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UFC 소식 접하고 진심 벙쪘다 ㄷㄷ 다게스탄 보이콧 실화임?
2026-06-04 21:23
10,052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 UFC 소식 접하고 진심 벙쪘다 ㄷㄷ 다게스탄 보이콧 실화임?
형들 오늘 아침부터 UFC 소충 하나 뜨는데 진짜 어이없어서 글 싸본다. 어제 경기 결과들 보면서 희비 교차했을 텐데, 난 이 뉴스 때문에 다른 거 다 잊었음. 다게스탄 파이터들 더 이상 안 데려온다는 썰 도는데 이거 ㄹㅇ임? 아니면 그냥 찌라시임? 진짜면 좀 심각한 문제 아님?
일단 어제 경기들부터 잠깐 짚고 가자면, 솔직히 메인 이벤트는 예상대로 흘러간 부분이 많았지. 언더카드에서 좀 외의 결과도 있었고. 특히 누구누구 경기에서는 솔직히 판정 좀 아쉽지 않았냐? 내가 볼 때는 분명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야. 몇몇 경기들은 또 막판 스퍼트 개지려서 새벽에 소리 지를 뻔했다. 이게 또 UFC 보는 맛 아니겠음?
근데 경기 감상은 둘째 치고, 오늘 아침에 뜬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은 진짜 충격이다. 구글 뉴스 헤드라인 보다가 "UFC, 더 이상 다게스탄 출신 안 데려온다" 이거 보고 내 눈을 의심했음. 이게 사실이라면 UFC 내부적으로 뭔가 큰 문제가 터졌다는 건데, 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렇게 극단적인 조치까지 거론되는 건지 감도 안 잡힌다.
형들도 알겠지만 다게스탄 출신 파이터들 UFC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데. 하빕부터 시작해서 마카체프, 얀 등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챔피언급 선수들이 즐비하잖아. 이 선수들이 UFC 흥행에 기여하는 바가 엄청난데, 이들을 더 이상 데려오지 않는다는 건 정말 상상하기 힘든 결정임. 단순한 루머라면 좋겠지만, 만약 이게 실로 밝혀지면 UFC 팬덤 내부에서도 엄청난 반발이 있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다게스탄 파이터들의 훈련 방식이나 특유의 레슬링 베이스는 UFC 경기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고, 다른 선수들에게도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게 만들어서 좋았거든. 그들의 강인함과 정신력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었고. 만약 그들이 빠진다면 UFC의 경기 스타일이나 챔피언 구도에도 큰 변화가 올 수밖에 없을 거임. 당장 타이틀전 판도부터 흔들릴 수도 있는 거 아니냐.
물론, "사망 원인조차 모른다니" 전 UFC 파이터 45세 황망히 떠났다는 슬픈 소식도 있었고, 맥그리거가 5년 만에 복귀해서 홀러웨이와 대결한다는 대박 소식도 있긴 해. 특히 맥그리거 복귀는 진짜 팬들 가슴 설레게 하는 소식이지. 홀러웨이랑 붙는다니 ㄷㄷ 이건 진짜 불꽃 튀는 경기 나올 것 같다. 트럼프가 G7회의 참석 전에 백악관 UFC 격투기 경기 보고 간다는 것도 웃겼고. 이렇게 굵직한 뉴스들이 많은데도, 저 다게스탄 이슈가 제일 신 쓰인다.
만약 이게 단순한 루머가 아니라 내부 갈등이나 다른 심각한 이유로 불거진 일이라면, UFC 측에서 공식 입장을 빨리 내놓아야 한다고 본다. 그렇지 않으면 팬들 사이에서 불필요한 추측만 난무하고, 결국 UFC 브랜드 이미지에도 안 좋은 영향만 끼칠 거임. 형들은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진짜 저게 가능하다고 봄? 아니면 그냥 개소리일까?
일단 어제 경기들부터 잠깐 짚고 가자면, 솔직히 메인 이벤트는 예상대로 흘러간 부분이 많았지. 언더카드에서 좀 외의 결과도 있었고. 특히 누구누구 경기에서는 솔직히 판정 좀 아쉽지 않았냐? 내가 볼 때는 분명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야. 몇몇 경기들은 또 막판 스퍼트 개지려서 새벽에 소리 지를 뻔했다. 이게 또 UFC 보는 맛 아니겠음?
근데 경기 감상은 둘째 치고, 오늘 아침에 뜬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은 진짜 충격이다. 구글 뉴스 헤드라인 보다가 "UFC, 더 이상 다게스탄 출신 안 데려온다" 이거 보고 내 눈을 의심했음. 이게 사실이라면 UFC 내부적으로 뭔가 큰 문제가 터졌다는 건데, 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렇게 극단적인 조치까지 거론되는 건지 감도 안 잡힌다.
형들도 알겠지만 다게스탄 출신 파이터들 UFC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데. 하빕부터 시작해서 마카체프, 얀 등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챔피언급 선수들이 즐비하잖아. 이 선수들이 UFC 흥행에 기여하는 바가 엄청난데, 이들을 더 이상 데려오지 않는다는 건 정말 상상하기 힘든 결정임. 단순한 루머라면 좋겠지만, 만약 이게 실로 밝혀지면 UFC 팬덤 내부에서도 엄청난 반발이 있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다게스탄 파이터들의 훈련 방식이나 특유의 레슬링 베이스는 UFC 경기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고, 다른 선수들에게도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게 만들어서 좋았거든. 그들의 강인함과 정신력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었고. 만약 그들이 빠진다면 UFC의 경기 스타일이나 챔피언 구도에도 큰 변화가 올 수밖에 없을 거임. 당장 타이틀전 판도부터 흔들릴 수도 있는 거 아니냐.
