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사태 보다가 문득 궁금해진건데, 슬슬 FA 앞둔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해볼까? ㅋㅋ
2026-06-08 03:39
12,624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티빙 사태 보다가 문득 궁금해진건데, 슬슬 FA 앞둔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해볼까? ㅋㅋ
형들 오늘 티빙 야구 중계 관련해서 또 난리던데, 그거 보다가 문득 다른 생각이 들었음. 맨날 중계 품질이나 별의별 잡다한 걸로 열받고 스트레스 받지 말고, 그냥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 토론이나 좀 해볼까 싶어서 글 썼음. 특히 이번 시즌 끝나면 FA 되는 선수들도 많고, 올 시즌 성적에 따라 내년이 확 달라질 선수들도 많잖아? 이런저런 썰 좀 풀어보자고.
일단 바로 떠르는 선수 중에는 당연히 ‘대도’ 박해민 선수가 있음. 어제 뉴스 보니깐 KBO 최초로 13년 연속 20도루 달성까지 3개 남았다고 하더라? ㄷㄷㄷ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아니겠냐. 예전에는 그냥 발만 빠른 선수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제는 타격에서도 나름 자기 몫 해주고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고. 삼성 시절부터 LG 와서까지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는 거 보면 진짜 대단한 것 같음. FA는 이미 한 번 했지만, 이런 선수들은 팀에서 계속 붙잡아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리고 또 요즘 기아 팬들 사이에서 말 많은 나성범 선수도 빼놓을 수 없지. 작년 월드컵 때인가, 부상 때문에 힘들어하는 모습 보면서 안타까웠는데, 올 시즌도 아직까지는 좀 아쉬운 모습인 것 같음. 물론 슬슬 타격감 올라오고 있다는 얘기도 있긴 한데, 기아가 지금 상위권에서 치고 나가는 중이라 팬들 기대치가 더 높을 수밖에 없을 듯. 개인적으로는 나성범 선수 같은 거포가 타격감 찾고 홈런 빵빵 터뜨려줘야 리그 보는 도 더 사는 것 같아서 응원하고 있음. 빨리 예전 모습 찾았으면 좋겠네.
롯데 투수 중에 알칸타라 선수도 이번에 연패 끊는다고 각오 다지고 나왔다는 뉴스 봤는데, 롯데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간절할 것 같더라. 롯데가 지금 좀 주춤하는 것 같아서 안타까움. 알칸타라 선수가 한창 잘할 때는 진짜 리그 최강 투수 중 한 명이었는데, 중간에 잠시 주춤했다가 다시 KBO 돌아와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로테이션 돌고 있잖아. 투수라는 게 워낙 기복도 심하고 부상 위험도 큰 포지션이라 컨디션 유지하는 게 진짜 중요할 듯.
타 팀 선수들 말고 우리 팀 선수들 중에서도 슬슬 몸값 고민해야 하는 선수들 많지 않음? ㅋㅋㅋ 특히 신인 때부터 잘해서 이제는 팀의 기둥이 된 선수들 같은 경우는 계약 기간이 다가올수록 팬들도 더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 같음. 솔직히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은 무조건 잡아야 하는 건데, 구단에서 또 괜히 간 보고 그러다가 놓치는 경우도 많아서 걱정 ㅠ. 이번 시즌 성적이 FA나 연봉 협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니 선수들도 매 경기 엄청 집중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음.
그리고 가끔씩 생각나는 선수들 중에는 예전에 KBO에서 뛰다가 해외로 나간 선수들이나, 은퇴하고 근황이 궁금한 선수들도 있음. 얼마 전에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KBO 시구했다는 소식 듣고 되게 신기했는데, 이런 식으로 전혀 예상치 못한 인물이 야구장에 나타나는 것도 재밌는 것 같음. 예전에 류현진 선수나 김광현 선수 같은 메이저리거들이 잠깐 KBO 왔을 때도 완전 난리 났었는데 ㅋㅋㅋ 역시 야구는 스토리 싸움인 듯.
