리는 줄 알고 육성으로 소리 질렀음. 드발리쉬빌리 진짜 강철 맷집 인정이다. 그걸 버티네 ㄷㄷ9시간 45분전
댓글목록3
파산핑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