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UFC 소식 접하고 진심 벙쪘다 ㄷㄷ 다게스탄 보이콧 실화임?
2026-06-04 21:23
10,057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 UFC 소식 접하고 진심 벙쪘다 ㄷㄷ 다게스탄 보이콧 실화임?
형들 오늘 아침부터 UFC 소충 하나 뜨는데 진짜 어이없어서 글 싸본다. 어제 경기 결과들 보면서 희비 교차했을 텐데, 난 이 뉴스 때문에 다른 거 다 잊었음. 다게스탄 파이터들 더 이상 안 데려온다는 썰 도는데 이거 ㄹㅇ임? 아니면 그냥 찌라시임? 진짜면 좀 심각한 문제 아님?
일단 어제 경기들부터 잠깐 짚고 가자면, 솔직히 메인 이벤트는 예상대로 흘러간 부분이 많았지. 언더카드에서 좀 외의 결과도 있었고. 특히 누구누구 경기에서는 솔직히 판정 좀 아쉽지 않았냐? 내가 볼 때는 분명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야. 몇몇 경기들은 또 막판 스퍼트 개지려서 새벽에 소리 지를 뻔했다. 이게 또 UFC 보는 맛 아니겠음?
근데 경기 감상은 둘째 치고, 오늘 아침에 뜬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은 진짜 충격이다. 구글 뉴스 헤드라인 보다가 "UFC, 더 이상 다게스탄 출신 안 데려온다" 이거 보고 내 눈을 의심했음. 이게 사실이라면 UFC 내부적으로 뭔가 큰 문제가 터졌다는 건데, 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렇게 극단적인 조치까지 거론되는 건지 감도 안 잡힌다.
형들도 알겠지만 다게스탄 출신 파이터들 UFC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데. 하빕부터 시작해서 마카체프, 얀 등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챔피언급 선수들이 즐비하잖아. 이 선수들이 UFC 흥행에 기여하는 바가 엄청난데, 이들을 더 이상 데려오지 않는다는 건 정말 상상하기 힘든 결정임. 단순한 루머라면 좋겠지만, 만약 이게 실로 밝혀지면 UFC 팬덤 내부에서도 엄청난 반발이 있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다게스탄 파이터들의 훈련 방식이나 특유의 레슬링 베이스는 UFC 경기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고, 다른 선수들에게도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게 만들어서 좋았거든. 그들의 강인함과 정신력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었고. 만약 그들이 빠진다면 UFC의 경기 스타일이나 챔피언 구도에도 큰 변화가 올 수밖에 없을 거임. 당장 타이틀전 판도부터 흔들릴 수도 있는 거 아니냐.
물론, "사망 원인조차 모른다니" 전 UFC 파이터 45세 황망히 떠났다는 슬픈 소식도 있었고, 맥그리거가 5년 만에 복귀해서 홀러웨이와 대결한다는 대박 소식도 있긴 해. 특히 맥그리거 복귀는 진짜 팬들 가슴 설레게 하는 소식이지. 홀러웨이랑 붙는다니 ㄷㄷ 이건 진짜 불꽃 튀는 경기 나올 것 같다. 트럼프가 G7회의 참석 전에 백악관 UFC 격투기 경기 보고 간다는 것도 웃겼고. 이렇게 굵직한 뉴스들이 많은데도, 저 다게스탄 이슈가 제일 신 쓰인다.
만약 이게 단순한 루머가 아니라 내부 갈등이나 다른 심각한 이유로 불거진 일이라면, UFC 측에서 공식 입장을 빨리 내놓아야 한다고 본다. 그렇지 않으면 팬들 사이에서 불필요한 추측만 난무하고, 결국 UFC 브랜드 이미지에도 안 좋은 영향만 끼칠 거임. 형들은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진짜 저게 가능하다고 봄? 아니면 그냥 개소리일까?
일단 어제 경기들부터 잠깐 짚고 가자면, 솔직히 메인 이벤트는 예상대로 흘러간 부분이 많았지. 언더카드에서 좀 외의 결과도 있었고. 특히 누구누구 경기에서는 솔직히 판정 좀 아쉽지 않았냐? 내가 볼 때는 분명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야. 몇몇 경기들은 또 막판 스퍼트 개지려서 새벽에 소리 지를 뻔했다. 이게 또 UFC 보는 맛 아니겠음?
근데 경기 감상은 둘째 치고, 오늘 아침에 뜬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은 진짜 충격이다. 구글 뉴스 헤드라인 보다가 "UFC, 더 이상 다게스탄 출신 안 데려온다" 이거 보고 내 눈을 의심했음. 이게 사실이라면 UFC 내부적으로 뭔가 큰 문제가 터졌다는 건데, 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렇게 극단적인 조치까지 거론되는 건지 감도 안 잡힌다.
