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테 레알 간다는데 리버풀 ㄹㅇ 개망한거 아님? ㄷㄷ
2026-06-03 03:48
12,442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코나테 레알 간다는데 리버풀 ㄹㅇ 개망한거 아님? ㄷㄷ
형들 오늘 아침 뉴스 보니까 코나테가 레알 마드리드랑 거의 합의했다고 뜨던데, 이거 리버풀 팬들 지금 심정 어떰? ㅋㅋㅋ 나 어제까지만 해도 코나테가 뭐 좀 아쉽긴 해도 그래도 리버풀 수비 핵심이라고 생각했거든? 근데 갑자기 레알 이적설 뜨니까 진짜 당황스럽네. 안 그래도 이번 시즌 리버풀 좀 불안불안했는데, 이거 사실이면 진짜 다음 시즌 어떻게 될지 상상도 안 감.
솔직히 코나테 요즘 폼 예전 같지 않았던 건 인정해야지. 가끔씩 어이없는 실수도 하고, 집중력도 좀 떨어지는 모습도 보였고. 특히 중요한 경기에서 치명적인 실수 몇 번 하면서 팬들 사이에서도 "쟤 왜 저래?" 하는 얘기 많이 나왔잖아. 막상 이적설 뜨니까 아쉽긴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래, 가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좀 복잡하다.
근데 생각해보면 코나테가 리버풀에서 보여준 퍼포먼스가 마냥 나빴던 건 아니거든. 맨 처음 왔을 때는 반 다이크랑 좋은 호흡 보여주면서 철벽 수비라는 찬사도 많이 받았었고, 피지컬도 좋아서 공중볼 경합이나 몸싸움에서 진짜 압도적인 모습 많이 보여줬잖아. 결정적인 태클로 위기 넘긴 적도 많고, 빌드업에서도 나름 준수한 패스 능력 보여주면서 팀 공격에도 기여한 바가 분명히 있지. 그래서 리버풀 팬들은 얘한테 기대를 많이 했을 거라고.
근데 반대로 코나테가 레알에 가는 건 레알 입장에서는 진짜 '신의 한 수' 아니냐? 걔네 지금 수비진 상황도 좀 복잡하잖아. 모스 나가고 바란도 나가면서 수비진에 불안한 구석이 있었는데, 코나테가 온다면 피지컬이나 제공권에서 확실히 보강이 될 거고, 젊은 나이라 미래도 창창하니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레알 입장에서는 진짜 개이득 아님? 물론 얘가 레알 가서 리버풀에서처럼 뇌절 안 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빅클럽에서 뛰는 경험은 또 다르니까.
문제는 리버풀이지, 리버풀. 지금 반 다이크도 나이가 들어가고, 다른 수비수들은 아직 검증이 덜 됐거나 부상이 잦고. 쟤 나가면 누가 그 공백을 메꾸냐고. 겨울 이적시장에서 누굴 데려올지도 미지수고, 만약 영입 실패하면 진짜 이번 시즌처럼 수비 불안에 시달릴 수도 있는 거 아님? 이러다 진짜 다음 시즌 리버풀 중위권 가는 거 아닌가 몰라 ㅠ.
생각해보면 리버풀이 이적 시장에서 돈을 잘 안 쓰는 팀으로 유명하잖아. 예전에 반 다이크나 알리송 영입할 때 통 크게 지른 거 말고는 대부분 가성비 좋은 선수들 데려와서 포텐 터뜨리는 방식이었는데, 즘은 워낙 시장이 과열돼서 그런 방식이 잘 안 먹히는 것 같기도 하고. 이러다가 진짜 빅클럽 위상 잃는 거 아닌가 하는 걱정도 솔직히 좀 됨.
형들은 코나테 레알 이적설 진짜라고 봄? 만약 이적한다면 리버풀 수비진 진짜 개박살 나는 거 아니냐? 다음 시즌 리버풀 ㄹㅇ 망테크 타는 그림 그려지는 건 나뿐임? 아니면 그래도 클롭 감독이 어떻게든 잘 메꿀 거라고 봄? 다들 의견 좀 남겨줘봐 ㄷㄷ.
솔직히 코나테 요즘 폼 예전 같지 않았던 건 인정해야지. 가끔씩 어이없는 실수도 하고, 집중력도 좀 떨어지는 모습도 보였고. 특히 중요한 경기에서 치명적인 실수 몇 번 하면서 팬들 사이에서도 "쟤 왜 저래?" 하는 얘기 많이 나왔잖아. 막상 이적설 뜨니까 아쉽긴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래, 가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좀 복잡하다.
근데 생각해보면 코나테가 리버풀에서 보여준 퍼포먼스가 마냥 나빴던 건 아니거든. 맨 처음 왔을 때는 반 다이크랑 좋은 호흡 보여주면서 철벽 수비라는 찬사도 많이 받았었고, 피지컬도 좋아서 공중볼 경합이나 몸싸움에서 진짜 압도적인 모습 많이 보여줬잖아. 결정적인 태클로 위기 넘긴 적도 많고, 빌드업에서도 나름 준수한 패스 능력 보여주면서 팀 공격에도 기여한 바가 분명히 있지. 그래서 리버풀 팬들은 얘한테 기대를 많이 했을 거라고.
