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안 역전승 ㄷㄷ 플옵은 진짜 예측불가 게임인가요?
2026-06-09 22:40
10,89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샌안 역전승 ㄷㄷ 플옵은 진짜 예측불가 게임인가요?
어제 샌안이랑 닉스 경기 보신 분들 계신가요? 와 진짜 막판에 심장 쫄깃해서 죽는 줄 알았네요. 샌안이 그렇게 역전승을 거둘 줄 누가 알았겠어요. 플옵은 진짜 정규 시즌이랑 차원이 다른 무대인 것 같습니다. 매 경기가 드라마 한 편씩 찍는 것 같아요.
사실 경기 시작 전에는 닉스가 홈에서 분위기 잡고 무난하게 이길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최근 닉스 기세도 좋았고, 샌안이 원정에서 딱히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요. 초반에 닉스가 치고 나갈 때만 해도 '역시 닉스인가' 싶었죠. 근데 샌안이 쿼터마다 조금씩 따라붙으면서 격차를 좁히더라구요. 특히 3쿼터부터 뭔가 심상치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샌안의 승리 요인을 꼽자면 역시 켈든 존슨 선수의 활약이 대단했어요. 중요한 순간마다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팀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특히 막판 클러치 상황에서의 집중력은 정말 미쳤다고 밖에 표현할 안 되네요. 거기에 벤치에서 나온 선수들도 자기 몫을 톡톡히 해줬죠. 주전 선수들이 지쳤을 때 벤치 선수들이 나와서 에너지 레벨을 유지해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닉스 입장에선 좀 아쉬웠을 것 같아요. 홈 관중들의 열렬한 응원에도 불구하고 집중력에서 밀린 게 패착인 듯합니다. 특히 자유투 성공률이 너무 낮았던 게 결정적이었죠. 제이슨 브라운 선수가 인터뷰에서 파이널에서 이런 자유투 격차는 본 적 없다고 말했던데, 그 심정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중요한 순간에 자유투 놓치면 타격이 엄청나죠.
이번 경기를 보면서 느낀 건데, 역시 플옵은 멘탈 싸움인 것 같아요. 기술적인 부분이나 전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압박감 속에서 얼마나 평정심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발휘하느냐가 승패를 가르는 것 같습니다. 샌안 선수들이 후반으로 갈수록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반면 닉스는 중요한 순간에 조급해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구요. 홈 팬들의 기대가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했던 걸까요?
솔직히 이번 샌안의 승리는 이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닉스의 우세를 점쳤을 텐데, 샌안이 예상을 뒤엎고 승리하면서 시리즈의 향방이 완전히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됐네요. 남은 경기들이 더 기대됩니다. 샌안이 이 기세를 몰아서 다음 경기까지 잡아낼 수 있을지, 아니면 닉스가 다시 전열을 가다듬고 반격에 성공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번 샌안 승리 보면서 다시 한번 스포츠의 매력을 느꼈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결과가 주는 짜릿함이랄까요. 여러분들은 어제 경기 어떻게 보셨나요? 샌안이 계속 이 기세 이어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닉스가 다시 꺾어버릴까요?
사실 경기 시작 전에는 닉스가 홈에서 분위기 잡고 무난하게 이길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최근 닉스 기세도 좋았고, 샌안이 원정에서 딱히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요. 초반에 닉스가 치고 나갈 때만 해도 '역시 닉스인가' 싶었죠. 근데 샌안이 쿼터마다 조금씩 따라붙으면서 격차를 좁히더라구요. 특히 3쿼터부터 뭔가 심상치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샌안의 승리 요인을 꼽자면 역시 켈든 존슨 선수의 활약이 대단했어요. 중요한 순간마다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팀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특히 막판 클러치 상황에서의 집중력은 정말 미쳤다고 밖에 표현할 안 되네요. 거기에 벤치에서 나온 선수들도 자기 몫을 톡톡히 해줬죠. 주전 선수들이 지쳤을 때 벤치 선수들이 나와서 에너지 레벨을 유지해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닉스 입장에선 좀 아쉬웠을 것 같아요. 홈 관중들의 열렬한 응원에도 불구하고 집중력에서 밀린 게 패착인 듯합니다. 특히 자유투 성공률이 너무 낮았던 게 결정적이었죠. 제이슨 브라운 선수가 인터뷰에서 파이널에서 이런 자유투 격차는 본 적 없다고 말했던데, 그 심정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중요한 순간에 자유투 놓치면 타격이 엄청나죠.
