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 BI 바뀌면 우승 가능성 높아지는거 국룰 아님? ㅋㅋㅋ
2026-06-09 21:12
11,028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국대 BI 바뀌면 우승 가능성 높아지는거 국룰 아님? ㅋㅋㅋ
형들 오늘 KBO 국대 BI 바뀐거 봤음? 18년 만에 바꿨다던데, 뭔가 야구공이 날아가는 궤적이랑 탈춤에서 영감 받았다고 함. 개인적으로는 요즘 디자인 트렌드에 맞춰서 좀 더 역동적으로 바뀐 것 같아서 나쁘지 않은데, 이걸 보면서 문득 든 생각이 있음. 국대 디자인 바뀌면 뭔가 성적이 좋아지는 국룰 같은 거 있지 않음? ㅋㅋㅋㅋ 뭔가 새로운 기운을 받아서 더 잘 될 것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물 디자인이 바뀐다고 실력이 느는 건 아니겠지만, 선수들도 그렇고 팬들도 그렇고 새로운 BI를 보면서 동기부여가 생기는 건 분명 있을 거 같음. 당장 2026 아이치 나고야 아시안게임부터 적용된다는데, 그 때 되면 국대 멤버도 많이 바뀔 테고, 어린 선수들 위주로 새로운 얼굴들이 많이 보일 거 아님? 뭔가 새로운 BI랑 새로운 얼굴들이 시너지를 내서 역대급 국대 퍼포먼스를 보여줬으면 좋겠음. 어차피 예전 BI는 솔직히 좀 올드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잖아. ㅋㅋㅋ 이번엔 좀 간지나는 유니폼이랑 굿즈도 많이 뽑아주면 좋겠네.
근데 또 한편으로는 디자인만 바꾼다고 다 되는 게 아니라는 생각도 든다. 이순철 해설위원님 와이프 케어 발언처럼 KBO 내부적인 문제도 많고, 선수들 사기 진작이나 훈련 환경 개선 같은 근본적인 부분들이 더 중요하다고 보거든. BI 바꾸는 것도 좋지만, 결국 경기력으로 보여주는 게 제일 중요하지 않겠음? 물론 새 BI가 선수들에게 좋은 기운을 불어넣어 줄 거라고 긍정적으로 예측해 보지만, 결국은 선수들 컨디션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는 거.
어쨌든 이번에 바뀐 BI가 앞으로 우리나라 야구 국대에게 좋은 기운을 가져다줬으면 하는 바람임. 2026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따고, 그다음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뽕 제대로 한번 차올랐으면 좋겠다 ㄹㅇ. 형들도 새 BI 보니까 뭔가 기대감 좀 생기지 않음? ㅋㅋㅋ 다 같이 국뽕에 취해봅시다!
물 디자인이 바뀐다고 실력이 느는 건 아니겠지만, 선수들도 그렇고 팬들도 그렇고 새로운 BI를 보면서 동기부여가 생기는 건 분명 있을 거 같음. 당장 2026 아이치 나고야 아시안게임부터 적용된다는데, 그 때 되면 국대 멤버도 많이 바뀔 테고, 어린 선수들 위주로 새로운 얼굴들이 많이 보일 거 아님? 뭔가 새로운 BI랑 새로운 얼굴들이 시너지를 내서 역대급 국대 퍼포먼스를 보여줬으면 좋겠음. 어차피 예전 BI는 솔직히 좀 올드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잖아. ㅋㅋㅋ 이번엔 좀 간지나는 유니폼이랑 굿즈도 많이 뽑아주면 좋겠네.
근데 또 한편으로는 디자인만 바꾼다고 다 되는 게 아니라는 생각도 든다. 이순철 해설위원님 와이프 케어 발언처럼 KBO 내부적인 문제도 많고, 선수들 사기 진작이나 훈련 환경 개선 같은 근본적인 부분들이 더 중요하다고 보거든. BI 바꾸는 것도 좋지만, 결국 경기력으로 보여주는 게 제일 중요하지 않겠음? 물론 새 BI가 선수들에게 좋은 기운을 불어넣어 줄 거라고 긍정적으로 예측해 보지만, 결국은 선수들 컨디션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는 거.
어쨌든 이번에 바뀐 BI가 앞으로 우리나라 야구 국대에게 좋은 기운을 가져다줬으면 하는 바람임. 2026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따고, 그다음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뽕 제대로 한번 차올랐으면 좋겠다 ㄹㅇ. 형들도 새 BI 보니까 뭔가 기대감 좀 생기지 않음? ㅋㅋㅋ 다 같이 국뽕에 취해봅시다!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무안타라 아쉽네 ㅠ 타격왕 아직 사정권임?10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클라크 스코틀랜드 감독 사임 ㄷㄷ 후임 누가 적당함?13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레이커스 리브스 이 계약 진짜 맞냐? ㄷㄷ14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한일전 진심... 이번 월드컵 예선에서 졌으면 좋겠는데, 나만 이상함? ㅋㅋㅋ21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미시 오로스키 105마일 실화임? ㄷ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각 잡혔다는 거 ㄹㅇ임? 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오퍼 거절 ㄷㄷ... KBO픽 예측해봄 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어케 보심? 홀란드 빠진 노르웨이 땜에 갑자기 머리 복잡 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 투헬 맨유 루머 보니까 현 맨유 수비진 답 안 나오는 건 맞음. 잉글 국대는 그나마 워커라도 있는데 맨유는 진짜 우측 윙백/풀백 자리 쓸놈쓸도 못하는 수준이라 답답하다 ㄷㄷ 텐하흐가 진짜 고생 많았지.57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없으면 그냥 평범한 강팀 정도 되겠지 뭘. 그래 남미 예선은 무난히 통과할 듯? 근데 월드컵 본선 가면 유럽 강팀들한테는 힘들지 않을까. 그나마 디마리아라도 있으면 모르겠는데 걔도 이제 나이가...4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아직도 국대에서 손흥민만한 선수 없는데 은퇴는 오바지. 월드컵 조별딱이 손흥민 탓만은 아니잖아. 클린스만 탓이 더 크다고 본 ㅋㅋㅋ4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아직 시즌 초반인데 벌써 포기하긴 이릅니다 형님! 작년에도 초반에 좀 헤매다가 막판에 치고 올라온 거 기억 안 나세요?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죠.8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와 트럼프 진짜 찐팬이었네 ㅋㅋㅋ 80세 생일에 백악관에서 UFC라니 이건 진짜 역대급인데? 그 귀하다는 서브미션 기술까지 라이브로 봤다니 부럽다 ㅠㅠ 평생 기억에 남을 생일이었을 듯 ㄷㄷ8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첫 경기인데 너무 그러지 마라. 적응기도 필요하고 퓨처스도 만만한 리그 아닌데 바로 터지길 바라는 건 욕심 아니냐? 좀 더 지켜봐야지 무조건 망했다고 하는 건 너무 성급함.10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2위 뺏겼음? ㄷㄷ 난 못 봐서 몰랐네. 근데 어제 경기 보는데 뭔가 좀 조용하긴 하더라. 아깝게 안타 날아간 것도 많고. 그래도 곧 타격감 다시 찾을 거임. 이정후는 그런 선수 아니겠음? 다음 경기 무조건 본다 ㅋㅋ11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 최근 잉글랜드 스쿼드 보면 젊은 선수들 엄청 많고 유망주들 포텐 터진 애들 많아서 기대해도 좋지 않나? 한때는 뻥글이라고 놀렸는데 이젠 좀 다르지 않을까 싶음.11시간 12분전
댓글목록5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