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NBA 드림, ㄹㅇ 국대 안 할 생각임? ㄷㄷ
2026-06-08 00:45
12,598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NBA 드림, ㄹㅇ 국대 안 할 생각임? ㄷㄷ
얘들아, 오늘 아침부터 난리더라. 이현중 선수 NBA 도전이냐, 국대냐 논란에 불붙은 거 말이야. 슬슬 이 문제 가지고 진지하게 토론해볼 때가 온 것 같아서 글 올려본다. 솔직히 꿈을 좇는 건 당연한데, 과연 지금 시점에서 그게 옳은 선택일까 싶기도 하고, 또 한편으론 너무 답정너로 몰아가는 분위기도 있는 것 같아서 말이야.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 도전하는 그 열정은 진짜 존경한다. 해외 나간 선수들 보면 대부분 진짜 피 땀 눈물 흘리면서 노력하잖아. 심지어 지금 하치무라도, 카와무라도 없는 일본 대표팀 보니까 더 그런 생각 들고. 우리도 NBA 리거 한 명이라도 더 나와야 세계 무대에서 좀 비벼볼 만한데, 그게 이현중 선수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분명히 있어. 근데 문제는 시기랑 현실적인 부분 아니겠냐.
이번 일본 대표팀 명단 보면 와타나베 유타, 바바 유다이, 조시 호킨스 빅3에다가 완전 베스트로 꾸렸던데, 우리나라는 지금 이현중 선수가 빠지면 사실상 전력에 큰 구멍이 생기는 건 팩트잖아. 이현중 선수가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크고, 특히 외곽슛이나 전반적인 공격 흐름에서 이 선수의 존재감은 독보적이지. 당장 7월 6일 한일전만 해도 이현중 선수 없으면 일본한테 개털릴 수도 있다는 우려가 괜히 나오는 게 아니라고 본다.
물론, 이현중 선수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에서 고배를 마셨던 아쉬움도 있을 거고,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클 거야. 솔직히 나 같아도 그럴 것 같음. "이번에 아니면 기회가 없을 수도 있어!" 이런 생각 들 수도 있잖아. NBA 구단들이 워낙 트렌드에 민감하고 나이 어린 유망주를 선호하니까, 더 늦기 전에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는 간다.
근데 냉정하게 보면, 지금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작년에 드래프트 실패했을 때도 이미 많은 분석이 나왔었잖아. 운동 능력이나 수비적인 부분에서 NBA 레벨에는 아직 못 미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고. 물론 1년 동안 엄청나게 성장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 짧은 기간에 NBA 스카우터들의 눈을 확 뒤집어 놓을 만큼의 변화가 있었을지는 미지수 아니겠냐. 괜히 어정쩡하게 도전했다가 국대도 못 뛰고, NBA 문턱도 못 넘으면 결국 본인한테도 손해일 수도 있다는 거지.
물론 NBA 파이널 2차전에서 뉴욕 닉스가 원정에서 2연승하고,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로 NBA 의자값이 19배 뛰었다는 소식 들으면 NBA 무대가 얼마나 화려하고 돈 되는 곳인지 알지만, 그만큼 진입 장벽도 높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본다. 단순한 꿈만 가지고 도전하기에는 너무나도 냉혹한 현실이야.
그래서 말인데, 과연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이 지금 대한민국 농구 국대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을 때, 납득할 만한 선택일까? 아니면 개인의 꿈을 응원하는 게 우선일까? 솔직히 난 좀 회의적이다. 너네들은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개인의 꿈을 무조건 존중해야 할까, 아니면 국대를 우선시해야 할까? 진짜 난 모르겠네. 댓글로 불꽃 토론 한 번 가보자 얘들아.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 도전하는 그 열정은 진짜 존경한다. 해외 나간 선수들 보면 대부분 진짜 피 땀 눈물 흘리면서 노력하잖아. 심지어 지금 하치무라도, 카와무라도 없는 일본 대표팀 보니까 더 그런 생각 들고. 우리도 NBA 리거 한 명이라도 더 나와야 세계 무대에서 좀 비벼볼 만한데, 그게 이현중 선수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분명히 있어. 근데 문제는 시기랑 현실적인 부분 아니겠냐.
이번 일본 대표팀 명단 보면 와타나베 유타, 바바 유다이, 조시 호킨스 빅3에다가 완전 베스트로 꾸렸던데, 우리나라는 지금 이현중 선수가 빠지면 사실상 전력에 큰 구멍이 생기는 건 팩트잖아. 이현중 선수가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크고, 특히 외곽슛이나 전반적인 공격 흐름에서 이 선수의 존재감은 독보적이지. 당장 7월 6일 한일전만 해도 이현중 선수 없으면 일본한테 개털릴 수도 있다는 우려가 괜히 나오는 게 아니라고 본다.