솔직히 매일매일 티빙 중계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는, 이렇게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이나 이적 썰 풀면서 노는 게 훨씬 재밌지 않음? ㅋㅋㅋ 형들이 생각하는 요즘 가장 '핫'한 선수 근황이나, 앞으로 FA 앞두고 주목해야 할 선수 누구 있다고 생각하는지 좀 알려줘 봐. 팀 상관 없이 자유롭게 말해보자!
일단 바로 떠르는 선수 중에는 당연히 ‘대도’ 박해민 선수가 있음. 어제 뉴스 보니깐 KBO 최초로 13년 연속 20도루 달성까지 3개 남았다고 하더라? ㄷㄷㄷ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아니겠냐. 예전에는 그냥 발만 빠른 선수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제는 타격에서도 나름 자기 몫 해주고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고. 삼성 시절부터 LG 와서까지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는 거 보면 진짜 대단한 것 같음. FA는 이미 한 번 했지만, 이런 선수들은 팀에서 계속 붙잡아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리고 또 요즘 기아 팬들 사이에서 말 많은 나성범 선수도 빼놓을 수 없지. 작년 월드컵 때인가, 부상 때문에 힘들어하는 모습 보면서 안타까웠는데, 올 시즌도 아직까지는 좀 아쉬운 모습인 것 같음. 물론 슬슬 타격감 올라오고 있다는 얘기도 있긴 한데, 기아가 지금 상위권에서 치고 나가는 중이라 팬들 기대치가 더 높을 수밖에 없을 듯. 개인적으로는 나성범 선수 같은 거포가 타격감 찾고 홈런 빵빵 터뜨려줘야 리그 보는 도 더 사는 것 같아서 응원하고 있음. 빨리 예전 모습 찾았으면 좋겠네.
롯데 투수 중에 알칸타라 선수도 이번에 연패 끊는다고 각오 다지고 나왔다는 뉴스 봤는데, 롯데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간절할 것 같더라. 롯데가 지금 좀 주춤하는 것 같아서 안타까움. 알칸타라 선수가 한창 잘할 때는 진짜 리그 최강 투수 중 한 명이었는데, 중간에 잠시 주춤했다가 다시 KBO 돌아와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로테이션 돌고 있잖아. 투수라는 게 워낙 기복도 심하고 부상 위험도 큰 포지션이라 컨디션 유지하는 게 진짜 중요할 듯.
타 팀 선수들 말고 우리 팀 선수들 중에서도 슬슬 몸값 고민해야 하는 선수들 많지 않음? ㅋㅋㅋ 특히 신인 때부터 잘해서 이제는 팀의 기둥이 된 선수들 같은 경우는 계약 기간이 다가올수록 팬들도 더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 같음. 솔직히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은 무조건 잡아야 하는 건데, 구단에서 또 괜히 간 보고 그러다가 놓치는 경우도 많아서 걱정 ㅠ. 이번 시즌 성적이 FA나 연봉 협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니 선수들도 매 경기 엄청 집중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음.
그리고 가끔씩 생각나는 선수들 중에는 예전에 KBO에서 뛰다가 해외로 나간 선수들이나, 은퇴하고 근황이 궁금한 선수들도 있음. 얼마 전에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KBO 시구했다는 소식 듣고 되게 신기했는데, 이런 식으로 전혀 예상치 못한 인물이 야구장에 나타나는 것도 재밌는 것 같음. 예전에 류현진 선수나 김광현 선수 같은 메이저리거들이 잠깐 KBO 왔을 때도 완전 난리 났었는데 ㅋㅋㅋ 역시 야구는 스토리 싸움인 듯.