물론, "사망 원인조차 모른다니" 전 UFC 파이터 45세 황망히 떠났다는 슬픈 소식도 있었고, 맥그리거가 5년 만에 복귀해서 홀러웨이와 대결한다는 대박 소식도 있긴 해. 특히 맥그리거 복귀는 진짜 팬들 가슴 설레게 하는 소식이지. 홀러웨이랑 붙는다니 ㄷㄷ 이건 진짜 불꽃 튀는 경기 나올 것 같다. 트럼프가 G7회의 참석 전에 백악관 UFC 격투기 경기 보고 간다는 것도 웃겼고. 이렇게 굵직한 뉴스들이 많은데도, 저 다게스탄 이슈가 제일 신 쓰인다.
만약 이게 단순한 루머가 아니라 내부 갈등이나 다른 심각한 이유로 불거진 일이라면, UFC 측에서 공식 입장을 빨리 내놓아야 한다고 본다. 그렇지 않으면 팬들 사이에서 불필요한 추측만 난무하고, 결국 UFC 브랜드 이미지에도 안 좋은 영향만 끼칠 거임. 형들은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진짜 저게 가능하다고 봄? 아니면 그냥 개소리일까?
-
[자유게시판] 우리 팀 요즘 경기력 실화냐? 아니 왜 이러는데 진짜 ㅋㅋㅋㅋ50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간 거 ㄹㅇ 실화냐? ㄷㄷ53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실화냐 ㅋㅋㅋㅋ2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 이번 이적시장 진짜 심상치 않다 ㄷㄷ 알론소 첫 영입 예측함?5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K-영건들 MLB 신인왕까지 간다고? ㄷㄷ 미쳤네 ㄹㅇ6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조별리그 막판 경기들 진짜 공정하다고 봄? ㅋㅋ 솔직히 좀 그렇잖아?8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호날두 6연속 월드컵 득점 실화냐 ㄷㄷ 진짜 미쳤네8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 올스타전 못 가는 거 ㄹㅇ 아쉽네 ㅠㅠ9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나도 그 기사 봤음 ㅋㅋㅋㅋ 첨에 뭔 소린가 했네 스코틀랜드 축구팬들이 야구장을 왜 침공해 이랬는데 마이애미 구단이 마케팅 기회로 본 거더라 ㄷㄷ 하긴 전세계적으로 야구 홍보하는 데 저런 우발적인 이벤트도 나쁘지 않을 듯 ㅋㅋㅋ12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판정이야 늘 논란 있지만 어제는 좀 심하긴 했죠. 근데 오히려 그런 논란 때문에 경기가 더 재밌는 거 아니겠어요? 가끔은 그런 꿀잼 논란도 있어야 스포츠 보는 맛이 나는 듯요.2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얘기 나오니까 급 궁금해지네 우에다 EPL 가면 통할까? 피지컬이 워낙 좋아서 기대되긴 하는데 잉글랜드 수비수들 괴물들이라 쉽지 않을 것 같기도 하고. 가나전 보니까 진짜 축구는 이름값으로만 하는게 아니란걸 다시 느낀다.3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방금 보고 왔는데 진짜 미쳤더라 ㅋㅋㅋ 1회에 4홈런이라니 무슨 야구 게임 하는 줄 알았음. 작년에 막판에 좀 아쉬웠는데 올해는 진짜 일 낼 것 같음. 이 기세면 우승 충분히 가능할 듯 ㄷㄷ3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빌라스가 뽑은 드래프트 유망주 얘기는 ㄹㅇ 뜬금없네 ㅋㅋㅋ 근데 나도 농구 관련 소식 들으면 괜히 더 설레는 거 인정함. 오늘 진짜 어제 졌던 거 복수하러 나올 듯. 곽승훈 오늘 3점슛 폭발하면 좋겠다 제발4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솔직히 그 정도까진 아닌듯. 아데토쿤보가 아무리 괴물이어도 마이애미 기존 선수들이랑 얼마나 잘 융화될지가 관건이지. 작년 레이커스도 막판에 삐걱거렸던 거 생각하면 아직은 설레발 치기 이름. 난 우승까진 힘들다고 봄.4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게 그렇게 놀랄 일인가? 어차피 기록이란 건 깨지라고 있는 거고, 언젠가는 나올 일 아니었겠냐. 그냥 우연의 일치라고 보는 게 맞지 너무 오바하는 거 아니냐 임마 ㅋㅋㅋ4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경기? 당연히 봤지 ㅋㅋ 솔직히 전반전까지만 해도 질 줄 알고 채널 돌릴까 고민했는데, 막판에 그렇게 뒤집는 건 진짜 예상 못했음 ㅋㅋㅋㅋ 야구는 9회말 2아웃부터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더라니까. 역대급 경기였다 ㄹㅇ.6시간 20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