근데 반대로 코나테가 레알에 가는 건 레알 입장에서는 진짜 '신의 한 수' 아니냐? 걔네 지금 수비진 상황도 좀 복잡하잖아. 모스 나가고 바란도 나가면서 수비진에 불안한 구석이 있었는데, 코나테가 온다면 피지컬이나 제공권에서 확실히 보강이 될 거고, 젊은 나이라 미래도 창창하니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레알 입장에서는 진짜 개이득 아님? 물론 얘가 레알 가서 리버풀에서처럼 뇌절 안 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빅클럽에서 뛰는 경험은 또 다르니까.
문제는 리버풀이지, 리버풀. 지금 반 다이크도 나이가 들어가고, 다른 수비수들은 아직 검증이 덜 됐거나 부상이 잦고. 쟤 나가면 누가 그 공백을 메꾸냐고. 겨울 이적시장에서 누굴 데려올지도 미지수고, 만약 영입 실패하면 진짜 이번 시즌처럼 수비 불안에 시달릴 수도 있는 거 아님? 이러다 진짜 다음 시즌 리버풀 중위권 가는 거 아닌가 몰라 ㅠ.
생각해보면 리버풀이 이적 시장에서 돈을 잘 안 쓰는 팀으로 유명하잖아. 예전에 반 다이크나 알리송 영입할 때 통 크게 지른 거 말고는 대부분 가성비 좋은 선수들 데려와서 포텐 터뜨리는 방식이었는데, 즘은 워낙 시장이 과열돼서 그런 방식이 잘 안 먹히는 것 같기도 하고. 이러다가 진짜 빅클럽 위상 잃는 거 아닌가 하는 걱정도 솔직히 좀 됨.
형들은 코나테 레알 이적설 진짜라고 봄? 만약 이적한다면 리버풀 수비진 진짜 개박살 나는 거 아니냐? 다음 시즌 리버풀 ㄹㅇ 망테크 타는 그림 그려지는 건 나뿐임? 아니면 그래도 클롭 감독이 어떻게든 잘 메꿀 거라고 봄? 다들 의견 좀 남겨줘봐 ㄷㄷ.
-
[자유게시판] 롯데 요즘 왜 이러냐 진짜 ㅋㅋㅋㅋ 돌겠네2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클락 우승 썰 푼다 ㅋㅋㅋ 멘탈 ㄹㅇ 지리네 ㄷㄷ16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야 어제 LG 1회 4홈런 그거 논쟁거리 아니냐? ㅋㅋㅋ17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ㅋㅋㅋ 궁금하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요즘 폼 미쳤네 ㄷㄷ 우승 노려볼만 함?2026-06-21
-
[자유게시판] 벤 스토크스 빠진 잉글랜드 ㄹㅇ 약해진 거 아니냐?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썰 풀다 문득 드는 생각인데 추성훈 복귀 진짜임?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야 우에다 어릴 때부터 유망주 소리 들었잖아. 피지컬도 좋고 결정력도 괜찮아서 빅리그 가는 건 간 문제였음. 괜히 EPL이랑 분데스에서 노리는 게 아님 ㅠㅠ 우리도 빨리 좋은 애들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7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EPL은 무리 아님? 일본 선수들이 분데스리가는 많이 가도 EPL 직행은 거의 없잖아. 이토 준야도 이적설만 무성하다가 결국 못갔고... 우에다도 아마 찌라시만 존나 돌다가 결국엔 네덜란드나 프랑스 리그 갈 거 같은데 ㅋㅋㅋㅋ2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저도 예전에 해외여행 갔다가 한국 야구 유니폼 입은 사람 본 적 있어요 ㅋㅋㅋ 그때 진짜 반가워서 말 걸 뻔 했는데 ㅋㅋㅋ 임찬규 선수 팬도 얼마나 반가웠을까 싶네요 ㅋㅋㅋㅋ3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엥? 형 오스트리아랑 경기가 아니라 호주랑 경기였을텐데? ㅋㅋㅋ 뭐 암튼 연속골 기록은 개쩌는거 맞음. 근데 솔직히 이번 월드컵 우승은 좀 힘들지 않을까 싶음 ㅠㅠ 아르헨티나 수비가 너무 불안해서...4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팩트) 젠슨 황도 페이커한테 반한 건 아니지. 그냥 유명인이랑 만난 거 가지고 너무 오버하는 거 아님? 국뽕은 좀 자제하자 임마12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더스티 메이 감독! 예전에 NCAA 경기 보다가 전술 너무 좋아서 감탄했던 기억이 있네. 매버릭스 수비가 좀 아웠는데 감독 오면 확실히 달라질 듯. 돈치치도 수비 부담 덜고 공격에 집중하면 미칠 듯 ㄷㄷ13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야니스 최종 후보에 셀틱스랑 히트라니 이건 솔직히 찌라시 아님? 동부 라이벌 팀인데 야니스가 거기로 갈 리가 있나. 그냥 언론에서 관심 끌려고 뿌리는 소스들 아닐까 싶다.13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어제 경기 보는데 이강인 드리블은 그냥 예술이더라 ㄷㄷ 상대 수비수들 다 벗겨내는 거 보고 감탄했음. 괜히 드리블 성공률 리그 상위권이 아니지.14시간 12분전
댓글목록5
도라방스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