솔직히 매일매일 티빙 중계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는, 이렇게 우리끼리 선수들 근황이나 이적 썰 풀면서 노는 게 훨씬 재밌지 않음? ㅋㅋㅋ 형들이 생각하는 요즘 가장 '핫'한 선수 근황이나, 앞으로 FA 앞두고 주목해야 할 선수 누구 있다고 생각하는지 좀 알려줘 봐. 팀 상관 없이 자유롭게 말해보자!
-
[자유게시판] ㄷㄷ 메츠 멘도사 감독 결국 경질했네요? 5600억 쓰고 이게 맞나.. ㅠ4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중원 보강 미쳤네요 ㄷㄷ 엘리엇 앤더슨 진짜 오는거임?6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2800억? ㅋㅋ 이건 솔직히 너무 오바 아니냐? ㄷㄷ11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지네 ㄷㄷ 이거 레이커스 완전 혜자 계약 아니냐? ㅋㅋ15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 개미쳤네ㅋㅋ 덕켓 스토크스 보면 국대 레벨은 역시 다르다17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이적ㄷㄷ 펩 떠나면 개꿀 아님? ㅋㅋ22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네 ㄷㄷ 3연승 가나?2026-06-26
-
[자유게시판] 오늘 믈브 경기들 ㄹㅇ 기대되는데 님들은 뭐봄? 오타니 또 홈런침? 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아 포체티노 미국 가는 건 쌉소리고, 아직 오퍼만 들어온 거 아니냐? ㅋㅋㅋ 설마 빅리그 감독 자리가 없다고 국대 감독을 바로 하겠음? 기다려 봐라, 또 다른 빅클럽에서 오퍼 올 수도 있는 거지. 손흥민이랑 포체티노는 찐으로 서로 아끼는 사이인데 어딜 가겠냐고.3분전
-
[자유게시판] 난 다른 것보다 팬들한테 감사하다고 말하는 김지우 멘트가 너무 좋더라. 진짜 KBO 팬덤 문화에 감동받아서 왔다는 게 느껴졌음. 이번 신인들 덕분에 진짜 야구 볼 맛 나겠네. 빨리 시즌 시작해라 제발!2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아 형님 토푸리아 멘탈이야 인정하는데 솔직히 이번엔 좀 쉬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얼굴 개박살 난 거 보고 아직도 눈에 선한데 너무 빨리 복귀하면 나중에 더 크게 다칠까 봐 걱정됨 ㅠㅠ 파이터도 사람인데 좀 여유를 줬으면 좋겠네요.3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근데 작년에 엘지 11라운드에 뽑힌 선수 또 있지 않음? 그때도 다들 깜짝 놀랐었는데 ㅋㅋㅋㅋ 역시 엘지 스카우터들이 보는 눈이 있긴 한가봐. 암튼 강민균 오늘 홈런 하나 쳤으면 좋겠다!6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와 어제 우루과이 진짜 충격이었지 ㅋㅋㅋㅋ 류현진은 그럴 일 없어서 다행이다. 난 오늘 최소 6이닝에 1실점 정도로 막고 승리투수 될 거에 내 돈 건다! 토론토 연승 이어가서 가을야구 가즈아~7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아 솔직히 전술이 너무 없는 거 아니냐? ㅠㅠ 선수들 개개인 기량은 좋은데 그걸 하나도 못 살리는 느낌임. 감독 문제 백퍼 맞는 거 같은데, 이거 이러다 진짜 광탈하는 거 아닌가 몰라. 걱정돼서 잠도 안 올듯.8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아침에 기사보고 소름 돋았음 ㅋㅋㅋ 아니 올스타전에서 투타 모두 출전하는거 보여주려고 팬들이 단단히 마음 먹은거 같더라. 역대급 올스타전 볼 수 있겠는데? 얼른 보고싶다 ㅠㅠ11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예상은 했는데 진짜 1위 먹었네. 근데 투타겸업으로 저정도면 뭐 반박불가 아니냐? 솔직히 오타니 없으면 메이저리그 보는 재미 반으로 줄어들었을듯.12시간 53분전
댓글목록3
파산핑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