이번 경기를 보면서 느낀 건데, 역시 플옵은 멘탈 싸움인 것 같아요. 기술적인 부분이나 전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압박감 속에서 얼마나 평정심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발휘하느냐가 승패를 가르는 것 같습니다. 샌안 선수들이 후반으로 갈수록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반면 닉스는 중요한 순간에 조급해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구요. 홈 팬들의 기대가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했던 걸까요?
솔직히 이번 샌안의 승리는 이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닉스의 우세를 점쳤을 텐데, 샌안이 예상을 뒤엎고 승리하면서 시리즈의 향방이 완전히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됐네요. 남은 경기들이 더 기대됩니다. 샌안이 이 기세를 몰아서 다음 경기까지 잡아낼 수 있을지, 아니면 닉스가 다시 전열을 가다듬고 반격에 성공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번 샌안 승리 보면서 다시 한번 스포츠의 매력을 느꼈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결과가 주는 짜릿함이랄까요. 여러분들은 어제 경기 어떻게 보셨나요? 샌안이 계속 이 기세 이어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닉스가 다시 꺾어버릴까요?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무안타라 아쉽네 ㅠ 타격왕 아직 사정권임?10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클라크 스코틀랜드 감독 사임 ㄷㄷ 후임 누가 적당함?13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레이커스 리브스 이 계약 진짜 맞냐? ㄷㄷ14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한일전 진심... 이번 월드컵 예선에서 졌으면 좋겠는데, 나만 이상함? ㅋㅋㅋ21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미시 오로스키 105마일 실화임? ㄷ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각 잡혔다는 거 ㄹㅇ임? 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오퍼 거절 ㄷㄷ... KBO픽 예측해봄 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어케 보심? 홀란드 빠진 노르웨이 땜에 갑자기 머리 복잡 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 투헬 맨유 루머 보니까 현 맨유 수비진 답 안 나오는 건 맞음. 잉글 국대는 그나마 워커라도 있는데 맨유는 진짜 우측 윙백/풀백 자리 쓸놈쓸도 못하는 수준이라 답답하다 ㄷㄷ 텐하흐가 진짜 고생 많았지.59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없으면 그냥 평범한 강팀 정도 되겠지 뭘. 그래 남미 예선은 무난히 통과할 듯? 근데 월드컵 본선 가면 유럽 강팀들한테는 힘들지 않을까. 그나마 디마리아라도 있으면 모르겠는데 걔도 이제 나이가...4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아직도 국대에서 손흥민만한 선수 없는데 은퇴는 오바지. 월드컵 조별딱이 손흥민 탓만은 아니잖아. 클린스만 탓이 더 크다고 본 ㅋㅋㅋ4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아직 시즌 초반인데 벌써 포기하긴 이릅니다 형님! 작년에도 초반에 좀 헤매다가 막판에 치고 올라온 거 기억 안 나세요?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죠.8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와 트럼프 진짜 찐팬이었네 ㅋㅋㅋ 80세 생일에 백악관에서 UFC라니 이건 진짜 역대급인데? 그 귀하다는 서브미션 기술까지 라이브로 봤다니 부럽다 ㅠㅠ 평생 기억에 남을 생일이었을 듯 ㄷㄷ8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첫 경기인데 너무 그러지 마라. 적응기도 필요하고 퓨처스도 만만한 리그 아닌데 바로 터지길 바라는 건 욕심 아니냐? 좀 더 지켜봐야지 무조건 망했다고 하는 건 너무 성급함.10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2위 뺏겼음? ㄷㄷ 난 못 봐서 몰랐네. 근데 어제 경기 보는데 뭔가 좀 조용하긴 하더라. 아깝게 안타 날아간 것도 많고. 그래도 곧 타격감 다시 찾을 거임. 이정후는 그런 선수 아니겠음? 다음 경기 무조건 본다 ㅋㅋ11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 최근 잉글랜드 스쿼드 보면 젊은 선수들 엄청 많고 유망주들 포텐 터진 애들 많아서 기대해도 좋지 않나? 한때는 뻥글이라고 놀렸는데 이젠 좀 다르지 않을까 싶음.11시간 14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