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이 레너드 이 정도면 ㄹㅇ 배신자 아님?? 샌안 팬들 맘 다 찢어놨잖아 ㅋㅋㅋ
2026-06-06 06:46
11,373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카와이 레너드 이 정도면 ㄹㅇ 배신자 아님?? 샌안 팬들 맘 다 찢어놨잖아 ㅋㅋㅋ
형들 오늘 또 카와이 레너드 소식 올라왔던데, NBA에서 그 'Aspiration' 케이스 때문에 인터뷰했다는 기사 봤음? 진짜 이 정도면 카와이 레너드 이제 샌안토니오 팬들한테는 거의 공공의 적 수준 아님? 아니 뭐... 팀 나가고 싶을 수도 있지. 근데 그 과정이 진짜 너무 추잡스럽고 뒤통수 오지게 때린 거 같아서 말이야. 솔직히 난 아직도 그 때 생각하면 좀 어이가 없음.
그때 생각해면 진짜 개빡치는 게, 샌안에서 걔를 거의 팀의 미래로 생각하고 뼈대까지 박아넣으려고 했잖아. 던컨, 지노빌리, 파커 은퇴할 때 딱 맞춰서 카와이가 왕좌 물려받으면서 새로운 왕조를 열 거라고 다들 기대하고 있었는데. 부상 당하고 나서 갑자기 팀 닥터 불신하고, 자기 개인 팀이랑만 이야기하고, 팀 동료들하고도 거리 두는 모습 보여주면서 결국엔 트레이드 요구하고 나갔잖아? 그 때 진짜 샌안 팬들 멘탈 바사삭이었을 걸.
특히 그 부상 이슈는 진짜 끝까지 미스터리였지. 쿼드리셉스 부상이라고는 하는데, 팀에서 '뛸 수 있다'고 해도 자기는 '못 뛴다'고 버티고. 그러면서 다른 팀들은 괜찮은데 샌안만 유독 싫다고 한 거 아니야? 아니, 팀이 자기 건강을 해치려고 한다고 믿는 건지 뭔지. 그 당시 샌안토니오 지역 기자들이랑 팬들 사이에서도 루머 엄청 많았는데, 결국엔 다 카와이 측에서 팀이랑 소통을 거부한 게 원인이라고 보는 시선이 많았음.
생각해보면 카와이 레너드는 그냥 용한 슈퍼스타 이미지가 강했잖아. 항상 말도 별로 없고, 그냥 코트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선수라고 다들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뒤로는 자기 이익 챙기기 위해서 온갖 수단 다 쓰는 스타일이었던 거지. 토론토 가서 우승하고 나서 바로 LA로 옮겨버린 것도 그렇고, 뭐... 개인의 자유라고는 하지만 팬들 입장에서는 좀 정떨어지는 행동들이었음. 우승 시켜줬으니 할 말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샌안에서 토론토로 가는 과정이 너무 지저분했잖아.
샌안토니오 팬들이 얼마나 팀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데, 그런 팀에서 그렇게 대우받고 나간다는 건 진짜 상상하기 힘든 일이었지. 팀 레전드들이 다 은퇴할 때까지 한 팀에서 뛰면서 프랜차이즈 스타로 남았는데, 카와이는 자기 욕심 때문에 그 모든 걸 다 던져버린 거 아니냐고. 샌안토니오에서 걔를 위해 얼마나 많은 투자를 했고, 얼마나 공들여 키웠는데 말이야. 그 때 샌안토니오 프런트도 진짜 뒷목 잡았을 듯 ㅋㅋㅋ
솔직히 카와이 레너드 실력은 진짜 역대급이지. 수비도 미쳤고 공격도 이제는 완전한 에이스급인데, 그 인성 논란? 혹은 태도 논란? 때문에 저평가받는다는 얘기도 있잖아. 근데 난 그거 저평가 아니라고 봄. 오히려 실력만 보고 넘어가기에는 스포츠에서 팀워크나 충성심 같은 가치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특히 팬덤 입장에서는 더더욱 그렇고.
물론 선수 입장에서는 자기 커리어를 위해서 더 좋은 환경을 찾아가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 근데 그 방식이 너무 팬들을 기만하고, 팀을 무시하는 듯한 태도였다는 게 문제 아님? 이 정도면 그냥 실력만 좋은 '용병'이지, 프랜차이즈 스타라고 부를 수 없는 거 아니냐? 형들은 카와이 레너드 행동 어떻게 생각함? 진짜 배신자라고 욕해도 할 말 없다고 봄?
그때 생각해면 진짜 개빡치는 게, 샌안에서 걔를 거의 팀의 미래로 생각하고 뼈대까지 박아넣으려고 했잖아. 던컨, 지노빌리, 파커 은퇴할 때 딱 맞춰서 카와이가 왕좌 물려받으면서 새로운 왕조를 열 거라고 다들 기대하고 있었는데. 부상 당하고 나서 갑자기 팀 닥터 불신하고, 자기 개인 팀이랑만 이야기하고, 팀 동료들하고도 거리 두는 모습 보여주면서 결국엔 트레이드 요구하고 나갔잖아? 그 때 진짜 샌안 팬들 멘탈 바사삭이었을 걸.
특히 그 부상 이슈는 진짜 끝까지 미스터리였지. 쿼드리셉스 부상이라고는 하는데, 팀에서 '뛸 수 있다'고 해도 자기는 '못 뛴다'고 버티고. 그러면서 다른 팀들은 괜찮은데 샌안만 유독 싫다고 한 거 아니야? 아니, 팀이 자기 건강을 해치려고 한다고 믿는 건지 뭔지. 그 당시 샌안토니오 지역 기자들이랑 팬들 사이에서도 루머 엄청 많았는데, 결국엔 다 카와이 측에서 팀이랑 소통을 거부한 게 원인이라고 보는 시선이 많았음.