형들도 알겠지만 다게스탄 출신 파이터들 UFC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데. 하빕부터 시작해서 마카체프, 얀 등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챔피언급 선수들이 즐비하잖아. 이 선수들이 UFC 흥행에 기여하는 바가 엄청난데, 이들을 더 이상 데려오지 않는다는 건 정말 상상하기 힘든 결정임. 단순한 루머라면 좋겠지만, 만약 이게 실로 밝혀지면 UFC 팬덤 내부에서도 엄청난 반발이 있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다게스탄 파이터들의 훈련 방식이나 특유의 레슬링 베이스는 UFC 경기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고, 다른 선수들에게도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게 만들어서 좋았거든. 그들의 강인함과 정신력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었고. 만약 그들이 빠진다면 UFC의 경기 스타일이나 챔피언 구도에도 큰 변화가 올 수밖에 없을 거임. 당장 타이틀전 판도부터 흔들릴 수도 있는 거 아니냐.
물론, "사망 원인조차 모른다니" 전 UFC 파이터 45세 황망히 떠났다는 슬픈 소식도 있었고, 맥그리거가 5년 만에 복귀해서 홀러웨이와 대결한다는 대박 소식도 있긴 해. 특히 맥그리거 복귀는 진짜 팬들 가슴 설레게 하는 소식이지. 홀러웨이랑 붙는다니 ㄷㄷ 이건 진짜 불꽃 튀는 경기 나올 것 같다. 트럼프가 G7회의 참석 전에 백악관 UFC 격투기 경기 보고 간다는 것도 웃겼고. 이렇게 굵직한 뉴스들이 많은데도, 저 다게스탄 이슈가 제일 신 쓰인다.
만약 이게 단순한 루머가 아니라 내부 갈등이나 다른 심각한 이유로 불거진 일이라면, UFC 측에서 공식 입장을 빨리 내놓아야 한다고 본다. 그렇지 않으면 팬들 사이에서 불필요한 추측만 난무하고, 결국 UFC 브랜드 이미지에도 안 좋은 영향만 끼칠 거임. 형들은 저 다게스탄 보이콧 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진짜 저게 가능하다고 봄? 아니면 그냥 개소리일까?
-
[자유게시판] 비니시우스 국대 경기력 보니까 레알 다음 시즌 우승 가나?? ㄷㄷ3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우리팀 성적 이거 실화냐 ㅋㅋㅋㅋㅋ 다저스 좀 본받자 ㄷㄷ1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진짜 ㄷㄷ 이대로면 ㄹㅇ 신인왕 각 아님?4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와 리브스 ㄹㅇ 레이커스 잔류함? ㄷㄷ 연봉 미쳤네7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튜헬 부임? 사우스게이트랑 뭐가 다름? ㅋㅋㅋㅋㅋ15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지금 타율 2위인데 솔직히 거품 논란 종결 아님? ㅋㅋ17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느바 드랩 1픽 위저즈의 다이반차, 이거 ㄹㅇ 역대급 픽임? ㄷㄷ18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이거 ㄹㅇ 빅트레 아닌가ㄷㄷㄷ23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나만 그렇게 느낀 거 아니었네 ㅠㅠ 어제 경기 보다가 진짜 티비 부술 뻔했음. 특히 7회에 그 수비 실책은 진짜 너무하더라. 작년까지만 해도 이 정도는 아니었던 거 같은데 올해는 뭔가 팀 분위기 자체가 다운된 거 같아서 더 걱정임.1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비니시우스 잘하는 건 인정인데 스코틀랜드가 진 건 브라질 팀 전체가 잘해서 그런 거 아니냐? 비니시우스 혼자 다 한 것처럼 말하네 ㅋㅋ 오늘 경기 풀로 본 사람들은 알 걸.2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난 그 기사 못 봤는데. 홍명보 스타일이 좀 독선적인 면이 있긴 했지 예전부터. 근데 황희찬한테만 그랬다는 건 좀 너무한 거 아니냐. 무슨 일 있었는지 더 찾아봐야겠다.3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미쳤지 ㅋㅋㅋ 진짜 처음엔 잘 할 수 있을까 걱정 좀 했는데, 이젠 그냥 뭐 MLB 타자 보는 것 같음. 솔직히 이젠 타격왕 노려도 되지 않나 싶다 ㄷㄷ 오늘 경기에서도 홈런 하나 쳤으면 좋겠네.4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야 근데 솔직히 전반은 좀 기대하게 만들었잖아? 후반에 갑자기 다들 넋 놓고 뛰는 거 보고 할 말을 잃었다 진짜. 김민재도 사람인데 쉬어야지 맨날 혹사시키는 거 같아서 안쓰럽다 ㅠㅠ 이러다 월드컵 가서 퍼지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4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미친 이건 무조건 봐야지 ㅋㅋㅋ 올리베이라 요새 진짜 미친놈 같음. 게이치도 존나 빡센데 또 붙는다니 벌써부터 심장이 뛴다 ㄷㄷ5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맞어 나도 어제 드래프트 보면서 그리즐리스 애들 픽하는 거 좀 의아했음. 픽 순서도 그렇고 뽑은 선수들도 당장 써먹기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뽑은 느낌이 강했음. 스튜어트 트레이드까지 보면 진짜 판을 키우려는 건가 싶은데 이게 또 성공하면 진짜 대박인 거지 ㄷㄷ6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300만 달러면 진짜 고민될만하지. KBO 잔류 선언했어도 양키스면 무조건 가는 게 맞다고 본다. 이번 기회 놓치면 평생 후회할 걸?6시간 30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