물론, 이현중 선수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에서 고배를 마셨던 아쉬움도 있을 거고,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클 거야. 솔직히 나 같아도 그럴 것 같음. "이번에 아니면 기회가 없을 수도 있어!" 이런 생각 들 수도 있잖아. NBA 구단들이 워낙 트렌드에 민감하고 나이 어린 유망주를 선호하니까, 더 늦기 전에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는 간다.
근데 냉정하게 보면, 지금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작년에 드래프트 실패했을 때도 이미 많은 분석이 나왔었잖아. 운동 능력이나 수비적인 부분에서 NBA 레벨에는 아직 못 미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고. 물론 1년 동안 엄청나게 성장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 짧은 기간에 NBA 스카우터들의 눈을 확 뒤집어 놓을 만큼의 변화가 있었을지는 미지수 아니겠냐. 괜히 어정쩡하게 도전했다가 국대도 못 뛰고, NBA 문턱도 못 넘으면 결국 본인한테도 손해일 수도 있다는 거지.
물론 NBA 파이널 2차전에서 뉴욕 닉스가 원정에서 2연승하고,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로 NBA 의자값이 19배 뛰었다는 소식 들으면 NBA 무대가 얼마나 화려하고 돈 되는 곳인지 알지만, 그만큼 진입 장벽도 높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본다. 단순한 꿈만 가지고 도전하기에는 너무나도 냉혹한 현실이야.
그래서 말인데, 과연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이 지금 대한민국 농구 국대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을 때, 납득할 만한 선택일까? 아니면 개인의 꿈을 응원하는 게 우선일까? 솔직히 난 좀 회의적이다. 너네들은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개인의 꿈을 무조건 존중해야 할까, 아니면 국대를 우선시해야 할까? 진짜 난 모르겠네. 댓글로 불꽃 토론 한 번 가보자 얘들아.
-
[자유게시판] 월드컵 3위 싸움 ㄹㅇ 지옥문 열린 거 아님? 한국 어쩌냐 ㅠㅠ5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토푸리아 복귀하는 거 실화냐? UFC 이번에 또 터지겠네 ㄷㄷ7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NBA 경기 ㄹㅇ 미쳤냐 ㄷㄷ 디반사 워싱턴 첫 경기 개궁금하네8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진짜 레이커스 남는거임? ㄷㄷ 초대형 계약 오지네13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우식 벨트 반납 실화냐 ㄷㄷ 은퇴 각임?13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자 MLB 보신 분들?16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냐? 펩 떠난 맨시티 중원 미쳤네 ㅋㅋ16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드발리쉬빌리 경기 보면서 느낀건데 진짜 이게 맞냐? ㅋㅋㅋㅋ21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초반에 걱정 많았지. 나도 솔직히 메이저리그 적응 힘들까봐 마음 졸였는데, 괜한 걱정이었네. 요즘 타격감 미쳤던데 3경기 연속 장타면 다음 경기 홈런도 기대해 볼만 한데? ㄷㄷ11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양키스 오퍼 거절은 듣도 보도 못했는데 ㅋㅋㅋ 하현승 찐 KBO맨이네 ㄷㄷ 솔직히 이번 드랩 최대어는 정해졌다고 본다. 어디 갈지가 문제지.2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옛날에도 이런 비슷한 케이스 있었던 거 같은데 기억이 잘 안 나네. 그때도 엄청 시끄러웠는데 결국 어떻게 됐더라? 하현승 선수도 나중에 후회 안 하려면 KBO에서 진짜 대성해야 할 듯. 부담감 장난 아니겠다 ㄷㄷ.4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와 ㄹㅇ 2648억 실화냐? ㅋㅋㅋㅋ 저번에 맨유에서 1500억 주고 데려온 애도 망했는데 이번엔 다르려나 ㄷㄷ 솔직히 요즘 이적료 너무 오바인듯.12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네 ㅋㅋㅋㅋ 2648억이라니 거의 3천억이네 ㄷㄷ 맨시티가 진짜 돈을 물 쓰듯이 쓰네. 근데 솔직히 그 돈이면 다른 선수 더 좋은 선수 데려올 수 있지 않나? 난 앤더슨이 저 정도 가치는 아닌 것 같음.14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어제 경기 보면서 옛날에 박지성 맨유 데뷔전 봤던 기억 떠올랐냐 ㅋㅋㅋ 그때도 뭔가 국대 레벨의 클래스는 다르구나 싶었는데 덕켓 스토크스 보면서 비슷한 감정 느꼈음. 진짜 지리는 경기였다.14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폼 미쳤지 않냐? 지난주부터 쭉 좋더니 오늘 제대로 터지네 ㅋㅋㅋ 이 정도면 내년 올스타는 충분히 가능할 듯. 지금 타율도 쭉쭉 오르고 있고 분위기 개좋음.15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팩트) 신은 아님 ㅋㅋㅋㅋ 그래도 저 정도면 거의 신급 활약인 건 인정. 근데 솔직히 팀 성적 좀 아쉬움. 에인절스 너무 불쌍하다 ㅠㅠ 오타니 혼자 고생 다 하는 느낌.18시간 23분전
댓글목록4
네이년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