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서머리그 SAS ㄹㅇ? ㄷㄷㄷ 아니면 이번엔 진짜다 함?
2026-06-05 00:54
12,192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서머리그 SAS ㄹㅇ? ㄷㄷㄷ 아니면 이번엔 진짜다 함?
형들 오늘 출근길에 폰으로 스포츠 뉴스 보는데, 이현중 선수 서머리그 또 도전한다는 기사 떴더라고. 그것도 SAS 행선지 유력하다는 기사도 있어서 깜놀함. 아니 서머리그야 뭐 매년 기대하고 보긴 하는데, 이번엔 진짜 어디 한 군데라도 붙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간절함 ㅠ
솔직히 이현중 선수 하면 다들 알겠지만, 연대 시절부터 압도적인 피지컬에 정확한 슈팅으로 한국 농구 유망주 끝판왕이잖아. 미국 대학 가서도 슛감은 여전했고, 빅맨인데도 외곽에서 시원하게 꽂아주는 게 진짜 NBA 스카우터 눈에 들 법했지. 근데 번번이 드래프트 문턱에서 아쉽게 좌절하고, 서머리그도 몇 번 나갔지만 거기서 제대로 임팩트를 못 보여준 게 좀 아쉬웠음.
작년에 일본 리그 가서 활약한 건 진짜 대단하긴 했음. 아시아 쿼터로 일본 리그 씹어먹는 거 보면서 '그래, 역시 클라스 어디 안 간다' 싶더라고. 특히 일본 농구 레벨이 예전보다 많이 올라왔다고 해도, 이현중 선수가 보여준 퍼포먼스는 차원이 달랐음. 안정적인 경기 운영에, 득점력까지 폭발하면서 팀 에이스 역할 제대로 해내는 거 보면서 '아, 저 정도면 충분히 NBA 문을 다시 두드릴 만하다' 생각했지.
근데 결국 일본 리그는 일본 리그고, NBA는 또 다른 차원이잖아. 높이, 스피드, 힘 모든 면에서 비교가 안 되니까. 이현중 선수도 그걸 아니까 계속 미국 도전을 멈추지 않는 거겠지.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서 성공하려면, 약점로 지적받는 수비나 퀵니스 부분을 얼마나 보완했느냐가 관건이라고 봄. 공격력은 이미 검증된 선수니까.
이번 서머리그가 중요한 이유도 그래서임. 솔직히 서머리그는 몇 경기 안 되잖아? 그 짧은 기간 안에 스카우터들 눈에 띄려면, 자기 강점은 확실하게 보여주면서 약점은 최소화해야 함. 특히 SAS가 행선지로 거론되는 건 좀 흥미로운 부분인데, SAS 하면 웬벤야마도 있고, 기본적으로 시스템 농구를 중요시하는 팀이라 이현중 선수 스타일이랑 잘 맞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더라.
물론 아직은 '도전' 단계고, 실제로 SAS에 합류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아니면 또 다른 팀에서 기회를 얻을지는 미지수지. 그래도 이렇게 계속해서 NBA 문을 두드리는 모습 자체가 박수받을 만하다고 생각함. 한국 농구팬으로서야 뭐 당연히 응원할 수밖에 없고. 이번엔 진짜 '이번엔 다르다'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음.
형들은 이현중 선수 이번 서머리그 어떻게 될 것 같음? 아니면 혹시 다른 선수 중에 NBA 도전하는 유망주 있으면 같이 이야기 좀 해보자.
솔직히 이현중 선수 하면 다들 알겠지만, 연대 시절부터 압도적인 피지컬에 정확한 슈팅으로 한국 농구 유망주 끝판왕이잖아. 미국 대학 가서도 슛감은 여전했고, 빅맨인데도 외곽에서 시원하게 꽂아주는 게 진짜 NBA 스카우터 눈에 들 법했지. 근데 번번이 드래프트 문턱에서 아쉽게 좌절하고, 서머리그도 몇 번 나갔지만 거기서 제대로 임팩트를 못 보여준 게 좀 아쉬웠음.