생각해보면 카와이 레너드는 그냥 용한 슈퍼스타 이미지가 강했잖아. 항상 말도 별로 없고, 그냥 코트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선수라고 다들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뒤로는 자기 이익 챙기기 위해서 온갖 수단 다 쓰는 스타일이었던 거지. 토론토 가서 우승하고 나서 바로 LA로 옮겨버린 것도 그렇고, 뭐... 개인의 자유라고는 하지만 팬들 입장에서는 좀 정떨어지는 행동들이었음. 우승 시켜줬으니 할 말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샌안에서 토론토로 가는 과정이 너무 지저분했잖아.
샌안토니오 팬들이 얼마나 팀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데, 그런 팀에서 그렇게 대우받고 나간다는 건 진짜 상상하기 힘든 일이었지. 팀 레전드들이 다 은퇴할 때까지 한 팀에서 뛰면서 프랜차이즈 스타로 남았는데, 카와이는 자기 욕심 때문에 그 모든 걸 다 던져버린 거 아니냐고. 샌안토니오에서 걔를 위해 얼마나 많은 투자를 했고, 얼마나 공들여 키웠는데 말이야. 그 때 샌안토니오 프런트도 진짜 뒷목 잡았을 듯 ㅋㅋㅋ
솔직히 카와이 레너드 실력은 진짜 역대급이지. 수비도 미쳤고 공격도 이제는 완전한 에이스급인데, 그 인성 논란? 혹은 태도 논란? 때문에 저평가받는다는 얘기도 있잖아. 근데 난 그거 저평가 아니라고 봄. 오히려 실력만 보고 넘어가기에는 스포츠에서 팀워크나 충성심 같은 가치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특히 팬덤 입장에서는 더더욱 그렇고.
물론 선수 입장에서는 자기 커리어를 위해서 더 좋은 환경을 찾아가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 근데 그 방식이 너무 팬들을 기만하고, 팀을 무시하는 듯한 태도였다는 게 문제 아님? 이 정도면 그냥 실력만 좋은 '용병'이지, 프랜차이즈 스타라고 부를 수 없는 거 아니냐? 형들은 카와이 레너드 행동 어떻게 생각함? 진짜 배신자라고 욕해도 할 말 없다고 봄?
-
[자유게시판] 롤드컵 우승팀 T1 페이커 선수 근황 다들 앎? ㄷㄷ5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앤더슨 영입 ㄹㅇ 실화냐? 이러면 다음 시즌 우승은 따놓은 당상 아님? ㄷㄷ13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좀 답답하지 않음? ㅠㅠ18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올스타전 투표 결과 떴던데 ㄷㄷ20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 ㄷㄷ 이번엔 3연승 가나?2026-06-26
-
[자유게시판] 셀틱스 브라운 트레이드썰은 진짜 계속 나오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즘 미쳤네 ㄷㄷ 신인왕 ㄹㅇ 가능함? 근황 좀 알려주셈 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랄멜로 샬럿이랑 트레이드 각 잡는다는 소식 ㄹㅇ임?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벤투 감독님이 지금까지 보여준 게 있잖아요? 월드컵 앞두고 계속 고집 피우는 것처럼 보여도 뭔가 큰 그림이 있을 수도 있죠. 지금은 좀 답답해도 나중에 보면 다 이유가 있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함. 너 비난만 하지 말고 좀 더 지켜보는 게 어떨까요?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음... 근데 나는 드발리쉬빌리가 이긴 게 아주 이해 안 가는 건 아님. 토푸리아가 막판에 좀 때리긴 했어도 전체적인 유효타나 컨트롤은 드발리쉬빌리가 가져간 부분도 있어서. 솔직히 라운드별로 따지면 드발리쉬빌리가 더 잘한 운드도 분명 있었다고 봄. ㅋㅋㅋ 근데 전 챔피언까지 언급할 정도면 확실히 논란이긴 하네 ㅋㅋㅋ2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진짜 신임 ㅋㅋㅋㅋ 작년에 MVP 받는 거 보면서도 경이로웠는데, 투표 결과 보니까 그냥 압도적이더라. 이러다가 은퇴하면 등번호 영구결번 되는 거 아니냐 ㄷㄷ3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아 나도 아침부터 그 소식 듣고 짜증났음 ㅠㅠ 그래도 푸식이 나름 고군분투한 건 보였는데 막판 집중력 개아쉽더라. 국대 경기력 자체를 좀 끌어올려야 할 듯.5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타격왕은 솔직히 어렵지 않을까요? 지금 잘하긴 하는데 아직 다른 팀에도 괴물들이 많아서 ㅋㅋㅋ 그래도 지금처럼 꾸준히 치고 나가면 개인 커리어 하이는 찍을 수 있을 것 같음. 화이팅!7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미들급 진짜 꿀잼이지 ㅋㅋㅋ 고석현 경기 볼 때마다 심장 쫄깃해짐. 토푸리아 칭찬하는 거 보니까 괜히 더 기대되네. 근데 레보스노야니가 생각보다 타격도 쎄서 조심해야 할 거야.7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오피셜이겠음? 아직 찌라시 수준 아님? ㅋㅋㅋ 엔더슨 잘하는 선수인 건 맞는데 그 정도 이적료는 에바지. 맨시티가 아무리 돈 많아도 눈먼 돈 쓰는 구단은 아님.8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이거 실화임? 양키스 오퍼를 거절한다고? ㄷㄷㄷ 솔직히 저정도 배짱이면 KBO에서 무조건 성공한다 본다. 어느 팀 가든 무조건 에이스 될 재목임. 우리팀 왔으면 좋겠다 제발 ㅠㅠ9시간 18분전
댓글목록5
융단포치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