작년에 일본 리그 가서 활약한 건 진짜 대단하긴 했음. 아시아 쿼터로 일본 리그 씹어먹는 거 보면서 '그래, 역시 클라스 어디 안 간다' 싶더라고. 특히 일본 농구 레벨이 예전보다 많이 올라왔다고 해도, 이현중 선수가 보여준 퍼포먼스는 차원이 달랐음. 안정적인 경기 운영에, 득점력까지 폭발하면서 팀 에이스 역할 제대로 해내는 거 보면서 '아, 저 정도면 충분히 NBA 문을 다시 두드릴 만하다' 생각했지.
근데 결국 일본 리그는 일본 리그고, NBA는 또 다른 차원이잖아. 높이, 스피드, 힘 모든 면에서 비교가 안 되니까. 이현중 선수도 그걸 아니까 계속 미국 도전을 멈추지 않는 거겠지.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서 성공하려면, 약점로 지적받는 수비나 퀵니스 부분을 얼마나 보완했느냐가 관건이라고 봄. 공격력은 이미 검증된 선수니까.
이번 서머리그가 중요한 이유도 그래서임. 솔직히 서머리그는 몇 경기 안 되잖아? 그 짧은 기간 안에 스카우터들 눈에 띄려면, 자기 강점은 확실하게 보여주면서 약점은 최소화해야 함. 특히 SAS가 행선지로 거론되는 건 좀 흥미로운 부분인데, SAS 하면 웬벤야마도 있고, 기본적으로 시스템 농구를 중요시하는 팀이라 이현중 선수 스타일이랑 잘 맞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더라.
물론 아직은 '도전' 단계고, 실제로 SAS에 합류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아니면 또 다른 팀에서 기회를 얻을지는 미지수지. 그래도 이렇게 계속해서 NBA 문을 두드리는 모습 자체가 박수받을 만하다고 생각함. 한국 농구팬으로서야 뭐 당연히 응원할 수밖에 없고. 이번엔 진짜 '이번엔 다르다'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음.
형들은 이현중 선수 이번 서머리그 어떻게 될 것 같음? 아니면 혹시 다른 선수 중에 NBA 도전하는 유망주 있으면 같이 이야기 좀 해보자.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22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026-06-23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페레이라가 미들급, 라헤까지 다 씹어먹은 거 보면 대단하긴 함. 두려움 때문에 저런다기보단 그냥 너무 많이 뛰어서 지친 거 아니겠냐? 헤비급은 확실히 차원이 다르긴 할듯.42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페레이라 발언 듣고 소름 돋았음. 강자들이 멘탈 터지면 한순간에 무너지는 거 많이 봤지. 오늘 언더독 초반 기세 중요하다고 본다. 선취골 박히면 분위기 확 바뀔 듯 ㅋㅋㅋ1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나도 어제 그 경기 봤는데 ㅋㅋㅋㅋ 감독 인터뷰 보 더 어이 없었음. '너무 화났고 거슬렸다' ㅋㅋㅋㅋㅋ 근데 나도 집중력 흐트러지는 거 같긴 하더라. 다음 경기에선 안 그러겠지 뭐~2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아요 잉글 가나전 보고 진짜 식겁했음. 아무리 친선이라지만 이건 좀 심하지 않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오늘 우리 팀 경기 보면서 괜히 불안불안하네요 ㅠㅠ 제발 정신차리고 제대로 좀 해줬으면 좋겠어요.2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디반차 1픽은 예상이 좀 됐음. 근데 위자즈가 얘를 어떻게 활용할지가 더 궁금하네. 픽은 좋은데 항상 픽 이후가 문제였잖아 ㅠㅠ 이번엔 좀 잘 키워서 팀 핵심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다.2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예전에 해외여행 갔다가 현지 스포츠 경기 우연히 본 적 있는데 진짜 색다른 경험이었음 ㅋㅋㅋ 스코틀랜드 축구팬들도 그런 마음이었을 듯 ㅋㅋㅋ 마이애미 구단이 센스 있게 대처한 거 같네 ㅋㅋㅋ2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저는 아직 그 경기 못 봤는데 얼마나 심했으면 다들 그러시지 ㄷㄷ 저만 국대 경기만 챙겨보는 줄 알았는데 다들 해외축구도 열심히 보시네요. 오늘 퇴근하고 하이라이트라도 찾아봐야겠네요.5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도 사람인데 뭐 어쩌겠냐 ㅋㅋㅋㅋㅋ 그게 KBO 최초인 건 진짜 대단한 거임. 우리 팀도 저런 거 한 번 보고 싶다 제발.5시간 31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